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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다이의 『서호를 구하는 꿈: 두 명성호』 감상
Zhang Dai (1597-1689)는 Zongz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Shigong이라고도하며 Tao'an이라고도하며 Die'an 재가라고도 알려진 Shanyin (현재 Shaoxing, Zhejiang)에서 태어났습니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수필가이자 역사가였다. 장다이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산문, 특히 수필에 있습니다. 그는 Xu Wei의 여유롭고 우아한 취향, Gong'an Sanyuan의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정신 표현", Jingling School의 Zhong Xing과 Tan Yuanchun의 "고독과 깊이"의 장점을 흡수했습니다. 족쇄는 "물성이 스스로 알아서 한다"("서호·방출지", p.314). , 신선하고 우아한 수필을 작성했으며 명나라 말기 수필의 대가가되었습니다. Wang Yuqian은 한때 이를 "문학의 흑수확"과 "훗날의 투쟁피아오"라고 칭찬했습니다. 그의 『도안의 꿈기억』과 『서호의 꿈』은 당시 사생의 주요 대표작이었다.
1. 평범하면서도 특별하다
장다이의 스케치 스타일은 대체로 평범하면서도 특별하다. 장면을 묘사하든, 사람을 묘사하든, 관습을 묘사하든 그의 스케치는 일상적인 장소에서 쓰여졌으며 내용은 평범하고 자연스럽습니다. 그런데 표현기법 측면에서는 놀랍고 흥미롭다. 형식은 짧고 독특하며, 언어는 순수하고 평이하며 구어체에 가깝다. 외적인 이성적 사색이나 격정적인 열정을 잘 쓰지 않으며, 평범한 서정문의 우아하고 장식적인 분위기를 씻어냈다.
(1) 풍경 스케치
화려한 단어나 문구로 장식하지도 않고, 이상한 단어나 위험한 단어를 사용하여 낯설게 만들지도 않지만, 그 안에도 경이로움이 있다. 평범한. 『호수정에서 눈을 보다』는 160여 단어밖에 안 되지만, 호정의 밤 설경을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묘사하며 작가의 냉담한 성격과 쓸쓸한 심정을 전한다. 난로 주위에 앉아 늦은 밤 눈을 바라보는 모습이 생생하게 보입니다. 더욱이 호수와 산에서 일어난 경이로운 사건들에 대한 작가의 끝없는 회상에서 고향에 대한 깊은 생각과 삶의 굴곡에 대한 우울한 감정도 느낄 수 있다. 그는 100자가 넘는 짧은 글 속에 이토록 광대한 세계와 심오한 감정을 담아냈고, 사람들에게 끝없는 여운과 몽상을 안겨주었다.
“무빙은 안개가 자욱하고 하늘과 구름과 산과 물은 위아래로 하얗다. 호수의 그림자는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 긴 제방의 흔적일 뿐이다. 우주의 겨자 한 개, 그리고 배에 탄 두세 사람. "그냥 곡식일 뿐이야!"("도안몽기·호수정에서 눈 구경하기", 81쪽) 이 문장은 의 침묵을 결합한다. 눈 덮인 땅은 수증기, 구름, 안개의 상하로 움직이고 고요함의 연속성을 얻습니다. 눈의 정신은 또한 눈의 날씨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작가는 '그리고'라는 세 글자를 겹쳐 하늘과 구름, 호수가 어우러진 웅장하고 구별할 수 없는 설경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이것은 Huxinting의 설경을 전체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작가는 눈 속의 풍경을 세심하게 묘사하기 위해 네 장의 사진을 선택하는데, 이는 '긴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의 지점', '배 안의 겨자', '두 장'이다. 또는 배에 세 알의 사람이 있습니다." 하늘과 땅이 광활할 때 호수에 드리워진 그림자가 전사되고, 서호의 설경이 표현력 있고 생동감 넘치는 수량자로 생생하게 묘사되어 풍경의 생명의 맥박을 감동시킨다. 작가는 이러한 매우 정확하고 생생한 숫자를 사용하여 시선의 움직임과 풍경의 변화를 암시적으로 묘사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밤에 배가 천천히 전진하고 공간이 끊임없이 이동하고 있음을 인식시켜 몽환적인 흐릿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사람은 하늘의 물방울만큼 하찮은 존재라는 것을 느끼게 만드는 것이 바로 작가가 표현하려는 삶의 감정이다. 이 간단한 단어는 무한한 의미를 전달하고 독특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Zhang Xiaoqian은 "Zhang Dai는 평범하고 단순한 단어로 참신함과 혁신을 창조하고 단순함과 단순함에 마법을 통합하여 기사를 단순하고 생생하며 우아하고 대중적으로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라고 믿습니다. 여기에 반영됩니다.
작가가 변경 후 혼자 눈을 보기로 선택한 이유는 남들에게 보거나 들키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이때의 설경이 더 좋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 순간, 뜻밖에도 두 사람이 이불을 덮고 마주 앉아 있었고, "소년의 술 난로가 끓고 있었다"는 것은 오랫동안 눈을 지켜보고 있었음을 보여줬다. 이는 작가의 예상을 뛰어넘는 일이었고, 독자들도 놀라게 했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놀라움에 대해 글을 쓰지 않고 대신 두 손님이 "나를 보고 매우 기뻤다"고 쓴다. 그는 자신이 대단하다고 말하지 않고 손님들이 이러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허용하는데, 이는 이상한 관점이다. . 그래서 작가와 '진링맨'은 억지로 '쓰다바이'를 마셨다. 술을 마시는 동안 두 사람은 처음 만났을 때 감탄사밖에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이름도 몰랐다. 이는 작가의 문체와 성격을 반영하기도 하는데, 이는 대중적인 관습과는 다르지만 일을 완수하는 데 즐거움을 느낀다. 호수 위의 눈 내리는 밤의 경이로움은 확실히 꿈에서 회상할 가치가 있지만, 그 경이로움 뒤에 숨은 초자연적인 감정과 밤에 친한 친구를 만나는 모험은 더욱 기뻐할 가치가 있습니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는 그 풍경에 감탄한 사람들과 그들의 감정이 적혀 있는데, 여기서 마무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마지막으로 Zhouzi는 이번 밤 여행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습니다. "배에서 내린 후 Zhouzi는 중얼거렸습니다. '당신 남편이 바보라고 말하지 마세요. 당신 남편만큼 바보가 더 많은 바보가 있습니다!'" 눈이 내리고 추워서 저자는 늦은 밤에 호신각에 갔다. 뱃사공의 눈에 눈을 감상하는 것은 "미친"것이고 이해할 수없는 "이상한 행위"입니다. 그러나 '이상한 움직임'은 더욱 놀랍다. 두 손님은 이른 아침 호수 한가운데 정자에서 와인을 요리하고 눈을 즐겼다. 이것은 Zhouzi의 의견으로는 더욱 '이상한 움직임'이었다. 중얼거림을 통해 작가와 사람 사이의 감정적 거리감, 그리고 작가의 소외되고 냉담하고 외로운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소위 '광기'는 바로 평범한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고귀하고 초월적인 감정이다.
'호수 마음 정자에 쌓인 눈을 바라보다'라는 가사는 평범하지만 그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낯설다. 그리고 세 번의 한숨. 평범함 속에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장다이의 풍경 묘사의 묘미는 그가 묘사하는 자연 풍경이 모두 잘 알려져 있고, 모든 가정에 잘 알려져 있다는 사실에 있다. 그 평범한 풍경 속에서 장다이는 파격적인 미적 시각과 예리한 예술적 감각을 발휘하여 그 이면의 모습을 우리 앞에 보여줍니다. 이상한 펜으로 평범한 장면을 묘사해보세요.
고대인들은 서호를 주로 서호에 비유하며 서호의 아름다움을 여인처럼 칭송했다. 가벼운 화장과 두꺼운 문장에 대해 서호와 비교할 수 있는 다른 단어는 무엇입니까? 세상이 서호를 감상하기 시작했다는 솽소보(Shuang Shaobao)." 장다이(Zhang Dai)는 서호에서 40년 동안 살았습니다. 수년 동안 그는 누구보다도 서호를 사랑했지만 그가 가장 좋아하는 서호의 풍경은 보통 사람들과 다릅니다. 그는 서호의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봄과 여름이 아니라 가을과 겨울이 아니라, 달이 맑고 밝은 날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비와 눈. "눈 속의 고대 매화는 연기 제방 위의 키 큰 버드나무와 다르며, 달빛이 비치는 밤하늘은 아침의 아름다운 꽃과 다르며, 비는 안개가 끼었지만 맑은 빛이 빛난다." 서호·명성이호(西湖·Mingsheng Erhu)", 219페이지) 장다이(Zhang Dai)의 걸작 "서호의 꿈(Dreams of the West Lake)" "명성의 두 호수(The Two Lakes of the Mingsheng)"의 첫 번째 장에서 서호에 대한 언급은 훌륭한 기사입니다. 마치 결혼하기 전에 본 것처럼 수줍은 눈으로 잠을 잔다. 노래에서는 목소리와 외모가 아름답지만 문에 기대어 미소를 짓고 있다.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은 오랜 세월에 걸쳐 문인들에 의해 묘사되어 평범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장다이는 그의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풍경의 영성을 적절하게 묘사하는 독특한 경험입니다.
또 다른 예는 Zhang Dai의 "Baiyangchao"( "Tao An의 Dream Recollections: Baiyangchao", 65 페이지)입니다. 예로부터 첸탕강의 조수 관찰에 관한 작품은 많이 있었지만 장다이는 파격적으로 수백 마리의 흰 거위 떼, 수백만 마리의 눈사자, 롱탄의 폭격, 빈 눈폭포 등 기이한 비유를 사용해 보여주고 있다. 조수가 점점 가까워지고, 점점 높아지고,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수 관찰자들은 "너무 놀라서 반나절 앉아 있으니 얼굴이 차분해졌다"며 옆에서 바라보는 백양조의 웅장함을 엿볼 수 있다. Zhang Dai는 자신의 독특한 문체를 사용하여 많은 유사한 기사에서 자신의 설명을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2) 캐릭터 스케치
장다이의 작품에는 영웅, 황제, 장군 등 전능한 인물이 등장하지 않는다. 대부분이 이야기꾼, 장인, 인물 등 평범한 사람들이다. 정원사, 배우. 사회의 밑바닥에서 살아가는 비천한 배경의 평범한 사람.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은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을 지닌 세속적인 존재일 뿐만 아니라, 특정한 특별한 지능과 기술을 지닌 비범한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4]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모두 비범한 사람들입니다." 고도로 숙련된 조각가 푸종첸(Pu Zhongqian)은 "지극히 가난하고 자유롭다"며 "나는 그 사람의 것이 아니다. 나는 그를 강탈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그를 착취하려고 노력할 것이지만 그는 얻을 수 없을 것이다. "("도안맹일보중전의 조각", 31쪽) 그는 명예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삶의 원칙을 고수하며, 비록 평민이지만 그의 명성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런 평범한 시민은 뛰어난 예술적 기량을 갖고 있어 '훌륭한 학자'라고 불릴 수밖에 없다. 또 다른 예는 매춘부 왕웨셩(Wang Yuesheng)이다. 그녀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외로운 매화와 차가운 달처럼 차갑고 얼음과 서리가 있다. 그녀는 세속적인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때때로 그녀는 앉아 있다. "그는 반달 동안 아무 말도 없이 자고 밥을 먹었습니다."("Tao An Meng Yi Wang Yuesheng", 187쪽) 여성 예술가 Zhu Chusheng은 겸손한 지위에 그녀는 진실한 감정을 갈망하며 "이 감정을 위해 하루 종일 열심히 일했습니다. 결국 그는 사랑으로 죽었습니다"( "Tao An Meng Yi Zhu Chusheng", 131 페이지) 매춘부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 기질을 가지고 있고 그녀는 또한 "이상한 여자"입니다.
장다이는 "전작처럼 굴욕당하고 훼손된 면모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고, 자신의 지위를 모욕하고, 존엄성을 유지하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자유롭고 독립적인 사람이 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p>
장대이는 "특이점이 없는 사람은 적나라한 애정이 없기 때문에 친구가 될 수 없고, 결점이 없는 사람은 진정한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친구가 될 수 없다"고 믿는다("도안맹" Yi·Qi') '지상중독', 105쪽) 그의 작품에는 '서예와 그림에 중독된 기지상', 꾸주에 중독된 사람, 북과 심벌즈에 중독된 사람 등 '중독'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 귀신과 백선 놀이에 대한 중독, 배밭에서 노는 것에 대한 집착."( "도안맹지·기지향의 중독", 105페이지) 금가슴은 꽃과 식물에 중독되어 꽃과 식물을 그만큼 사랑합니다. 인생으로서. 위에서 언급했듯이 Zhu Chu는 사랑에 집착했고 Wang Yue는 '귀중함'에 집착했습니다.
장다이의 작품 속 인물들은 완벽하고 도달할 수 없는 성자가 아니라, 사람들을 평범하고 '결함'을 느끼게 만드는 '약간 결함이 있는'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유경팅은 "거무스름하고 얼굴에 상처가 가득하며, 조심성 없고 흙과 나무 조각 같은 골격을 가지고 있다"("도안맹일유경정의 이야기" 117쪽), 그의 외모는 " 이상하게 못생겼다”고 하지만, 책 이야기를 할 때는 “말도 예쁘고 눈도 유창하다”고 한다. 이 사람들이 실제적이고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느끼는 것은 바로 그들의 "결함"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상한 남자, 이상한 여자, 별난 사람, 흠집이 있는 사람들은 사회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모든 생명체 중에서 눈에 띄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영적 견해를 갖고 있고, 그들의 비범한 영적 빛은 평범함 속에서 피어나기 때문입니다.
(3) 맞춤형 스케치
Zhang Dai는 시민들이 집중되고 번영하는 강남 마을, 특히 항저우, 쑤저우, 양저우, 난징 허와 같은 번영하는 도시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도안 꿈의 추억』은 서호 달구경, 서호 시장, 금산 보트 경주, 루판 불꽃놀이, 호산 중추절 등 대규모 활동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풍속과 민속 정서를 잘 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민중첩, 구연과 연기, 숙련된 장인, 민중음식 요리 등 거리와 골목의 소소한 일들을 묘사한다. Lin Bangjun은 Zhang Dai의 스케치를 "명나라 후기의 파노라마 풍화"라고 불렀습니다 [6]. 도시 생활, 민속 풍습, 인간 일화의 평범해 보이는 이러한 장면들에 장다이는 역사의 우여곡절과 삶의 풍미를 쏟아부었습니다. 평범한 것들은 이상하고 뛰어난 감정을 표현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서호반7월'이다. "서호반7월"은 당시 항저우 사람들이 서호를 방문했던 성대한 사건을 묘사한 기사입니다. "7월 15일"은 음력 7월 15일을 의미하며, 당시 항저우에서는 이 밤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서호에 가는 것이 관습이었습니다. 기사는 "7월 반에는 서호에 볼 것이 없다. 7월 반에는 서호에서만 사람을 볼 수 있다"("타오안멍이·서호")라는 직설적인 말로 시작된다. 7월 반”, 162쪽) 평범한 여행노트와는 다르다. 달빛, 빛, 호수빛, 달그림자, 산그림자, 탑그림자 등 서호의 매력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7월 15일 밤에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지만, 그 아이디어는 독특하고 파격적입니다. 저자는 달을 존경하는 사람을 고관, 유명한 어린이와 귀부인, 유명한 매춘부와 게으른 승려, 시장에 사는 사람, 문인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열합니다. 처음 네 부류의 사람들은 달을 보지 않고 달을 볼 줄 모르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달을 감상할 줄 아는 작가 같은 문인들은 군중이 흩어지면 배를 멈추고 해안가에 정박해 '손님을 맞이하고 술을 마신다'고 했다. 달이 새로 닦은 거울 같고, 산이 닦이고, 호수가 광채를 되찾은 환경에서 우리는 "윤 친구"와 "유명 창녀"를 초대하고 "컵과 젓가락은 안전하고 죽고는 안전하다" 머리털", "달빛"까지 즐겨라 황폐하여 동쪽이 하얗게 되고 손님이 흩어지리라. 그리고 내 꿈은 매우 편할 것입니다." 달과 다른 "항저우 사람들"의 좋은 이름을 감상하기 위한 문인의 호수 여행 둘 사이에는 뚜렷한 대조가 있으며 칭찬과 비판은 자명합니다. 장 다이 7월 중순 항저우 사람들이 서호를 방문하는 성대한 사건을 묘사하며, 서호의 풍경과 당시의 풍습을 재현하고 있으며, 달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광객들의 기분을 묘사하고 있다. 고위관료들의 사치와 위선, 저속함과 함께 재미를 즐기는 평범한 사람들의 끈끈함과 작가의 냉소적인 생각과 감정, 그리고 문인들의 고귀하고 세련된 정신적 취향을 표현한 듯하면서도 평범한 여행기이다.
또 다른 예는 "서호 향수 시장"입니다. 과거 서호 향수 시장의 왼쪽과 오른쪽, 산문 안팎에는 집이 있으면 매점, 집이 없으면 공장, 공장 밖에 창고, 창고 밖에 매점, 모든 인치.
"("도안멍일·서호향수시장", 158쪽) 그러나 지금 조청사는 화재를 당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근으로 굶어 죽고, 교통이 막히고, 북쪽에서 오는 순례자들이 단절되고, 향수시장은 폐지됐다. 과거의 번영을 비교하는 것은 평범한 민간 풍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과 가족의 멸망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아름다운 삶에 대한 회상을 표현하고 있다.
또 다른 예는 작가가 묘사하는 『양주수마』이다. 야포가 쇼마(첩으로 팔려갈 소녀)에게 손님 앞에서 공연하라고 명령하는 장면. 야포가 뭔가를 말하자 얇은 말은 마치 야포의 손에 있는 인형처럼 지시를 따랐다. "야포는 마른 말을 도와주면서 '얘야, 나 여기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 절하세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녀야, 올라가라. '걷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녀야, 돌아서라. ’ 돌아서서 밍글리를 마주하세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녀야, 나에게 손을 빌려주세요. ’ 소매를 다 벗고 손, 팔, 피부가 드러났습니다. "소녀가 시안 씨를 쳐다봅니다." ’ 눈 깜짝할 사이에 그는 몰래 시선을 돌렸다. 그는 '그 여자는 몇 살이냐? '몇 살이세요? 큰 소리로 말해 보세요. 그는 말했다: '소녀야, 다시 산책하러 가자. ''("도안맹의·양주수마", 133쪽) 저자는 선화기법을 사용하여 민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추악한 풍속을 논평 없이 적고 있지만, 행 사이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고 있다. 장다이는 당시 매우 흔한 인신매매 민속풍속을 묘사함으로써 이 소녀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깊이 있게 보여주었다. 이러한 추악한 습관에 대한 작가의 혐오감은 이러한 소녀들에 대한 작가의 동정심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장다이는 민속 음식과 요리도 기록했습니다. 장대(張大)는 자신의 고향인 '일주차'를 개량하여 차를 개발하였고, 새로운 차에 '란설차'라는 이름을 붙였으며, 『설란차』에는 설란차의 발전과정을 기술하였다. Xuan Spring을 식별하는 비결을 "Fangwu"에서 설명하면서 각지의 유명한 지역 특산품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명나라 후기의 파노라마 풍습 그림"을 보여줍니다. , 저자는 또한 유명인의 여유와 만족감을 표현합니다.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 명나라 생존자들의 슬픔, 사회의 소외 계층에 대한 연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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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다이의 스케치는 천상적이고 우아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특징은 "펜 도구의 화학 산업"이 "천상적이고 수정 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7] 61. 그의 에세이는 천상적이고 먼 곳을 가지고 있다. 예술적 개념, 우아하고 신선한 언어, "얼음과 눈의 공기"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1) 예술적 개념은 미묘하고 광범위합니다.
Zhang Dai는 공안파와 징릉파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 그는 공안파가 "파격적이고 홀로 정신을 표현한다"고 칭찬한 반면, 징링파는 "고독하고 심오하다"고 칭찬했지만 맹목적으로 배우지는 않았다. 전임자이지만 얼음과 눈의 정신이라는 고유 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는 "얼음과 눈처럼 순수하고 깨끗하며 넓은 마음과 흐르는 정신을 가진 정신의 무제한 순수성과 민첩성"을 요구합니다. "[8] 장다이가 장면을 쓰든 사람이든 물건을 쓰든 모두 얼음과 눈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모두 얼음과 눈의 고상한 기질, 명예와 재산에 대한 무관심, 억제되지 않은 그의 기질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Shen San"에서 Longshan의 설경을 묘사했습니다. 만산에는 눈이 내리고 밝은 달은 그것을 덮을 수 없으며 눈은 모두 하얗습니다. " ("도안맹의·용산눈", 169쪽) 눈빛과 달빛이 서로 경쟁하여 은백색의 얼음과 눈의 세계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작가의 정신상태를 외면화한 것으로 보인다. dumb" "눈의 견고한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말은 달밤의 눈빛 속에 차가운 고요함을 전달하며, 배우들의 선율적인 노래와 피리 소리가 이 먼 환경에 고요함과 냉기를 더해줍니다. 저자는 감기에 맞서기 위해 술을 마셨다. "북 세 개를 치고 잠자리에 든 후" 그는 "작은 양 머리 수레에 앉아 빙링을 끌고 갔다." "인물과 풍경이 서로 합쳐지고 사물과 내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풍경은 사람으로 인해 특히 살아 있고, 사람은 풍경에 얽매이지 않고 정신의 공명을 얻습니다. 장다이는 그의 순수함을 표현했습니다. '얼음과 눈의 풍경'을 묘사하면서 천박함에서 자유롭고 세상에 얽매이지 않는 '얼음과 눈의 공기'
장다이는 서호의 풍경에 대해 글을 쓸 때에도 사용했습니다. 이 얼음과 눈의 공기는 영묘하고 먼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그러나 “땅이 매우 멀고 고대 매화 나무가 많고 매화 나무가 짧고 구부러지고 문질러서 황산 소나무만큼 큽니다. ... 거기에 Qiuxue Temple이 있는데, 갈대 꽃밭이 밝은 달에 반사되어 눈처럼 하얗고 멋진 광경입니다. "("서호·서희의 꿈", 353쪽) 장대(張大)는 정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얼음과 눈"이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지만 "공기"의 고유한 매력을 통해 아련하고 조용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 얼음과 눈."
예를 들어, 작가는 후지자이를 묘사할 때 '청매화', '대나무' 및 다양한 계절의 꽃과 식물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향기롭고 차가운 이미지는 기사를 더욱 천국처럼 보이게 하고 사람들에게 선경과 복된 땅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다이 작품 속 인물들도 '얼음과 눈의 공기'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민속의사 육운곡은 "운구는 마음이 높아 가슴에 담아두지도 못한다. 그러므로 그는 삶에 있어 글과 먹에 대한 지식이 없다." 시적, 그림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림을 그리며, 거리에서가 아니라 산과 숲에 대한 감각으로." ("Lang Huan의 전집: Lu Yungu의 전기", 192페이지) 이는 먼지 속의 여성에게도 해당됩니다. Wang Yuesheng은 "차갑고 고독한 매화처럼 차갑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속박이 없고, 얼음과 눈처럼 순수하고, 얼음과 눈처럼 차갑고 오만하며, 얼음과 눈처럼 초자연적입니다."
(2) 언어의 신선함과 세련미
장다이의 글은 신선하고 독특하며, 저속함을 잊게 만드는 생생한 매력이 있다. 예를 들어, "진산 야극" 기사의 서문에서는 강과 달의 풍경을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습니다. 강물이 그것을 삼키고, 이슬이 불어넣고, 하늘이 흔들렸다.(<도안몽계·진산야행>, 17페이지) '판강'이라는 단어는 참으로 신비롭고 참신한 것 같다. 달빛은 이 수역을 사랑하므로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아낌없이 주고 영광을 퍼뜨립니다. 그 모든 것은 수천 마일을 흐르는 일종의 기세와 아름다움으로 강 표면에 쏟아집니다. "Jiang Tao Tu"는 달빛이 파도와 함께 밀려와 파도의 리듬을 일으키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이슬이 빨려 들어가면 하늘이 하얗게 된다』는 것은 더욱 놀라운 일이다. 하늘에 뿌려져 하늘이 온통 하얗게 변했습니다. "숲 아래 달빛이 드러나고, 잔설이 희박하다." "달빛에 대해 다시 설명합니다. 밤에는 숲이 고요하고 어둡습니다. 달빛은 떨리는 나뭇가지와 나뭇잎 사이로 빛납니다. 잔설처럼 가볍고 밝아 희박하고 우아하며 차갑고 조용한 예술적 개념을 제시합니다." 두 개의 달빛, 두 가지 종류의 펜과 잉크, 두 가지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다이의 에세이는 대부분 상대적으로 짧은 공간에 무한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그의 기사는 선화 기법과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꾸밈 없이 문자를 설명하고, 간결하고 의미 있는 단어로 설명된 대상에 더욱 풍부한 매력을 부여하고, 제한된 언어 공간에서 독자가 끝없는 뒷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 "24개 다리". "바람과 달" "누수가 두 개 있고, 등불과 촛불이 곧 타오르고, 찻집은 어둡고 소리가 없습니다. 차 박사는 초대받지 못했으나 하품만 했고, 매춘부들은 늦은 손님을 기다리기 위해 차 박사에게 촛불을 사주기 위해 돈을 지불했다. 어떤 이들은 요염한 소리를 내며 'Breaking the Jade' 같은 짧은 가사를 부르기도 하고, 서로 농담을 하고 웃으며 활기찬 척하며 시간을 어지럽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쉰 목소리는 점차 슬퍼졌다. 예펜은 유령처럼 조용하고 은밀하게 가야만 했다. 늙은 놈을 보면 배고픈 것인지 채찍질을 당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도안맹의·이십사교", 96쪽) 늙고 빛바랜 매춘부들이 늦은 밤 손님을 접대하는 장면을 묘사하며 매춘부들의 슬픔과 비통함을 묘사합니다. 매춘부들은 돈을 모아서 물건을 구입합니다. 이들은 서로 웃고 농담을 하며 활기찬 척을 했다. 여러 행동으로 매춘부들의 무력함과 혼란스러운 심리를 세밀하게 묘사했고, '조용하고 은밀하게 귀신처럼'이라는 문장은 매춘부들의 생활환경을 인간과 귀신과 다르게 보이게 만들었다. '금산야극'의 마지막 문단에서도 노승은 하품과 웃음, 재채기를 동시에 하는 인물들을 선화기법으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Xu는 눈을 고정하고 자신이 누구라고 생각하는지, 무슨 일이 언제 일어났는지 감히 묻지 못했습니다. "("타오안멍이·금산밤놀이", 17쪽) "눈을 감아라", "갑자기 입을 벌려라", "하품하고 웃고 재채기를 한꺼번에 한다", "쉬가 눈을 고정한다", "감히 하지 마라. 묻다" 이 일련의 동작은 매우 자연스럽고 과도한 설명이나 변형, 박이나 기타 언어가 없습니다. 단지 선화일 뿐이며 당시의 상황을 실제로 보여주고 있지만 노승의 태도, 동작 및 심리학까지도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고, 형태와 정신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작가는 묘사하는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고, 정확하고 참신한 말과 적절한 비유, 윤곽을 잡아낸다. 장다이의 기술은 그가 묘사하는 대상의 정신적인 형태를 정확하게 포착하고, 단순하고 평범한 언어를 사용하여 그가 쓴 대상의 진실되고 포괄적인 특성을 표현하며, 대상의 정신적인 기질을 부각시킵니다. 그가 쓰는 대상은 인위적이거나 사치스러운 느낌 없이 단순하고 간결하며 유난히 신선하고 우아하다.
3. 장대 소묘의 예술적 특성의 유래
(1) 특정 역사적 상황에서의 창작
장대(張大)는 명말~초에 살았다. 그는 당시 청나라 귀족 출신의 청년이었다. "나는 번영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절, 아름다운 시녀, 창녀, 신선한 옷, 좋은 음식, 좋은 말, 등불, 불꽃, 배 과수원, 선전을 좋아한다. , 골동품, 꽃과 새; 그리고 나는 차를 좋아합니다." "책가방 속 시의 악마 야링"( "Lang Huan의 전집: 자작 비문", p. 199) 그러나 Jiashen 사건으로 인해 , 청나라에서 온 외국인들이 중원에 들어오고, 장대(張大)는 부유한 관리 집안에서 멋쟁이로 변모했고, 아이들은 피속국 백성과 망한 집안의 아들들로 전락했다. 명나라의 멸망으로 명나라의 학자 관료들은 삶과 죽음 사이의 선택에 직면하게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학자들이 만주족의 편을 들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많은 사람들이 조국을 위해 목숨을 잃었습니다. 청나라에 죽지도, 항복하지도 않은 장다이의 생존자들은 새 왕조에서 그들의 불멸성을 설명해야 한다. 장대(張大)도 명나라 황제의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하며 “스스로 애가를 지었고, 『석실기』가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번 결론을 내리려고 했지만 여전히 [9] 3 <석실의 서>의 완성은 그의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이 되었다. 새로운 왕조의 생존을 위한 정신적 기둥이 되었다. 그는 『화합의 세 시』 중 하나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천 배나 더 나쁘게 죽을 것이고, 세상은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수천 년을 살아온 후에 내가 어떻게 영광을 받고 굴욕을 당할 수 있겠는가. 석실서', 그리고 내 몸은 충분히 경작되지 않았다.' 그는 죽음은 쉽지 않으며, 죽음을 이용해 충성심을 나타내는 것은 맹목적이고 무책임하다고 믿습니다. 장다이는 자신이 조국 역사의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죽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이것은 장다이가 '자살'이나 '은둔'을 선택하지 않은 표면적인 이유일 뿐이다. 더 깊은 이유는 이데올로기적이다. 명·청시대는 사상이 가장 혼란스럽고, 가장 자유롭고, 구속이 가장 적었던 시기였다. 인간의 인간성과 자신감. 명후기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인격과 정서적 가치에 대한 재인식을 보여주었고, 과거의 도덕적 완전성에 대한 이성적 추구를 포기하고, 인간의 풍부한 정서적 세계와 창조적 가치를 내면적으로 재발견하고, 위선적인 도덕적 설교에서 돌아왔다. 인간 발달의 현실과 감정에서 비롯됩니다. 장다이의 삶의 가치는 '가문을 가꾸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한다'는 전통적인 삶의 이상에서 실현되지 않으며, 공직과 정치 무대에서 권력과 명예를 위한 투쟁에서도 실현되지 않습니다. 산과 강을 감상하고 자연과 일체화하는 데서 실현되며, 자연 속에서 생명과 자연의 일체화라는 개인의 삶의 가치를 추구하고, 일상의 소소한 것, 소소한 것에서 생명의 낙원을 열어가는 것입니다. 개인의 삶의 해방을 추구하고 영적인 위안과 관심을 얻기 위해. 『도안꿈기억』과 『서호에서 꿈을 구하다』에서는 여유롭고 품격 있는 삶, 그리고 외지고 자연스러운 삶의 관심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반면에 그는 쾌락에 탐닉하였고, 음식과 술을 잘 알고, 산에 사냥을 가고, 평지에서 닭과 싸우기도 하였으며, 음악에 능숙하였다. 오페라, 서예, 그림 창작에 집착했습니다. 그는 또한 풍경을 좋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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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소설을 찾고 있어요. 여성을 위한 소설이라면 흰 글씨가 아니라 '미녀의 슬픔'이나 '삼국지 웃다' 같은 소설이어야 하고요. 마무리가 좋아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