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영화 '1911년 혁명'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요?
영화 '1911년 혁명'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요?
영화 '1911년 혁명' 촬영 당시 인터넷상에는 불안의 물결이 일었다. 감독과 제작자 모두 각자의 의제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 이유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과 '당 창건'이라는 두 개의 거대한 참고문헌이 눈앞에 있기 때문이다. 두 작품 모두 파격적인 올스타 라인업과 주제로 놀라운 흥행을 거뒀다. 황실에 생일 케이크를 배달하는 일. 메인 테마 상품화 모델 세트는 보통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1911년의 난' 역시 역사에 관한 영화이고 주제영화이기도 하지만,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과 '당 건국'의 틀을 따라가는 것은 분명 매우 위험한 일이다. 속담처럼,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오직 세 가지뿐입니다. 점점 더 많은 청중이 '건국'과 '당 건설' 모델에 관심을 잃었을 때, '신해'는 어떻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이전 보도에서 성룡이 감독이자 주연 배우로서 압도적인 위치를 강조한 이후, 저는 이 영화에 대해 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성룡과 리빙빙의 열정이 완전히 삭제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섹스 장면이 나로 하여금 이 영화를 완전히 싫어하게 만들었다: 진지한 사극이 관심을 끌기 위해 섹스 장면에 의존한다면, 그것은 먼저 자신의 힘과 자질을 불명예스럽게 만들었다는 뜻인가? 왜냐하면 이것은 일반적으로 저속한 상업 영화에 사용되는 과대 광고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첫 장면을 떨리게 봤는데, 영화가 끝날 무렵에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건국'보다 이 영화가 낫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 '잘생겼다'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점에 반영됩니다.
우선, 24시간 내내 별을 세느라 바쁠 필요가 없습니다. 앞서 이 영화에는 70명 이상의 스타가 촬영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성룡, 자오웬쉬안, 손춘, 리빙빙, 호가, Jaycee Chan, 강우, 등 극소수만이 촬영에 참여했다. 영화에는 천종이 출연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당 건국'에 비하면 이 영화는 더 이상 주연이 누구인지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영화의 줄거리와 모든 장면을 음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영화는 <건국>, <창건>처럼 복잡하고 꽉 차 있지 않고 좀 더 입체적으로 느껴진다. '당창건'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이 다큐멘터리에 가깝다면 '신해'는 스토리텔링과 인물 갈등이 많아 장편영화에 가깝다.
둘째, '신해' 역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당 건국' 등 복잡한 역사적 사건 묘사에 직면해 있다. 일반적으로 '신해'는 실제 사건을 활용하지 않는다. 문자를 표현하거나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벤트는 가로채는 조각처럼 흩어져 나타나며 이는 통과로 간주됩니다. 영화의 구조는 약간 느슨하지만 상대적으로 완벽하며, 작은 실수는 많고 큰 실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임작민과 황싱의 감정 세계를 클로즈업하는 것은 매우 적절합니다. 의도적이긴 하지만 매우 감동적이며 반청 투쟁의 잔인함과 희생 정신을 부각시킵니다. 특히 임제민이 죽었을 때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의로움과 감동적인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 "우리는 결혼하게 되어 행운이지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습니다. 나는 혼자 있는 것을 견딜 수 없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절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더 이상 당신을 볼 수 없습니다. 나를 잊을 수 없다면 꿈에서 나를 찾으십시오.” 정말 생생하네요. 정말 멋진 작품입니다.
셋째로, 손춘이 연기한 원세개는 가장 성공적인 역할이다. 영화는 역적 위안스카이가 나라를 훔치려던 전 과정을 섬세한 구성으로 완벽하게 복원한다. 손춘은 교활하고 교활한 원세개 역을 깔끔하고 예리하게 연기했다. 쑨원, 황싱, 원세카이의 세 가지 주요 역할 중 손춘의 연기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모두 뛰어나며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박수를 치게 만들고 원세카이가 후세에게 남긴 인상과도 부합합니다.
물론 '신해'의 단점도 분명하다. 이는 세 가지 점으로도 반영될 수 있다.
우선 무술가에서 태어나 쿵푸영화에 뛰어난 공헌을 한 슈퍼스타로서 성룡은 자신의 특기를 포기하고 영화 속 촌스럽지 않은 현실감 넘치는 역할 ** 이런 인물은 보기 드물고, 평소 존경하는 역사 표현도 관객들에게 그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선사했다. 그러나 홍콩인들의 역사에 대한 이해의 깊이나 시각적 언어의 표현과는 상관없이 영화가 청나라와 원세개를 대하는 방식은 다소 비방적이거나 정확하지 않아 등장인물들이 엉성할 정도이다. 장면이 너무 평면적이고 심지어 약간 코믹하기도 합니다. 이는 플롯과 입체적인 캐릭터를 중시하는 현재 관객들에게는 큰 문제이다.
둘째, 역사를 객관적으로 표현하는 영화로서 제시 과정에서 줄거리 서술 방식을 사용하여 전체 역사 과정의 패턴을 좁혀 영화 전체가 일반적인 주제의 분위기가 부족하다. 영화.
명확한 관점이 없으면 아무리 객관적이고 역사적 사실이 아무리 완전해도 여전히 공허해 보입니다. 게다가 영화의 패턴은 인위적으로 축소되었으며, 등장인물의 정신과 도덕적 성격도 훼손되지 않았습니다. 접지된 상태에서 올려지면 사람들이 느끼기 어렵습니다 ** *버즈 감각. 같은 결점은 이전 액션 영화에서 역사적인 인물 황싱을 표현하기 위해 개인적인 영웅주의를 사용한 것입니다. 황싱은 이 혁명에서 위대한 행동가였지만 여전히 무모하기보다는 전략적이었고 전반적으로 모든 것을 처리했습니다. 성룡의 개인주의는 역사적 인물 황싱을 묘사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요점은 황싱이 1911년에 사망했을 때 겨우 30대였고 여전히 매우 젊고 활력이 넘쳤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룡의 황싱은 이미 나이를 드러내고 있었고, 황싱은 거의 노년기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나이. 실제로 황싱은 1916년에 사망했을 때 겨우 42세였습니다.
셋째, 특히 말하고 싶은 것은 황싱 성룡과 서종한 리빙빙의 러브신이다. 한편으로는 로맨스 영화로 변질될 뻔한 사극 '구름과 물의 발라드'의 전쟁판처럼 다소 과해 보이기도 한다. 반면에 임작민의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의 디테일에 비하면 황싱과 서종한의 사랑 이야기는 억지로 끼워넣은 것 같다. 다행히 섹스 장면은 남기지 않고 삭제됐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그럴 것입니다. 불쾌한 효과가 전체 영화를 망쳤습니다. 성룡의 100번째 영화인 만큼, 노인에게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기 위해 굳이 메인 테마에 섹스 장면을 넣을 필요는 없으며, 무술 장면도 분명히 있는데, 이는 분명히 성룡이다. 찬 스타일.
100년 전의 땅을 뒤흔든 변화는 아름다운 시작을 가졌다고 말할 수 없다. 우창봉기의 첫 장면으로 볼 때, 이 사건의 우연한 촉발은 정말 명백하다(물론 그랬다.) 우연)은 필연적인 것을 담고 있다), 밝은 결말과는 거리가 멀고, 잇따른 죽음은 남북이 갈라지고 미래에 살의가 가득한 교착상태를 형성한다. 사건 자체의 스토리적 관점에서 보면 감독에게는 골치 아픈 문제다. 중국의 기존 정치 체제와 이데올로기 속에서 영화에 관련된 사건의 위상을 놓고 보면, 어떠한 경우에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공식 입장은 항상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을 인정하는 것이었지만). 사건은 그 자체의 역사와 연관되어 있음), 그러나 결국 친밀감과 거리감(내부 및 외부 질서)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신해"는 "인민공화국 건국"만큼 공식적인 지지를 받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당의 창립' 중국에서는 공식 태도가 주요 주제 영화의 운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우려스러운 주제의 추모영화인 <1911>은 <인민공화국 건국>, <당 창건>에 비해 밝은 면이 많고, 이렇게 촬영할 수 있다면 효과적인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