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공부하려면 '도'를 알아야 합니다
공부하려면 '도'를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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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른으로 태어난 사람은 진지하게 공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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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부하려면 '도'를 알아야 합니다.
? 이 "도"는 "하늘의 도, 땅의 도, 인간의 도"를 의미합니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훌륭한 두 권의 책은 '역서'와 '황제내경'입니다.
『주역』은 천지의 육각형에 나타난 음양론으로 두 가지 현상을 낳는 태극권의 자연법칙을 밝힌 지식이다. 4상과 팔괘를 낳는 4상으로, 둘과 둘이 하나의 생명을 낳는 것에 대한 설명이다. 모든 것에.
'황제내경'은 음양(陰陽)과 인체의 오행(五行)의 대응을 설명하는 기본이론으로, 인간이 천지의 음양(陰陽)과 '개념'을 닮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자연과 인간의 일치'에 관한 것입니다. 인간에게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라고 말합니다.
'역서'와 '황제내경'은 중국 문화의 두 기둥입니다. 그들은 세계 문명의 성스러운 사원에 있는 곤륜산과 에베레스트 산처럼 웅장하고 마술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역경』과 『황제내경』은 천지부모론, 후대 한의학론, 풍수론, 이 세 가지 하위 체계가 비가 내린 뒤의 죽순처럼 솟아나와 왕성하게 자라 큰 나무가 되어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된 것입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 문명의 전통 한의학 문화, 풍수 문화, 수비학 문화가 계승되고 계승되어 밝고 지속적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이론은 실천으로 사용되고 실천은 이론을 검증한다. 이론은 실천으로 실천해야 그것이 참인지 오류인지 알 수 있다. 실천은 진리를 시험하는 유일한 기준입니다.
'한의학의 문화적 지식'을 이해하고 능숙하게 활용하여 질병을 치료하고, 생명을 구하며,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활용함으로써 긍정적 에너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풍수 문화 지식'을 이해하고 숙달하여 국민의 행운, 가정의 행운, 국가의 행운에 도움을 주고, 쇠퇴를 번영으로 바꾸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수비학의 문화적 지식'을 이해하고 숙달하여 이를 활용하여 행운을 구하고 액운을 피하고, 재난을 줄이고, 삶의 미래를 파악하는 것은 긍정적 에너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 전통 의학, 풍수, 수비학의 이론이 실천의 시험을 견딜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천지의 도는 자연 현상이며, 자연 현상에는 따라야 할 고유한 법칙이 있으며, 이러한 법칙이 바로 '도'이며 도의 존재입니다. 고대 현자들은 "우주의 움직임"이 그 자체의 규칙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는 객관적인 사실을 오랫동안 인식해 왔습니다.
인문학의 시조인 복희는 천문학과 지리학을 우러러보며 세상 만물에 음양의 법칙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선천적인 팔괘를 '강지도'로 그렸다. Yi는 남쪽에 살고, Dui Er은 남동쪽에 살고, Li San 그들은 동쪽에 살고, Zhen은 북동쪽에 4개, Wu는 중앙에, Xun은 남서쪽에 6개, Kan은 서쪽에 7개, Gen은 8개에 산다. 북서쪽에, 쿤이 북쪽에 9개 있다. 하늘과 땅의 음양을 알고, 세상의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안다. 이 선천적 팔괘는 지구가 자전할 때 보이는 천상현상이며, 천상현상에 대한 이미지 묘사, 천체의 움직임 패턴에 대한 인식, 천상현상에 있어서의 음양의 구별을 말한다.
우왕은 호우텐 팔괘를 '나서'로 그렸다. 칸은 북쪽, 곤은 남서쪽, 진은 동쪽, 순순은 남동쪽, 종은 중앙, 건은 서쪽은 겐바가 북동쪽에 살고 리구는 남쪽에 산다. 신발은 9개인데 왼쪽에 3개, 오른쪽에 7개, 2개와 4개는 어깨, 6개와 8개는 신발이다. 발, 가운데 5개가 10을 합합니다. 이렇게 습득한 팔괘는 지구의 공전 패턴에 대한 이해, 지상 물체의 도식적 묘사, 해와 달의 연월 운동 계산, 하늘과 하늘의 360도에 대한 수치 계산이다. 경도와 위도, 동서남북중의 오행(五行), 금·수·목·화·토와 사방의 측량과 사계절과 팔계(八節)를 측량하는 것( 24절기).
선천적 팔괘는 천상의 현상이고 후천적 팔괘는 지상의 현상이다. 두 개의 육각형이 하나로 합쳐지는 것은 '상과 형상'의 일치도가 높은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 하늘과 형체가 형성됨) 하늘과 땅의 기수는 세상의 불행과 축복을 측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의 성인들은 "황제와 하늘은 친척이 없고 오직 덕만이 보조자이다"라는 법칙을 발견했고, "하늘"과 "지리"의 길을 발견했고, "합천의 길"을 제안했습니다. "달마 지리학" 통찰력. 하늘의 도, 땅의 도, 사람의 도를 알 수 있고, 사람이 천지의 도를 배우며, 천리와 자기의 이치를 따르며, 변화를 자각할 수 있다고 믿는다. , 시간을 존중하고 위치를 유지하며 물건을 만들고 작업을 수행하며 기여합니다.
도(Tao) - 궁극적인 진리, 기원, 존재론, 법칙, 원리, 영역 등을 나타내는 중국 및 동양 철학 사상의 중요한 기반입니다.
도(道) - 도는 만물을 낳고, 자연 속에 온갖 형태로 존재한다.
Tao - 상수가 아닌 Tao, 인식할 수 있거나 인식할 수 없음, 속성이 있거나 없음.
도 -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는 노자의 철학이론이다.
소위 하늘의 도(道)는 만물의 법칙과 원리를 말하며, 하늘의 움직임과 그 변화의 법칙을 말하며, 모든 작용의 영원한 도를 가리킨다.
소위 터널이란 지구의 특성, 지각의 움직임, 지구상의 모든 사물의 작동 법칙을 모두 의미합니다.
소위 인간성(humanity)은 행동과 행동의 원칙을 말합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인간성은 '의'의 길이다. 맹자: "인(仁)은 사람의 마음이고 의는 사람의 도이다." 중국 수천년 문명의 핵심은 야오(姜)가 순(舜) 4,600년에게 전수한 4자 정신법인 '상중(商忠)'이다. 몇 년 전: "Yan Zhi Jue" "Zhong"은 편견이 없는 "중도"를 진심으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교의 '인간성'은 인간이 추구하는 기본가치이며,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어, 만물이 함께 성장하며,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간다는 자연관이다. 도교 사상의 '인성'은 사람들이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고 도덕경에서 말하는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
수비학 《딥천수》에서는 '천지인'의 세 가지 요소를 다음과 같이 논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요소는 하늘, 땅, 사람입니다. 하늘에서는 해와 달과 별이요, 땅에서는 물과 불과 바람이며, 사람에게는 본질과 공기와 영이다.
1. 천도:
삼원만법종을 이해하려면 먼저 자이 황제와 그의 마력을 관찰해야 합니다.
원문: 하늘에는 음과 양이 있으므로 봄의 나무, 여름의 불, 가을의 금, 겨울의 물, 계절의 흙은 언제든지 그 마력을 발휘할 수 있다. 지구와 인간은 모두 이것을 기반으로합니다.
렌은 “줄기는 하늘의 요소이고, 가지는 땅의 요소이며, 가지에 숨은 것은 사람의 요소이다”라고 말했다. 인간은 운명을 타고났고 모든 것이 고르지 않지만 만법종이라고 하는 삼행법칙을 결코 초과하지 않습니다. 음양(陰陽)은 태극권(至皇帝)에서 유래하고, 오행(五行)은 사계절에 방송되는데, 이를 신통(聖聲)이라 하며, 사물의 근본이니라. "천정의 물방울" 이것이 처음으로 천국의 길입니다.
2. 정통:
곤과 원의 결합은 상서롭고, 5기의 완전성이 행운과 불운을 결정합니다.
원문: 땅은 딱딱함과 부드러움이 있어 오행이 남동쪽, 북서쪽에서 태어나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그 미묘함과 아름다움을 느낀다. 사람에게 베푸는 것은 부분적이고 온전하므로 여기서 길흉이 결정된다.
임은 "위대하다 만물이 생기는 곳이다." "위대하다 만물이 생기는 곳이다." 하늘과 덕과 하늘이 조화를 이루고 계몽과 수련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오행의 기(氣)는 부분적이고 완전하며, 만물의 운명에는 행운과 불운이 있습니다.
3. 인류 :
천신을 신은 사람, 땅신을 신은 사람은 고귀하고, 일이 잘되면 좋을 것이고, 나쁘면 반대할 것이다. 그들을.
원문: 만물은 반드시 오행(五行)이 있어야 하고 천지를 입어야 하는데 인간은 오행(五行)이 다 있어서 귀한 것입니다. 행운과 불운의 차이는 오행의 조화와 불순종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Drip Tianmui'에서)
고대 성인들은 하늘과 땅의 도가 본성적이고 자연스러운 '도'이고 인간의 도가 '도'라고 믿었습니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들. 하늘과 땅의 도가 사람에게 작용하고, 사람의 도가 하늘과 땅에도 작용한다. 본성과 양육의 원리는 원인과 결과이다.
하늘에는 그 길이 있고, 땅에는 그 길이 있습니다. 인류는 하늘과 땅의 법칙을 따라야 하며, 하늘과 땅과 하나되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천지의 도는 음양의 교제, 음양의 화합, 오행의 상생이다. 사람이여, 하늘과 땅의 도를 따르면 살고, 하늘과 땅의 도를 거스르면 죽는다.
하늘에는 운명이 있고, 땅에는 운명이 있다.
인간의 운명은 천지의 이치를 따르며, 천지와 하나되고 화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개인운도 가정운, 국가운과 통일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변화의 책": Qian은 하늘이며 하늘이 빛나고 있습니다. 쿤은 땅이고, 땅의 덕을 올린다. Qian Xiang: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곤상: 땅은 곤이라 군자는 큰 덕을 가지고 물건을 운반한다. 이것이 하늘과 땅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역서』: 건은 하늘이므로 아버지, 양이라 부른다. 곤은 땅이므로 어머니와 음이라 부른다. 진아, 한 번만 물어도 남자를 얻을 수 있으니 장남이라 부른다. 순(千)은 단 한 번의 부탁으로 딸을 얻게 되었기 때문에 장녀라고 불렸다. 흠, 다시 물어보면 남자가 나온다고 해서 중남자라고 부른다. 떠난 뒤 다시 물어보니 딸을 찾았다고 해서 중녀라 불렸다. 겐, 줄이 세 개 달린 소년을 구할 수 있으니 소년이라 부른다. 세 개의 문자열을 입력하면 소녀가 나오므로 소녀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하늘과 땅의 조화입니다.
천지인이 하나되어 화합하면 부모가 화합하고 음양이 화합하며 오행이 나고 팔방이 화합하며 자식이 화합하며 태어날 것이다.
도는 자연을 따르는데, 이는 노자철학사상의 핵심이며, 사람은 인(仁)해야 하고, 사람은 하늘의 도(道)를 존중해야 함을 설하고 있다.
자연과 인간이 하나된다는 것은 인간이 하늘과 땅의 도를 준수해야 함을 의미하며, 하늘과 땅의 자연에 조화롭게 존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하늘과 땅.
진정한 천국의 길은 자연환경과 자연법칙입니다.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자연의 법칙이 어긋나면 하늘과 땅의 영원성이 무상해지며, 인간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생존할 수 없게 됩니다.
인간은 천지의 도에 따라 살 뿐만 아니라 천지의 도를 이용하여 일을 해야 도가 우리 자신의 용도로 쓰일 수 있다.
『황제내경』에 설명된 '도':
과거에 황제는 신으로 태어났고, 약하고 말할 수 있고, 젊고 부분적이며, 장수했다. 민첩하고 성숙하며 천국으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나는 천상께 여쭈었다. 옛날 사람의 나이는 춘추시대에 100살이었는데, 오늘날 사람의 나이는 50살이다. 하지만 그들의 움직임은 쇠퇴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다른가요? 사람들이 그것을 잃을까요?
치보는 대답했다. “고대 사람들은 법이 음양, 주술의 조화에 기초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규칙적인 음식과 음료, 규칙적인 일상 생활을했으며 경솔하게 일하지 않았습니다. 평생을 보내고 백년을 살다가 죽는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렇지 않으며, 술을 과육으로 삼고, 망상을 습관으로 삼고, 술에 취해 집에 들어가고, 본질을 낭비하고 싶어 하며, 그것을 가득 채울 줄을 모릅니다. 때때로 마음을 통제하지 않고 마음을 빠르게하고 싶어하는데 이는 행복에 어긋납니다. 일상 생활에는 규율이 없으므로 반백 년이 지나면 쇠퇴합니다.
(<황제내경>에서 발췌)
사람은 천지의 도에 따라 살아야 하며, 사람의 도는 천지의 도에 일치해야 한다. .
행운은 천지의 운명을 따라야 하고, 인간의 운명은 하늘과 땅의 운명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Lingcheng Jingy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땅의 운명은 움직이고 날씨는 그에 따릅니다. 하늘의 운명은 회전하고 땅의 대기는 그것에 반응합니다. . 날씨가 이어집니다.
1. 지구의 운명이 바뀌고 날씨가 따른다:
지구의 운명이 바뀌고 날씨가 따른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예를 들어, 황하는 천상과 지상을 잇는 주요 혈관으로, 강은 용문에서 여량으로, 여량에서 태항으로, 태항에서 계석으로 변하여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강은 서쪽에서 남쪽으로, 남쪽에서 북동쪽으로 흐르며 그 안에 황하(黃河)가 있고, 다섯 개의 산이 서로 마주하고 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의 풍수이다. . 허베이의 수도는 한동안 있었지만 요, 순, 우 세 성인이 나왔고 영원히 번영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북쪽으로 황하(黃河)가 흐르고, 남쪽으로 장강(長江)이 흐르고, 그 사이에 태산(泰山)이 끼어 있으므로, 태산은 화산(泰山) 다음으로 가장 힘센 산이며, 큰 줄기 중 하나이다. 중국의. 중국 형식의 성공을 이야기하면 태산은 이때 공자가 일어나서 많은 성인이 나왔고, 역대로 이보다 더 번영한 적이 없었다. 이곳이 만들어진 이래로 산과 강이 이동한 적이 없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황하(黃河)는 점차 남쪽으로 흘러 조로(趙魯)의 폐허를 뚫고 곧장 회사(淮施)로 흘러갔다. 그때 태산(泰山)이 북쪽에 있었고, 황하(黃河)가 남쪽에 있었다. 기울어지면 조로의 정맥이 끊어지고 북쪽의 행운이 쇠퇴했습니다. 나의 왕조(주: 명나라)에는 종묘가 중도에 있었고, 큰 업적은 회서와 회서 사이의 추양에서 시작되었으니 황하가 남쪽으로 흐르니 운이 좋았던 것이 아닌가. 그런 일이? 사람들은 장강 남쪽이 번영한 것은 송나라가 남쪽으로 건너갔기 때문이라고 말하는데, 황하가 남쪽으로 흐르면 하늘의 운명도 남쪽으로 흘러갈 수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멈추지 마세요. 지구의 운명에 따라 날씨가 바뀌면 이런 일이 일어난다.
2. 하늘의 운명이 회전하면 땅의 기운이 이에 반응한다.
하늘의 운명이 회전하면 땅의 기운이 반응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그것에? 예를 들어 진나라 태시는 금릉을 점령하고 황제의 기운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진회강을 살려 이를 배출했다. 뜻밖에도 진회강이 희박해지자마자 땅의 움직임이 시작되어 나중에 육조의 도읍이 세워졌고, 우리 왕조(주:명나라)의 도읍이 세워졌다. 또 다른 예는 뤄양(洛陽)에는 뻐꾸기가 있었던 적이 없는데, 뻐꾸기가 울고 날씨가 남쪽으로 이동하면 남쪽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그에 따라 반응한다는 것이다. 땅의 운명이 이르지 아니하고 하늘의 운명이 먼저 이르면 땅이 하늘을 떠나 돌이키느니라.
3. 날씨는 위에서 움직이고 인간은 이에 반응합니다.
날씨가 위에서 움직이고 인간이 반응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예를 들어, Chen Xiyi는 어느 날 밤 Xiaoxing이 황제의 왕좌 왼쪽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가 본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했습니다. Song Taizu와 Zhao Pu는 함께 와인 가게에 앉아 있었고 Zhao는 Song의 왼쪽에 있었습니다. Taizu. Chen Nai가 말했습니다: Xiaoxing이 어떻게 감히 황제의 왕좌 왼쪽에 앉습니까? 간단히 말해서,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송대 태조의 현사를 막연하게 여기고 이를 모르고 있다.
4. 사람과 일이 아래에서 움직이고 날씨가 따른다.
사람과 일이 아래에서 움직이고 날씨가 따른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낙양의 꽃과 돌과 같다면 무슨 상관이겠는가? 그러나 원나라의 역사는 꽃과 돌을 제거하지 않으면 송나라의 번영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꽃과 돌을 제거하면 범선이 전복될 것이라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괴하고 무지해 보이며 모든 동작을 알지 못하는 고대 철학자들의 기능인 육각형, 하늘이 응답하는데 왜 기가 흐르지 않습니까?
행운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고정된 패턴에 갇혀 있는데, 이는 변화의 불규칙한 변화만큼 좋지 않은데, 그들의 변화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들은 그것을 보고 에너지를 선제적으로 예측할 수 있고, 시간을 관찰함으로써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그들은 이 구멍과 귀를 이해할 수 있으므로 그것은 신의 말씀과 눈과 검은 발이 아니다. .
(남당 시대 허푸가 지은 '영성 징의'에서 발췌, 명나라 때 류기가 주석을 달았으며, 류지는 류 보웬이다)
사람들은 천지의 도를 따르고, 이를 지키면 복이 오고 악을 피하게 되느니라...
천지의 운명을 알고 천지의 운명을 따르는 사람. 땅은 성취를 이룰 수 있다...
사람은 자신이 어떤 일에 어떤 재료가 적합한지 안다. 운이 좋을 때를 알고, 그 다음에 이익이 되는 시간과 공간을 선택하라. '천지인의 길'에 맞춰 일을 하고, '천지인의 길'을 붙잡아야 행운을 얻을 수 있고, 액운을 피할 수 있으며, 성과를 내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머리를 숙이고 엉덩이를 찔러서 열심히 공부했지만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건강,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고, 규칙적으로 먹고 마시고, 운동을 좋아하지만 여전히 건강이 좋지 않았고, 심지어 아프기까지 했습니다. 그 이유는 하늘의 도, 땅의 도, 사람의 도, 천지인의 운명이 통일되고 조화되는 '천인의 도'를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일을 선택하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시간을 선택하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장소(공간)를 선택하고, 시간과 장소, 사람과 사람을 일치시키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까?
질병이 치료되지 않고 여름에 겨울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면 "여름의 시작"축제를 선택하여 "산푸 잔"을 수행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간(요일)" 선택의 중요성입니다.
"지리적 표시 제품"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코코넛은 하이난에서 재배되어야 하고, 인삼은 북동부에서 재배되어야 합니다. 하이난의 야자나무를 동북부에 이식하고, 동북부의 인삼을 하이난에 이식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십시오. 이것이 '공간(위치)' 선택의 중요성이다.
'정품 약재'란? 예를 들어, 약재는 특정 장소(지리적 위치), 특정 시간(날씨)에 재배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제품을 "도(천도)제(정품) 약재"라고 합니다. 쇠막대 참마로도 알려진 화이암은 허난성 자오쭤에서 재배되어야 하며 최고의 참마이며 정통 약재로 불립니다. 광동감귤껍질은 반드시 광동성 신회에서 재배되어야 하므로 최고의 감귤껍질이자 정통 약재로 불립니다. 반면에 참마는 광둥성 신회에서 재배하고, 귤껍질은 허난성 자오쭤에서 재배한다면 품질이 같을까요? 효과는 똑같나요? 아직도 "진짜 약재"인가요?
사람의 운이 좋지 않을 때는 일을 덜 하고, 능력을 숨기고 때를 기다리거나, 아예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의 운이 '번영'할 때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고, 시대에 발맞춰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사람은 식물의 씨앗과 같습니다. 좋은 씨앗에는 좋은 수질 기후(좋은 풍수)와 좋은 인공 재배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능력을 너무 믿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면서, 하늘의 법칙(적절한 때와 장소)과 자신의 운을 무시합니다.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습니까? 결국 나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는 잘못된 시간에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재능이 있고 유능하지만 운이 좋지 않습니다. 시간이 당신에게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장씨는 80방향에서 문왕을 만났다. 그는 여든이 되기 전에 위수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이는 그 자신이 '도'를 알았기 때문이다. 여든이 되기 전에는 때가 이르지 않았고, 문왕은 뛰어난 능력을 갖고도 오지 않았다. , 그는 그것들을 쓸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단지 침묵의 시간에 열심히 공부하고, 하늘과 사람의 도를 통달하고, 하늘과 사람의 도를 따르며 때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돌아서서 큰 성공을 거두려면...
그래서 책을 읽으려면 '도'를 알고 이해해야 합니다. " 나를 위해 일하십시오. 그래야만 우리는 행운을 찾고, 불운을 피하고,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도, 가족도, 국가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