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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옌중(Xiao Yanzhong)에 대한 간략한 소개
Xiao Yanzhong
Xiao Yanzhong은 Cai Zhizhong, Zhu Deyong, Ao Youxiang과 함께 대만 만화계의 몇 안되는 싱글 중 한 명입니다. 그는 1988년부터 단일 프레임 만화를 출판해 왔습니다. 그의 작품 "Old Love I" 이후 "Times Weekly"는 그를 만화 장난꾸러기 소년과 단편 작가로 비유했으며, 통계에 따르면 그는 젊은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단일 프레임 만화 작품입니다.
중국 이름: Xiao Yanzhong
국적: 중국
생년월일: 1965년
직업: 문학가
대표작 : '엄마를 찾는 꼬마돌고래', '동화단락전집', '나에게 거짓말을 해라!' "Magic Mirror"
주요 업적: Chen Sheng 감독의 10년 콘서트 투어
"Lie to me!" '마법의 거울'이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소개
유명 만화가 샤오옌중. 1965년 대만에서 태어난 그는 학생 시절 수업 시간에 낙서를 했다는 이유로 자주 벌을 받았습니다. 그는 자라면서 미친 짓을 좋아했고 세계를 여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Xiao Yanzhong은 Cai Zhizhong, Zhu Deyong, Ao Youxiang과 함께 대만 만화계의 4대 인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단일 프레임 만화가 출판된 이후 대만에서 몇 안되는 단일 프레임 만화가 중 한 명입니다. Old Love I'(1988년), 'Times Weekly'에서 그를 비교한 바 있다. 그는 만화가이자 단편 작가로, 통계에 따르면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막 만화이다.
특징
긴 머리에 턱수염, 금테 안경을 쓴 샤오옌중은 키가 크고 키가 크며 말투가 부드럽고 차분하며,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대화를 나누는 동안 그의 여유롭고 자유로운 성격과 개방적이고 펄쩍 뛰는 생각이 더욱 깊게 느껴졌습니다.
평가
'나쁜' 아이
"어릴 때부터 이미지가 있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고 어린시절 유럽을 회상했다. 미국, 일본, 한국, 현지 거의 모든 애니메이션 책은 물론 흑백 TV 영상까지 모두 베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늘 성적이 좋지 않았던 샤오옌중(Xiao Yanzhong)은 수업 중에 흥미로운 것들을 재료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점차 간단한 선으로 그리는 법을 빨리 배워 완성된 그림을 반 친구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왜냐하면 불행하게도 Xiao Yanzhong은 부모님으로부터 용돈을 거의 받지 못했지만, 그는 영리하여 연과 같은 다양한 재미있는 것들을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부모로부터 버림받은 아이들에게는 자신의 이익을 추구할 시간과 자유가 주어졌습니다. 요즘은 '나쁜' 아이가 많은 사람들의 우상이 되었지만, 그 아이 자신은 뛰어난 학업 성적과 명문 학교 졸업장을 받지 못한 것을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습니다. 대학에 가고, 취업하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차근차근 자신의 목표가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꿈을 붙잡고 함께 성장할 수 있어서 기쁘다.
호기심 많은 아기
샤오옌중은 성격 탓인지 모든 새로운 것에 호기심이 많다고 합니다. 만화가이면서도 연극 연출가, TV 여행 쇼 진행자 등을 역임했으며, 연기도 하고, 노래도 하고, 악기도 연주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활동도 펼쳤습니다. Zhu Deyong은 자신이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만화가라고 말한 적이 있지만, Xiao Yanzhong은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이 만화 창작에 대한 소재와 창의성의 원천이라고 믿습니다. "일을 하지 않는 것"에서 다양한 수준의 생명 영양분을 흡수하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찰할 수 있으므로 창의적인 관점이 다면적이 됩니다. 작가가 그에게 아직도 그렇게 '무관심'하냐고 물었을 때, 그는 미소를 지으며 지난 3년 동안 행동이 매우 예의바르게 변했고 생각이 예전만큼 대담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만화가 끈질긴 취미지만 직업으로 삼으면 당연히 지친다. 힘들면 잠시 접어두고 연극을 하다가 3개월 뒤에 다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돌아와서도 만화 그리는 건 너무 쉬워요." 이런 식으로 Xiao Yanzhong은 여러 업계에서 역할을 바꾸며 다양한 삶의 경험을 얻었습니다.
의견
독자는 단순한 어린이가 아니다
대만 애니메이션 시장의 발전 정도는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의 관심사이다. 이에 대해 샤오옌중은 현재 대만 애니메이션 시장의 95% 정도가 일본 만화이고, 독창적인 작품은 거의 없다고 소개했다.
대만에서는 만화 팬이 주로 학생들이지만, 중국 본토에서는 할아버지와 아주머니들이 만화책을 들고 찾아와 사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아 그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시장은 매우 크고, 연령대도 매우 넓다고 합니다. 만화 팬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독자들이 다양한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가 풍부한 책은 어린이에게 더 인기가 있는 반면, 어른들은 철학적인 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허페이에 대한 기대감 가득
허페이 여행에 대해 샤오옌종은 그에게 멋지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했다. 특히 그날 아침, 만화 거장들의 사인회가 진행된 애니메이션 카니발에서는 안후이 친구들의 열정에 더욱 기뻐했다. 그는 "사인회에서 펜을 그리다가 손이 꽁꽁 얼어붙었다. 만화팬들이 너무 귀여워서였다. 내가 그림을 그리고 사인을 하기 위해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에 감동이 컸다"고 말했다. 나는 독자들을 소중히 여기며 그들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동시에 나 역시 매우 기쁩니다. "사실 Xiao Yanzhong과 "Hefei Evening News"도 매우 운명적입니다. 2000년 초, 우리 신문의 별지 《성화촌》에 그의 작품 《동화단락》과 《바구니》가 연속으로 출판되어 독자들의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신문을 통해 샤오옌중과 그의 작품을 알고, 친숙하고, 사랑하고 있습니다. Xiao Yanzhong은 "허페이 저녁 뉴스"가 큰 영향력, 폭넓은 독자층, 높은 가독성을 갖고 있으며 잘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내 작품이 "허페이 저녁 뉴스"라는 좋은 플랫폼을 통해 계속해서 허페이의 만화 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
창작
'도둑아빠'
뚱뚱하고 마른 두 멍청한 도둑이 3년 가까이 '강도'를 위해 협력해 왔다. "베이징 뉴스"의 만화 버전 수년에 걸쳐 나는 부정한 부를 거의 얻지 못했지만 독자들로부터 수많은 웃음 세포를 훔쳤습니다. "도둑의 아버지" Xiao Yanzhong은 도둑의 "지능"을 약화시키고 도둑의 "장사"를 즐겁게 하며 도둑의 "오만"을 파괴해 왔습니다. 그러나 Xiao Yanzhong은 거의 500개의 만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00 폭을 위해 "멍청한 도둑"과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창의력의 원천
샤오옌중(Xiao Yanzhong)의 풀컬러 만화 시리즈는 Modern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이미 출시된 작품은 "멍청한 도둑들의 바구니"와 "플라스틱 바"입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 『동화단락』도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많은 독자들의 피드백에 따르면, 그들은 "바구니 속의 바보 도둑"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Xiao Yanzhong은 "바구니 속의 바보 도둑"에 대한 아이디어는 오래 전 친구와의 대화에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머리에 스타킹?" ". Xiao Yanzhong은 이것이 매우 창의적인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머리에 스타킹을 씌우면 그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는 이런 사고방식을 따르고 이 사람들이 이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가? 그래서 1993년부터 귀엽고 멍청한 도둑은 Xiao Yanzhong의 그림을 훔쳐왔고 계속해서 훔칠 것입니다. 왜냐하면 Xiao Yanzhong이 "실제로 극중 인물에 대한 감정을 발전시켰기" 때문입니다.
만화 창작 측면에서 샤오옌중은 '바구니 도둑놈들' 외에 '플라스틱 바' 그림 1000점 그리는 것도 목표라고 밝혔다. 자신이 창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샤오옌중은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나 대만 지역 만화의 전생, 특히 금생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대만의 문화 환경에 대한 실망감과 무력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개인 작품
1988년
단행만화 "오래된 사랑 I"을 출간하여 전통적인 만화를 전복하고 다시 화제를 불러일으킨 "타임스위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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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에서는 만화 개구쟁이, 단편 작가에 비유한 바 있으며, 통계에 따르면 젊은 층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막 만화다. 그는 또한 수십 개의 대학에서 강연을 하도록 초청받았습니다.
1989년
단일 프레임 만화 작품 '신경경계', '동물 이상'을 출간해 큰 사랑을 받았다.
국제만화전에 참가하기 위해 프랑스로 갑니다.
'삼중2_도시의 폐허' 출연, '마녀는 집에 없다' 연출, '피터와 늑대' 드라마 연출 및 출연자 등을 맡았다.
1990년
단일 프레임 만화 작품 '미친 일기 I'과 '미친 일기 II' 출판.
1991년
한 컷짜리 만화 '옛 사랑 2'를 출간하며 또 한 번의 판매 정점을 찍었다.
1992년
단일 프레임 만화 작품 '동화단락3 영화단편', '단편***전쟁' 출간.
작가 허우원용 선생님과 함께 '우루무치의 박사'를 창작, 만화가와 작가 결합의 트렌드를 개척해 트렌드가 되었으며, 뛰어난 매출 성과도 창출했다.
1993년
단일 프레임 만화 작품 '바구니', '영화 합선 II', '흑백 I & II'를 출판했다.
1994년
4컷 만화 '정글하트'를 출간했다.
Xiao Yanzhong Archives
가수 Chen Shengzhi의 'Kite' 앨범에 수록된 'Last Oder' 곡을 녹음하기 위해 처음으로 스튜디오에 입장했습니다.
1995
'정글하트'는 만화 최초로 라이선스를 취득해 많은 제조사로부터 지지와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해당 만화는 세계적인 브랜드 '스와치'의 시계 '슬립' 시리즈를 모델로 한 데 이어, 만화 작품과 함께 한정 수량으로 판매돼 구매 붐을 일으켰다.
만화는 '유니 프레지던트 푸드'에서 음료 '이지 스케치' 시리즈를 지지했고, 만화 작품이 음료 포장지에 게재되면서 출판 작품의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어 다시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리고 제품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TV 시리즈 '온천의 고향'에서 주연을 맡았다.
1997년
한 컷짜리 만화 '검은 양 클럽'이 출간됐다.
소리로 표현된 최초의 만화 작품 '단락발전소'가 오디오북으로 출간되어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인물이 '중화항공' 인쇄 광고를 지지합니다.
만화가는 공익 이미지인 '유리인형'을 지지하고 있으며, 신문에서도 이를 보도했다. 공익 활동에 헌신하며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는 단편 만화가.
'자유시간'에 텍스트 칼럼 '골목길의 낙서벽'을 연재하며 작가 중 한 사람이 됐다.
슈퍼썬 채널의 '슈퍼 트래블러'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활약하며 어릴 적 꿈이었던 세계 여행을 시작했다.
1998
'중국 뉴스'에 만화 한 편을 연재하도록 초청받았고, 작가 우 단루와 협력하여 '누군가 나에게 사랑에 대해 물었다'를 출판했습니다.
Xiao Yanzhong's File
전파재단의 '만화만화' 프로그램 진행자로 초대되었습니다.
중도만화채널 국장으로 초빙되었습니다.
스크린 연기 그룹의 연례 드라마 '결혼 계몽'의 화려한 버전을 선보였으며 뉴욕 투어에 초대되었습니다.
GQ 매거진으로부터 다재다능한 대만 만화가로 칭찬받았습니다.
1999년
4컷짜리 만화 '엄마를 찾는 꼬마돌고래'는 신문과 인터넷에 동시에 연재됐다.
그린라이트극단 연례드라마 '결혼?' 공연 결혼하다? 책상".
만화는 유명한 금 주얼리 브랜드 '진성 금 주얼리'를 지지하며, 코믹한 스타일을 금 주얼리로 표현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수상자 중 유일한 만화가인 '대만 기술직업교육 유명인상'을 수상했다.
2000
4년 연속 '슈퍼 여행자' 프로그램 진행을 맡아 시청자들로부터 '단거리 여행자'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 만화는 Hexin Telecom- "Electronic Baby"를 보증합니다.
이 만화는 'SUNMOVIE 세계 어린이 라디오 및 텔레비전의 날'을 지지합니다.
스크린 연기반의 연간 황당한 드라마 '샴렛'을 선보이고 있다.
4컷 만화 'NET Family'가 '리버티 타임즈'에 연재되었습니다.
2001
단일 프레임 만화 작품 "동화 합선 전집"과 "나에게 거짓말을!" 출판. 독특한 유머가 돋보이는 『마법의 거울』은 독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나에게 거짓말을 해!" '마법의 거울'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공유되는 만화다.
2002년에는 4컷짜리 만화 '꼬마돌고래가 엄마를 찾았다'가 출간되어 가슴 훈훈하고 감동적인 구성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샤오옌중 아카이브
동화 그림책 '엄마가 없어', '엄마 목소리', '이상한 우유병'을 출판했습니다.
아기 돌고래 가족을 '국립해양박물관' 홍보대사로 기용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타이베이 MRT 공사 기념 카드 세트 디자인에 초대되었습니다.
'엄마를 찾는 꼬마돌고래' 이야기 내용은 동센어린이채널 '동화상자' 섹션에 방송돼 첫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언론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3
'Lie to Me!'라는 작품이다. '매직 미러'가 대만 '제2회 코믹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중국 본토 연재 『동화단락』(1부), 『동화단락』(2부), 『옛 사랑』(1부), 『옛 사랑』(2부) , "바구니 속의 멍청한 도둑", "현실이야", "성형외과 BAR" 등은 본토 언론과 독자들로부터 폭넓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북경과 상하이에서 만화를 주제로 한 일련의 활동과 강연을 진행하도록 초청받았으며, 중국 본토의 수십 개의 인쇄, TV, 온라인 매체로부터 독점 인터뷰와 보도를 받았습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베이징 이브닝 뉴스', '베이징 연예 뉴스', '베이징 뉴스', '남부 메트로폴리스 데일리', '소후닷컴', '데일리 비즈니스 뉴스', '허페이 이브닝 뉴스' ", "소년 만화", "판타지 스토리" 등 다양한 매체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콘텐츠 칼럼을 열었습니다.
TVBS 매거진은 '멍청한 도둑 2', '성형외과 BAR 2'를 연재했다.
샤오옌중의 장난감 나라를 설립하고 '꼬마 돌고래' 주변 제품을 개발했으며 '해양 박물관' 해양 대사를 맡은 꼬마 돌고래 리(Ree)는 온 가족을 이끌고 점차 독자들의 새로운 인기 인물이 되었습니다. .
'진성 10년순회콘서트'의 연출 및 예술감독으로 초청받았다.
인터뷰
지역 만화 시장은 작다
베이징 뉴스: 당신 세대의 만화 영양은 어디서 오는가?
샤오 옌중: 예를 들어 저는 TV에서 '핑크 팬더' 같은 일본과 할리우드 만화를 보면서 자랐습니다. 오랫동안 나는 작은 벤치에 앉아 매일 TV 앞에서 복사를 했습니다.
베이징 뉴스: 1980년대 대만 만화는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누가 홍보했습니까?
샤오옌중: 대만이 검열을 해제한 뒤 주요 신문사들이 홍보를 하게 됐고, 그 결과 신문에 만화 칼럼을 들이닥치기 시작했고, 그 결과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만화가들이 탄생하게 됐다. 검열에 시달린 노련한 만화가들은 모두 나이가 많고 생각이 시대를 따라가지 못한다. 본토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중시하는 것 같고 곳곳에 애니메이션 기반이 구축되고 있는 반면, 대만은 만화를 탄압하는 것 외에는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대만 만화의 해외 진출은 어렵다
베이징 뉴스: 1990년대 중반, 대만 만화 시장이 해외로 확대되기 시작했는데, 그 결과는 어땠나요?
샤오옌중: 1990년대 중반 이전까지 대만에는 대외 프로모션의 전통이 없었습니다. 그 후 일부 신문과 출판사에서는 의식적으로 만화가들을 해외 전시회에 참여시키기도 했지만 이러한 상황은 몇 년 동안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대만의 만화창작 생산량이 부족하고, 만화재능도 부족해 경쟁이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일본 만화의 도입이 자유화되면서 그 중 98%가 일본 만화가들이 지속하지 못하고 컴퓨터 게임으로 전환한 경우가 많았다. 게다가 잡지 판매도 감소하고 있으며, 잡지의 붕괴로 몇몇 만화가들이 실종되는 사태도 벌어지고 있다. 대만 만화 시장에 "절망해도 괜찮아"
베이징 뉴스: 대만에 아직도 만화 칼럼이 있나요?
샤오옌중: 이제 더 이상은 없어요. 만화 작가에게 만화 편집은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편집자만이 좋은 칼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만의 일부 편집자들은 너무 어려서 항상 저에게 싸구려 만화를 그려도 되냐고 묻는데 저는 그리기 싫습니다. 게다가 대만의 신문들도 잇달아 폐간돼 몇 푼 남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과거에는 신문과 정기간행물의 문화, 생활면이 높은 평가를 받았고, 주로 연예, 영화, TV, 정치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였고, 만화 칼럼도 희미해졌습니다.
베이징뉴스: 대만 젊은이들을 너무 경멸하는 것 같나요?
샤오옌중: 사람마다 추구하는 것이 다릅니다.
우리 그룹의 사람들은 여전히 사명감을 가지고 있고, 열심히 일할 의지가 있으며, 외국과 경쟁하고 싶어하며, 단지 돈을 벌기 위해 역사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젊은이들은 점점 실용주의화되고 있으며, 유명한 만화가가 아니면 수입이 높지 않아 그림을 그리거나 돈을 조금 벌 의향이 없습니다.
베이징뉴스: 아니면 환생인가요? 전임자들도 당신 세대를 무시했나요?
샤오옌중: 사실 그렇긴 하지만 성장하는 분위기는 다르다. 우리는 모두가 대통령, 교사, 의사가 되도록 영감을 주고 격려하는 시대에 성장했습니다. 80대는 누구나 스타가 되고 싶어한다. 또한, 신세대 만화가들은 기둥을 유지하는 데 강한 자기관리가 필요하고, 그림을 그리고 나면 그림을 그만두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 세대는 여전히 자기관리가 매우 철저합니다.
베이징 뉴스: 대만 만화 시장에 벌써 실망하셨나요?
샤오옌중: 절망을 이야기해도 괜찮다. 지난 7, 8년간 출판량이 급격하게 감소했고, 만화 독자도 감소했다. 그해 『동화단편』이 출간됐을 때 일주일 만에 2만부가 팔렸고, 총 20만부 이상 팔리면 좋은 책으로 평가받는다. 요컨대 대만의 전체 환경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교육부 장관"은 잘못된 관용어를 사용하고 문화는 걱정스럽고 모두가 가십 스캔들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뉴스: 일부 사람들은 대만 만화 산업의 4대 인재가 본토 시장을 두고 경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샤오옌중: 우리를 너무 잔인하게 만들어요! 우리는 본토 만화 창작자들과 협력하여 국제적으로 전진하고 케이크를 더 크게 만들기 위해 여기에 왔다고 말해야 합니다.
베이징 뉴스: 본토 독자들을 더 배려하시겠습니까?
샤오옌중: 내가 보는 것이 전 세계 독자들이기를 바란다. 나는 중국 만화만 그린다는 불필요한 짐을 지고 다니지 않는다.
야망
베이징 뉴스: 만화에 대한 가장 큰 야망은 무엇입니까?
샤오옌중: 오리엔탈 디즈니를 창조하세요. 디즈니는 원래 애니메이터였지만 나중에 운영자가 되어 재능 있는 창의력을 모아 엔터테인먼트 제국을 건설했습니다. 그러므로 혼자서 일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영향력이 제한될 것입니다.
베이징뉴스: 재미있는 점은 네 명의 실력자들이 기본적으로 혼자 일한다는 점이다.
샤오옌중: 산업화되면 부담이 되겠죠. 시장이 너무 작아서 자신을 지원할 수 없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저희가 가장 인기가 많았을 때는 작품 수가 적었기 때문에 시장 인지도가 없었어요. 10년 정도 창작 활동을 하다가 1995년쯤부터 팀을 꾸려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나의 개인적 영향력은 제한적이다
베이징 뉴스: 왜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는가?
샤오옌중: 문화의 위상이 쇠퇴하기 시작하면서 모두가 온라인으로 게임을 하고 있고, 독자 수도 줄어들고 있다. 중국의 환경은 아직 미성숙해서 국제회의에 갔을 때 외국인들이 2년 후에 이야기를 하는 것을 발견했고, 예를 들어 2년 후에는 공포영화가 인기를 끌 것이라는 분석이 있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런 만화를 그리는 데 가장 적합한 사람. 사람이 있고,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주변 제품을 계획해야 환경이 성숙해질 것입니다. 요컨대 아직 기획 중인데, 서두르면 안 되고, 자연스럽게 해야 하고, 아마 7~8년 뒤에는 '바구니'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