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Ng Mantat가 간암으로 사망하고 그의 마지막 Weibo 게시물이 노출되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상실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Ng Mantat가 간암으로 사망하고 그의 마지막 Weibo 게시물이 노출되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상실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원래 출처: Three Points and One Crooked Hook

모든 일이 갑자기 일어났습니다.

지난 2월 27일, 우멍다는 70세의 나이로 간암으로 사망했습니다.

지난 2월 22일 언론은 그가 질병으로 치료를 위해 입원했고 암세포가 전이됐다고 밝혔다. 단 5일 만에 완치는 없었다.

병은 모든 것을 앗아갔고 아무런 메시지도 남기지 않았다.

많은 분들이 주성치님과 같은 마음이실 거라 생각합니다. 응만타투의 병은 빨리 왔다가 갔지만 저는 아직까지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누가 받아들일 수 있나요?

내 마음 속에는 순진한 미소와 장난기 가득한 눈빛의 노인이 추억만 남았다.

길거리에서 늘 마주치는 오랜 친구 같은 존재다. 그가 고요한 오후 풍경 속으로 조용히 사라질 줄은 상상도 못 했을 만큼 친숙하다.

<위대한 별>을 볼 때의 웃음, <사슴과 가마솥>을 볼 때의 감탄, <월광상자>를 볼 때의 감동... 아직도 스크린에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행복과 감동을 선사한 응만타투는 가장 친숙한 이방인이 됐다.

이 생각을 하니 눈물이 나지 않을 수 없었다.

사람이 정말 떠날 때만 그 사람이 여기에 생생하게 있었다는 걸 확실히 느낄 수 있다는 게 밝혀졌다.

Ng Man-tat의 죽음 이후 그의 인생 경험이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은 그를 홍콩 영화사에서 '황금빛 녹색 잎사귀'라고 불렀습니다.

주성치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 마치 하나는 오리국이고 다른 하나는 생강편인 것처럼 통합적이고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게 된다.

어디에서나 볼 수있는 완고한 노인처럼 배를 부풀리고 찡그린 모습으로 늘 주성치 옆에 있는 그는 연기력을 살려 인생의 불꽃을 대형 스크린과 연결한다.

일부 네티즌들은 “주성찬을 보는 것은 손오공을 보는 것 같고, 응멍탓을 보는 것은 늙은이 셔츠를 입고 부들부채를 흔들며 “밥 먹었냐”고 묻는 이웃집 삼촌을 보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아직?"

포근하고 잊을 수 없는 느낌이에요.

그는 드라마 속에 살고, 드라마 때문에 산다. '소림사 보물전'을 촬영하던 중 갑자기 심장이 불편해지며 가슴이 찢어질 듯한 통증을 느꼈다.

우멍다는 현장을 지체하지 않기 위해 참고 견디며 촬영이 끝난 뒤 스태프들에게 사과했다.

늘 조연만 연기하지만, 주인공의 마음까지 배려해주는 그는 늘 전력을 다해 주변 사람들을 책임져야 한다.

사실 오멍다의 몸은 오랫동안 비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해 왔다.

그는 '유랑지구' 촬영 중 중병에 걸렸지만 스탠드인 사용을 고집하며 수십kg에 달하는 소품을 착용했다.

그는 “'유랑지구'가 중국인이 쓴 대본이라고는 원래 믿지 않았다. 확인해보니 한 푼도 받지 말고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기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고 해도 스크린에서 멀어지고 관객들에게 잊혀지고 싶지 않다는 게 그에겐 죽음보다 더 불편한 일이다.

<유랑지구>를 촬영한 후 응만탓은 촬영할 것이 없는 늦은 밤마다 떠나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많았다.

"기회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Baoqiang이 저에게 조금 더 오래 살라고 권유했습니다."

왕바오창과의 협업이 그의 마지막 영화가 됐다.

병과 나이를 초월한 노배우의 간절함과 헌신이 관객들의 마음에 쏟아진다.

이것이 이 시대가 우리에게 남긴 마지막 선물이다.

그의 죽음과 함께 시대는 점차 흐려졌다.

홍콩 영화는 더 이상 '황금과 녹색'이 아니며 우리는 '타 삼촌'을 영원히 잃었습니다.

응망 탓과 그의 세 미녀에 대한 세심한 보살핌, 다섯 쌍의 자녀를 세심하게 돌보는 것, 그리고 주성치와의 불화… 가십 신문 한구석에 남아있다.

그의 영화와 인터뷰는 마치 어제 촬영을 시작한 듯 신선하다.

지난번 예능 출연 당시 아픈 몸을 이끌고 무대에 등장한 그는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다 삼촌, 뒤쳐지면 안 된다.

그는 웃으며 "알았어"라고 말했다.

어제의 이야기 속에 남겨진 메달처럼 에너지가 넘치고, 심오한 의미가 가득해, 오늘도 여전히 오랫동안 해석될 수 있다.

2019년 8월 16일, 우멍다는 자신의 마지막 웨이보 메시지에 "나는 중국인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당시 가수 자오잉쥔은 자신도 간암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2021년 2월 3일에야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마지막 웨이보에서도 진심 어린 목소리를 따뜻하게 전했다.

엄청난 슬픔 속에 온기의 흔적이 배어 나왔다. 고인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들의 이름은 여전히 ​​생명명부에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간은 성숙함을 가져오지만 상실감에 직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떤 것은 느린 이별이고, 어떤 것은 강요된 것이고, 어떤 것은 갑자기 사라지는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불편해요.

상실을 슬퍼할 때마다 『애도의 기술』이라는 책에 나오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어머니의 이야기가 생각난다.

허샹 어머니는 암 4급 진단을 받은 이후부터 쌀의 절반을 집에서 사먹었고, 찜밥은 더 이상 일상생활이 아니었다.

그녀는 병원에 입원해야 했습니다. 의사는 화학 요법이 실패하면 Hexiang의 수명이 2년밖에 남지 않을 것이라고 가족에게 말했습니다.

2년 700일이 넘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온전한 사랑을 전할 수는 없지만, 사람의 '삶의 열기'를 식혀줄 수는 있다.

죽음이 다가올수록 허샹의 생명의 등대는 점차 꺼진다.

그녀의 행복과 삶의 에너지가 더욱 빛난다.

이웃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벚꽃 화환 꽃다발을 가져왔을 때, 허샹은 미소를 지으며 화환을 집 문 앞에 걸어 모든 방문객이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죽음이 다가오자 그녀는 극심한 고통과 구토를 참으며 집에 있는 레이스 조각을 모두 자신에게 달라고 아이들에게 부탁했다.

머리에 씌울 옷을 고르고, 장례식 때 모습이 예쁜지 확인한 뒤, 장례식 리허설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온 가족이 웃음을 터뜨렸다. Hexiang이 병으로 죽을 때까지 그녀의 아이들은 여전히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마치 죽음에 아름다운 표시를 한 것처럼 평화롭고 아름다웠습니다.

이 아름다움은 허샹이 아이들에게 주는 선물이자, 평생 동안 가족을 양육할 영적인 유산이기도 합니다.

지금 이 순간 그녀를 데려간 것은 죽음이 아닌 그녀가 치밀하게 죽음을 만들어낸 것 같았다.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이별을 고할 기회가 점점 많아지고 후회가 끊이지 않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슬픔 이론 지지자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놓아주는 법, 고통에 작별 인사를 하는 법, 트라우마에서 벗어나는 법을 배워야만 미래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슬픔의 괴로움 속에 달콤함을 느끼기 시작했고, '놓아주는 것'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2년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는 매주 월요일 시간이 나면 어르신들을 방문하는 시간이 너무 적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이전과는 조금 달랐다.

그 노인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어떤 기분인지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길을 걸을 때 그 연약한 뼈들은 어떤 불편함을 느낄까요?

의외의 답변을 많이 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할아버지는 한때 농부였으나, 이주하면서 노동자를 선택하셨고, 도시 가정을 꾸리십니다.

알고보니 할머니는 자수가셨는데, 할아버지의 문학적 재능에 반해 학생시절 결혼해 비교적 부유한 삶을 사셨다.

알고보니 그들도 젊었고, 나도 한때 의기양양하게 결정을 내린 적이 있는데, 이 결정이 내가 태어난 이유다. 나의 서두르지 않는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그때부터 내가 내리는 모든 결정은 영향을 받았다.

노인의 이야기를 이해하면서, 내 몸부림조차 참을 수 없었던 “항상 내 마음 속에 산다”라는 문장에 얼마나 많은 무게가 숨겨져 있는지 이해하게 되었다.

"슬픔의 예술"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죽은 사람은 여전히 ​​생명의 목록에 있으며, 보다 영원한 방식으로 생명의 작동에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세상과 살아있는 영혼의 열기를 높이십시오.

슬픔은 죽음 이후에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아무리 멈추려고 해도 지나갈 것입니다.

슬픔에서 그리움까지, 상실에서 회고까지, 슬픔에 직면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슬픔이 가져오는 고통은 우리의 면역 체계에서 항체를 생성할 수도 없습니다.

다음에 슬픔이 찾아오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슬픔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아들이고 생각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이 감정에 머물 때 나는 무엇을 느낄 수 있습니까?

슬픔의 누에고치를 벗겨낸 이들의 시간, 웃음과 따뜻함이 넘쳐 초콜릿처럼 씁쓸하고 달콤한 슬픔을 만들어냈다.

슬픔을 그냥 놔두면 그것을 음미할 시간이 없을 것입니다. 상처는 시간이 천천히 아물겠지만, 우리 기억 속의 행복한 사진들은 우리에게 미묘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푸코는 "말과 사물"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 사람은 바닷가 해변의 얼굴 이미지처럼 지워질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남기는 것이 '진실'이 됩니다. 일단 마스터하면 사람이 변합니다.

삶과 죽음의 썰물, 죽음의 아름다운 면은 생각과 감정의 계승이다.

고인은 세상을 떠났지만 슬픔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조용한 오후마다 따뜻함이 찾아오겠습니다.

기억의 모든 조각은 시간이 지날수록 빛으로 변합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