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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권 도인공의 이론적 기원

도인술은 중국 전통의학 중 가장 대표적인 수행법으로, 수천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역사적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발전되어 왔습니다. 『장우·덕』장에서 “숨을 내쉬고 낡은 것을 뱉어내고 새 것을 가져오며 곰경을 펴고 장수를 위하여 살라 이것이 길잡이니라. 위에서 설명한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곰경을 펴고, 새를 펴는 등의 행위는 도인법의 기본 내용으로, 그 목적은 건강을 유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다. 수명을 연장합니다. 창사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비단책·안내도'에는 안내 기술이 그려진 그림 40여 점과 간략한 설명이 적혀 있다. 도인술의 오랜 역사를 살펴보면, 도인술의 기원은 단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후기 응용 및 개발 과정에서 질병 예방의 기능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를 촉진하는 등의 효능이 있어 계승 발전되었습니다.

중국 전통 무술은 내부와 외부의 통일성,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 가상과 현실의 구별, 그에 따른 움직임과 고요함을 강조합니다. 힘보다는 의도와 같은 개념. 이러한 개념의 출현과 발전은 강력한 실천적 지도적 중요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건강 보존 및 건강의 객관적인 법칙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태극권 도인공의 창시자들은 이러한 전통 무술 개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전통 무술 수련과 유사하거나 일관된 수련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과학적이고 표준화된 일련의 신체 움직임 표준 외에도 태극권 도인공은 전통적인 무술 이론, 특히 태극권 이론과 일치하는 수련 요구 사항을 강조합니다. 강하고, 기(氣)를 펌핑해야 하며, "정신은 허리로 억제되고 지배되어야 한다" 등을 통해 수련자들이 태극권 도인공을 수련하는 과정에서 응축된 중국 전통 무술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뿐만 아니라 사지의 기혈의 정체를 촉진하고 정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태극권 도인공의 이론적 기초는 중국의 수천년에 걸친 건강, 의학, 무술 및 기타 문화 유산입니다. 한의학 이론의 중요한 내용은 기혈론(氣血論)으로 내경(Nei Jing)의 병 발생론에서 유래한다. 양(陽)과 기(氣)와 혈(血)에 기인한다. 『소원·소경륜』은 “인의 주인은 기(氣)와 혈(血)이다”라고까지 말했는데, “기(氣)는 혈(血)의 사령관이요, 혈(血)은 기의 어머니이다”라고까지 했다. 정신질환과 기와 혈의 관계와 그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태극권 도인공은 전통 의학의 기혈 이론을 적용하여 기혈의 내부 조화를 이 운동 세트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수천 년 동안 축적된 중국 전통 의학 보물을 태극권에서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츠도인공을 완전히 응용하면 사람들은 태극권 도인공을 수련하면서 조국의 전통 의학이 세계에 가져다 주는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도인법의 본질은 무엇인가? 연구자들은 고대부터 많은 이론을 가지고 있었지만 당나라 이의(Li Yi)의 이론이 더 적절하다고 그는 "기를 인도하여 평화를 이루게 하고 몸을 부드럽게 인도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었습니다. 여기서 생각으로 호흡을 다스리고 토하는 것은 내면의 기를 매끄럽게 하고 건강과 장수에 이롭다는 뜻이며, '몸을 끌어당겨 부드럽게 만든다'는 것은 노자의 '보양사상'과 맥을 같이 한다. 노자는 『도덕경』에서 “그러므로 강한 자는 죽는다”, “약한 자는 태어난다”고 했는데, 이는 근육이 긴장된 상태에 있으면 오랫동안 근육이 뻣뻣해지면 정자의 움직임이 막혀 쉽게 질병과 조기 노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몸이 자주 이완되고 부드러운 상태를 유지하면 정자의 움직임이 어려워집니다. 활동적이 되고 활력이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의 인도"와 "당김"은 도인술의 수단이고, "영화"와 "영러"는 도인술의 목적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