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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경 원문 및 번역

심경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 관세음보살이 오랫동안 깊은 반야바라밀다 속을 걷다가 오온이 비어 있음을 보았느니라 , 그리고 모든 고난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유물아,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고,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며, 느낌과 생각과 의식도 마찬가지이다. 사적은 모두 공(廣)한 법이며,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않고, 더럽지도 청정하지도 않고, 늘지도 쇠하지도 않는 법이다.

번역: 관음보살이 반야바라밀다를 깊이 수행할 때, 인간의 자아를 구성하는 오행(五蘊)인 몸, 느낌, 생각, 의지, 의식이 모두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탄생과 죽음의 관계. 그래서 그는 모든 고통을 무시했습니다. 유물은 학생에게 말했다: 형태는 공간과 다르지 않고 공간은 형태와 다르지 않으므로 형태는 공간과 같고 공간은 형태와 같습니다. 정욕, 생각, 행동,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물! 모든 법칙은 공(廣)이요, 생기지도 멸하지도 않으며, 더럽지도 순수하지도 않고, 늘어나지도 줄어들지도 않습니다.

'반야심경'의 정식 명칭은 '대반야심경'으로, 줄여서 '반야심경' 또는 '반야심경'으로 불린다. 이 경전은 "Dapin Prajna Sutra"의 600권에서 나온 총 260 단어를 포함하는 단 한 권입니다.

이 경전에서 관세음보살은 깊은 반야바라밀다를 오랫동안 행하면서 오온이 비어 있고 모든 고난을 이겨내고 살아남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문장은 수행자가 깊이 수행할 때 인간의 몸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요소(오온), 즉 몸, 느낌, 생각, 의지, 의식에 대한 통찰력을 갖게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죽음 때문에 그들은 모든 고통을 제쳐두었습니다.

유물에 있어서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으며, 공은 색이며, 감정과 생각과 자각도 마찬가지이다. 이 문장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든 미시적인 관점에서 보든 형태와 공허함은 동일하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주에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없을 뿐입니다. 같은 원칙이 생각, 생각, 행동에도 적용됩니다.

'심경'에 표현된 주요 사상:

1. 오온(五蘊)은 공허함: 『심경』은 세상의 모든 것이 오행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지적합니다. 무더기(형태, 느낌, 생각, 행위, 의식), 이 다섯 가지 무더기는 탄생과 죽음의 상호 의존적 관계이며 고정된 실체가 없습니다. 만물은 공(廣)이며 독립된 존재가 없습니다. 이 개념을 깊이 이해함으로써 사물에 대한 집착과 애착을 초월하고 내면의 평화와 해방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공허함은 색이다: 『심경』은 공허함은 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니라 모든 것 안에 존재함을 강조한다. 형태는 비어 있고, 비어 있는 것은 형태이다. 이는 세상 모든 것의 본질은 공허함을 의미하며, 이 공허함은 부정적인 무(無)가 아니라 무한한 가능성과 가능성을 뜻한다. 이를 깨달음으로써 사람들은 사물의 겉모습에 대한 혼란을 뛰어넘어 사물의 본질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무아(無我)와 무상(無常): 『심경』은 모든 것이 원인과 인연의 조화에서 생겨나며 영원한 자존은 없다고 믿습니다. 무아와 무상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끈기와 집착을 없애고, 삶의 짧음과 무상함을 깨닫고, 현재의 삶을 더욱 소중히 여기며 내면의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