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왜 "세상이 혼란에 빠지기 전에 촉이 먼저 혼란에 빠지고, 촉이 안정되기 전에 세상이 평화로워질 것이다"라고 말했던가?
왜 "세상이 혼란에 빠지기 전에 촉이 먼저 혼란에 빠지고, 촉이 안정되기 전에 세상이 평화로워질 것이다"라고 말했던가?
'천하가 어지럽기 전에 촉이 먼저 어지럽고, 천하가 안정되고 난 후에 촉이 다스린다'(0)는 옛말이 있어야 한다. “세상이 어지러워지기 전에 촉이 먼저 어지럽고, 세상이 안정되기 전에 촉이 안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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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경찰'에서 처음 등장한 속담이다. 명나라 말, 청나라 초기에 구양지공이 쓴 기록'으로, 그 유래는 촉족이 '탐욕스럽고 혼란스럽고 불행을 기뻐한다'는 진술인 '북주의 서'로 거슬러 올라간다. 다소 경멸적인 말처럼 들리겠지만, 다음 문장을 덧붙이면 '천하가 먼저 다스려지고 촉이 나중에 다스려진다'는 말이 더 설득력이 있을 것이다. 바슈는 항상 불안한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먼저 혼란을 겪고 통치하는 전통은 춘추 시대 이전부터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고대 바촉국은 친링산맥, 다바산맥, 윈난-귀주 고원, 칭하이-티베트 고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당나라 때까지 출입이 매우 어렵고 위험했습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하자 리바이는 '슈'를 외치기까지 했다. 길은 험난하고 하늘에는 닿기 어렵다." 이로 인해 외부 세계와 상대적으로 고립된 상황이 형성되었습니다. 촉족은 자급자족하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켰으며, 봄에 밭갈이를 하고 가을에 수확을 하며, 생산과 생활 장소가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어 사회에서 농업의 주도적 역할을 결정했습니다. 생산.
그러나 외부 세계와 완전히 격리될 수는 없다. 전국시대 진조상왕은 이병이라는 사람을 촉현수로 파견했지만 눈에 띄지 않는 임명처럼 보였다. 그 이후로 2천년이 넘는 바슈 문화의 특징인 소규모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의 토대를 마련한 이빙은 촉나라를 비옥하고 비옥하게 만들고 나라를 번영시키고 백성을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문화 육성을 위한 매우 귀중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나중에 Liu Bang은 쓰촨에서 시작되었고 Liu Bei는 쓰촨에서 설립되었으며 Sima Qian, Li Bai, Du Fu 및 Su Shi는 모두 쓰촨에 발을 디뎠습니다. 이로 인해 문화의 상호 교류와 통합이 이루어졌는데, 장강을 중국 문화체계의 분단으로 보면 상류는 파수문화, 중류는 초상문화, 하류는 오월문화로 이루어져 있다. 모두 중국 문명의 주요 구조입니다.
게다가 바슈의 '선혼돈 후 지배'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야만적이고 완고한 느낌으로 들린다. 궈 모뤄는 "먼저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은 그것이 혁명적이고 부유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것을 나중에 처리한다는 것은 그것이 건설적이고 철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는다. 이것을 '혁명' '변화'라고 부르자. 변화 자체는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힘입니다. 왕조를 통틀어 바슈는 항상 황제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곳이자 문화적, 군사적, 경제적 지위에 관계없이 항상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당신이 망치면 내가 통치하고 당신이 나를 통치할 것이다. 혼돈은 항상 중국 전체와 양립할 수 없는 것 같고 분리하기 어렵다.
바슈 역시 고대부터 좋은 피난처였습니다. Xiang Yu가 패권을 장악한 후 Liu Bang을 한왕으로 삼았는데, 이는 Liu Bang을 추방하고 그를 감시할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그리고 유방은 천하를 제패한 일행을 데리고 한중(한중도 촉나라에 속함)으로 가서 그 후 열심히 통치하여 몇 년 만에 천하를 뒤집어 놓았다. 연령. 유방의 후예들은 한나라에서 멸망하고, 중산경왕의 후계자인 유비는 자신을 한나라 형제의 아들이라 주장하며 몇 대를 거쳐 돗자리를 짜며 생계를 유지했다. 또한 슈(Shu)에 거점을 마련하는 길을 선택했지만, 막강한 중원(中央)을 가지고 있는데, 그 힘에 비해 작은 슈 왕국(Shu Kingdom)이 어떻게 경쟁자가 될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결국 멸망의 길로 들어서게 되며, 멸망 자체가 재생의 시작입니다. 번영했던 당나라의 명군이 안시 난을 만났을 때, 그들이 가장 먼저 생각한 피난처는 산이 높고 길도 멀기 때문에 여행도 어렵고 행군도 더욱 어려웠다. 오래된 산을 올라가서 다시 시작하세요. 장개석을 포함해 난징을 잃었고, 서남부를 잃었다.
현대 바슈 문화를 연구하는 학자들이 바슈에 대해 정확한 포지셔닝을 제시하는 것은 늘 어려운 일이다. 사실 왜 파슈를 포지셔닝해야 하는가? 바슈는 중국 문화에서 독립된 바슈이며, 중국 문명의 광대하고 광범위한 역사적 깊이와 폭에 밀접하게 얽혀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Dujiangyan과 Du Fu Thatched Cottage를 다시 방문하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문화 축적은 하루아침에 설명 될 수 없으므로 자연이 그 길을 따르도록 놔두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세상이 혼란에 빠지기 전에 슈가 혼란에 빠지고, 세상이 혼란에 빠지기 전에 슈가 질서를 잡을 것이다. 넓은 관점에서 볼 때 이는 일부 지역의 지역 문화 현상이자 중국 문명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글은 항상 피상적이며 유물은 항상 명확합니다. , 감정은 항상 현실적이고 현실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