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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저널리즘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뉴스는 이 사회 곳곳에 존재하며, 뉴스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이제 포토저널리즘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실화를 살펴보자
1950년대 뉴스사진 사기의 역사
1당 3만kg의 수확량을 자랑하는 논에서 무, 네 명의 어린 아이들이 벼이삭 위에 서서 햇빛을 받으며 뛰놀고 있었습니다. 발 밑에 있는 두꺼운 벼이삭은 마치 소파처럼 탄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1958년 신화통신 기자 위청젠(宇泉廣)이 촬영한 이 뉴스 사진은 그해 8월 15일 '인민일보' 첫 페이지에 처음 게재됐다. 사진 캡션에 언급된 수치는 정상 생산량보다 수십 배나 높아 한때 본토 인민들에게 신중국의 생산성에 대한 광신적이고 맹목적인 확신을 심어주었다.
중국 뉴스 역사에서 이 가짜 뉴스 사진은 거대한 뉴스 조작 시스템의 일부일 뿐이다. 하지만 저널리즘 역사를 연구하다 보면 이런 역사가 항상 구석구석 어렴풋이 나타나곤 합니다. 최근 출판된 "Red Flag Photo Studio amp; mdash; amp; 1956 amp; mdash; 1959 Photography Debate in China"는 60년 전 본토 사진 저널리즘 커뮤니티에서 뉴스 진위 문제를 둘러싼 3년간의 논쟁을 폭로하고 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정치에 도움이 되는 공식적인 맥락에서 가짜 뉴스 사진 제작에서 뉴스 사진이 어떻게 정당성을 찾았는지에 대한 역사입니다.
그로부터 60년이 지난 오늘, 이 책의 저자 진용취안(金永泉)과 인터뷰한 중국 1세대 사진가들은 책을 평론하면서 고백했을 뿐만 아니라 "역사적 유물이 아직도 다 남아있다"고 한탄했다. ”
픽션 및 조직 처리
1950년대 초 중국의 공식 뉴스 관리 기관인 언론 총국 산하 언론 사진국. 뉴스의 진위 여부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는 출판물입니다.
1952년 신화통신 사진부에 입사한 서비화는 훈련 중 교사가 언급한 두 가지 가짜뉴스 사건을 아직도 기억한다. 한 기자가 농촌 문화원 사진을 찍으러 베이징 교외에 갔는데 아마도 그 문화원이 해체됐는지 잡지와 책을 모아서 몇몇 농부들을 찾아 구경하는 척하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난징대학교의 또 다른 우등생은 사진을 찍을 때 항구에 배가 3척밖에 없다고 느꼈고, 사진을 두 번 찍어 6척의 사진으로 합성했다. 기자 두 명 모두 처벌을 받았고, 문화원 사진을 찍은 사람은 기사를 완전히 조작했다는 이유로 해고됐다.
당시 정부는 '허구에 적극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지만 현실적으로 사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기자들이 개입할 수 있는지 논의가 시작됐다. 인터뷰 중에 사진을 찍는 사람이나 사물. 신화통신 사진국이 설립된 후 공식적인 견해는 점차 바뀌었고, 인터뷰 중에 특정 '조직적 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제안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뉴스 사진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더욱 완벽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림의 주제와 실제 생활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사람들에게 더 크고 더 나은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1956년 3월, 신화통신 사진부 국장 Shi Shaohua는 이를 더 자세히 해석했습니다. 당시 사진업계 최고위 관계자는 뉴스 사진은 완전히 사실이어야 하며 허구와 조작에 반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찻잔, 보온병 등 촬영 현장에 일부 기술적인 조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회의 테이블 위의 병이 너무 어수선하게 배치되어 있거나 사진에서 너무 눈에 띄는 경우 회의 진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약간 정리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그런데 허구, 조작, 조직적 처리, 기술적 조정 사이의 경계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러한 개념을 누구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었고, 이는 당시 포토저널리즘 세계에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올해 7월, 신화통신 사진작가 Du Xiuxian이 찍은 사진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큰 논의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베이징 북해공원 공원에서 렌트한 어린이용 자동차에 앉아 있는 두슈시안과 친구의 아이들의 모습이다. Du Xiuxian이 이 장면을 촬영한 후 공원에서 어린이용 자동차를 빌리는 것에 대한 뉴스로 게재되었지만 베이징 지사는 해당 사진이 순전히 '조작'된 가짜라고 판단하여 이를 진압했습니다.
일부 동료들이 To Xiuxian의 행동을 비난하자 사진 팀의 Zhang Huixian은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차에 탄 사람이 기자의 자녀라고 해서 사진이 허구이거나 사실이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Du Xiuxian은 또한 친숙한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최신성과 진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연말 신화통신 공식 간행물에는 신화통신 본부의 의견이 게재됐다. "자신의 가족을 '이상적인' 사진 촬영 대상으로 여기는 것은 부적절하다. . 그러한 이상은 무자비한 조작으로 이어질 뿐입니다.” 하지만 이 의견 이후에도 뉴스의 진위 여부를 둘러싼 논의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정치에 봉사
두수현 사건이 일어나기 3개월 전, 마오쩌둥은 지식인들이 자신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도록 장려하는 '백가사상 내용'을 제안했으며 심지어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정부를 비판하는 것은 범죄가 아니다”라는 발언이 이번 사건의 근거가 됐다.
그 후 몇 달 동안 편집자, 기자, 업계 간행물 책임자, 사진 협회 회원들이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제공한 실제 사례는 허구의 뉴스가 업계에서 인식되지 않더라도 '조직적 처리'라는 이름으로 기자가 인터뷰 대상자를 방해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국 청년일보' 사진기자 홍가는 당국의 호평을 받은 마오쩌둥의 사진을 '정리'했다. 라운지에서는 젊은 여성 모델 노동자 쉬젠춘이 마오쩌둥의 담배에 둘러싸여 불을 붙였다. 일곱 명의 젊은 여성들이 모두 환하게 웃었다.
홍커의 동료 타이마오에 따르면 홍커는 촬영 전 젊은 여성들과 소통하며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전했다고 한다. 마오쩌둥이 라운지에 들어와 습관적으로 담배를 꺼내자 홍가는 곧바로 서젠춘에게 윙크를 했고, 서젠춘은 이해하고 테이블 위의 성냥을 집어들었다. 신화통신은 이 사진에 대해 “마오쩌둥 주석과 젊은이들의 화합하고 긴밀한 관계를 반영하는 동시에 마오쩌둥 주석에 대한 젊은이들의 존경과 사랑을 반영한 것”이라고 논평했다.
"정리된" 사진은 일반적으로 주제가 명확하고, 구도와 조명이 더 완벽하며, 캡처한 뉴스 사진보다 게시하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Jin Yongquan은 1957년에는 가장 격렬한 반대자들조차도 "올바른 조직 처리"가 허용되어야 한다는 데 일반적으로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논쟁이 비즈니스 분야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던 중, 1957년 6월, 마오쩌둥은 갑자기 논쟁에 찬성하는 태도를 취했습니다.
Shi Shaohua의 비서이자 Xinhua News Agency의 '뉴스 사진' 편집자인 Dai Gezhi는 한때 뉴스 사진이 '정치 우선'을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공식적이고 정형화되어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개념적 단점. "암실 기술"의 저자이자 신화통신의 베테랑 사진가인 Wei Nachang, "인민화보"의 부편집장인 Ding Cong, "인민일보" 사진팀의 리더인 Cang Shi, Huang Xiuyi , 내셔널 픽토리얼 편집국장 등은 사진 저널리즘 세계에서 말할 권리가 있는 사람은 모두 우익으로 분류되는 집단이다.
급격하게 긴장된 정치적 분위기 속에서 1958년 1월, 《뉴스사진》은 "뉴스사진은 당의 선전도구"라고 과감하게 제안했다. 푸단대학교 저널리즘 교수인 통빙(Tong Bing)의 연구에 따르면 '반우파' 운동 이후 언론의 기능은 '대약진' 기간 동안 '계급투쟁의 도구'로 결정됐다. 또한 언론인이 당의 "길들이기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처리 관리 및 정리'라는 비즈니스 논의에서 점차 뉴스와 정치의 관계로 화두가 바뀌었고, 처음에는 편집자와 기자들의 즉흥적 논의였던 것이 공식적인 논의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1958년 8월부터. 조직 주최 활동: 신화사 본부 및 21개 지사, 전국 27개 신문사, 12개 화보, 잡지 언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일련의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습니다.
1959년 12월, 신화 통신사는 "결론"으로 3년간의 논의를 마무리했습니다. '의견'은 준비, 조직, 처리 등의 문제를 설명하지 않고 포토 저널리즘의 '올바른 인터뷰 라인'을 설정했습니다. 즉, 당의 령도하에 대중에 대한 정치적 선동을 수행하고 적과 싸우는 것입니다.
소련의 영향
정치적 도구주의는 가짜 뉴스 사진 제작의 정당성을 제공했습니다. 많은 베테랑 사진작가들은 이것이 소련의 영향 때문이었음을 상기시켰다.
1954년 신화통신은 소련의 타스통신에 연구하기 위해 대규모 대표단을 파견했다. 신화통신 사진기자 Yuan Ling은 TASS에서 학업을 마친 후 "소련 사진 인턴십 경험"이라는 소책자를 편찬하여 1957년에 출판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소련 사진기자로부터 배우기"와 같은 기사도 썼습니다. ”. 뉴스 보도는 반드시 정치적 투쟁의 요구를 준수하고 인민에게 유익해야 하며, 뉴스의 본질적 진실을 추구하기 위해 사진 작가가 사진 촬영을 완료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간섭하도록 허용되어야 한다고 제안됩니다.
TASS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은 완벽해야 한다"는 것이다. Xu Bihua는 "이 기간 동안 TASS의 사진 중 90%가 연출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북경전영학원 교수인 양은푸도 1950년대 후반 사진을 공부할 때 같은 느낌을 받았다. 당시 그들이 연구한 모델은 소련과 중국이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 '중국인민의 승리'와 '해방된 중국' 두 편이었다. 현재도 방송되고 있는 이 두 다큐멘터리에서는 상당수의 장면이 이후에 재촬영됐다. <중국 인민의 승리>에서 낮에 벌어진 장강 도하 전투는 실제로 밤에 벌어졌다. 다큐멘터리 속 국민당 부대는 모두 인민해방군이 맡았다. 양언푸는 "우리는 당시 소련으로부터 배워 완전히 혼란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진용권은 모든 나쁜 결과가 소련에 귀속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었다. 소련의 영향. 1950년대 후반에 중국과 소련의 관계가 무너지고 소련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가 중단되었다. 1957년에 본토에서도 소련 포토저널리즘 공동체의 문제에 대한 성찰을 다룬 수많은 기사를 번역하여 소개했다. 가짜뉴스 사진.
당시 언론인들이 뉴스를 이해하지 못한 것이 가짜뉴스 출현의 개인적인 요인일 수도 있다. Xu Bihua는 사진기자로 일하기 시작했을 때 오랫동안 사진이 예술 사진과 뉴스 사진으로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사진은 보도자료에 속하지 않으며, 보도자료는 텍스트로만 구성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뉴스 사진가들은 기본적으로 해방구 출신의 전쟁 사진가, 상하이를 중심으로 모인 기성 사진가, 최근에는 세 부류의 사람들로 구성됐다. 졸업한 대학생들. 이 사람들은 포토저널리즘이 무엇인지에 대해 통일된 의견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방 지역의 사진가들은 신중국에 대한 진정한 기쁨을 느꼈습니다. 한 늙은 사진가의 후손은 이러한 감정이 그들이 사회의 더 밝고 좋은 면을 보여주려는 경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림자 적>
소련이 영향력을 행사하는 동시에 유럽과 미국의 포토저널리즘 개념을 접한 소수의 외국 사진가와 유럽과 미국의 사진가들이 교육은 때때로 인간의 마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56년 셰한쥔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신화사에 입사해 사진 연구에 종사했다. 그는 1958년 8월부터 1959년까지 포토저널리즘의 진정성에 대한 공식 논의에서 기자들이 인터뷰를 조작하거나 구성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으며, 사건에 대해 기자들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들은 발생합니다.
'대약진' 시기인 1958년 6월, '결정적 순간'을 제안한 브레송이 중국을 방문하며 본토 뉴스 사진 산업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사진 협회의 Chen Bo는 6월 20일 촬영을 위해 카르티에 브레송과 함께 베이징의 명릉 저수지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카르티에 브레송이 자신이 본 거의 모든 것을 사진으로 찍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군인이 텐트 아래에서 오이를 잡으려고 손을 뻗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처럼 달려갔습니다." 사진을 찍으며 카메라를 향해 미소를 짓던 그는 곧바로 카메라를 내려놓고 고개를 저으며 떠났다. 역시 그곳에 갔던 사진협회의 사진작가들은 사람들의 행동을 거의 포착하지 못했고 사진도 충분히 생생하지 않았습니다. 둘을 비교하면서 Chen Bo는 다음과 같이 느꼈습니다. 우리는 브레송만큼 특정 측면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이는 개선할 가치가 있습니다.
한 달 뒤 카르티에-브레송은 사진의 진위 여부, 이 진위성을 표현하는 방법, 카메라 선택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베이징 사진계 사람들과 토론을 하도록 초대받았다. 한 여성이 풍년을 담은 사진을 비판했습니다. 물론 풍작을 위해서는 웃음이 필요하지만 반드시 밭이 먼지로 뒤덮인 것은 아닙니다. 행복해요.
사진계에서는 여전히 그를 '친근한 사람'으로 여겼다. 1959년 5월 중국사진학회 지도자들과 각종 사진이론 연구 간행물 직원들은 그를 미국 '라이프'와 〈라이프〉에 실었다. '여왕'이라는 잡지가 이 사진을 게재한 것은 그가 1958년 우리나라의 '대약진' 성과를 부정하고 미제국주의의 반중 선전에 봉사한 것으로 여겨졌다.
포토저널리즘 업계의 다섯 가지 인기 개념에 대한 변증법적 사고
1. '세계로 간다'는 것이 '서구로 간다'는 뜻은 아니다
더 알아보기 10여년, 중국 뉴스 사진 업계에서는 '글로벌 진출'이라는 목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포토저널리즘의 '세계화'는 어떤 정신적 관점과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경제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중국을 이해하려는 세계의 열망이 더욱 절실해졌고, 중국 포토저널리즘이 세계와 접촉할 수 있는 채널이 더 많아졌습니다. 중국의 사진저널리즘 작품의 보급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주류 언론에서 활동하면서 세계와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현대 사진저널리스트 그룹도 세계와의 대화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조국에 대한 깊은 이해와 국제 교류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교류에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 세계 통신 채널의 90% 이상이 서방 선진국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는 사실도 알아야 합니다. 중국에 대한 세계의 관심은 여전히 상당 부분 서방 언론에 의존하고 있으며, 서방 언론은 대부분 서방 언론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원고. 이념적 차이와 중국에서 기사를 수집하는 데 드는 거리가 멀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일부 서방 언론인들은 중국에서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인터뷰를 수행할 수 없어 그들이 전파하는 내용의 공정성과 정확성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중국 사진 저널리스트들이 사진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부족하고, 사진 언어의 국제화가 불충분하며, 뉴스 사건에 대해 "서구"와 다른 관점으로 인해 사진 저널리즘 작업을 "세계화"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국제교류에 참여하여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둔 소수의 사진기자도 대부분 서구 언론의 도움과 평가 방식을 활용해 자신을 홍보해왔다. 따라서 현재 중국 포토저널리즘이 세계와 소통하는 수단, 중국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어떤 포토저널리즘 작품이 '중국을 대표할 수 있는지'가 사진 공모전 국제 뉴스 연구 주제에 참가하는 중국 포토저널리즘 커뮤니티의 역할이 객관적으로 될 것입니다. .
국가적 관점에서는 자원을 통합하고 세계 교류에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입니다. 첫째, 관련 시스템과 규정을 조정하고 공식화하기 위한 관련 조직 형태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범위, 시장 거래 규제, 불법 저작물 처리에는 모두 일정한 제도적 제약이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시장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세상과 대화할 수 있는 소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언론사진학회의 대중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관련 국내외 경제 주체와 함께 뉴스 사진 작품에 대한 온라인 교환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하여 뉴스 사진이 시기적절하게 교환될 수 있는 채널을 더욱 개방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일합니다. 예를 들어, 세계 언론사진 작품 관찰, 해외 언론사진 평가와 관련된 학술포럼 활동을 조직한다. 올해는 문화부의 승인을 받아 8월 산둥성 둥잉시에서 '이핀사진축제'가, 9월 산시성 핑야오현에서 '핑야오 국제사진축제'가 열렸다. 중국사진축제'가 10월 복건성 푸전시에서 개최됐다.' 등이 있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이 사진저널 작품의 거래와 교환이다. 이러한 의사소통은 세계 의사소통에 참여하는 의사소통 규칙, 공통 언어 및 표준 수단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세계와 연결되는 표현으로 의사소통에 참여하고 국제적으로 공통적인 방식으로 중국을 소개해야 합니다.
사진기자 입장에서는 '나는 원고를 제출하고 당신은 원고를 사용한다'는 사고방식에서 '생산과 판매 거래'라는 시장 모델로의 발상의 전환을 빠르게 이뤄내야 한다. ". 예를 들어 과거에는 사진기자나 특파원이 뉴스 사진을 찍은 후 해당 사진을 특정 신문의 사진부나 특정 페이지 편집자에게 보내어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았다. 한 당사자의 손에있었습니다.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면 작가는 자신이 좋아하는 웹사이트를 선택하거나 자신의 공용 사서함을 설정할 수 있고, 신문, 정기 간행물, 심지어 국내외 언론 매체에 자신의 사진을 표시하여 작품이 상륙할 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전통문화는 가치의 집단성과 사고방식의 총체성을 강조하는데, 이는 개성을 강조하는 서구 문화와는 확연히 다른 점이다. 동서양의 문화적 배경의 차이, 정치·경제적 이해관계의 차이, 국가 간 생활습관의 차이는 결국 같은 뉴스 사건을 평가하는 방식도 달라지게 마련이다. 필연적으로 다른 평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 명제를 논의하는 실질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사진기자는 뚜렷한 정치적 입장, 뚜렷한 이념적 특성, 뚜렷한 문화적 색채를 가진 뉴스 사진 산업이 전체적으로 어떤 분야에서든 인식되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현재의 경제 세계화 새로운 상황에서 또는 미래의 세계 경제가 발전한 후에는 '국가적 의지'와 '민족 문화'의 대변인이자 수호자가 될 것입니다. 좀 더 글로벌해지세요. 중국 포토저널리즘의 '세계화'는 '서구로의 진출'도 아니고 서구적 가치와 '통합'되어서도 안 되며, 중국의 국가 상황과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시각 언어의 사용에 기초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세계로 나아가다"라는 표현방법을 제시합니다.
2. '신기술'은 '좋은 사진'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뉴스 사진계에서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신기술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한 인터뷰 촬영 도구로서 슈퍼 터미널과 인터넷을 전달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진 정보 전송 기능, 이미지 처리를 위해 컴퓨터 디지털화를 사용하는 편집 기능;... 어려운 문제입니다. 오늘날의 사진기자들은 더 이상 사건 현장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현상 조건이 부족하고 전달 속도가 느리다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2001년 7월 13일, 베이징이 2008년 올림픽 개최권을 획득한 후, 베이징의 중국천년기념탑과 천안문광장, 장안제 등을 취재하던 사진기자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편집부에 기사를 보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현급 이상의 신문 중 60% 이상이 하나 이상의 디지털 카메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언론이 항상 이상적인 목표로 여겼던 어제의 사진을 일간지에 게재하고, 오늘의 사진을 게재하는 석간신문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빨라진 뉴스사진 전달 속도와 '빠름'으로 인한 신문의 변화는 독자들의 새로움과 속도에 대한 추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 최신, 가장 빠른 뉴스 사진을 보게 함으로써 이는 신문의 포토저널리즘의 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이에 따라 신문에 게재되는 속도감이 좋은 사진을 판단하는 기준도 그에 맞춰 달라졌다. 즉, 현재의 청중은 신속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동일한 뉴스 현장에서 촬영된 뉴스 사진을 통해 정보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생하고, 이념적 의미가 심오하고, 서비스 내용이 새롭고, 진정한 감정. 따라서 신기술의 수혜자인 중국 사진기자들이 신기술을 터득한 이후에는 현대 사진기자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 중 하나를 터득했다고 볼 수 있을 뿐이다. '무기'는 결정적인 요소라기보다 중요한 요소이다.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훌륭한 뉴스 사진을 찍는 것이 사진기자의 목표입니다. 독자의 궁극적인 요구는 좋은 사진이지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3. "고등 교육"은 "고등 교육"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교육"과 "교육"이라는 단어는 동일하지만 그 의미와 의미는 매우 다릅니다. 학력이란 학교에서의 학업 경험과 졸업 또는 졸업 증명서를 말합니다. 교육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교양을 가리킨다. 물론 두 단어를 구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사람들로부터 무시되거나 혼란스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 '양회'에서는 전국인민대표대회 허베이성 대표단 토의 중 허베이성 당위 서기 왕쑤둥이 대표에게 '학문만 하는 현상'에 대해 답변했다. 일부 부서의 고용 문제에 대한 자격"이 있습니다. 폭로가 있습니다. 그는 "격동의 시대에 우리는 학력에 중점을 두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지식이 적을수록 혁명적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단위에서는 실제로 취업에 있어 학력에 의존하고 있음을 볼 수 없습니다. 문제.. 역사와 현실에는 학력은 높지만 능력은 부족한 사람, 학력은 낮지만 지식이 뛰어난 사람의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지식이 급속히 업데이트되는 시대에 있으며, 학교에서 배운 지식은 곧 보완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졸업장은 그 사람의 실제 지식, 업무 능력 및 포괄적인 자질을 완전히 나타내지 않습니다. 더 많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시대의 발전에 보조를 맞추고 탈락하지 않으려면 평생 학습을 계속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중국 뉴스 사진 팀은 다릅니다. 이에 비해 전반적인 학문적 자질은 낮고 문화적 소양에 격차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독서와 학습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후속 학습, 평생 학습, 훌륭한 일을하는 스타일을 옹호해야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사진팀에 인원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언론학과의 일부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여전히 낮은 학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높은 학문적 자질을 갖춘 세력도 여전히 계속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시대의 요구에 진정으로 적응하기 위해 배우고, 지식을 업데이트하고, 학문적 자격을 강화하십시오. 전 일간지 편집장이자 중국 언론 사진 협회 회장인 판 징이(Fan Jingyi)는 사진기자가 해야 할 일을 반복해서 주장해 왔습니다.
4. 페이지에 있는 사진의 '규모'는 '사회적 효과'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지난해부터 두 단어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중국 언론은 하나는 '그림읽기 시대', 다른 하나는 '두꺼운 신문의 시대'라고 부른다. 페이지 수가 일정 수준까지 늘어났고, '그림 읽기는 천 마디 말보다 낫다', '그림 읽기'는 서로 다른 문화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기 때문에 '그림 읽기'를 선호한다. 신문들이 '두꺼운 신문' 대열로 확장하려는 주된 목적은 '두꺼운 신문'이 더 많은 텍스트 정보와 이미지 정보를 수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페이지에서 뉴스 사진의 효과를 최적화하고 극대화하며, 또한 중국 사진기자들이 수년 동안 요구해 왔던 "뉴스 사진을 페이지에서 더 크고 더 많이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목표는 점차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사진시대'와 '두꺼운 신문시대'의 발전은 포토저널리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좋아진다고 해서 독자들의 엄청난 요구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뉴스 사진이 뉴스 사진의 품질을 무시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신문을 읽을 때 이러한 상황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문에서는 한 장의 사진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진 편집자는 편집 과정에서 사진 그룹을 "파쇄"한 다음 "큰 접시"에 모아서 신문에 게시합니다... 이는 뉴스 사진의 심각성을 잃을 뿐만 아니라 이는 뉴스 전파의 사회적 효과에도 영향을 미쳐 뉴스 현장에서 좋은 사진을 발굴하려는 사진가들의 열정을 크게 약화시킨다. 이는 업계의 최근 정보로 볼 때 많은 동료들이 의사소통을 할 때에도 같은 느낌을 갖고 있다고 믿고 있다. 지금은 신문에 사진을 게재하기가 더 쉽지만 과거에는 작품을 게재한 후의 즐거움이 줄어들고 사진의 길이도 늘어났지만 과거에 단체 사진을 게재한 후에는 사회적 반응이 없습니다. 사진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사진 저널리즘 세계에서는 '차갑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대조는 사진 보도가 촬영과 출판에서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과정에서 뉴스 사진이 더 많아진 이후에는 품질과 양이 동시에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 편집자는 사진의 뉴스 가치를보다 정확하게 탐색하고 독자가 읽기 쉽도록 사진을 처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열정적으로 '이미지 판독 시대', '두꺼운 보도 시대'에 돌입할 때, 사진기자는 아무리 시대가 변하더라도, 편집부가 기자들에게 아무리 많은 페이지를 제공하더라도, 컴퓨터가 아무리 많아도 냉철해야 합니다. 사진 편집, 사진 처리가 주는 편리함만큼 '정확한 뉴스'가 담긴 '좋은 사진'에 대한 독자들의 요구는 변함이 없습니다. 좋은 사회적 효과를 얻으려면 편집부가 사진의 레이아웃을 적절하게 배열해야 합니다.
5. '뉴스사진 기획'은 '뉴스사진 과대광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모든 일을 미리 계획해야 하듯이, 보도사진 기획도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과거의 신문이나 정기간행물, 특히 뉴스잡지들을 살펴보면 각 신문마다 성공적인 기획사례가 많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오늘날 신문업계의 시장 진출 경쟁 속에서 기획은 물속의 오리처럼 그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사람들의 의식적인 계획 활용은 역사적 진보이며 시대의 불가피한 발전입니다. 그러나 계획에도 고유한 법칙과 원칙이 있습니다. 사진 보도의 기획에 있어서는 뉴스 사실을 존중하고 포토저널리즘 법칙을 존중하는 기획이 일반적으로 더 나은 사회적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반대로, 뉴스의 사실을 무시하고 뉴스 가치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주제에 대해 호들갑을 떨게 된다면, 이른바 '기획'은 사회적 효과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1998년 수해구조 보고 당시 노동일보는 신속하게 편집자와 기자들을 수해구조 전·후방에 배치하고 ''라는 제목의 한 페이지짜리 보고서를 5일 연속 집행했다. 홍수가 맹렬하다”, “시냇물 한가운데에 주춧돌이 서 있다”, “철이 둑길을 건설하다”, “당기가 펄럭인다”, “당의 깃발이 펄럭인다” 등의 제목으로 전면 뉴스 사진을 게재하겠다는 대규모 계획이다. 재난지역에 대한 감성'(사진 참조)은 뉴스사진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이상적인 사회적 효과를 거뒀다. 전국 홍수방재·재난구호 굿페이지상 최우수상, 전국 홍수방재·재해 굿사진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및 기타 수상.
이번 기획이 성공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보고서의 전체적인 규모가 기획에 맞게 설계되어야 하고, 둘째, 레이아웃(형태)과 선정된 사진(내용)의 조합이 중요하다. 적당해야합니다. 동시에, 페이지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뉴스 사진의 선택과 조정은 뉴스 사진 보도 및 우수한 작품 출판의 규칙을 존중하는 것에 기초해야 합니다. 반대로, 사진 보고서의 규모가 크고 제목이 매우 눈에 띄더라도 레이아웃 계획이 너무 "과장"되거나 "두더지 난리를 피우는 것"이고 사진 선택이 포토 저널리즘 보도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잡으면 필연적으로 사람들에게 과대 광고라는 인상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포토저널리즘의 경쟁에 기획을 적용할 때 우리는 과대광고를 기획으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역효과를 낳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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