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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를 자르고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는 중국어
1. 고기를 잘라 독수리에게 먹이는 것에 대한 기사를 읽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부처님이 고기를 잘라 독수리에게 먹이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호랑이에게 몸을 먹이다:
부처님의 전생 부처님의 길을 찾기 위해 고기를 잘라 독수리에게 먹였다
석가모니왕의 생애가 다가오고 있어 불교가 걱정된다. 그는 더 이상 자비로운 보살이 없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 세상에 널리 보살도를 닦는 사포다왕이 있다는 말을 듣고 마음을 시험하기 위해 변했다. 비둘기 한 마리가 날아와 사르포다의 왕좌로 날아가서 석가모니왕으로 변신한 독수리의 먹이가 되지 않도록 자신을 구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사르포다왕은 비둘기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끊고 후회하지 않았으며, 중생을 구하려는 대자비의 염원을 진실로 이루었습니다.
목숨을 바쳐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
'금광경·수생희생', '현우경', '논서' 등의 고전 기록에 따르면 보살의 화신":
옛날 다체국에 세 왕자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왕이 산과 숲을 유람하며 사냥을 하러 나갔습니다. 성밖으로 나가니 세 방백도 그와 함께 가니라 길가에서 새끼 일곱 마리를 낳은 암컷 호랑이를 발견했습니다. 호랑이는 먹이를 찾지 못해 이미 굶어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결국 셋째 왕자는 호랑이를 섬기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2. 독수리에게 먹이려고 고기를 자르는 석가모니 이야기
석가모니 부처님 이야기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에 석가모니 부처님이 보살의 길을 걷다가 배고픈 독수리를 만났습니다. 온순하고 착한 비둘기를 쫓던 중이었는데, 비둘기가 겁에 질려 보살의 품에 안겨서 굶어 죽게 놔두시겠습니까? ?” 보살이 독수리에게 “무슨 음식이 필요합니까?”라고 묻자 독수리는 “고기를 먹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했고, 보살은 아무 말도 없이 자신의 팔을 잘라 보상했습니다. 그러나 독수리의 살의 무게는 비둘기의 살과 같습니다.
보살은 계속해서 몸의 근육을 잘라냈지만, 잘라낼수록 몸은 가벼워졌고, 결국 몸의 살은 거의 없어졌고 무게는 여전히 비둘기 무게에 불과했습니다. . 이어 보살에게 "이제 후회할 때가 되었느냐"고 물었다. 보살은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독수리를 믿게 하기 위해 계속 말했다. : "'그렇다'고 말하면 근육이 자라서 회복되어야 해요." 서원 직후 몸의 근육이 원래 상태로 돌아왔다.
독수리는 너무 감동하고 감탄하여 즉시 천황의 몸으로 돌아와 공중에서 보살을 진심으로 숭배하고 찬탄했다. 알고 보니 이 독수리는 천황이 보살의 인내와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변신한 위대한 행위임이 밝혀졌습니다. 3. 『독수리 먹이기 위해 고기 베기』를 읽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부처가 중생을 제도하는 것을 찬양하는 글인데, 지금은 조금 무가치하고, 조금 천박하고, 무지하고, 너무 과시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생명체는 평등하지만 인간은 언제나 자연보다 우월합니다. 옛날에 모든 생명체를 보살피고 모든 사람에게 자비를 베푸는 사르포다 왕이 있었습니다. 그는 백성들이 필요로 할 때마다 백성들의 심정을 잘 알아듣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들어주었으며, 결코 원한을 품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석가모니왕은 임종을 앞두고 우울하고 불행한 마음을 느꼈다. 이것을 보고 천룡, 귀신, 신들이 일제히 와서 물었다. "천왕이시여! 어찌하여 그렇게 슬퍼 보이십니까?" /p>
이제 법이 떨어졌습니다. 아니, 앞으로는 선한 보살이 세상에 없을까 두렵습니다. 모든 신, 용, 귀신, 신들이 말했다: “세상에 보살법을 널리 행하고 계율을 지키는 사포다왕이 계시느니라. 당신이 그에게 항복하면 당신은 법신을 성장시키고 모든 의심을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비쇼카르마: "오늘 나는 사르포다왕이 정말 자비롭고 모든 중생을 배려하는지, 그리고 그가 보살의 도를 진실하게 수행하는지 여부를 시험해 보고 싶습니다. 비둘기로 변하십시오. 그러면 나는 거인이 될 것입니다. 독수리여, 당신을 쫓아서 사르포다의 왕좌를 따라잡으세요. 당신이 변신한 비둘기는 겁에 질린 척하며 왕에게 보호해 달라고 간청합니다. 사르포다 왕이 정말 친절하다면 당신의 항복을 빨리 받아줄 것입니다.
”
그래서 비슈누카르마는 비둘기로 변했고, 석가모니는 큰 독수리로 변해 비둘기를 보자마자 사납게 도망쳐 사르포다의 왕좌로 날아갔다. 사르포다 왕, 왕의 품에 안겨 생명을 지켜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뒤를 바짝 따라오던 큰 독수리도 내 앞에 와 있었습니다. 사르포다 왕의 보호를 받으며 고생 끝에 얻으려던 비둘기. 그는 사나운 표정으로 말했다.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참을 수가 없어요. 옆에 있는 비둘기는 내 거예요." 네가 찾은 음식, 빨리 돌려줘! 이것을 보고 사르포다 왕은 천천히 대답했습니다. "나는 한때 모든 중생을 구하고 모든 중생을 보호하기로 큰 서원을 했습니다. 오늘은 이 비둘기를 구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그것을 당신에게 돌려주고 당신이 그것을 죽이고 경배하게 할 수 있습니까?" " 내장을 음식과 의복으로 활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큰 독수리는 이에 뒤지지 않기 위해 "왕이여, 모든 중생을 구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오늘 저에게 음식을 빼앗으시면 저도 살아남을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나는 모든 중생에 속하지 않는가? 사르포다 왕은 다정한 목소리로 큰 독수리에게 물었습니다. "배고픔을 달래려면 어떤 음식이 필요합니까?" 당신이 비둘기를 놓아주는 한 나는 당신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갓 죽인 뜨거운 고기만 먹겠습니다!"
사르포다 왕은 속으로 '독수가 방금 죽인 뜨거운 고기를 먹고 싶어 한다. 모든 중생을 제도하려면 당신 자신과 함께 모든 중생을 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르포다 왕은 즉시 칼을 뽑아 몸에서 고기 한 조각을 잘라 비둘기의 생명과 교환하여 독수리에게 주었습니다.
이때 독수리가 다시 말했습니다. "왕이시여, 제가 축생계에 속하더라도 모든 중생을 공평하게 대하려면 편견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고기를 비둘기의 생명과 바꾸려면 저울을 사용하여 둘의 무게를 달아 정확히 같은지 확인해야 합니까? “사르포다 왕은 주변 사람들에게 저울을 가져오라고 해서 먼저 한쪽 끝에 비둘기를 올려놓고, 다른 쪽 끝에는 잘라놓은 고기를 올려 놓으라고 했습니다.
사르포다 왕이 어떻게 하든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왕이 아무리 고기를 잘라도 저울 반대편에 있는 비둘기의 무게에 미치지 못하자, 사르포다 왕은 최선을 다해 일어서서 저울 위로 올라가려고 했습니다. , 과도한 출혈과 기력 상실로 인해 의식을 잃은 사르포다 왕은 "모든 중생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일어서야 한다. 모든 중생이 곤경에 처해 있다"고 자책했다. 고생하며 모두를 구하겠다고 다짐했는데 왜 아직도 게으르고 혼란스러운가! 내가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은 지옥에서 고통받는 중생들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제 나는 지혜, 명상, 훈련, 근면 및 기타 좋은 수행의 공덕과 축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옥의 중심에 갇혀 큰 고통을 겪는 중생들에 대해? 그래서 사르포다왕은 잘려나가고 피를 흘리는 고통에도 불구하고 계속 큰 소원을 빌며 일어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땅에 넘어졌습니다. 또 와라! 이런 사르포다 왕을 보고 다잉이 물었다. "이제 후회해야겠죠?" 집착을 버리고 비둘기를 구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생명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이 상처를 입으면 누가 대신해 줄 수 있겠습니까? 지혜롭게 비둘기를 나에게 맡기라고 조언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생명을 구하고 계속해서 인간과 하늘의 축복을 누리고 한 나라의 왕이 될 수 있습니다! "사르포다 왕은 단호하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전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지난 겁 동안 시작도 없이 수많은 목숨을 잃었지만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는 일을 한 적이 없습니다. 이제 나는 기꺼이 몸을 사용하여 부처님의 길을 따르겠습니다. “이 순간, 사르포다 왕은 신의 도움처럼 단숨에 저울에 올라갔고, 양쪽 끝은 즉시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사르포다 왕은 매우 기뻐하며 “내가 해냈다! 내가 해냈어! 드디어 균형이 잡혔습니다! 비둘기를 구출할 수 있어요! 이때 하늘과 땅이 흔들리고, 바다가 파도를 일으키고, 죽은 나무에 아름다운 꽃이 피고, 하늘에서 향비와 향기로운 꽃잎이 떨어졌다. 그 후, 신들과 여신들은 사르포다 왕이 목숨을 바쳐 행한 선행을 목격했다. 생명을 구하자 그들은 모두 함께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사람은 곧 부처가 될 참된 보살이로다! "이때, 큰 독수리는 샤크텐 황제의 원래 모습을 복원하고, 사르포다 왕 앞에 서서 "오늘 이렇게 귀중한 일을 하셨는데, 무엇을 얻고 싶으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사르포다왕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모든 중생을 제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명예와 행복을 구하지 않고, 가능한 한 빨리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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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근육을 자르고 뼈까지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으니 전혀 후회가 안 되시나요? ""아니요! "당신이 떨며 죽어가는 걸 봤는데도 후회가 없다고 하더군요. 무슨 증거가 있나요?" 사르포다 왕은 이 말을 듣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마음속에 후회가 없습니다. 내가 말한 모든 것이 사실이라면 내 몸은 즉시 정상으로 회복될 것입니다!" 사르포다왕이 말을 마치자마자 그의 몸은 즉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으며, 이는 중생을 구도하려는 대 자비의 뜻을 진실로 이루었습니다. 이 순간, 사람과 하늘이 함께 기뻐하며 기뻐 뛰고 선행을 노래하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 사르포다왕은 과거 보살도를 수행한 석가모니 부처님의 전임자입니다. 4. 한문 『공계장과 매』의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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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예장은 수백 마리의 새들의 언어를 통역할 수 있다고 한다.
그날 부엉이 한 마리가 리더에게 와서 “예창아, 예창아. 남쪽에 죽은 사슴이 있어요. 사슴은 고기를 먹고, 나는 그 내장을 먹습니다."
창고, 사슴을 얻으면 부엉이 내장을 먹일 생각이 없습니다. 올빼미는 그것을 분개했습니다.
내가 어디에도 없을 때 부엉이는 예전처럼 보복하러 다시 찾아왔다. 뒤를 돌아보니 뭔가 주변에서 소리를 지르는 사람들이 여럿 보였다. 나는 항상 사슴이 죽었다고 생각했고 누군가가 그것을 빼앗아 갈까 봐 두려웠습니다. 그는 멀리서 “죽여버리겠다”고 소리쳤고, 도착해 보니 사슴이 아니라 죽은 사람이었다. 그러자 군중이 추장을 체포하고 심문했습니다. 추장은 그에게 이유를 말했지만 추장은 그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처마 앞의 새가 아주 다급한 소리를 내고 있었는데, 자이인이 추장에게 “새의 말을 해석할 수 있다면 이 새의 소리의 원인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
오랫동안 추장의 말을 듣고 그는 "새 구름, 둥샹의 땅을 덮고 있는 수레가 새들을 불러 귀를 쪼아먹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명나라. 칭저우현 연대기
세속 전설에 따르면 장공예는 다양한 '새 노래'를 이해할 수 있다. 어느 날 장공예는 독수리 울음소리를 들었다. "장공예 대장님, 남산에 죽은 사슴이 있습니다. 오셔서 고기를 드시면 제가 내장을 먹겠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자신의 창자를 독수리에게 주고 싶지 않으셨습니다. 독수리는 이 때문에 원한을 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지난번처럼 독수리가 다시 보고하러 왔고, 장공예는 지난번처럼 남산으로 달려갔다. 그는 여러 사람이 멀리서 무언가 주위에 모여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공예창은 죽은 사슴인 줄 알고 누가 빼앗아 갈까 봐 멀리서 “내가 죽였어”라고 소리쳤다. . 이들은 공예를 체포하여 정부에 보냈습니다. 군수는 사건에 대해 물었고 공예는 그 일을 자세히 설명했지만, 군수는 그가 새의 말을 알아듣는다고 믿지 않았다. 이때 처마 밑의 새들이 매우 다급하게 지저귀고 있었기 때문에 현수는 공예 선생에게 "새의 언어를 이해한다면 새로 도착한 이 새의 지저귀는 소리도 이해합니까? 듣고 보니 그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공예는 한동안 조심스럽게 말했다. "새가 둥샹에서 옥수수 수레가 뒤집어져서 옥수수가 온 땅에 흩뿌려졌다고 하더군요. 와서 모두 먹으라고 전하세요. 군수는 사람을 보내 조사해 봤습니다." 사실이었는데 장공예를 감옥에 가두지 않고 풀어주었다. 5. 부처는 고기를 잘라 독수리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데 당생은 왜 요괴에게 고기를 주지 않았는가?
소설 속 당생은 보살이 아니다. 모든 부를 제공하고 나누어주십시오.
2. 왕좌를 포기하세요.
당승이 보살이 되기를 열망한다면, 자선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합당하므로 귀하의 질문에 대한 보충 답변은 분명합니다.
부처님은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살을 베셨는데, 구체적인 이유는 아직 설명할 수 없습니다. 팔다리 - 손을 포기하십시오.
1. 아내.
5. 인생, 눈 등을 버려라.
4. 아이들을 버리는 것은 소설이다.
3. 그 이유는 보살 보시바라밀도에는 다섯 가지의 대평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부처님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이것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일종의 보시, 팔다리 또는 생명을 포기하는 바라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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