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영화 및 TV 요소
영화 및 TV 요소
영화와 텔레비전의 요소를 소개하고, 이러한 빛과 그림자의 요소를 이해하고, 작품에서 그 장점과 단점을 맛보는 것이 우리가 이 빛과 그림자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렌즈는 영화와 TV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 단위이다.
렌즈란 카메라의 시작부터 종료까지의 과정에서 한 번에 연속적으로 촬영되는 분할 이미지를 말합니다. 촬영에 대한 요구 사항은 촬영 시간, 장면 수, 화각 등이 변경되는 것과 관계없이 연속 촬영뿐입니다.
일반적으로 장편영화는 약 500~1,000장의 샷으로 구성된다.
렌즈의 사용은 영화와 TV에서 예술적 표현을 위한 넓은 공간을 열어줍니다. 샷 간의 연결을 "몽타주"라고 합니다. 독창적인 연결은 다양한 표현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렌즈의 표현력은 매우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롱샷과 파노라마 샷을 활용해 매크로를 표현하고, 클로즈업과 클로즈업을 활용해 매크로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상향 렌즈를 사용하면 감탄을 표현할 수 있고, 방사 렌즈를 사용하면 경멸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서사를 요약할 때는 빠른 모션을 사용하고, 섬세하고 서정적일 때는 슬로우 모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특정 의미를 강조하려면 의미 있는 롱샷을 사용하고, 특정 효과를 강조하려면 긴장감 있고 빠른 쇼트샷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서사의 필요에 따라 밀기, 당기기, 흔들기, 움직이기, 올리기, 내리기, 회전하기 등 다양한 움직임 방식을 가진 렌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색상은 영화와 TV 이미지에서 가장 의미 있는 스타일링 요소입니다. 영화와 TV 예술은 색상의 선택과 처리를 통해 독특한 미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영화와 TV 예술에서 색은 단순히 현실 생활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적 표현의 요소입니다.
영화나 TV 작품에서는 한 가지 색상을 선택하여 화면을 지배하고 화면의 톤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 자체에는 감정이 없지만 사람의 심리적 감정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 파란색, 청록색, 청자색 등과 같은 시원한 색상은 사람들에게 바다, 숲, 밤 등을 연상시켜 사람들에게 평온함,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 그리고 평화.
빨강, 주황, 노랑 등 따뜻한 색상은 불꽃, 햇빛, 단풍나무 숲 등을 떠올리게 하여 기분이 좋아지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영화 및 TV 작품 내용의 요구에 따라 색상의 조화와 통일성을 유지하는 것이 색상 처리의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영화와 TV 작품의 색조는 작품의 전반적인 시각적 분위기를 구성하는 주요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영화와 TV 작품의 전반적인 감정 톤에 훨씬 종속적입니다. 작품의 정서적 톤을 형성하는 시각적 수단.
'대염색실', '홍등', '황토' 등 컬러 요소의 활용은 영화의 독특한 영상적 분위기와 감성적 톤을 만들어내며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낸다.
영화와 TV 예술의 사운드는 언어, 음악, 사운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언어는 주로 대화, 독백, 성우로 구성됩니다. 대화는 대화, 즉 영화와 TV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간의 대화입니다. 독백은 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표현하는 것으로, 영화나 TV 작품에서 흔히 등장하는 인물의 환상이나 만남, 마음속의 잘 알려지지 않은 비밀을 폭로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데, 이는 이야기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 보이스오버(Voice Over)란 화면이라는 시공간을 벗어난 사람들이 발화하는 목소리를 말하며, 작품 속에서 등장인물의 과거에 대한 추억이나 미래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할 수도 있고, 등장인물의 진심 어린 목소리를 전달할 수도 있다.
영화 및 TV 음악은 막간 및 배경 음악을 포함하여 영화 및 TV의 시각적 이미지와 관련된 특별한 형태의 음악입니다. 영화와 텔레비전 음악은 영화와 텔레비전의 전반적인 예술적 이미지 디자인에 통합되어야 하며, 독립적이면서도 시각적 이미지와 통합되어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시청각적 아름다움을 창출해야 합니다.
소리란 그림과 일치하는 언어와 음악을 제외한 모든 자연적이고 인공적인 음향 효과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소리에는 동작음, 자연음, 배경음, 기계음, 총음, 특수음 등이 포함됩니다. 이 연사들은 영화와 TV 작품의 내러티브와 서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화 및 텔레비전 구성이란 특정한 내용과 시각적 미학적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카메라 앞에서 촬영되는 물체의 배열을 말하며, 역동적이거나 정적인 물체뿐만 아니라 사진의 다양한 조형 요소도 포함합니다. , 시간과 공간에 따라 그림의 순서, 유기적 구성 및 분포가 특정 그림 형태를 형성합니다.
영화와 TV에는 1차 작곡과 2차 작곡이 있습니다. 주체는 사람일 수도 있고 사물일 수도 있으며, 그림의 구성은 이를 중심으로 다른 2차적인 부분을 배치하고 구성하며, 다른 인물관계와 환경의 배치도 주체에 봉사해야 한다.
영화와 TV 구성의 기본 목적은 화면 요소를 다양한 위치에 배치하고 다양한 초점 거리와 장면을 사용하여 2차원 화면에서 3차원 공간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구성 방식에 따라 예술적 표현도 달라집니다.
수평선 구성에서는 표현된 사물들이 그림 속에서 일직선을 이루며 사람들에게 평온함과 평화로움을 선사합니다.
대각선 구도는 종종 역동적인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대각선 구도는 표현된 대상과 다른 예술적 이미지를 교차시켜 무기력함, 불안과 모순, 망설임과 머뭇거림 등의 심리적 상태를 표현한다.
십자가 구도는 일반적으로 표현된 대상과 기타 예술적 이미지로 구성된 그림을 십자가 모양으로 결합하여 조용하고 엄숙하며 비극적인 분위기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형 구도는 관객의 시선을 중심점에 쉽게 집중시킬 수 있으며, 이는 중심 인물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다점 구성은 거시적이고 거대한 장면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빛은 영화와 TV 예술의 기본 매체이자 주요 도구이며, 영화와 TV 작품이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기본 조건 중 하나이며, 가장 중요한 조형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수단.
빛을 통해 영화 및 TV 작품은 시각적 이미지의 형태, 질감, 색상 및 움직임을 화면에 표시하여 영화 및 TV 공연 콘텐츠에 필요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영화와 TV 작품은 스타일과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제작자는 빛을 사용할 때 톤을 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범죄 영화와 공포 영화는 일반적으로 로우 키 조명을 사용하는 반면 음악, 뮤지컬은 조명을 사용합니다. , 코미디에서는 일반적으로 그림자 없이 밝은 그림이 사용됩니다.
빛의 방향(예: 역광, 측광), 강도(예: 강한 빛, 약한 빛) 및 품질(예: 부드러운 빛, 형광)의 차이도 서로 다른 예술적 효과를 유발합니다. 그 중 영화와 TV 제작의 독특한 예술적 창작에 의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