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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적 천국
'목욕'이라는 단어를 보면 나체 사진을 떠올리는 시청자가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영화 '목욕'은 중국인으로서 '목욕'을 여러 번 보면 마음이 정화되고 영혼이 정화되며 감동적인 가족애를 느낄 수 있다.
'목욕탕'은 1999년에 촬영됐다. 영화 전체는 베이징에서 목욕하는 가족의 변화를 사실적인 접근 방식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장면은 '목욕탕'에 집중되어 있다. 1 베이징에서 철거 위기에 처한 목욕탕에서는 여성이 등장하는 장면이 거의 없는데, 이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감정적 변화와 그에 따른 옛 문화와 새로운 문화의 갈등에 초점을 맞춘다. 동시에 사회적 핫스팟, 가족 돌봄, 노인 돌봄 및 동반자 관계, 도시 철거 및 개발 문제도 강조합니다.
영화는 평생을 열심히 일한 목욕탕 주인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는 어려서 과부가 되어 두 아들과 큰 아들 다밍(Da Ming)과 둘째 아들 얼밍(Er Ming)을 두었다. 큰아들 다밍은 집을 떠나 여러 해 동안 돌아오지 않고 남쪽으로 나갔다. 어느 날 갑자기 대밍이 돌아왔다. 알고 보니 그는 얼밍으로부터 엽서를 받고 서둘러 돌아왔고, 그의 아버지가 병으로 사망했다고 잘못 생각한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아들 얼밍은 정신지체를 앓고 있어 목욕탕에서 이상한 일을 하고 있었다.
무사한 아버지, 아무것도 모르는 멍청한 형, 그리고 곧 철거될 목욕탕을 마주한 대밍은 하루라도 빨리 돌아가고 싶었다. 대밍이 떠날 때, 라오 류는 갑자기 병이 나서 아버지를 돌보기 시작했고 점차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에서 라오류는 옛 베이징 문화의 화신이다. 목욕탕 안의 옛 베이징은 단순히 사람들이 쉬고, 목욕하고, 컵을 들고, 신문을 읽는 큰 수영장에 몸을 담그는 습관이 아니다. 라디오를 듣고, 귀뚜라미와 싸우고, 체스를 두며 이어진 다양한 토론을 통해 사람들이 서로 어울리는 화합과 마음 속에서 목욕탕의 중요한 역할, 그리고 강렬하고 친근한 인간의 손길을 볼 수 있습니다.
얼밍은 지적 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목욕탕에서는 누구도 차별하지 않고 자신의 노동으로 행복하게 살아간다. Lao Wu와 다른 노인은 지루함을 풀기 위해 귀뚜라미와 싸우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Zhang Zhenghao는 아내와 다투다가 여기에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Miao Zhuang은 탭 아래에서 "My Sun"을 부를 수 있었고 미끄러운 He Zheng도 여기에 왔습니다. 빚으로부터 숨으십시오. 목욕탕은 '시네마 천국'의 영화관처럼 사람들이 즐겁게 쉬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되면서 집단 활동의 현장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그러나 개혁개방 이후 옛 북경의 문화는 큰 타격을 입었지만, 목욕탕을 철거하려는 집단처럼 큰아들은 현대문명의 대표자였고, Lao Liu를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라오류토우와 아들 다밍의 관계는 결코 좋지 않았지만, 카메라 속에는 아버지와 아들의 말없는 애정이 느껴지는 감동적인 디테일이 있다. 이 장면에서 다밍은 찬물로 샤워를 하라고 고집했고, 이를 본 아버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뜨거운 물을 틀었다. 사랑은 마음보다 깊고, 겹보다 얕다는 것을 감독님은 아주 솔직하게 표현하셨습니다.
다밍은 선전에서 발전해 좋은 직장을 갖고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의 눈에는 대밍이 성공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아내를 집에 데려오지도 않는다. 대밍은 목욕탕에 돌아왔을 때 늘 무감각한 모습을 보였다. 현대 명나라에서 그는 동생을 처음 데리고 나갈 때 함부로 버렸고, 아버지가 떠난 후 남동생을 미움받을까 두려워 계속 숨겨왔다. 아내에게서 가족에 대한 진실이...
목욕탕 철거 공고가 내려지자 신문화가 공식적으로 구문화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라오류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낡은 문화가 아무리 지속되더라도 대체될 운명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감독은 주제를 승화시키기 위해 산시성의 물 부족과 티베트의 성호라는 두 가지 에피소드를 특별히 삽입했다.
산시성에는 결혼 전날 밤에 목욕을 해야 한다는 민속 풍습이 있다. 결국, 산시성에는 물이 극도로 부족하여 딸을 목욕시키기 위해 온 가족이 가지고 있던 유일한 음식을 물로 바꿔야 했습니다.
할머니는 죽기 전 마지막 목욕을 하기 위해 손녀를 데리고 성호로 향하는 험난한 길을 걸었다. 성호는 인간의 몸을 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믿음도 포기하지 않았다. , 또한 인간의 영혼.
장양 감독은 장위안, 지아장커, 왕샤오슈아이 등과는 달리 1997년 '말라탕 사랑'을 시작으로 영화의 예술적 요소와 상업적 요소를 긴밀하게 결합해 왔다.
옛 베이징, 약 2대, 변화하는 시대의 슬픔에 대해 장양은 절제되고 암묵적인 중국 렌즈를 사용하여 변화하는 사회 환경을 아름다운 아름다움으로 묘사합니다. Zhang Yang은 Yan Yanjing의 기억에 대해 진심을 담고 싶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