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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상 몇 가지 주요 메뚜기 재앙
고대와 현대의 메뚜기 역병이 발생하는 자연환경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반대로 우리나라의 메뚜기 역병은 농업 근대화의 발달로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적합하다면 메뚜기 재앙이 다시 올 것이다.
예를 들어, 2002년 여름이 시작된 이래 메뚜기 떼는 허베이(Hebei), 허난(Henan), 산둥(Shandong), 텐진(Tianjin), 신장(Xinjiang)을 포함한 13개 성, 자치구, 자치구의 100개가 넘는 현에서 다양한 정도로 발생했습니다.
6월 말 현재 메뚜기 피해 지역은 농업 및 목축 지역에서 9천만 에이커에 이릅니다.
메뚜기 재앙에 대한 역사적 고찰
"시경"과 같은 진나라 이전의 고대 서적에서는 종종 메뚜기를 카티디드라고 부릅니다. katydids를 포함한 메뚜기의 이름) 또는 메뚜기, 메뚜기는 메뚜기의 님프입니다 (불완전 변태를하는 곤충 유충을 님프라고 함).
전국시대 이후에는 메뚜기라고 불리기도 했다.
메뚜기와 메뚜기 모두 농작물에 피해를 줍니다.
고서 중 메뚜기 역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노현공 15년(기원전 594년)에 기록된 '춘추실록'이다.
"메뚜기의 가장 빠른 기록은 "로의 춘추 연대기 맹하 연대기 4"입니다: "봄 명령이 내려지면... 메뚜기가 패배할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책 "Jianshi Pian": "... 시간의 마비가 얻어집니다. ...이 경우 메뚜기가 없을 것입니다.
" 예서·악령'에도 '메뚜기 재앙'이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인용되지 않는다.
송나라 이후 메뚜기의 이름을 '蝻'로 바꾸어 통칭하여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명나라 서광기가 지은 『농사전서: 메뚜기 퇴치』에는 춘추시대(기원전 770~476년)에 발생한 메뚜기 재앙의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춘추기 294*** 111번의 메뚜기 재앙이 월별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월(음력) 2 3 4 5 6 7 8 9 10 11 12
발생 횟수 2 3 19 20 31 20 12 1 0 0 3
위 수치 분포는 통계 정규 분포 법칙과 매우 일치합니다.
메뚜기 떼는 4~9월(음력)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광기는 “여름과 가을 사이에 가장 번성하는데, 이는 곡식이 자라고 익는 시기와 일치하기 때문에 가장 광범위한 피해를 초래합니다." .
"
Xu Guangqi의 이 통계는 2009년 장쑤성 및 절강성 곤충국이 전국의 메뚜기 발생 계절에 대한 연구와 매우 일치합니다. 1920. 이동성 메뚜기의 경우 계절은 5~5일입니다. 8월(그레고리력)은 메뚜기 침입에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여름 메뚜기는 5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가을 메뚜기는 8월 초부터 중순까지가 정점이다.
6월과 7월은 여름과 가을에 메뚜기 재앙이 동시에 일어나는 시기다.
저자는 주야오의 《중국곤충학사》 부록에 있는 메뚜기 재해 등록 양식을 기원전 707년(로환공 13년)부터 서기 1907년(서기 33년)까지 다시 계산했다. 2014년으로 끝나는 2614년 동안 일본에는 메뚜기 재앙이 508건 발생했다(책이 잘못 인쇄되어 통계가 2618년에 538건이었다).
<메뚜기 퇴치>는 메뚜기의 발생과 환경 및 기후 조건의 관계에 대해 매우 과학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늙은 농부가 메뚜기가 태어날 때는 옥수수와 같아서 회전을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며칠 만에 파리처럼 커진다.
그룹으로 점프할 수 있는 것을 드래곤이라고 해요.
며칠 후 메뚜기 떼가 떼를 지어 날아왔는데, 이를 메뚜기라고 불렀습니다.
멈추는 곳마다 부리가 계속 물어뜯었고... 며칠 동안 땅바닥에 아이가 잉태됐다.
열여덟째 날에 지하의 아들이 다시 메뚜기가 되리니, 이것이 재앙이 널리 퍼진 이유이다... 큰 늪의 끝은... 갑자기 말라버릴 것이다. 그러므로 마른 호수는 메뚜기의 근원지이다.
당송 이후 종이와 인쇄 조건이 향상되었고 메뚜기 재앙에 대한 기록이 더욱 상세해졌습니다.
"(당나라) 진원 원년(785), 메뚜기가 동쪽 바다에서 서쪽 강으로 퍼져 열흘 동안 쉬지 않고 하늘을 뒤덮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초목 속에 시체가 있었고,
가을이 되자 관푸는 메뚜기 떼의 습격을 받아 밭의 농작물이 다 먹어치워졌고, 사람들은 메뚜기를 사냥해 식량을 얻었습니다.
"
"(송나라) 춘화 3년(992) 6월 가신(嘉信)에 철새 메뚜기가 북동쪽에서 와서 하늘을 뒤덮고 남서쪽으로 갔다. .
저녁에 비가 많이 내려 메뚜기들이 모두 죽었습니다.
가을 7월, 메뚜기 떼가 서(徐)·여(夏)·곤(郡)·단(丹)·창(昌)·채(蔡)·기(齊)·북(寂) 8개 주에 침입했다.
""메뚜기 떼가 북동쪽에서 일어나 남서쪽으로 향하여 구름처럼 하늘을 덮고 태양을 가리고 있는데…"
"(위안)지정 19년( 1353년) 5월, 산둥(山东), 하둥(河东), 하남(河南), 관중(關中)에 메뚜기 떼가 하늘을 덮어 사람과 말이 움직일 수 없게 되었고, 그들이 빠진 계곡은 모두 평평해졌다.
""(메뚜기)는 모든 농작물과 풀을 먹습니다.
햇빛이 가려지는 곳에서는 사람과 말이 움직일 수 없습니다.
모든 구멍과 모든 도랑을 채우면 가득 차 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이 메뚜기를 잡아 식량으로 삼기도 하고, 말려서 쌓아두기도 하는데..."
"성화(명나라) 21년에 가뭄이 심해서 메뚜기가 와서 모두가 서로 먹었습니다.
대부분이 유배생활을 하고 있었고, 산과 숲에는 굶주린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태평현에는 메뚜기 떼가 날아와 하늘을 뒤덮었고, 농작물과 나뭇잎을 모두 먹어치워 사람들이 곤경에 빠졌습니다.
그해 원곡 사람들은 대부분 유배되어 산과 숲으로 모여들었다.
3월에는 평양 메뚜기 떼가 난다.
4월, 허난 메뚜기.
7월의 순천 메뚜기.
"
"(청나라) 함풍 7년(1857년) 봄에 창평(長平), 탕산(唐山), 왕도(王du), 러팅(樂亭), 핑샹(平鄕)에 메뚜기 떼가 나더니 거기에 핑구에는 파리가 있었고 봄에는 밀이 없었습니다.
Qingxian 카운티에는 메뚜기 떼가 자라고 있습니다. Funing, Quyang, Yuanshi, Qingyuan, Wu는 심각한 가뭄을 겪고 있습니다.
Fangxian, Zhijiang 및 Songzi 가뭄 메뚜기에는 모두 길이가 3인치 이상인 메뚜기가 있어야 합니다.
가을에는 황안, 치수이, 황강, 수이저우에 메뚜기가 있고, 영산의 메뚜기는 두께가 1피트 정도 땅에 떨어지며, 중샹 날아다니는 메뚜기는 수십 마일 동안 하늘을 덮습니다. ."
메뚜기 재앙 메뚜기의 지리적 분포
기원전 707년(로환공 5년)부터 서기 1907년(서기 33년)까지 2614년. 청나라 광서)에서는 ***에서 메뚜기 재앙이 508건 발생했다. 발생 횟수의 지리적 분포는 다음과 같다.
황하 유역: 436건, 장강 유역: 69건. 배는 13.57%를 차지하며, 중국 남서부: 3배, 0.58%를 차지합니다.
이 분포는 기본적으로 Chen Zhengxiang이 연구한 "메뚜기 사원의 분포"와 일치합니다. p> 지리학자 진정상(陳政亮)은 국내외에서 수집한 3,000권이 넘는 중국 지방서적을 참고하여 메뚜기 사원의 위치를 지도에 기록하였고, 마침내 중국의 메뚜기 사원 분포에 관한 역사적 지리지도가 만들어졌다(메뚜기신). /p>
메뚜기 사원의 분포를 활용하여 그린 메뚜기 역병 분포도는 서면 기록에 비해 장점이 있습니다.
Chen Zhengxiang은 메뚜기 사원 분포도의 네 가지 특징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 메뚜기 전염병은 황하 하류, 특히 하북성, 산동성, 허난성 지역에 가장 많이 분포합니다.
(2) 중국 중부 지역에서는 메뚜기 전염병의 빈도가 줄어들고 있으며, 남동쪽 해안에는 메뚜기 사원이 거의 없습니다.
(3) 메뚜기 사원 분포의 남쪽 한계는 봄과 연평균 상대 습도가 80%에 해당합니다.
(4) 운남고원 중앙은 태호분지와 유사하여 메뚜기 재앙도 더 흔하다.
이 지도의 단점은 위치를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메뚜기 재앙이 가끔 발생하는 곳은 메뚜기 사원이 세워지지 않은 지역에서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지도에 반영할 수 없습니다.
궈용 등은 메뚜기의 생물학적 분류를 연구하지 않았습니다. 현대 중국의 메뚜기에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Guo Yong 등도 메뚜기 재앙의 분포를 매핑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중국 철새 메뚜기의 세 아종의 분포"로 분류됩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황하와 장강 유역의 메뚜기는 주로 동아시아 철새 메뚜기이며, 아시아 철새 메뚜기는 주로 북서부와 내몽골 지역에 분포합니다. ***칭하이 지역에 주로 분포합니다.
그 중 동아시아 이주 메뚜기의 분포는 Chen Zhengxiang의 "메뚜기 사원 분포"지도와 매우 일치하며, "메뚜기 분포"에 메뚜기 신이 없다는 사실을 보완합니다. 사찰'은 취약한 지역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찰의 단점은 지역 연대기 기록이 부족하여 내몽골 서북부와 *** 지역의 극히 희귀한 메뚜기 사찰의 단점이기도 하다.
두 사진을 함께 보면 중국 메뚜기 재앙의 역사적 발전과 현재 분포에 대한 더 완전한 개념과 이해를 얻을 수 있다.
하늘과 사람은 메뚜기 재앙에 당혹감을 느낀다
쯔시, 맹자 등은 '자연과 인간의 통일'사상을 주창하며 하늘의 통일을 옹호했다 인간성과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
한나라의 동중서(东忠書)는 '천인간섭'론을 더욱 발전시켜 하늘이 모든 신의 왕이며, 황제는 하늘의 명을 받아 세상을 다스리게 된다고 믿었다.
이런 왕권신수사상은 황제권을 신격화했지만, 반면에 천인의 영향력도 황제권을 제한해 인간 왕들이 제 마음대로 할 수 없게 만들었다. 원했다.
"나라가 부도덕한 패배를 당할 것이고, 하나님께서 먼저 재앙을 내려 그들을 정죄하실 것이다.
반성할 줄 모른다면,
구하는 방법을 모르면 상처를 받고 패배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하늘의 자비를 보는 방법입니다.
인간 귀납론을 주창하면서, 소위 변화와 회복이라는 이론은 모든 재난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희생과 기도만이 재난의 '변화'와 정상으로의 '복원'을 이룰 수 있다.
메뚜기 재앙이 창궐할 때, 곡식을 메뚜기가 먹고, 곡식을 거두어들이고, 이때는 아무리 깊이 자신을 정죄하고 죄에 대한 칙령을 내려도 백성은 굶어죽습니다. 재난에 맞서 싸우는 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나요? 그러므로 동한의 왕충은 『운행』에서 단호히 반대하고 반박했다. “세상은 넓고, 약간의 제사 음식으로 어떻게 세상이 풍족할 수 있겠는가?” 하늘과 사람의 인연은 아직도 백성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고, 정치가들과 백성들이 메뚜기 재앙을 당하면 모두가 매우 난감한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정관정치』에는 정관 2년(628년) 6월, 수도에 가뭄이 들었을 때 당 태종이 황실 정원에서 메뚜기를 주웠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은 곡식을 생명으로 여기고 사람의 잘못은 사람에게 있다”고 축하했다.
“정신은 있지만 내 마음을 상하게 할 것이다. 백성에게 해를 끼치느니라.” 그러면 그것을 삼키게 되고 올해는 메뚜기가 재앙을 내리지 않을 것입니다.
백거이는 『신월부』의 『메뚜기 잡기』에서 한편으로는 메뚜기 역병과 메뚜기 잡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지만, 결국 그는 여전히 메뚜기 떼에 갇혀 있다. 하늘과 사람의 혼란 : "메뚜기 잡기, 메뚜기 잡기" 배고픈 사람들에게 많은 비용이 들뿐
벌레가 수백 마리를 죽이면 인력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고대 지혜에 대해 들었습니다." 관리들이 잘 통치하고 메뚜기를 나라 밖으로 몰아낸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문제는 하늘을 우러러 메뚜기를 삼켰다. p>
“당태종이 메뚜기를 삼키면 메뚜기 재앙이 사라질 것이라고 믿었다.
그러나 천인의 도리를 믿지 않고, 메뚜기가 오면 즉시 사냥하여 퇴치해야 하며, 날뛰도록 놔둘 수 없다고 믿는 관리들도 있다.
예를 들어 당나라 현종 황제 개원 4년(716)에 산둥성에 대규모 메뚜기 습격이 있었는데, 관료들과 백성들은 참배할 줄만 알았고, 가만히 앉아 있을 줄만 알았다. 메뚜기가 감히 죽이지도 않고 묘목을 먹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현종은 덕을 충분히 닦지 못한 자신을 자책했고, 이로 인해 하늘의 벌을 받았다.
장관들에게 의견을 물었고 야오총 총리는 메뚜기의 광친화적 습성을 이용해 “밤에 불을 피우고 불 옆에 구멍을 파서 태워 질식시키라”고 주장했다. , 그리고 모두 제거하세요."
"그는 검열관을 보내 메뚜기를 여러 방향으로 죽였습니다.
Bianzhou 주지사 Ni Ruoshui는 "메뚜기는 자연 재해이며 덕을 기르는 것이 적절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Yao Chong은 검열 임무 수행을 거부했고 Yao Chong은 분노하세요.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루오수이는 메뚜기 잡기에 소극적으로 몸을 던졌을 뿐이다. "메뚜기의 돌 14만 개를 잡아 비안 운하에 던지는 사람은 무적이다.
"
천국 사람들은 송나라에 관해서는 성리학과 주성리학에 의해 촉진되었으며 여전히 매우 강력하다고 느낍니다.
송나라 주희는 저장성 동부 지역의 가뭄과 메뚜기 역병 상황을 조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수시로 황제에게 보고하며 수렵과 매매를 직접 주관했다고 한다. 콰이지현 광샤오향 메뚜기 떼에게 메뚜기 한 마리당 100닢을 주고, 작은 메뚜기 1리터에 50닢을 바쳐라.
그러나 동시에 주희는 기도를 하고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덕을 구하다'라는 책을 집필했으며, 도중에 목격한 재난의 심각성을 알리는 것부터 시작했다. , "저는 도난이 매우 두렵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심을 다해 황제와 신하들에게로 향해야 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버리고 반성하고 변화해야 합니다... 영적 깨달음을 통해 재난을 축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메뚜기 재앙이 만연한 상황에서, 메뚜기 재앙을 대하는 대중의 태도 역시 매우 모순되고 당혹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주(周)나라 음력 12월에 치러지는 제사를 '팔초(十穆)'(밀랍의 소리는 자(zhà))라고 불렀는데, 이는 제물로 바쳐지는 여덟 종류의 신, 즉 '선사(廣施)'를 가리킨다. (Shennong), "Sisi"(Houji), "Nongs" "(농작물 신)," Postal Watch(Tian God), "Maohu"(이로운 곤충 신), "Fang"(강 신), "Shuiyong" 및 " 곤충"
시안시. 허시시는 수확의 신이다.
고양이를 제물로 바치면 멧돼지를 퇴치할 수 있으니 고양이와 호랑이가 신이 된다.
곤충은 특히 농작물에 해를 끼치는 해충을 말합니다. p>
"팡", "수용", "우편 감시"는 모두 농업 생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수호신입니다.
여덟 밀랍의 내용이 바뀌었고, 허시시가 신농과 후지가 된 후, 여덟 밀랍에서 분리되어 따로 숭배를 받았고, 고양이와 호랑이는 포식자가 줄어들면서 점차 사라졌습니다. 바와 신은 사람들 사이에 집중되어 추방자로 진화했다. 해충의 신, 특히 가장 해로운 메뚜기가 먼저 언급되어 '곤충왕'으로 불렸다. 사찰 또는 곤충 왕 사원은 실제로 중국 북부의 시골 지역에서 메뚜기를 숭배합니다.
남송 태호 지역에서 발생한 유몽사(몽장사라고도 함). 현지 사람들은 유멍(劉孟) 장군의 메뚜기 퇴치 능력이 팔기사(百絲寺)나 종왕사(崇王寺)보다 훨씬 크다고 믿고 있다.
청나라 초기 원미(袁梅)는 실제로 팔밀(八器)을 강등시켜 그의 지휘하에 두었다. 유몽 장군: "곤충과 물고기는 모두 팔밀신의 통제하에 있습니다. 향을 피우고 유몽 장군에게 기도하기만 하면 괜찮을 것입니다."
"
유몽(劉孟) 장군은 남송(南宋) 진나라에 맞서 싸운 유명한 장군 유기(劉皇, 1098~1162)이다. 그와 악비(河飛, 1103~1142) 둘 다 남송의 유명한 장군으로 금나라에 맞서 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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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군과 진회에게 밀려나서 군사력을 박탈당하고 임명되었다.
유기는 소광 6년부터 31년(1136~1161)까지 송(宋)고종(高宗)을 역임하거나 진강(鎭江), 양주(楊州), 금령(金陵)에서 싸웠다. Pingjiang, Chaohu 및 Hefei. 그들의 뛰어난 군사적 업적은 이 지역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지역은 메뚜기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Liu는 Taihu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Liu Qi는 심지어 메뚜기 퇴치의 신으로 명명되었습니다. "Liu Qi는 Jingding 4 년에 메뚜기의 신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송나라 때 흉포한 장군 후천조의 위력을 과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칙령이 내려졌다. 추적하다."
'"
유멍 장군의 위엄은 점차 황하 유역으로 퍼져 북쪽의 팔밀묘나 충왕묘와 공존하고 있다. 허베이성 쉬수이(Xushui)와 우안(Wu'an) 현의 8개 사찰 밀랍사, 정왕사, 유몽사(劉孟寺)가 공존하는 현상
『산둥 웨이하이 웨이즈』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일반적으로 종왕사(Chongwang Temple)로 알려진 밀랍사는 강희 시대 말기에 북동문 바깥에 지어졌습니다.
이후 유몽(劉孟) 장군의 사당으로 바뀌었고, 유몽(劉盛)이 요청에 응하여 강소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숭배하였다. 그것을 짓는 데 드는 돈.
"
메뚜기 사원의 역사적 발전은 고대부터 사람들이 하늘과 태양을 덮는 메뚜기에 대한 효과적인 통제 방법이 부족했음을 보여줍니다. 첫째, 그들은 신을 숭배했습니다. 팔납신, 나중에 효과가 없음을 알고 바로 충왕사로 예배를 바꾸었는데, 충왕사 역시 반드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었다. 요청"이라고 했고, 외국 승려들이 경전 독송을 좋아해서 대신에 유멍 장군 사원을 지었다고 합니다.
팔밀묘와 벌레왕묘의 제사는 뇌물이며 벌레왕에게 자비를 구하는 행위입니다. 육몽묘의 제사는 공격적입니다. 자비를 베풀지 않으면 장군에게 물어보십시오. Liu는 당신을 제거합니다.
소프트 조치와 하드 조치 모두 메뚜기 재앙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세 개의 사찰이 있다는 것은 메뚜기 재앙으로 인한 농업 생산과 농민의 역사적 고통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역사 속에서 싹이 튼 메뚜기 방제라는 생태학적 개념
하늘과 인간의 연결이라는 생각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지만, 사실 메뚜기 방제의 딜레마는 ***관료든 일반 서민이든 가리지 않고 벌레신을 숭배하는 동시에 메뚜기 포획과 퇴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메뚜기 퇴치에 관한 많은 경험을 탐구하고 만들어냈다.
서광기는 『메뚜기 퇴치』에서 역대 왕조의 메뚜기 퇴치 방법을 정리했는데, 이는 단순히 증상과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것에 불과하다.
기장, 메뚜기 잡기 장려 등
근본 원인 처리 측면에서는 물이 고여 있는 저지대와 수초가 자라는 곳에서 농민들이 동원되어 잔디를 깎고 건조시킨 후 연료로 활용하고 메뚜기 떼가 있는 곳을 제거한다. 봄과 여름에는 메뚜기 알을 잡기 위한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 잡힌 알 1개는 메뚜기 수를 100돌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계란 1파운드에는 약 40,000~80,000개의 메뚜기알이 있으므로 계란 한 돌이면 수백 개의 돌인 메뚜기 알의 수가 확실히 줄어듭니다.
알을 잡고 남은 갓 태어난 메뚜기들을 위해 미리 일정 거리에 하나씩 긴 도랑을 파고, 농부들이 동원되어 징을 치며 쫓아내는데, 메뚜기들은 겁에 질려 뛰어든다. 흙이 묻어 있는 도랑.
그물을 빠져나간 메뚜기 성체를 밧줄주머니로 집어 천주머니에 담아 보관한 뒤 기장으로 교환한다.
마지막으로 메뚜기 재앙 이후 겨울철에 메뚜기가 알을 낳는 곳을 확인해보세요.
또 씨앗을 제거해야 한다면 겨울에는 돌 하나로도 제거할 수 있지만 적과 함께 수천 개의 돌을 죽일 수도 있다.
또한, 메뚜기는 토란, 뽕나무, 밤나무, 완두콩, 녹두, 대마, 참깨 등을 먹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작물을 다양하게 재배하면 메뚜기 재앙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은 상당히 철저하다고 할 수 있지만, 메뚜기 재앙이 매우 빠르고 만연하게 오기 때문에 효과도 제한적입니다.
명나라 때 서광기의 『메뚜기 방제』와 동우의 『기근을 구하고 부흥하는 책』의 영향을 받아 청나라에 들어와서 메뚜기 방제에 관한 전문서가 점점 많아졌고, Huguang 특사 Yu Sen의 "메뚜기 잡기 요령", Shandong Pu Songling의 "메뚜기 잡기 요령", Zhejiang Chen Fangsheng의 "메뚜기 잡기 테스트", Chen Ji의 "곤충 잡기 컬렉션", Jiangsu Gu Yan의 "메뚜기 방제 방법", Shaanxi Zhi 오래된 "메뚜기 퇴치의 8가지 필수 사항", Chen Chongpi의 "메뚜기 방제에 관한 책" 등은 지식과 과학적인 정신을 가진 지식인들이 Xu Guangqi와 Dong He를 따르고 메뚜기 인력 통제를 옹호했음을 반영합니다.
물론 명청시대에 메뚜기 방제책이 늘어난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명청시대에는 메뚜기 문제가 줄어들지 않고 더욱 심각해졌음을 반영한다.
메뚜기를 쫓아내는 신의 힘을 기원하고 메뚜기를 잡기 위해 육체 노동을 옹호하는 역사적 과정에서 명나라 말기 절강 북부 가흥과 후저우 지역의 농민들은 메뚜기를 오리에게 먹이는 등의 대책을 고안했다. , 산간 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은 메뚜기를 돼지에게 먹이고 있습니다.
돌 수천 개에 달하는 메뚜기 떼를 모아서 아무 소용도 없이 태워 묻어버리면 그야말로 엄청난 에너지(단백질) 손실이 발생한다.
당 태종이 메뚜기를 삼키는데 앞장섰다는 전설이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당나라 사람들은 메뚜기를 먹는 풍습을 형성했고 심지어 메뚜기를 귀하게 여기기도 했다고 한다. 음식을 주고 서로 주었어요.
분석 결과 메뚜기의 조단백질 함량은 71.21%, 조지방 9.1%, 탄수화물 5.13%, 회분 함량 5.24%로 나타났다.
맛은 말린 새우와 비슷하고, 영양가는 생선과 비슷하다.
중화민국 시절에는 베이징(Peiping)과 텐진(Tianjin)의 식당에서 메뚜기를 손님이 주문하는 별미로 내놨다.
장쑤성 북부 메뚜기 지역은 메뚜기가 일년 내내 알을 낳는 곳인데, 메뚜기가 많이 발생하면 주민들이 메뚜기와 싸워 햇볕에 말려 건조식품이나 비료로 활용한다. 흉년이 들면서 햇볕에 타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밭에 있던 메뚜기도 도난당했습니다.
역사적으로 난징푸커우(Nanjing Pukou)에서 쉬저우(Xuzhou)에 이르는 지역은 메뚜기 번식지인 홍택호(Hongze Lake)와 웨이산호(Weishan Lake)에 위치해 있어 오리에게 메뚜기를 먹이는 전통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오리를 모는 농부들처럼, 몽골 초원에서 풀을 뜯는 소와 양도 마찬가지다.
조사에 따르면 큰 오리 한 마리가 하루에 2kg의 메뚜기를 먹을 수 있고, 1000마리의 오리가 매일 최대 2,000kg의 메뚜기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먹기가 어렵습니다. 그것은 재앙입니다.
현대생태학의 관점에서 보면 하늘과 인간의 귀납은 여전히 과학적이고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생태학은 인간이 자연으로부터 무한한 요구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인간 역시 자연의 일부이며 자연의 생물학적 사슬의 법칙에 묶여 있습니다.
메뚜기가 창궐하는 이유는 가뭄과 물 부족, 천적의 감소, 단조로운 식생, 월동하는 잔존곤충의 대량 발생 등 메뚜기의 번식을 제한하는 객관적인 조건이 통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메뚜기에게 빠른 번식과 단기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후 건조는 아시아 대륙의 주요 추세이며 인력으로는 단기적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범람원, 호수 및 저수지의 탈수, 농경지를 호수, 초원, 해변으로 돌려보내는 과정에서 종합적인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잔류곤충이 너무 많이 발생하는 등 모두 메뚜기 떼 발생의 원인입니다.
메뚜기의 천적에는 균류, 진드기, 곤충, 거미, 양서류, 새 등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무려 68종이 있으며, 메뚜기를 가장 많이 잡아먹는 동물은 새이고, 곤충이 그 뒤를 따릅니다. 메뚜기를 잡아먹는 자연 유익조류는 사람들의 포획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어 메뚜기 포획을 위한 습격은 닭, 오리 등의 가금류에만 의존할 수 있다.
다양한 자연적 요인과 인공적 요인으로 인해 메뚜기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지만 과학적으로 통제할 수는 있습니다.
역사적 경험을 계승하여 메뚜기 발생 지역과 인근 지역에 일정 규모의 오리 및 닭 농장을 조직하고 생물학적 메뚜기 방제, 메뚜기 식용 및 메뚜기 사료 생산을 확대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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