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佛如何看无婚姻

묘련노사: 달아래노인이 되는 것이 미덕인가요? ——세상의 사랑에 대한 가르침

묘련 노승(1922-2008), 현대 승려. 안후이성 차오현에서 태어난 그는 좋은 뿌리와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9岁即童真入道,20岁时受具足戒于南京宝华山(今属句容),而后参学于苏州灵岩山寺,以净宗为归。 1981年至台定居后,在善信的护持下,于1984年购得埔里寺址,创建台湾灵岩山寺,妙莲老和尚被誉为灵岩慈航之掌舵者,接引众生离苦得乐的大导师。 청나라의 또 다른 승려가 있었는데, 이름도 묘련(妙蓮) 노승이었습니다.

달빛아래 노인이 되는 걸 좋아하시나요? If you like to be the old man under the moon, this is purely an ordinary emotion and not something that should be done by the true disciples of the Buddha. Being the old man under the moon is to help people fall into the pit of desire 삶과 죽음을 위해!佛法无量法门总是教导人要离欲,离欲身心才能得解脱。 불교 수행자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삶과 죽음의 바다에 들어갈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묘련노사(記蓮師)의 의문 해결 계훈" 57페이지

결혼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참고로 말씀드리겠습니다!已经结婚的,打了结,昏迷了!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오직 사람만이 바꿀 수 있습니다. 미혼청년 여러분!你们不要找麻烦、找结打喔! 혼자 있는 것이 얼마나 편안하고 해방감을 주는지요! 당신이 결혼해서 부처님 의식을 치르고 싶으면 남편이 아내에게 물어보고, 아내가 남편에게 부처님 의식을 드려도 되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두 사람이 매듭을 짓게 되면 많은 일이 곤란해질 것입니다.

물론 과거에는 여자도 결혼해서 남자에게 의지해 살아야 했죠! 이제 여자들은 독립해서 살아가고 있는데 왜 아직도 결혼을 하려고 하여 말썽을 일으키시나요? 여러분은 모두 좋은 젊은이들입니다. 영적 양식이 없고 불교를 믿지 않는다면 당연히 결혼해도 됩니다. 불교를 믿는 사람에게는 영적 양식이 있으니 제대로 귀국하는 것은 어떨까요? 집에 가세요. 무슨 집인가요?回到佛家来嘛! 그렇다면 당신의 영적인 힘을 세상에 공헌하십시오. 이것이 얼마나 위대한 일입니까! 이것이 삶의 의미입니다.

人为万物之灵嘛! 한 아내, 한 남편을 위해 결혼하고, 남은 인생을 한두 사람을 위해서만 보내세요. 너무 의미가 없습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엄마 품에 안겨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교를 다닐 때까지 20년 넘게 열심히 일해 왔다. 성공적인 직업을 갖고 싶다면 평생을 열심히 일할 것이다. , and finally get a wife (husband). 결혼식 대상이 좋으면 괜찮지만, 안 좋으면 이혼하고, 자유롭게 사랑하면 이혼한다. 잘!自己找烦恼、找苦受。

结婚,结婚又怎样?结婚就是受苦啊! 여러분, 그를 살리기 위해 생각을 바꾸고 자기 수양을 실천하십시오. 보통 사람들은 고통을 행복으로 여기고 순수한 행복을 고통으로 여긴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결혼은 매듭을 지으며 죽은 매듭을 묶지 말고 느슨한 매듭을 묶습니다! 죽은 매듭이란 무엇입니까? 슬립낫이란 무엇입니까? 당신은 알고 있나요? Slipknot은 당기 자마자 열리지만 죽은 매듭은 아무리 힘들어도 잡아 당길 수 없습니다.

——'법해사제' 61-62페이지

가문을 이어가기 위해 부부가 있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불교에 의하면 무한한 큰 괴로움은 모두 인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괴로움은 부부관계가 있을 때만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참된 불교의 가르침은 부부간의 간음을 금할 뿐만 아니라, 부부간의 정의로운 간음도 금지하는 것이 승려들이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이다. 사실, 정욕은 삶과 죽음의 근본이기 때문에 부처는 성관계를 가장 철저하게 기권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당신은 방금 다섯 가지 교훈을받은 다음 처음으로 불교를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음행에 관한 계율에 관해서는 음행을 하지 말고 바르게 행하라는 말씀만 하십니다. 그런데 불교를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무엇입니까?就是了生死。 무한한 고통은 생명 때문이며, 생명은 어떻게 그것을 제거 할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교훈을 잡고 유지해야합니다. 이제 모든 사람들이 해방을 요구하기 위해 안수를 받게됩니다. 해탈하려면 성욕을 끊어야 하고, 그래야만 성욕을 끊어 성스러운 삶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당신이 더럽혀진 행동이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순수한 행동을 파괴 할 것입니다.

수계, 어떤 계가 진정으로 일생의 해탈을 가져올 수 있는가? 이것이 부처님께서 가르치신 참된 방법입니다. 사랑을 버리고 금욕적인 계율을 지키는 것입니다.要知道,生死从哪里来?六道众生都在生死轮回之中,不知生从何来、死往何去;一般人只知是从妈妈的肚子来。 좋은! 엄마 뱃속에서 나오는데 왜 사람들은 엄마 뱃속으로 가는 걸까요?因为有情欲,颠倒想。

나는 반대 생각을 하는 순간 즉시 혼수상태에 빠지고 환생하게 됩니다.

거꾸로 생각이란 무엇입니까? 거꾸로 생각하는 것은 욕망이다. 사람들은 음욕적인 생각에서 나옵니다. 즉 바르도 몸으로 환생할 때 그러한 욕망을 갖게 됩니다. 사랑이 있고 사랑이 있고, 사랑이 있을 때만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괴로움의 뿌리이며, 모든 괴로움은 사랑에서 비롯됩니다. 사랑이 있는 곳에는 '생명'의 원인이 있고, 생명이 있으면 '죽음'도 있기 마련이다. 삶과 죽음은 큰 고난입니다! 괴로움을 끝내고 싶다면 사랑과 애정을 끊어야 하며, 뒤집힌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한다면 평범한 사람들의 고통을 겪지 않으면 살아서는 안 된다. 태어나지 않아야만 불멸할 수 있고, 태어나지도 않고 멸망하지도 않을 수 있다. 참되고 순수한 자연의 길이다. 그렇다면 성욕을 끊기로 결심하는 것이 세상을 초월하는 길입니다. 욕망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면 욕망이나 욕심이 없어도 잉태할 수 없습니다. 스님들은 왜 결혼을 안 하시나요? 거룩한 삶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브라마차리야를 수행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삶과 죽음의 운명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탐욕은 뿌리이고 성행위는 조건이다. 탐욕의 원인이 성행위의 운명을 만나면, 원인과 조건이 만나면 탐욕의 원인이 맞지 않으면 생사가 있게 된다. 성행위와 원인과 조건이 일치하지 않으면 어떻게 삶과 죽음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삶과 죽음의 고통이 두렵습니까? 그렇다면 악한 원인과 나쁜 연분을 맺지 말라!

그러므로 오계를 잘 지키고 부부 외에 다른 부도덕한 행위를 하지 않고 순결의 원인을 닦으면 더욱이 팔계를 받아들일 수 있는 좋은 뿌리가 있을 것입니다. 팔계(八戒)는 음행을 금하는 것이며, 음행을 하지 않으면 부부 사이의 올바른 성관계도 막을 것입니다. 이것은 평신도 Vimalakirti와 같습니다. "그는 흰 옷을 입었지만 사마나 계율을 고수하고 아내가 있으며 종종 브라흐마를 수행합니다." 브라흐마는 힌두교 단어이고 "브라마"는 순결을 의미합니다. 부부간의 일을 하지 아니하고, 스님처럼 진흙 속에 살면서 더럽혀지지 아니하면 부도덕하지 아니함을 뜻합니다. 악과 음행을 끊어야 삼악도에 떨어지지 아니할 수 있느니라. 오직 선한 성관계를 끊어야 생사를 끊을 수 있느니라. 이것이 불교의 참된 도입니다. 이해하십니까?

브라마차리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그것도 살아있어요! 어떤 학생? 연꽃변환, 연꽃변환은 순수한 몸이다! '모두가 승려가 되고 부부가 없다면 세상 사람들은 멸망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것이 그렇게 비열한 개념입니까? 당신이 결혼하지 않으면 세상 사람들의 고통은 끝나게 될 것이고, 범천을 수행하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연꽃으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이곳은 가장 순수한 부처님의 나라입니다. 원인과 결과를 혼동하지 마십시오.

불교에 따르면 결혼하지 않고 처녀로 남아있는 남자와 여자는 법을 듣지 못하더라도 미래에 천국, 즉 유색계의 범천에 올라갈 것이라고 합니다. 범천에서는 남자와 여자 사이에 욕망이 없습니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 욕망이 있다면 그들은 여전히 ​​욕망의 영역에 있습니다. 범천계의 모든 중생은 순수하고 성욕이 없습니다. 물론 세 가지 영역은 궁극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불타고 있는 집과 마찬가지로 세 가지 영역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삼계에서 벗어나 오계를 지키며 음란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면 오직 해를 입지 않을 수 있느니라. 인간의 몸을 잃은 후에는 성교를 삼가야 진정으로 생사를 벗어나고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느니라. 세 가지 영역.

"오계는 좋은 스승이다" 39-42페이지

고통은 어디에서 오는가? 사랑, 사랑, 감사, 원망이 괴로움입니다. 예의를 모르는 사랑, 부끄러움 없는 사랑, 당신은 나의 사랑에 만족하지 못하고 여전히 깊어지기를 바라고, 깊어져도 여전히 만족하지 못합니다. 애정과 사랑이 깊고, 싸움이 무너지면 원망도 깊어져 업력이 방해가 된다. 세상을 바라보며 '오늘은 나랑 약혼하고 싶다고 했는데 내일은 다른 사람이랑 결혼한다'고 말하는 남자, 여자가 많다. ;너랑 싸우지 못하면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할 것이다!" "세상이 이렇게 불공평하다. 눈앞에 살아 있는 예도 없느냐?"

——'전생의 나눔' 51-52쪽

서양에 왕생하고 싶다고 하면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 가운데 누가 태어나고 싶지 않겠습니까? 다시 태어나? 모두가 선과 행복을 희망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여전히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소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서양에서 태어나서 행복하다는 열망이고 다른 하나는 혐오감입니다. 일곱 가지 정과 여섯 가지 욕망, 모든 명예와 재산이 그들에게는 정말 무섭고 혐오스럽습니다! 사랑과 사랑은 모두 악마입니다 - 당신의 법신과 지혜와 생명을 죽이는 악마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에 질리지 않으면 어떻게 서양에서 살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혐오감을 느끼는 것이며, 그러면 서양에서 태어나겠다는 결심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더 중요한 심리적인 점도 있다. 서양에 태어나고 싶다면 이 세상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상황에 따라 옛 카르마를 없앨 수만 있을 뿐 세속적인 것을 재현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당신은 불교의 실천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불, 법, 승가의 삼보를 지지해야 합니다.

나는 간음한 사람도 아닌데 누가 감히 내 아내를 감염시키겠는가?

남녀 모두 각자의 입장에서 예절을 지키며 혼란스러운 생각 하나가 평생의 고통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진심으로 조언드립니다.

——"오계는 좋은 스승이다" 42-46쪽

인간과 하늘과 땅이 모두 삼재라고 불린다. 부처님과 법이 함께하는 삼보(三寶)가 얼마나 고귀한지요! 그러나 망상에 빠져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은 비열해지고 자신이 인간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있을 뿐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끌어당겨 악한 일을 하게 하거나 당신에게 문제를 일으키더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아미타불"이라고 말하면 괜찮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누군가가 당신을 잘 대해주면 사랑에 중독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사랑의 물과 함께라면 미끄러운 길에 봄비처럼, 울퉁불퉁한 자갈길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위험.

그래서 우리 평범한 사람들은 감정의 장벽을 뚫어야 합니다. 이 장벽이 깨지지 않으면 삶과 죽음이 어려울 것입니다! 삶과 죽음의 뿌리는 염색에 있다. 다섯 가지 욕망에 감염되었습니다. 불교를 배우는 것은 남자의 일이고, 남녀 간의 사랑은 날카로운 칼로 잘라야 한다. 사랑을 끊으려면 사랑의 흔적이 있는 한 인연을 끊어서는 안 된다. 경계. 누가 당신을 묶었습니까? 당신이에요!

이 사랑은 단지 남녀 간의 사랑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정말로 생사에서 해탈하기를 원하고 보리의 길에 장애가 없다면 나는 솔직하게 말해 드리겠습니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사랑이 끊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세속적인 관점이 아닌 초월적인 관점에서 본 것입니다. 인간 세상의 방식은 전적으로 감정적이며, 인간의 감정은 삶과 죽음의 법칙입니다. -얼굴. 우리의 불교 공부와 수행은 이 세상을 초월한 것이며 삶과 죽음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생각하지 마세요. 왜 그렇게 불합리합니까? 부모와 자녀, 부부 사이의 사랑이 끊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진리는 자비가 없다'는 입장에서 나온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전생의 파트너십" 페이지 92-93

당신은 불교에 대해 듣고 믿었으므로 스님이 되겠다는 야망을 더욱 키워야 합니다! 희귀한 불교 가르침도 놓치지 마세요. 어떤 사람들은 "늙은 스님은 세상의 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람들에게 스님이 되라고 합니다. 모두가 스님이 되면 세상이 멸망하지 않을까요?"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불교를 위해, 모든 생명체를 위해, 그리고 세계평화를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모두가 승려가 되면 이 세상의 모든 중생이 연꽃으로 변할 것이며, 현재의 사하가 청정한 불국토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서방정토에 왕생을 구할 수 있겠습니까? 순수한 신성한 삶을 실천하는 것은 중생들이 순수한 원인이 되어야 하고, 그들이 느끼는 땅도 순수해야 합니다. 우리가 욕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제 환생의 고통이 끝날 수 있겠습니까?

——"전생의 공유" 59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