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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의 기술, 문화적 업적에 관한 정보 또는 관련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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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문화 상식 지리 산과 강 1. 음양(陰: Shanbei Shuinan, 햇빛이 쉽게 닿지 않는 곳; 양: 산의 남쪽, 물의 북쪽. 2. 강(고대에는 "jiang"은 구체적으로 양쯔강을 의미하고 "he"는 3. 관(關) 안팎(한나라 이전에는 명청시대부터 현재까지 한구관(關河)을 가리킴). Guanwai". 4. Shandong 및 Shanxi("산"은 구체적으로 Xiaoshan Mountain을 지칭하고 나중에는 때때로 Taihang Mountain을 지칭함. 5. 고대 및 현대 지명(주로 Daliang, Bianliang, Beijing). Tokyo, Bianjing--Kaifeng Jingkou --전장 진링, 젠예, 젠강, 장닝, 시투청--난징 린안, 첸탕--항저우 쑤저우, 우준--쑤저우 화이샹, 장두, 웨이양--양저우 콰이지 -- 창안, 소흥 -- 펑텐, 시 'an - Zhigu, Shenyang - Tianjin) 6. 오산 (동산, 태산, 서산, 화산, 중산, 송산, 남산, 형산, 북산, 형산)에 주목하세요. (1) 육하: 하늘과 땅의 네 방향(즉, 상하, 동, 남, 서, 북)을 가리킨다. 동쪽, 남동쪽, 남쪽, 남서쪽, 북서쪽, 북쪽, 북동쪽의 팔방(멀리) (3) 구주(九州): 고대에는 세계를 구주(九州), 즉 연주(延州), 기주(吉州), 청주(靑州), 서주(徐州), 위주(豊州)로 나누었다. , 양저우(楊州), 량저우(梁州), 영저우(永州). (5) 강남(江南) : 장강(長江) 남쪽을 말한다. (8) 허베이(河南)성. 중부 평원, 즉 황하 유역. (9) 5개의 산: 동악산, 남월산, 중부 송산. ) 카이펑은 달리앙(Daliang), 변주(Bianzhou), 도쿄(Tokyo)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고대에는 왕조별로 공식 명칭이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여 황제가 재상을 두었습니다. 또는 총리는 국가 행정을 보조합니다. 중앙 정부에는 일반적으로 인사부, 내무부, 의례부, 전쟁부 등 6개의 부서가 있습니다. , 사무부, 산업부 장관은 상수라고 불리며 부관은 실랑입니다. 지방 공무원 직위: 대규모 행정 구역을 군(county), 주(state) 또는 도(province)라고 하며, 주요 공무원을 카운티 주지사(county Governor), 지사(또는 주지사) 및 주지사라고 합니다. 풀뿌리 정치 권력을 군(郡)이라 하고, 군 관리를 군 행정관 또는 군 행정 구역 사이에 상위 주(또는 현)가 있고 행정 장관을 치안판사(현)라고 부릅니다. . 연대기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1) 왕자가 왕위에 오른 연도에 따른 연대기(예: 조휘문왕 16년), (2) 황도대 별자리의 연대기(예: 광동 포위 공격) 및 1911년 3월 29일의 광시 감찰청을 최종 연대로 사용) ), (3) 연도 연대기(예: 덕유 2년 2월 19일), (4) 줄기와 가지 모두의 연도(예: Xianfeng Gengshen,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바다에서 침공했습니다.) 한 계절의 3개월을 맹(孟), 종(節)이라고 부르며, 반춘(1월), 중춘(2월), 지춘(3월)으로 구분한다. 매월 특별한 날에는 특정한 이름이 있습니다. 첫째 날은 "쑤오(Suo)", 마지막 날은 "회(Hui)", 열다섯 번째 날은 "왕(Wang)", 열여섯 번째 날은 "지왕(Ji Wang)"이라고 합니다. 낮과 밤은 열두 시간으로 나뉘며, 열두 가지 가지에 의해 불리며, 각 시간은 두 시간입니다. 매일 밤 2시간씩 5교대(9드럼)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수탉의 까마귀는 아침 3시 또는 4시를 의미하며, 일출은 단, 진, 조, 황혼을 의미하며 사람들은 하이시를 오후 9-11시와 동일하다고 판단합니다. 일몰, 황혼 및 황색에서 사람들은 Haishi가 오후 9-11시에 해당한다고 판단합니다. 고대 축제 및 관련 관습 설날 원데이(Yuan Day)라고도 알려진 음력 1월 1일에는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복숭아 장식을 붙이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중국해 두숴산(Dushuo Mountain)의 큰 복숭아나무 아래에서 수백 명의 귀신을 잡아먹을 수 있는 신도(Shen Tu)와 위레이(Yu Lei)라는 두 신이 있다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복숭아 나무를 사용하여 두 개의 신상을 그려 문에 걸어 귀신을 쫓아 냈습니다. 오대(五代)에는 부적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는 후에 춘제(春節) 대련으로 발전하였다. 왕안석(Wang Anshi)의 시 "원리"는 "수천 가구가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원나라 음력 1월 15일에는 원샤오(Yuanxiao), 원시(Yuanxi), 원예(Yuanye)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등불 축제가 열리는 날 밤에 등불을 밝히는 쇼를 하는 풍습이 있어서 등불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Song Zhu Shuzhen의 "Sheng Cha Zi · Yuan Xi": "작년 등불 축제에서 꽃 시장의 불빛은 대낮처럼 밝았습니다." 그녀의 날은 농부들이 땅의 신을 숭배하는 날입니다. 한나라 이전에는 춘회(春會)만 있었고, 한나라 이후에는 추회(秦會)가 있었다. 춘분을 전후한 것이 춘계이고, 추분을 전후한 것이 추계이다. 이날 마을 사람들은 투투 사원에 모여 신에게 바칠 포도주와 고기를 준비한 뒤 잔치를 벌인다. Wang Jia의 "사회의시" "봄 사회에 뽕나무 그림자가 흩어지고 모든 가족이 사람들이 술에 취해 돌아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찬 음식은 청명 이틀 전, 즉 겨울 후 150 일입니다. 동지, 때로는 160일. 전설에 따르면, 진문공이 면상산에 은거하고 있던 결자추를 애도하면서 불을 지르고 그를 산 아래로 끌어내려 나무에 안겨 죽었다고 한다. 진문공은 이날 화(熱)와 찬 음식을 금지하라고 명했는데, 이는 나중에 찬 음식 축제로 발전했다. 차가운 음식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3일 동안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합니다. Yuanzhen의 "Lianchang Palace Ci": "첫 번째 차가운 음식은 백 육십 육이며, 가게는 연기가 없으며 궁전은 녹색입니다." 청명절의 풍습은 주로 나들이와 무덤 청소입니다. 두무(杨節)에는 "청명(淸命) 기간에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기를 원한다"라는 시가 있다. 조위 이후 이 축제는 3월 3일로 정해졌습니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물가에 가서 난초를 따서 악령을 쫓았습니다. 이후에는 시골에서 물과 봄나들이를 즐기는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두보(Du Fu)의 시 "미인의 여행": "3월 3일 날씨가 맑고 장안 물가에 미녀가 많습니다." 용선 축제는 5월 5일로 "단양"과 "충우"라고도 합니다. ". "Duan"은 "시작"을 의미합니다. 굴원은 음력 5월 5일에 강에 몸을 던졌다고 하며, 사람들은 굴원을 구하기 위해 달려갔고, 이것이 나중에 용선 경주의 전통으로 발전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굴원의 시신을 보호하기 위해 쌀만두를 강에 던졌고, 쌀만두를 먹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단오절이 큰 축제가 되었고, 궁중에서 포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Du Fu는 "용선 축제에 옷을 준다": "용선 축제를 기념합니다. 7월 7일." 전설에 따르면 이날 밤 까치다리에서 견우와 직녀가 만났고, 여인들은 정자에 화려한 장식을 하고 마당에 포도주와 절인 멜론, 과일을 놓아 지혜를 구했다고 합니다. 허닝의 "공자(Gong Ci)": "8월 15일 중추절에 희미한 별들에는 붉은 빛이 점재하고 궁궐 후궁들은 속임수를 구걸하느라 바쁘다." 8월 15일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어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가을 공기가 상쾌하고 달빛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Su Shi의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 술로 푸른 하늘에 물어보십시오." Wei Zhuang의 "Shui Tiao Ge Tou": "8 월 중추절에는 달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면 내가 너를 뮬란배로 보내주겠다." 중9절은 9월 9일이다. 충주(Chongjiu)라고도 합니다. 고대인들은 9가 양수이며 해와 달이 모두 9일에 지는 날을 이중구절이라고 믿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날 층층나무 주머니를 가지고 산에 오르고, 국화주를 마시면 재앙을 면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날 산에 올라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었다. 왕웨이(Wang Wei)의 "9월 9일 산둥형제 회고록": "형제가 높은 곳에 오르면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어든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음력 12월 8일에 마을 사람들이 허리가 얇은 북을 치고 금강의 전사 역할을 하여 역병을 쫓아냈습니다. 두보의 시 "12년": "매년 여전히 따뜻하지만 올해는 추위가 사라졌습니다." 새해 전날은 한 해의 마지막 날 밤입니다.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오래된 것을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 외에도. 한 해의 마지막 날을 'New Year's Eve'라고 하고 그날 밤을 'New Year's Eve'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밤을 새워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밤새도록 깨어 있다고 합니다. Su Shi의 "Shou Sui": "아이들은 잠을 자지 않고 밤새도록 함께 지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에티켓과 관습 1." 나이 제목 포대기: 아기. 어린이: 2~3세 어린이. 일반 각도: 어린 아이들. 전성기의 13세 여성. 머리핀: 15세 여성. 왕관을 쓴, 왕관을 쓴, 약한 왕관: 20세 남자. 얼리: 30살이에요. 부후오: 40세. 운명을 아는 것, 운명을 아는 것, 반백, 틀린 것을 아는 것: 50세. 60세, 납작한 갑옷: 60세. 선배: 60세. 나이: 70세. 추: 70~80세.
노년 : 80~90세. 치이: 100세. 2. 금기: 봉건사회에서는 군주나 장로의 이름을 직접 말하거나 쓰는 방법으로 피하였고, 단어 바꾸기, 펜 누락, 빈 단어 사용, 동의어 사용 등을 통해 피하였다. 예를 들어, "사람의 풍속을 관찰하면 얻을 수 있다." "사람의 풍속"은 "사람의 풍속"이다. 3. Qian Ci 및 Jing Ci 표절: 사적으로, 사적으로. Dare: 주제넘게 기분을 상하게 하다. 멍: 감사합니다. 제발: 허락해주세요, 허락해주세요. 헛된 일입니다. 훌륭한 일입니다. 이익 : 상대방이 제공하는 이익을 말한다. 황실 관료의 지방 시험 (합격자는 "주인"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시험은 "가원"이라고 불립니다.) 일반 시험 (합격자는 "공성"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시험은 "회원"이라고 불립니다. ) 궁궐고시(합격자는 '진시'라 칭함), 첫 번째는 '1등', 두 번째는 '2등', 세 번째는 '3등'으로 불린다. 예배(worship): 직위를 수임하다. 추: 직위를 승격하다. 이동: 직위에서 해임하다. 공직에서 강등 공직에서 해임 또는 직위 축소 ⑵사임: 공직으로 이동. : 이름과 직함 사이에 연관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위 관리가 사망한 후 시호가 있습니다. 사후 호칭은 일반적으로 이름과 호칭 사이에 연관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uge Liang의 호칭은 "매우 밝다"는 뜻이며, "Han Yu"라는 단어는 반대 의미도 있습니다. 한유(Han Yu)라는 단어는 '유(Yu)'의 반대말입니다. (2) 일반적인 호칭은 누군가를 이름으로 지칭하거나, 경멸하는 사람을 지칭하거나,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공식 직함과 출신지의 옆 이름(예: Kang Youwei는 Kang Nanhai라고 함) 일반적으로 공식 이름이 먼저 나오고 그 다음이 출생지, 그 다음이 성입니다. 타오는 보지, 아첨 없음, 바보 없음 등을 이야기하며 여자는 자신을 첩이라고 부릅니다.
고대에는 어린이를 어린이라고 부릅니다. 얼리(Erli): 30세. 50세: 70세. 문화 고전: "논어", "목자", " Xunzi", "Han Feizi", Fengshao- "시경"과 "초 노래"의 공동 이름 (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며 한시를 개척했습니다. 사실주의 '이사오'는 중국시의 낭만주의 전통을 창조한 것입니다.) '사서'는 '논어', '대학', '중용', '기록서'를 말합니다. , "시", "리", "봄과 가을"은 유교의 다섯 가지 고전입니다. - "풍", "우아함", "송시", "푸", "비" 및 "성" - "루시춘추" " - 진나라 잡족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여란"이라고도 불리며 전국시대 진나라 재상 노불위(魯伯衛)가 수집한 것이다. 제자들이 편찬한 "좌전" - 약칭 『좌사춘추』라고도 불리는 춘추시대 『좌사전』은 우리나라 최초의 상세한 설화를 담은 연대기 역사서이다. 『전국정책』은 전국시대의 로비스트들의 전략과 의견을 모아 서한(西汉)나라의 유향(劉祖)이 편찬한 국가사서이다. "역사 기록"-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 일반 역사입니다. "시수신우" - 우리나라 최초의 노트 소설집. "Shuowen Jiezi" -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월복의 이중 비비" -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와 "뮬란의 시", 세 단어와 두 박자 - "세상에 전하는 수필", "세상을 경고하는 말씀", "세상을 깨우는 영원한 말씀" ", "첫 순간 깜짝", "두 번째 순간 세 관리" 세 가지 이별 - "시호 관료", "통관 관료", "신안 관료", "신혼 이별", "노인 이별", "아니요 홈 이별" 달력 1. 줄기와 가지의 계산(하늘줄기: A, B, C, ?⑽聁⒓篏⒏?⑿碢⑷?. 땅가지: Zi, Chou, Yin, Mao, Chen, Si, Wu, Wei, Shen, You , Xu, Hai) 예: Xinwei March. 2. 연호연대기(한나라의 무제(吳皇)부터 시작하여 황제가 왕위에 오를 때 연호를 정함), 예를 들면 충진(忠眞) 14년. 3. 서수는 일반적으로 월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각 계절의 3개월을 나타내려면 "Meng", "Zhong" 및 "Ji" 사용). 음력으로 매월 1일을 "Shuo"라고 합니다. 매달의 날을 왕(王)이라 하고, 열여섯째 날을 지왕(智王)이라 하고, 그 달 말일을 촉(朱)이라 한다. 4. 줄기와 가지를 정주라 한다. 5. 12개의 땅가지를 사용하여 자정에 닭이 우는 시간, 해가 뜰 때, 해가 뜰 때, 진자추음모진시우위(陳子周陀毛陳吳吳)가 지는 시간을 표시한다. Shen Youxu Hai 근대 23-1 1-3 3-5 5-7 7-9 9-11 11-13 13-15 15-17 17-19 19-21 21-23 Jiuqing이란 무엇입니까? San Gongqing과 Gong은 둘 다입니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서주(周周)나라와 제후(君子)는 상, 중, 하의 3급 관직을 두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태창(Taichang), 광록순(Guangluxun), 위위(Weiwei), 태복(Taipu), 대홍로(Dahonglu), 종정(Zongzheng), 다시농(Dasinong), 소부(Shaofu)의 9개 직위를 가리킨다. 웨이웨이(Weiwei)는 궁궐의 문을 지키는 일을 담당하고, 타이푸(Tingwei)는 황제의 마차와 말을 담당하며, 감옥과 재판을 담당하는 최고 사법관입니다. Dahonglu는 Dianke라고도 불리며 Daxingling은 외교 및 민족 문제를 담당하고 Zongzheng은 Zhisu Neishi 또는 Da Nongling으로도 알려진 왕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 세금, 세금, 징수, 재정 등을 담당합니다. 산, 바다, 호수에 대한 세금은 황제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삼공론은 주(周)나라 시대에도 사마(Sima), 시투(Situ), 사공(Sikong)이 지도자였다. ), 우시다부(Da Sikong)를 삼공(Three Dukes)이라고 불렀다. 동한(Eastern Han)에서는 태위(Tawei), 시투(Situ), 사마(Sima)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도 군사와 정치 업무를 담당한다.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는 이러한 시집의 명명(예: "맹자", "손자", "열자") 외에도 많은 고대 시집 명명이 포함됩니다. "The Collection of Cen Can" 및 "The Collection of Lu You"), 테이블 유형(예: "Li Taibai 전집") 및 닉네임 유형(예: "Bai Xiangshan 전집" 및 『동포전집』)에는 다음과 같은 명명법이 있다. ①제목 형식 고대에는 왕이 신하에게 칭호를 붙이는 경우가 많았는데, 예를 들어, 이 칭호를 모음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명나라 유기(劉帯)의 이름은 보원(寶文)이고, 그의 소장품은 '성이박문(普審密文)'이며, 그의 작품집에는 '성이박서(普審記)'가 있다. 왕징공시'. ② 시호. 고대 황제의 고관이 죽은 후, 조정에서 고인의 선행과 악행을 칭찬하는 칭호를 주었는데, 이를 '시호'라고도 부를 수 있다. , 송나라 작가 Fan Zhongyan은 사망 후 "Wen Zhenggong"이라는 시호를 받았으며 그의 작품 컬렉션은 "Fan Wenzhenggong Collectio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Ouyang Xiu는 사후에 "Wenzho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작품은 "Ouyang Wenzhonggong Collectio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③ 공식 제목 스타일. 서한 왕조의 Sima Qian은 Taishi Ling을 역임했으며 그의 "역사 기록"은 "Taishi Gongshu"라고도 불립니다. 당나라 시인은 두 공부라고도 알려진 상무부 회원이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명나라 초기의 작가이자 전직 작가 인 "두 공부 모음"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림학자는 황실 칙령을 수행했으며 그의 작품집에는 "송나라 학자 전집"이 포함됩니다. ④고향. 고대에는 출신지에 따라 사람을 부르는 것이 존경심이나 겸허함의 표시였으며, 모음집의 이름으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iu Hedong이라고도 알려진 Hedong Jie County에서 태어난 당나라 작가 Liu Zongyuan은 Linchuan에서 태어난 송나라 수필가 Wang Anshi라는 작품 모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푸저우에는 "임천선생전집"이라는 작품집이 있습니다. ⑤ 지명의 종류입니다.
즉, 시집은 그들이 일하거나 은둔하여 사는 곳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작가 Du Mu의 별장은 Fanchuan에 있었기 때문에 북송 작가 Shen Kuo가 "Fanchuan Collected Works"가 있습니다. 말년에는 윤주(雲州)의 '맹희원'에 은둔 생활을 하였으므로 '맹희원'이라는 글로 대화를 나누는 일이 있다. ⑥공부스타일. 고대인들은 스스로 서문명을 정하거나 다른 사람의 축하를 받아 서문명을 정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청나라 산문작가 야오나이의 작업실 이름은 '시바오'였다. 7연도형. 시집은 황제의 통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백거이(白居伯)는 당나라 목종(穆宗) 장경(長淸) 시기에 편찬된 『백사창경전(白師長淸集)』을 갖고 있고, 가유(蘇保)는 『가유전』을 갖고 있다. 송나라 인종(仁宗)의 재위명. ⑧노골적인 스타일. 책의 제목은 책을 집필한 목적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북송의 사마광(Sima Guang)은 "전생의 흥망성쇠를 배우고 현재의 잘못을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자지동건(Zizhi Tongjian)"을 편집하여 "자(Zi)"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지퉁젠".
답변: [공유] 고대 중국 문화 상식
장난(Jiangnan): 일반적으로 양쯔강 이남을 가리킨다. (맞다: 강남(Jiangnan)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변화했다.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장강 이남 지역을 일컫는다. 춘추시대부터 한대까지 호북성 강남(Jiangnan) 지역과 후난(湖南)성 장시(江西) 지역. 현대에는 장쑤(江蘇) 남부와 절강(浙江) 지역을 가리킨다.)
장쭤(江村) : 즉 장강(長江) 동쪽. (정확함: 장강 하류 동쪽 지역을 가리킴)
오산: 동쪽의 태산, 남쪽의 헝산, 서쪽의 헝산, 쑤의 송산 중간. (Tian : Beiyue Huashan)
Nanjing은 Jianye의 고대 방향, 지명의 깨끗함 및 다양한 현대 장소를 의미하는 Jianye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Tian : Jiankang, Stone City, Six Dynasties의 고대 수도) )
공직(상수, 문하, 중수 3개 성. 상수성은 검사기관, 문하성은 초안기관, 중수성은 행정기관)
공직 p>
설날(참고: 오늘 설날은 달력을 기준으로 그리스도의 탄생일을 기준으로 함)
중부평원 유령 축제(음력 7월 13일 또는 14일) 월) 각 가족은 조상을 초대하여 자신이 만든 지폐를 태워 버릴 것입니다. 15일에는 조상이 저승으로 가서 동방회의를 연다고 합니다. - '시', '서', '의례', '의', '음악', '봄과 가을'의 여섯 가지 고전을 말합니다.
6가지 예술: 예절, 음악, 양궁, 승마, 수리력,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