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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C 다큐멘터리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이 두 단어는 충격적이다.

BBC 다큐멘터리가 매력적인 이유는 단지 화질이 좋기 때문만은 아니다. 결국 그들이 촬영하는 것은 전자제품 매장에서 기계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풍경적인 블록버스터가 아니라 과학이 강한 자연사 다큐멘터리이기 때문이다. 대중화 및 교육 기능.

BBC 감독이 아프리카 남부의 서핑 휴양지를 선택한 이유는 파도가 클 뿐만 아니라 돌고래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터이기 때문이다. 큰 파도가 올 때마다 마치 서핑을 하듯 파도 위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돌고래 떼를 언제나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독특한 행동은 BBC가 가장 주목하는 부분이자, 시청자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당신이 사진작가라면 서핑하는 돌고래 무리를 어떻게 촬영하겠습니까? 일반 사진가들은 아마도 해안에서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사진을 따라가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좀 더 발전된 접근 방식은 헬리콥터를 사용하여 공중에서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만 돌고래의 속도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Blue Planet"의 첫 번째 시즌에서 BBC는 헬리콥터를 사용하여 이동하는 흰긴수염고래를 추적하고 촬영하는 방법을 개척했으며 그 효과는 극도로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블루 플래닛' 시즌 2의 사진가들은 분명히 머리 위 원근법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망원 렌즈의 화질도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에 모터보트를 타고 거대한 바다 속으로 들어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거인은 파도 속에서 뒷좌석에 묶인 사진작가가 고화질 카메라를 들고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서핑하는 돌고래들을 촬영했다.

이렇게 해야 우리는 파도가 우리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돌고래의 모든 움직임과 표정까지 명확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를 보면 사진작가가 원하는 효과가 달성된 것 같습니다. 관객은 마치 돌고래와 함께 파도 속에서 노는 서퍼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것입니다.

“바다 환경은 너무 복잡하다. 심해 촬영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는 말할 것도 없고, 파도, 조류, 해류, 폭풍우 등 모든 요소가 촬영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해양 다큐멘터리를 찍는 것은 육지에서보다 훨씬 더 어렵다”고 말했다.

'블루 플래닛' 시즌 2 총괄 프로듀서 제임스 허니본은 “또한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익숙하지 않다. .

이를 위해서는 육지 사진의 요구 사항에 따라 바다를 촬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그래야만 관객이 해양 생물과 육지 생물의 고유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습관에서 감정으로 옮겨가기 쉽습니다.”

이렇게 진지하고 끈질긴 프로듀서들이 모여서 만든 작품이 어떻게 단순히 예술이 아닐 수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