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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혀진 선비들의 연대기 - 독서 - ifeng.com
스승을 살펴보세요: 미래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중추
스승은 자신의 일에만 능숙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전문 지식이 세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게다가 영적인 기준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그곳에 서서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줍니다.
Ba Jin과 Chen Yinke는 노년기에도 여전히 남다른 창의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스승의 매력은 끊임없는 성찰에 있다: 바진 - 20세기 중국의 양심
말년에 바진은 보기 드문 용기로 '진실을 말한다'. "Random Thoughts"라는 책은 중국 지식인을위한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과거에 대한 성찰과 진실 추구는 문화계에서도 존경을 받았다.
바진의 아픔은 바진의 매력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같은 감정적 딜레마에 빠진 중국 지식인 청년들의 둔한 마음을 깨우며 청춘의 우상이 됐다.
"나에게는 단 한 분의 신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인간이다.
그분을 위해 나는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다." "1927년 봄, 나는 파리 라탱의 작은 아파트 5층 가스 냄새와 양파 냄새가 가득한 작은 방에서 햇빛도 닿지 않는 그 방에서 나는 외롭고 고통스러웠다. ”
스승님의 매력은 끝없는 배움에 있습니다: 전중서 – 비교할 수 없는 문화 곤륜
그는 평생 소설과 시를 만드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 드라마와 철학, 역사와 사회학이 하나의 가족이 됩니다.
치안 씨의 특징 중 하나는 중국 고대와 현대, 외국의 문학과 역사 작품을 소설가의 시각으로 해석한다는 점이다.
그는 문화 비판적 정신으로 중국과 세계를 바라보고, 현대적 의식으로 문학 창작을 지도했으며, 고상한 이미지로 중국 지식인들에게 도덕적 귀감이 되었다.
지식인으로서 사상개혁을 강요당했고, 많은 범죄를 겪었다.
그러나 현명한 사람은 정복할 수 없습니다.
그는 “큰 명성과 큰 영향력은 90%가 오해와 오해의 결과”라고 말했다.
사실 사람의 단점은 원숭이의 단점과도 같다. 원숭이가 땅에 쪼그리고 앉을 때 꼬리는 나무 위로 올라갈 때까지 보이지 않으며, 그 이후에는 뒷부분이 공개적으로 드러납니다. 그러나 붉은 엉덩이가 있는 긴 꼬리는 더 높은 지위를 나타내는 새로운 신호는 아닙니다.
스승님의 매력은 아첨이 없다는 것입니다: Chen Yinke - 독립적인 정신, 자유로운 사고
"스승님의 글은 때로는 불완전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교리는 때때로 논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독립적인 정신과 자유로운 생각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천잉커가 선후에게 한 말입니다. 고인이 된 왕궈웨이가 쓴 추모문 역시 그의 학자로서의 삶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고대 상황의 변화는 선인들의 미묘한 학문적 경향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았다.
나중에는 천둥이 기둥을 깨뜨리고, 요란한 파도가 바다를 흔드는 것 같았다. "유행을 따르면 선생이 될 수 없다"는 유명한 말은 공쯔진의 고백일 뿐만 아니라 진잉커의 야망과 독선이기도 하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스승이라고 자처한 적이 없다. 그는 어느 때에도 주인처럼 행동하지 않았습니다.
잉커 씨의 연설 중 가장 감동적인 부분은 1953년 중세사 연구소 소장의 말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부분이었습니다.
당시 ***과학원은 중세사연구소를 설립하고 왕전 선생의 제자인 왕전 선생을 원장으로 임명하여 광저우로 남쪽으로 내려갔다. 북쪽에서 잉커 씨를 데리러 오라는 약속의 편지와 함께.
시각 장애인이었던 시 씨는 왕첸이 기록한 말로 대답했다. 그는 "내가 쓴 '왕궈웨이 기념비'에는 내 생각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학술연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유의지와 독립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독립의 정신과 자유로운 사상이 수천 년 동안 하늘과 땅에서 숭배되어 왔으며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비문에 따르면 "사상의 자유가 없으면 마음의 평화도 없습니다. 고대와 현대인의 성소 희생의 본질을 어떻게 감히 바랄 수 있습니까?".. .나는 마르크스-레닌주의 견해가 선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연구소에서 다시 공부하자... 그래서 나는 중세사 연구소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고수하지 말고 정치를 연구하지 않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내 의견을 과학원에 가져오셔야 해요.
”
몸과 정신이 무한한 고통에 빠지던 말년, 명나라 말기에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기를 택한 당대의 이상한 여인 유루시(劉夏師)와 청나라 초기에는 환상이 되었고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빛이 되었습니다.
Chen Yinke는 놀라운 인내심으로 80만 단어의 "유루시에게 작별 인사"를 받아쓰기했습니다.
이 '위대한 작품'의 출현은 그의 젊음에서 시작되어 그의 황혼기에 열망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Chen Yinke가 그의 열망을 지지하고 그의 이상을 명확히 하기 위해 만든 또 다른 영적 기념물입니다.
이는 일본 도쿄대학교 이케다 온 교수가 “매우 강하고 끈기 있는 정신이 없었다면 어떻게 이 위대한 사업을 이룰 수 있었겠는가?”라고 말한 것처럼 이는 엄청난 성과이다. 문화는 수천 년에 걸쳐 이어졌고, 오직 눈먼 역사가만이 위대한 작품을 쓸 수 있지만, 첸 선생의 업적은 20세기 중국 역사 분야에서 큰 기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p>
“과거 대대사 이후 그들의 업적은 국가의 흥망성쇠, 학계의 흥망성쇠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학문의 범위를 넓힐 수도 있고, 이전 학자들이 하지 못한 일을 보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시대의 흐름을 바꿀 수 있고 미래의 학자들을 위한 규칙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주인의 매력은 날카로움에 있다: Xiong Shili: "중국 문화는 죽었다!"
그는 종종 허리에 단추가 없는 빛 바랜 유부 가운을 입는다. 혼자 거리나 공원에 나가서 “중국 문화는 죽었어!”라고 중얼거립니다. 심지어 그의 말에 조금 놀랐다.
1946년 6월 7일, Xiong Shi 선생은 Xu Fuguan에게 다음과 같이 편지를 썼습니다.
전 세계가 이런 추세인데, 그 일족 중에 노예가 아닌 사람이 있습니까?” “평등이 존중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평등의 의미는 여전히 존재한다고 그는 말했다: 즉, 모든 사람은 법 아래서 평등하다.
불법적으로 국민의 사상과 언론의 자유를 침해한다면 또 무엇이 있을까요?”
Xiong Shili는 어렸을 때부터 독특하고 재능이 있었고 자존심이 강했습니다.
그는 한때 "하늘을 우러러보면 나 같은 사람이 없다"는 '오만한 말'을 하기도 했다.
그는 열여섯 살, 열일곱 살 때 공부하기 위해 여행을 갔다가 천백사의 『조수론』을 처음 읽었을 때 갑자기 “살과 피의 몸은 내가 아니다”라는 것을 깨달았다. , 오직 이 마음만이 '이것이 참된 자아'이다. 이로부터 우리는 삶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이는 결코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하며 괴로움을 없애고 행복을 누리는 외적인 만족이 아니라 삶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고 가장 위대하고 강력한 '진정한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기에 세상의 모든 것과 조화를 이루는 것.
이러한 깨달음은 기본적으로 그의 미래 학문적 방향을 확립했습니다.
학문의 맛: 서재에 담긴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라
어쩌면 서재에는 남들이 모르는 사람들이 숨어 있을 수도 있고, 어쩌면 우리가 그들의 걸작을 알지 못할 수도 있다. 그들은 시시포스처럼 자신들의 사고방식으로 돌을 산 위로 밀어 올렸다가 매번 다시 미끄러져 내려오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삶에 대해 매우 개방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단지 "일리아스"를 완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주어지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생각할까?
학업 생활의 좋은 지원 - 비 Xiaotong : 학문 독실한 사람
그는 93 세가되었을 때 간쑤성 딩시로 검사를 받기도했습니다.
"그의 마음은 학계를 떠난 적이 없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자서전을 쓰자고 제안했지만 자신이 인생에서 쓴 기사는 '자서전'이라고 믿었다 고 말했습니다. ", 더 이상 글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결론적이고 학문적으로 중요한 것을 집필하는 데 시간을 보낼 계획이었습니다.
따라서 회의에 참석하고 책을 읽는 것 외에는 그냥 내려갔습니다. 좀 조사한 끝에 집에 오면 서재에 들어가서 4~5시간 동안 책을 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책을 읽는 동안 주변에서 걷거나 말하는 사람을 무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는 글쓰기가 시끄러워도 무시하고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학계의 대명작, 공부방의 절제된 삶 - 나년생: 학문에 전념
나년생은 늘 무명의 고대 그리스 문학을 다루어 왔다 , 지루하고 갑골처럼 이해하기 어렵고, 평생 지칠 줄 모르고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재난과 불행이 다가오는 날에도 그는 일을 포기하지 않고 10 시간 이상 일했습니다. 하루.
특히 *** 이후에는 식사 시간과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시간을 침대판으로 넓어진 책상 앞에서 보냈다.
그의 집에서 사람들은 그가 창가에 있는 책상에 앉아 촛불을 들고 밤에 일하는 모습을 늘 보곤 했는데, 황혼부터 밤늦게까지 황적색 불빛이 항상 맨 마지막에 나타났다. 밖으로.
무더운 여름날, 어른들과 아이들이 모여 시원한 밤을 즐기기 위해 마당에 모였고, 그는 등불 앞에 아이돌처럼 집중해서 앉아 있었다.
이 장면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아이들은 안을 들여다보며 놀리기 위해 여러 차례 창문 위로 올라갔지만 노인의 관심을 끌지는 못했다.
일단 뭉쳐서 노인에게 "멍청이, 괴짜..."라고 외치자 노인은 이번에 그 말을 듣고 책상을 떠나 창가로 걸어가 웃으며 아이들에게 손을 흔들었는데...
이후 그는 이 이야기를 가족들에게 전하며 즐거워했다.
그는 의지가 강하고 확고부동하여 인기를 추구하지 않았고, 일시적인 명성을 추구하지도 않았으며, 아낌없이 고대 그리스 문학의 번역과 연구에 일생을 바쳐 이 분야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Luo Niansheng은 훌륭한 미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품 면에서도 모범적인 인물입니다.
친절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남에게 열의가 있는 인물이지만, 말은 잘 못하지만 마음 속에는 불같은 세상이 있다.
그는 명성이나 이익에 관심이 없으며 젊은 학자와 학생들의 요청에 응답합니다.
그는 정보를 검색하고 학문적 질문에 답변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경우가 많으며 매달 답변과 답변을 보냅니다.
그의 아내는 실직하고 허약하며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인기 있고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책을 번역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이 책 중 일부는 다른 사람들이 번역했지만 내가 한 일은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이들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음식과 의복만 있다면 그곳에 가도 괜찮습니다.
물질적 즐거움은 일시적이고 잃어버린 것입니다. 지식과 헌신만이 영원합니다.
원웨이포가 게재한 조문 글에서 나년성 선생은 '중세 승려'에 비유되며 그의 삶의 철학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데 능숙하며 집에 있는 보모들을 돌보고 그들의 노동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어려움에 처하면 항상 손을 빌려 도움을 주며 로열티조차 받기 전에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의 인생은 '풀을 먹고 젖을 짜는 것'이라고한다. 심각한 질병과 입원 기간 동안 그는 엄청난 인내로 고통을 견디고 의사들과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의료진 모두 그를 좋아하며 가장 순종적인 환자라고 칭찬한다.
그는 의사에게 시간을 좀 더, 많이는 아니고 딱 반년만 더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호머 서사시"의 번역을 완성하고 싶어합니다.
그는 삶의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고 단지 자신의 오랜 소원을 성취하고 후대에 남기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가 자식들에게 남긴 것은 단돈 10위안의 예금뿐이었고, 후손들에게 풍요롭고 영원한 재산이었다. 기억 - 그의 번역과 사후 작품.
"사람이 일하지 않고 산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인생관이 굉장히 개방적이에요. 죽음이 두렵지 않아요. 그저 그렇게 되길 바랄 뿐입니다. 『일리아드』를 완성하는데 시간을 더 줬어요.
무게: 스승님의 튼튼한 뼈를 보세요
학자는 쓸모없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학자들은 늘 약함의 대표자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시대에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면 그 깊은 눈이 인상적일 뿐만 아니라 뼈도 매우 단단해 보인다.
이런 사람은 오만하지만 오만하지 않은 사람이다.
지아지팡: "'인간'이라는 단어를 제대로 쓰세요"
스승의 길의 빛은 묵묵히 드러나고 장기적인 평범함에 스며든다.
책을 쓰고 설교하고 가르치는 것은 그의 삶의 전설이자 하찮은 일입니다.
일부 학생들은 "저는 특히 즈팡 씨가 차 한잔과 담배를 마시며 유창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자신의 인격과 성격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독서의 경험을 전했을 뿐만 아니라 감염자들에게도 . 인간이 되는 드문 방식. "선생님은 세속에서 세련되듯이 교육도 세속에서 세련됩니다."
"저는 가짜 교수입니다. 다들 저를 '가짜 교수(지아)'라고 부르지 않나요? 아니요, 제가 가르치는 것은 진짜이고 가짜를 팔지 않습니다." 가족의 향기가 학생들에게 널리 공개되고 복숭아와 자두의 향기가 은은하게 "심겨집니다".
전쟁과 감옥, 온갖 고난을 겪은 후에도 그의 강한 낙천주의는 변하지 않았다.
그는 "한자를 정확하게 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선생님의 인격은 전설적인 삶에서 만들어졌습니다.
Jia Zhifang은 한때 자신을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감옥에서 감옥으로.
전쟁과 감옥, 각종 정신적 고난을 겪은 후에도 그는 평생 동안 지적인 양심과 사회 비판 정신을 견지하며 '한자를 바르게 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지아의 '캐릭터'입니다.
고통 앞에서도 Jia Zhifang은 항상 개방적이고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의 인내심은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고기 먹기를 꺼리고 항상 야채를 사다가 집에 오면 갈비를 사서 위로를 해요.
사람이 욕하지 않는 게 참 어렵더라고요. 중요해요." 그의 견해로는 모든 종류의 경험이 삶의 풍요로움이다.
이생에서 가장 큰 부는 "나는 조국이나 민족, 친구에게 불명예를 끼치는 일을 하지 않았고, 여전히 인간이고, 책을 헛되이 읽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침 속에서도 서로를 지탱하며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어떤 분위기이고, 살아가는 모습이 일종의 캐릭터다.
구준: 어둠 속의 램프 홀더
성벽에 오성기가 바뀌었을 때, 지난 30년 동안 도시에는 두뇌가 거의 두 개뿐이었습니다. 중국 지식인 커뮤니티 : Zhang Zhongxiao와 Gu가 허용합니다.
한 사람은 그의 생각 때문에 죽었고, 다른 한 사람은 그의 죽음 때문에 생각했고, 다른 한 사람은 비판에 전념했고, 다른 한 사람은 그 전에 꺼진 번개와 같았습니다. 불이 붙을 수 있었고 다른 하나는 오랫동안 가마솥 아래에서 고통을 겪었습니다.
서로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한 사람은 동쪽을, 다른 한 사람은 서쪽을 바라보며 차례차례로 나라의 탈출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방향이 전혀 다른 두 사람의 생각의 깊이로 인해 마침내 어둠 속으로 모이게 된다.
가난, 굶주림, 질병, 외로움, 온갖 제약, 억압과 피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오직 양심만이 개인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낮과 밤의 차이가 없이 평소처럼 책을 삼키고, 고통을 토해내고, 피묻은 상처를 핥는다.
펜을 사용하여 영적 스텔스 과정을 조용히 기록하는 것이 소위 경로입니다.
그러나 이 길은 세상을 위해 준비된 것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권력과 거리가 멀고 권력으로부터 미움을 받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구준은 혁명에 의해 버림받은 후 더 이상 어머니를 포함한 이 세상의 인간들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없었다.
여기로 오는 길에 그의 아내는 이미 자살한 상태였다.
그는 무기력한 상태에서 죽음이 올 때까지 자녀들에게 손을 내밀고 용서를 구할 수밖에 없었고, 슬프게도 새로운 세대의 혁명은 마침내 굳건한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그는 부드러움이 필요하고 그것을 너무나 원합니다.
그러나 그가 신들을 향해 돌아섰을 때 그곳에는 검과 불꽃뿐이었다! 구준: "정치 집단은 그의 통치 기간 동안 황제와 궁정이 될 수 없습니다." "나는 모든 신을 미워합니다." 구준은 천년 공허의 메아리처럼 반복했습니다!
생각하는 사람은 혼자 있어야만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상주의에서 경험주의로, 시에서 산문으로, 구준은 자신의 삶을 불태웠습니다.
그에게 있어서는 곳곳에서 마지막 찬란한 빛을 칭찬하는 편이다. 이때 나는 차라리 처음 타오르는 순수한 푸른 불꽃을 칭찬하고 싶다.
요약
Xu Zhimo는 Romain Rolland와 Tolstoy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들의 빛나는 얼굴과 그들이 한때 살았다는 사실만으로 우리는 당신이 가장 위대하고, 인생에서 가장 생산적이며 가장 행복한 때는 괴로움을 겪을 때일 것이다. "어쩌면 떠도는 학자, 지식인의 뒷모습을 보면서 마음속으로 이런 생각이 든다. 그들은 어찌됐든 이 세상을 참 훌륭하게 살아왔다. 이 세상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그들을 기념하는 것은 그들의 정신을 더 잘 계승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스승이 필요한가"('중국 독서 뉴스')
두 명의 문화 스승 지셴린(Ji Xianlin)과 런지위(Ren Jiyu)가 같은 날 세상을 떠난 후, 사람들은 그들의 엄청난 문화적 기여에 감탄했습니다. 숭고한 정신적 신념과 고상한 삶의 방식을 추구했지만, 이 시대의 문화 거장들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한탄하며, 그들의 문화적, 정신적 영향력이 성급하고 시끄러운 상업적 물질주의와 대중화에 물들지 않을까 걱정하며 떠나는 것을 더욱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학자 Zhu Dake는 대중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스승을 향한 시대 사람들의 영적 불안과 심리적 콤플렉스를 정확하고 심오하게 분석했습니다. “이 소비주의 시대에 Ji의 기억은 Xianlin은 중국의 엄숙한 문화적 애도입니다.
'주인'이 사라지면 사회 전체에 문화적 불안이 촉발될 것입니다.
패닉의 물결이 다시 나타났다."
최근 몇 년간 문화계, 학계에서도 소위 '가짜 장인'이 많이 목격됐다. 싸게 주는 사람도 있다" 스승님' 모자를 아무렇게나 쓰고, 일부는 가짜를 쓰기도 합니다. '스승님'이라는 눈부신 외투를 입은 사람은 도덕성이 낮고 영혼이 더러운 짓을 저질렀습니다... '스승님'의 가치는 점차 가치가 하락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에도 '마스터'가 필요한 걸까요?
영국의 철학자 칼라일은 단테, 셰익스피어, 루소, 번즈 등 인류 역사의 여러 시대를 이끈 거장들을 요약하며 인류의 지도자, 전설적인 인물, 모든 생명체가 따르는 자라고 칭송한 적이 있다. 선배들의 모범과 롤 모델을 따르고 그들을 모방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유익한 파트너이자 그들 자신의 생명의 원천입니다. 그들은 존경할 만합니다. 그들과 가까워지는 것은 행복과 기쁨입니다... 이 토론은 적어도 경력을 요약합니다. 주인이 하는 일은 위대하고 사람들의 삶과 정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앞으로 이끄는 리더십과 권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존경스럽고 사랑스럽습니다.
따라서 현재 두 문화 대가 Ji Xianlin과 Ren Jiyu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과 존경은 바로 대가를 사랑하고 칭찬하려는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투영하고 반영한 것입니다.
그런 인간 스승의 기준에 비하면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화예술 학계에 뒤섞여 있는 가짜 스승들은 사실상 가면을 벗게 만드는 셈이다...
우리 시대에 필요한 것은 오늘날 문화계, 학계, 연예계의 상업, 과대광고, 연예계 스타 같은 인물이 아닌 진정한 문화의 스승, 정신적 스승, 이념적 스승입니다.
'스승'은 Ji Xianlin과 Ren Jiyu와 같은 도덕 기사, 성격 특성, 생활 영역, 사상 및 문화적 영향력에 반영된 스타일과 스타일입니다. '스승'은 인간의 정신을 풍요롭게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실로 인류의 보물을 늘렸고 인류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영적인 도덕 속에서 분명한 진리를 추구하며,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탐구하는 듯한 그의 영혼은 어떤 영원한 열정을 보여줍니다. 에머슨은 자신이 세상의 눈이자 심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도덕적 정서, 고귀한 경험, 아름다운 시와 역사적 결론을 보존하고 전파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에머슨의 표식입니다. 우리가 주인이라고 생각하는 영광입니다.
우리가 '주인 배고픔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말하든, 거짓 주인이 늘어나는 것에 대해 불안하고 혼란스럽다고 말하든, 이는 실질적인 문제가 아니며, 이것이 우리의 영적인 갈망, 즉 회심에 대한 갈망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영혼, 영혼의 필요.
요컨대 우리가 '스승'이 필요한지 논의할 때 우리는 삶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문화적 지혜를 얻고, 우리의 영적 삶이 메마르고 창백해지는 것을 막고, 진리를 추구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또는 진실 추구) 정의 추구, 자아 실현 추구)는 끈질깁니다.
'스승'과 '대돼지'의 차이가 그 사람의 레벨을 결정한다
지선린과 임지위의 죽음 이후 그들의 이름에는 '스승'이라는 단어가 압도적으로 붙는다 .Ji Xianlin이나 Ren Jiyu를 부르는 사람은 이름에 "마스터"라는 단어를 추가해야 할 정도로 짜증납니다. Ji Xianlin 씨가 천국에 대해 알고 있다면 분명히 매우 화가 났을 것입니다. 만약 그가 "중국학 석사"를 포함한다면 포함된 세 개의 모자(나머지 두 개는 "학자"와 "국보")가 언젠가 벗겨질 수 있다는 것은 "모두에게 행복한 일"이 될 것이라고 그는 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월계관을 몸에 쓰기 위해 그는 "나는 그저 멍청이일 뿐이야"라고 한 번 이상 말했습니다.
공교롭게도 문화 원로인 라오쭝이는 홍콩 인터뷰에서 "나는 단지 시골뜨기일 뿐이다"라고 농담조로 기자들에게 "나는 주인이 아니다. 나는 큰 돼지이다"라고 말했다. ."
Jao Tsungi가 인용 한 배경을 반복 할 필요가 있습니다. Ji와 Ren 두 노인의 죽음 이후 '스승'이라는 제목에 대해 많은 소음이 발생했습니다. '차세대 중국 거장 누가 될 것인가'라는 질문에 ''주제에 대한 조사가 진행됐는데 자오총이가 1위를 차지했고 장치성(張吉成), 풍기용(張吉隆), 푸페이롱(富平隆)이 그 뒤를 이었다.
지라오가 죽을 때까지 벗지 않았던 세 개의 모자가 그의 머리에 씌워지려는 것을 보고 라오종이 "나는 주인이 아니다, 나는 큰 돼지다"라는 말이 효과를 발휘했다. 천 파운드를 가볍고 섬세하게 들어올리는 '세 개의 큰 산'을 눈에 보이지 않는 곳으로 능숙하게 풀어낸다.
스승과 큰 돼지의 서신에는 자오충이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는 스승일 때 이 시대 스승이라는 호칭에 담긴 위기와 압박을 누구보다 잘 분별할 수 있다. 싸구려 모자를 학자 새끼들에게 빼앗긴다는 말은 사실상 경멸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진짜 문화 원로들은 이런 거짓된 평판을 경멸해야 한다. 그들의 가치는 거짓 이름이 아니라 문화유산에 얼마나 기여했는지에 있다.
자오총이도 좋은 말씀을 하셨다. "'스승님'은 불교의 가르침이다. 나는 스님이 아니어서 스승이 아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문장은 '주인'의 유래와 그가 주인이 되려고 하지 않는 이유를 대중에게 매우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스승을 '단호히 거절'한 다음 '굴복'하고 묵인하는 일부 지식인과 달리 Jao Tsungi는 어린아이와 같은 순진한 언어를 사용하여 원래의 단순한 진실을 명확하게 설명했습니다. 마스터 콤플렉스가 있다고 우는 사람들은 부끄러워합니다.
'스승'과 '대돼지'의 단어 차이는 단 한 마디지만, 그 비교로 레벨이 확연히 결정된다.
자오청이의 '대돼지론' 역시 수년간 지속된 '대열'에 대한 암묵적이고 유머러스한 비판이라고 볼 수 있다.
지씨와 런씨의 죽음 이후 “더 이상 스승은 없을 것”이라는 애도가 쏟아지자 일부 평론가들은 중국 문화가 “주인 굶주림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마스터 배고픈 증후군'이 형성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언론의 과대 광고는 피할 수없는 역할을합니다. 문화 노인의 죽음도 '연예인을 소비하는'대형 오락으로 오염되었습니다. 정도다채롭고, 지셴린 추도식에서 일어난 '거북이 사건'의 희극은 읽기에 슬프다.
'스승님'을 애도하는 사람이 너무 많고, 키보드를 이용해 '스승님, 잘 다녀오세요'라는 싸구려 글을 올리는 사람도 많은데, '스승님' 전집까지 읽어본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 문화노인의 죽음으로 인해 성급한 '마스터 배고픔 증후군'이 더욱 불안해졌습니다. 이제 환상의 마스터 장면에 중독된 사람들이 깨어날 때입니다. 스스로를 구출하지 말고, "주인"이라는 단어가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