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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작가와 대표작을 소개합니다.

고대 문학과 현대 문학

고대 문학

러시아 문학

러시아가 국가가 된 후 10세기와 11세기의 전환기 종교. 이후 17세기 초까지 러시아는 끊임없는 외세의 침략과 내분을 겪었고, 이는 문학 발전에 영향을 미쳤으며 주로 종교와 역사를 통합한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12세기 말에는 저자가 알려지지 않은 "이고르의 원정대"만이 1185년 노브고로드-세벨스키 대공의 외로운 남쪽 원정, 폴로프족의 패배와 포로를 서사적이고 생생한 문체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귀국 체험은 침략에 저항하기 위한 단결의 사상을 통해 진행되며, 그 내용과 기법은 프랑스의 '롤랜드의 노래'나 독일의 '니벨룽겐의 노래'에 필적한다. 1240년부터 몽골은 거의 250년 동안 러시아를 점령하여 러시아의 경제와 문화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은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작품으로는 "바투의 랴잔 파괴 이야기", "알렉산더 네프스키의 행위"(1370년대), 소펜니의 1380년 모스크바 의회 설명 등이 있습니다. 돈강의 다른 강둑'(14세기 후반), 공 데미트리가 몽골군을 격파한 장면 등 1480년 이반 3세가 몽골 침략자들을 완전히 격파한 후 모스크바를 핵심으로 하는 중앙집권적인 러시아 국가가 점차 등장했다. 민족문학은 분산된 지역문학을 대체하며 뚜렷한 정치적 색채를 띠고 있었으며 주로 I. 페레스베토프, 이반 4세(1530~1584년 사이의 서신)와 쿠르보스키 공작의 기사로 대표되는 진보적인 소귀족과 반동적인 영주들 사이의 투쟁을 반영했다. (1528~1583). 17세기에는 전러시아 시장의 형성과 국제적인 문화교류의 발전으로 러시아 문학이 점차 풍요로워졌다. Avakum 신부(1620 또는 1621-1682)의 "행전"과 궁정 시인 Simeon Polotsky(1628-1680)의 창작은 종교 문학의 새로운 발전을 보여줍니다. 또한 "고레즈-즐로차스키의 전설", "사바 그루첸의 전설", "플로르 스코비예프의 전설", "스미냑 궁정 이야기", "세바 그루첸의 전설"도 등장했습니다. 가시농어 이야기' 등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민주적 성향을 지닌 세속적 전설을 담고 있다. 17세기 초 폴란드와 스웨덴의 무력 개입과 왕조 교체로 인한 혼란스러운 상황은 러시아 문학의 발전을 저해했다. 1920년대에는 "혼돈의 시대"에 관한 정치적 저술이 번성했습니다. 17세기 후반에는 전러시아 시장의 형성과 국제문화교류의 발전으로 인해 문학은 중세시대의 틀을 벗어나기 시작했고, 주제와 장르도 많아졌다. 사회 생활을 묘사하고 민주적 경향을 지닌 세속적 이야기가 등장하거나 "Sava Grudzen의 이야기", "Flor Skobeev의 이야기"와 같은 새로운 삶에 대한 흐릿한 갈망과 오래된 전통에 대한 배신을 반영하거나 폭로합니다. '스미냑 궁정 이야기', '가시농어 이야기' 등 사회악을 풍자하고 있다. 동시에 종교문학에도 새로운 특징이 있다. 분열주의 지도자이자 신부인 아바쿰(1620 또는 1621-1682)의 『행전』(1672-1675)은 교회 개혁을 추진한 니콘 총대주교와의 갈등과 박해, 시베리아 유배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간 정신적, 심리적 묘사 개인을 중심으로 사회 생활을 광범위하게 다루는 고대 러시아 문학의 첫 번째 작품으로, 텍스트가 단순하고 생생하며 후대 작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니콘의 개혁을 지지한 궁정 시인 시므온 폴로츠키(1629-1680)는 러시아 문학에 음절 시와 운문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추가했습니다. 18세기 표트르 1세 시대의 문학은 여전히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이 혼합되어 과도기적 성격을 띠고 있었습니다. 샤페로프(1669~1739)와 페오폰 프로코포비치(1681~1736)의 정치 논평에서는 보수주의에 반대하고 계몽군주제를 옹호하는 등 당시의 사회적 모순과 경향을 엿볼 수 있다. 1930년대 표트르의 개혁을 바탕으로 등장한 고전주의는 거의 반세기 동안 러시아 문학의 기본 장르였으며 계몽주의와 중세 이데올로기 원칙 사이의 투쟁을 구현했습니다.

콘데미르(1708-1744)의 풍자시는 1920년대와 1930년대 사회의 반계몽주의와 봉건적 위계질서를 비판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1950년대에도 여전히 널리 읽혔습니다. 로모노소프(1711-1765)는 깨달은 군주를 찬양하고 인류에게 이로운 과학과 문화를 찬양하는 송시를 썼습니다. 그는 문학 장르와 언어 양식을 표준화하고, 음절과 강세를 동등하게 강조하여 러시아어의 특성에 맞는 시로 변화시켰으며, 통일된 러시아 민족 문화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했다. 시의. 시인이자 극작가인 수마로코프(1717-1777)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시대인들은 그의 비극과 로모노소프의 송가가 새로운 러시아 문학의 진정한 시작을 알렸다고 믿었습니다. 대표적인 고전주의 작가로는 트레티야코프스키(1703~1768)와 흐라스코프(1733~1807)가 있다. 고전 문학에서 풍자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1950년대에는 풍자적인 우화시와 희극이 잇달아 재등장했다. 196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초반까지 풍자적인 잡지가 인기를 끌었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Drone"(1769-1770)과 Novikov(1744-1818)가 편집한 "The Painter"(1772-1773)였습니다. 전자가 드론처럼 기생적인 삶을 살아가는 지주들을 주로 폭로한다면, 후자는 상류층 사회의 외국인 숭배를 비판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또한 Emin (1735-1770)의 "Hell Post"(1769)와 Chulkov (1744-1792)의 "Miscellaneous Children"(1769)이 있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예르샤빈(Jerchavin, 1743-1816)의 송시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는 풍자와 찬양, 비판과 긍정을 결합하고("Ode to Felica", 1782; "The Power", 1798), "저속한" 일상을 시로 도입("The Life of Zvanka", 1807)하여 다소 돌파구를 찾았습니다. 클래식 모델. Von Wessing(대략 1744-1792)은 그의 훌륭한 코미디 "The Young Boy"(1782)에서 여전히 "3단결"을 고수했지만, 농노 소유자의 잔인함과 기생성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농노제가 모든 만물의 근원임을 지적했습니다. 러시아의 악 , 현실주의를 향한 발걸음. 18세기 말, 영국, 독일, 프랑스 및 기타 국가의 문학에 의해 촉진되어 러시아에서는 감상주의가 번성했는데, 이는 1773년부터 1775년까지의 푸가체프 봉기 이후 귀족의 우울한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이를 옹호한 카람진(1766~1826)은 고전주의의 금기를 깨고 비천한 이미지를 문학에 도입했다. 『비참한 리사』(1792)에서는 귀족 청년과 사랑에 빠진 농부 소녀에 대한 이야기를 썼다. 자살했습니다. 소설은 등장인물의 내면을 과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참신한 문체와 우아하고 유창한 언어로 출간된 이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감상주의 시인 드미트리예프(1760~1837)는 우화와 발라드로 유명했다. 위대한 귀족 혁명가 라디셰프(1749~1802)의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모스크바까지의 여행』(1790)은 농노제에 강력하게 반대하는 러시아 문학사 최초의 걸작이다. 그는 농민들의 고난과 항의에 대해 진솔하게 글을 썼고, 책에 나오는 시 '자유에의 송가'를 사용하여 17세기 영국혁명을 과감하게 찬양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 부분에서는 여전히 감상주의적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 작품은 당시 문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그 효과는 데카브리스트 혁명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드러나지 않았다. 19세기에는 1812년 반나폴레옹 전쟁의 승리로 촉발된 민족의식의 고조와 사회적 불안의 영향을 받아 19세기 전반의 러시아 문학은 신구의 전환적 성격을 띠며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 . 크릴로프의 우화와 그리보예도프(1795-1829)의 희극은 고전시의 규범을 따르지만, 러시아의 사회적 갈등, 줄거리, 이미지, 생생한 언어는 이미 뚜렷한 현실적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감상주의는 빠르게 낭만주의로 대체되었습니다. Zhukovsky와 Bachushkov(1787-1855)의 시는 내면의 자유와 조화를 추구하며 비관적인 은둔 분위기를 드러낸 Ryleyev(1795-1826과 같은 Decembrists의 시와 소설)에서 탄생했습니다. Malinsky (1797-1837)는 Radishev의 전통을 더욱 계승했으며 폭정에 반대하고 자유를 위해 싸우는 혁명적 사상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1820년대 중반부터 1825년 귀족 혁명의 실패와 독재 농노제의 강화로 인해 러시아 문학의 낭만주의는 빠르게 삶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전형적인 창작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환경. 전형적인 캐릭터는 사실주의의 주요 특징입니다. 데카브리스트들과 함께 활발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활동했던 푸쉬킨은 이후 수많은 사실주의 드라마, 소설, 시를 창작하여 현대 러시아 문학의 아버지로 추앙받습니다. 나중에 레르몬토프는 우선 낭만주의 시인이었고, 고골 역시 낭만주의에서 시작하여 항상 낭만적인 기질을 유지했지만, 전자의 소설 『현대 영웅들』과 후자의 희곡과 소설은 모두 푸쉬킨의 현실주의자를 더욱 풍요롭게 하고 공고히 했다. 심리적 분석과 유머러스한 풍자라는 두 가지 측면의 예술. 평론가 벨린스키는 주로 이 세 작가의 창작에 대한 분석과 논평을 통해 리얼리즘(당시에는 자연주의라고 불림)의 견고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고, 이는 반세기 이상 러시아 문학의 주요 경향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Herzen, Goncharov, Turgenev, Nekrasov, Dostoevsky, Ostrovsky, Saltykov-Shchedrin, Tolstoy 및 Chekhov 등은 소설, 시 및 드라마의 세계적 수준의 대가입니다. 당시 이 본교에 속하거나 가까운 사람들에는 Dubryuropov와 Pisarev의 비평 작품, Tyuchev, Kolizov 및 Nikki의 시, Pishemsky, Grigo 소설 및 Rovich, Leskov, G. Uspensky 등의 특집도 포함되었습니다. . 19세기 중후반에 더욱 유명한 러시아 문학으로는 톨스토이의 낭만주의 시와 소설, 펫(1820-1892)과 드루지닌(1824-1864)의 미학적 시와 소설이 있다. 사실주의와는 거리가 멀다. 러시아 문학은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새로운 전환기를 맞았다. 자본주의에서 제국주의로의 사회 발전, 프롤레타리아 혁명 운동의 대두 등 객관적 현실에 맞춰 러시아 문학은 여러 학파가 동시에 공존하는 상황을 형성해 왔다.

러시아 문학? 쿠플린(1870-1938)과 부닌(1870-1953)의 소설 창작은 기본적으로 19세기 사실주의의 길을 따르면서도 보다 감상적인 정서를 드러냈다. 코롤렌코(Korolenko), 셀라피모비치(Selafimovich), 고르키(Gorky)의 창작물은 새로운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하려고 노력했는데, 그중 후자의 소설 "어머니"와 연극 "적"은 나중에 사회주의 현실주의라고 명명된 것을 훨씬 더 잘 개척했습니다. 또한 전통에 대한 부정과 대담한 혁신을 특징으로 하는 모더니즘 문학 학파가 많이 있었는데, 그 중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메레즈코프스키(1866-1941), 블록(Blok)과 안드레이 벨리(1880-1934) 및 기타 상징주의 시와 소설이다. 갈순(1855-1888), 안드레예프 등을 비롯해 사실주의에서 탄생하고 표현주의에 가까운 소설과 드라마를 쓴 구밀레프(1886~1921)와 상징주의에서 탄생한 아흐마토바(Akhmatova)로 대표되는 아크메 시 등이 있다. , 예세닌으로 대표되는 이미지주의 시, 마야콥스키로 대표되는 미래주의 시 등

1917년 10월 혁명 이후 1980년대 말까지 러시아는 사회주의 소련 체제를 시행했기 때문에 러시아가 소련에 가입한 15개 공화국 중 하나였기 때문에 흔히 소련 러시아 문학이라고도 불렸다. 당시 소련 이 단계에서 러시아 문학은 전체 소련 문학의 일부였습니다.

현대문학 소련 초기에는 문학계에 많은 작가 집단이 있었고, 파벌 논쟁이 치열했고, 창작 작품도 많지 않았다. 당국을 대신하여 문학과 예술을 담당했던 Lunacharsky는 작가 팀을 통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곧 집권 공산당과 소련 정부는 문학과 예술 사업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하고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기본 창작 방법으로 옹호했습니다.

따라서 고리키(Gorky), 셀라피모비치(Selafimovich) 등의 옛 작가들뿐만 아니라 푸르마노프(Furmanov, 1891~1926), 파디예프(Fadeev), 숄로호프(Solokhov) 등 문단의 신진 작가들 외에도 마야코프스키, 에르스테어(Erstair, 1882~1945), 엘렌부르그 등 A. 작가들, 각종 모더니즘 학파에서 출발한 페딘(1892-1977)과 레오노프는 빠르게 사회주의 리얼리즘으로 전환하였고, 그들의 시, 소설, 희곡은 전성기였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문단에서 활동한 시인 트바르도프스키(1910~1971), 시인이자 희곡이자 소설가인 시모노프(1915~1980), 소설가 코체토프(1912~1973) 등이 본다레프와 소설가의 창작물이다. 라스푸틴은 소련 현실의 결점과 오류에 대한 폭로와 비판을 강화하여 사회주의 현실주의 문학에 새로운 특징을 부여했습니다. 소련의 러시아 문학 중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 방식에 따르지 않고 폭넓은 영향을 끼친 인물로는 디스토피아 소설가 자미야틴(1884~1937), 상징주의 시인이자 소설가 파스테르나크, 극작가, 풍자 소설가 불가코프, 유머러스한 풍자가 조첸코 등이 있다. (1895~1958), 의식의 흐름적 성격을 지닌 시골소설가 플라토노프(1899~1951), 고대소설가 솔제니친, 현실비평작가 트리포노프(1925~1981)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