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기쁨에 대한 지식'에서 니체가 '신은 죽었다'고 말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기쁨에 대한 지식'에서 니체가 '신은 죽었다'고 말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신은 죽었다'라는 감동적인 말은 20세기를 앞둔 니체에 의해 예언적으로 드러났다. '환희의 지식'이라는 책에서 니체는 '광인'을 우화의 형태로 사용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신은 죽었습니다! 신은 정말로 죽었습니다! 우리가 그를 죽였습니다... 당신과 나, 우리는 모두 살인자입니다!" 그것은 예수의 고난과 비극적인 죽음과 부활을 통해서이며, 또한 하나님이 인간 본성을 버리시고 물질적 시간과 공간에서 그분의 부재와 부재로 인한 자의식의 “고통”을 의미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완전한 절망과 절대적인 공포: "우리는 어떻게 이 범죄를 저질렀는가? 우리는 어떻게 바닷물을 흡수할 수 있었는가? 누가 우리에게 스펀지를 주었고 우리가 지구를 태양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그것은 어디로 움직이는가? 태양계 전체를 벗어나서 우리는 앞으로, 뒤로, 왼쪽, 오른쪽으로 헤매고 있는 걸까요? 우리가 숨쉴 곳도, 쉴 곳도 없는 걸까요... --- 신도 부패할 수 있다! "3) 그러나 이것은 "19세기 유럽의 시공간에 일어난 실제 사건" 4) 신을 믿는 '당신'이다. , "나" 또는 ";우리"***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 근본 원인은 신앙이 과학적 합리성에 의해 내부로부터 침식되어 형식적이고 습관적인 껍질이 되어 결국에는 필연적인 파멸로 이어진다는 점이다. 니체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과학의 존재로 인해 인간은 자신의 존재의 신비를 풀기 위해 더 이상 저편의 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5) 니체는 과학과 이성이 신앙의 상실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삶의 의미의 상실도 가져온다고 보았지만 과학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태도를 취했다. 그러나 과학과 합리성이 가져온 신앙의 훼손은 되돌릴 수 없다. 과학의 승리와 삶의 급속한 세속화는 시대의 흐름이 되었다. 이것이 바로 니체 철학이 직면해야 할 인간 현실이자 그 출발점이다. 철학적 구성. 또한 인간이 적극적으로 ‘살인한다’는 의미에서 니체는 점점 강력해지는 인간은 무한한 초월성을 갖고 더 이상 ‘돌보는 자’나 ‘긍휼한 자’의 존재를 근본으로 삼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은 죽었다’고 지적했다. 자기 존재의 결과. 슈퍼맨이 태어났을 때 신은 죽어야만 했다. 이 두 가지 의미는 니체에서 종종 얽혀 있습니다. 그러나 후자는 전자에서 나온 것이다. 전자의 근본은 '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먼저 밝히는 것이고, 슈퍼맨의 탄생은 사실상 '신의 부재로 인한 가치공백'을 메우기 위함이다. 슈퍼맨은 원인이 아니라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