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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현대건축 분석?
유럽의 현대 건축 운동은 현대 중국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과학적이고 선진적인 서양 건축 문화의 최신 대표자로서 중국 고유의 스타일, 서양의 복고풍주의 및 절충주의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회주의 건축은 의심할 여지없이 일부 현대 도시의 모습을 바꾸고 건축 형태의 단순화를 촉진했습니다. 그러나 그 영향은 지역적이며, 지역적 의미는 중국의 특정 도시와 지역에만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실제로 중국에서 활동하는 건축가에 의해 모더니즘 건축 아이디어가 부분적으로만 수용되고 실행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키워드: 건축 양식 유럽 근대
건축 근대화는 19세기에 시작되어 20세기에 성숙하고 확장되었다. 특히 20세기에는 개혁을 주창하고 수많은 건축 고전을 확립한 건축가 집단이 있었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혁신과 발전이 20세기 건축창조의 주요 주제이며, 인간이 특별히 이해하고 배워야 할 건축 고전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건축은 과학과 예술의 결합으로 시대의 뚜렷한 특징과 예술성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학과 예술의 결합이든 하나의 과학이나 예술의 걸작이든 모두 20세기를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칭화대학 우환자 교수가 쓴 '20세기 건축의 재검토'라는 글에서는 금세기 건축의 영광을 32단어로 요약했다. 꽃이 피어나고, 우여곡절이 계속되고, 계속 진화하고, 동일하면서도 다름을 추구하고, 다재다능하고 대중적이 되는 현대의 여러 유명 건축물에 대한 나의 생각을 이야기해보자.
첫 번째는 영국의 크리스탈 팰리스(Crystal Palace)다. 1851년 런던에서 열린 제1회 세계 산업 박람회를 위해 영국이 건설한 전시관이다. 산업 전시관은 이전까지 건축물 형태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국은 이상적인 건축 설계를 찾기 위해 특별히 1850년에 이 건물에 대한 국제 설계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그 결과, 유럽 여러 나라의 건축물이 245개의 설계안을 제출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건물이 1년 안에 완공되어야 하고, 산업제품 전시를 위한 넓고 밝은 내부 공간이 필요함과 동시에 전시 장소가 런던의 하이드파크로 설정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건물을 공원에 영원히 보관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전시 종료 후 쉽게 철거할 수 있는 건물이 요구된다. 이 건물의 이러한 기능적 요구 사항으로 인해 당시 건축가는 당황했습니다. 이에 대해 전시회 주최자들이 극도로 고민하고 있을 때, 철과 유리를 이용한 원예 온실 건설에 정통한 영국의 원예사 팩스턴(1801~1865)은 철을 이용하여 원예 온실 건설을 모방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조립식 조립공법을 활용한 전시장 건축 설계 계획. 그의 계획은 신속하게 채택되었습니다. 넓은 실내공간과 풍부한 채광을 갖춘 대형 전시장을 짓는 데만 반년이 걸렸다. 건축면적은 약 74,000㎡, 길이는 564m(1851피트, 1851년에 건립되었음을 의미), 높이는 3층이다. 건물 전체가 대부분 철제 구조로 되어 있고, 외벽과 지붕이 유리로 되어 있어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건축적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시가 끝난 후 런던 교외의 세덴햄(Sedenham)으로 철거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1936년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크리스탈팰리스'는 비교적 단순한 기능을 지닌 임시 건축물일 뿐이지만, 세계 건축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건축물이다. 한편으로는 건축에서 금속과 유리의 큰 역할을 보여주는 반면, 건설 프로젝트에서 조립식 건물과 조립의 우월성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런던의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대 유럽 건축의 획기적인 건물이 되었습니다.
에펠탑은 세계 건축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위대한 건축물이다. 1789년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 산업 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해 1884년 프랑스 정부가 지은 상설 건물이다. 당시 이번 건축설계공모에는 700여 건이 넘는 제안이 참가했는데, 심사위원들은 프랑스의 유명 금속건축 전문가 구스타브 에펠(1832~1923)이 설계한 탑만이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한다고 최종 판단했다. 철탑의 건설은 1887년 11월 26일에 시작되어 1889년 3월 31일에 완공되어 21개월 동안 진행되었다.
타워의 면적은 12.5헥타르다. 원래 타워의 높이는 300미터였으며, 1959년에 타워 꼭대기에 거대한 안테나를 추가한 후 높이가 320.7미터로 늘어났다. . 돌로 만들어진 4개의 주탑 교각을 제외하면 탑 본체 전체가 강철로 만들어져 무게가 7,000톤이 넘습니다.
타워 전체에는 총 18,038개의 크고 작은 강철 부품이 있으며, 모두 250만 개의 리벳으로 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세심한 설계(최대 5,300개의 설계 도면 참조)로 인해 부품은 주의 깊게 처리되며, 조립 중에 줄이나 망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모든 리벳 구멍과 리벳이 정확하게 배치됩니다. 탑의 바닥에는 바깥쪽으로 뻗어 있는 4개의 탑 다리가 있으며, 각 변의 길이가 100m인 정사각형을 지상에 형성합니다. 타워의 다리는 각각 석재 교각으로 지지되고 지하에는 콘크리트 기초가 있습니다. 전체 타워는 아래에서 위로 점차 줄어들면서 우아한 윤곽을 형성합니다. 플랫폼은 지상 57미터, 115미터, 276미터에 설치됩니다. 탑의 바닥부터 꼭대기까지 총 1,710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타워가 건설될 당시에는 증기동력 엘리베이터가 설치됐고, 이후 50~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엘리베이터로 바뀌었다. 타워에 올라 전망을 좋게 보고 싶다면 1,710개의 나선형 계단을 따라 한걸음씩 오르거나, 50~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엘리베이터를 타고 타워 각 층의 플랫폼으로 올라갈 수 있다. 플랫폼에 오르면 파리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3층 플랫폼에서 80km 떨어진 자연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에펠탑의 등장은 금속 부품을 사용하면 건물의 높이가 크게 높아질 것임을 시사한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난항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귀족과 문예계 인사들이 공동으로 정부에 탑 건설을 반대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일부 신문에서는 에펠탑이 파리의 아름다움을 훼손하고 명예를 훼손했다며 불길에 기름을 붓고 소음을 내기도 했다. 편지에는 유명한 음악가 구노(Gounod), 소설가 모파상(Maupassant), 샤오 뒤마(Xiao Dumas) 등이 서명했습니다. 게다가 실제로 퇴역 군인이 법정에 소송을 제기하려고 했고, "탑이 무너져 내 집이 무너지면 어쩌지?"라고 물었다. 에펠을 지지했던 기자는 "너부터 눌러라!"라고 조롱했다. 그는 이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이 위대한 사업을 완성하기 위해 모든 위험을 감수할 의향이 있었지만, 당시 에펠은 참으로 뛰어난 기술자였음이 밝혀졌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그의 이름을 따서 탑에 이름을 붙이고 청동상을 만들었습니다.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탑이 세워지기 전까지 유명한 프랑스 시인 폴 마리 베를렌(Paul Marie Verlaine)과 같은 일부 사람들이 이 철탑이 전혀 "거부적"이라고 믿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화를 내며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설명이 없고 추악하고 무서운 악마를 피하느니 차라리 매일 크게 우회하는 편이 낫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보면 밤새도록 잠을 잘 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명 소설가 모파상은 이 탑을 보고 등골이 오싹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추악한 해골 더미는 정말 혼란스럽고 무섭습니다. 나는 파리에서 탈출하여 외국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것이 등장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보여줍니다! 20세기 초 무선 전송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에펠탑은 추가적인 기능을 갖게 되었고, 탑 꼭대기에 강력한 안테나가 설치되었습니다. 1950년대 중반에는 높이가 20미터가 넘는 거대한 안테나가 타워 꼭대기에 추가되었으며, 3층에도 완전한 기상 관측소가 있고, 보조 항법 장치와 회전 항법 등이 더 많이 건설되었습니다. 100여년 전의 이 건물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습니다.
바우하우스는 원래 독일어인 Hausbau(집 건축)를 거꾸로 한 독일어 Banbans의 음역입니다. 독일 바이마르의 "공공 주택". "바우하우스 학교"의 약칭은 191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유명한 현대 건축가이자 현대 디자인 교육자인 그로피우스가 바이마르 미술 아카데미와 합병하여 형성되었습니다. 건축 디자인과 산업 생활 필수품 디자인의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로, 1925년 지역 유명 인사들과의 학문적 의견 차이로 인해 바우하우스가 이곳으로 옮겨왔습니다. 데사우(Dessau)는 데사우(Dessau)로 이름이 바뀌었고, 현재도 '디자인 학교'는 통칭 '바우하우스'로 불린다. 바우하우스는 학생들이 삶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그들이 살고 있는 시대를 인식하고, 건축 교사, 예술가, 화가는 이를 위해 워크숍 운영과 디자인 이론 교육을 결합하여 동시에 발전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바우하우스는 학생들이 교수법에 있어서 뛰어난 디자인 재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보다 학생들에게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지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스스로 해결책을 찾고, 디자인 분야의 집단적 협력을 강조하면서 디자인 연구 및 개발에도 중점을 둡니다.
그는 10여년 동안 기계로 쉽게 생산할 수 있는 가구, 램프, 도자기, 직물, 금속 식기, 주방용품 및 기타 산업용 생활용품을 디자인하고 시험 생산해 왔으며 대부분이 "일체성"을 달성했습니다. 바우하우스가 주창하는 아름다운 스타일, 고효율, 경제성'을 요구합니다. 건축 측면에서는 교사와 학생들이 협력하여 기능을 강조하고 신기술을 채택하며 단순한 형태를 지닌 많은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예를 들어 데사우(Dessau)의 유명한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이 있습니다. 이로써 세계 현대 디자인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확립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현대 건축가 F. L. 라이트의 고전 작품인 폴링워터(Fallingwater)도 있는데, 독일 이민자 카우프만을 위해 설계한 교외 별장이다. 집은 크지 않으며 건축 면적은 400 평방 미터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탄생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제 반세기가 지났고 새로운 건물들이 속속 지어졌지만, 폴링워터는 여전히 사람들의 칭송을 받으며 국가 중요 문화재로 보호 보호되고 있습니다. Fallingwater는 아름다운 산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L. Wright는 복잡한 지형과 낙하천으로 형성된 작은 폭포 위에 빌라를지었습니다. 빌라 전체는 철근 콘크리트의 캔틸레버링 힘을 사용하여 개울과 작은 폭포 위로 뻗어 있습니다. 이 집은 계절의 변화에 따라 "조용한 목소리"로 반응하고 갱신되어 빌라가 자연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며, 이는 건축이 식물처럼 자연에 종속되어야 한다는 Wright의 제안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자연에서는 그것이 위치한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성장"합니다. "유기적 건축"이론. 게다가 이 빌라의 형태도 매우 참신하고 독특합니다.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의 캔틸레버링 기능을 활용하여 빌라의 각 층이 모든 방향으로 멀리 캔틸레버링됩니다. 수평의 벽과 여러 개의 수직의 돌담이 수평과 수직으로 얽혀 있는 구성을 이루며 빛과 그림자의 변화와 함께 건물의 형태도 더욱 다양하고 생동감 넘친다. 건물의 운동량 특성과 폭포의 흐름 운동량 사이의 관계가 한 예입니다. 얼음과 눈이 녹고 샘물이 솟아오르면 그 강한 기세로 인해 건물은 마치 암석 노두군처럼 보입니다. 여름에 물이 뚝뚝 떨어지면 빌라는 동면 전 동물의 몸을 굽히는 동작을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겨울에는 폭포가 북쪽 바위를 잘라낸 꽃 격자와 돌출된 고드름 사이에 얼음 장막처럼 걸려 있습니다. 건물 자체는 촘촘하고 조밀하며, 단단하고 상상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바위, 나무, 물의 흐름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인공건물과 자연환경은 하나로 합쳐져 서로를 보완한다. 폴링워터(Fallingwater)는 F.L. Wright의 작품 중 특히 뛰어난 작품일 뿐만 아니라 20세기 세계 건축 정원에서도 보기 드물고 독특한 꽃입니다. 폴링워터 빌라는 긍정적인 힘과 부정적인 힘이 놀라운 균형을 이루며 구성된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발전한 수평이나 경사 막대나 공간적 기법이 얽혀 있는 보기 드문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다. Falling Water Villa의 공간 가구 선택, 가구 스타일 디자인 및 배치는 모두 독특합니다. 동시에 Kaufman 가족은 이 귀중한 자산에 사랑과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예술품, 가구, 부지런한 유지 관리 및 개인 소지품으로 그것을 보완했습니다. 건축은 언제나 건축가의 작업이지만 개인 물품을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분명히 Kaufman은 그것을 할 수 있었고 Wright의 모든 노력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유럽의 현대 건축은 중국 건축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근대 건축의 발전을 역사적 관점에서 살펴본다. 중국 현대 건축의 발전, 특히 모더니즘 스타일의 본질을 다루고 미래 세대를 위한 참고 자료와 중국 건축 교육에 대한 침투를 제공하는 소수의 모더니스트 작품(예: Jitai, Huagai 및 기타 대규모 중국 건축가의 설계 기관의 설계 작업에서 현대 작품의 비율이 증가하는 조짐과 1949년 이후의 사회적 안정 및 대규모 건설의 전망은 사람들에게 반가움을 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더니즘 건축 시대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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