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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상, 주 왕조의 관용어와 암시(긴급)

관용팡(Guan Longpang)

산시(陝西)현 출신인 관용팡(Guan Longpang)은 하(夏)나라 말기의 대신이었다. Xia Wangjie는 Guan Longpang에게 Yaotai에서 대포가 타는 고문을 지켜보기 위해 동행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Xia Jie는 "이런 종류의 처벌을 보는 것이 기쁘나요?"라고 묻고 Long은 "고문을 보는 것이 왜 슬프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가장 고통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즐겁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장관인데 왜 불행합니까?" Jie는 말했습니다: "이제 나는 당신의 말을 듣습니다. 당신이 옳다면 수정하겠습니다. 잘못하면 고문할 거야." 롱팡이 말했습니다. “당신 머리 위에는 위험한 돌이 걸려 있고, 봄 얼음이 당신 발을 밟고 있는 것을 봅니다. 당신 머리 위의 위험한 돌은 모두 돌로 덮여 있고, 당신 발 아래의 봄 얼음은 모두 가라앉고 있습니다. 지에가 웃으며 말했다. “나도 나라와 함께 망하고 싶다. 내가 망할 줄만 알면서 자기도 이제 망할 줄 모르느냐?” 롱팡은 대포로 처형되었고, 관롱팡은 화재로 사망하여 영보시 맹춘촌 서쪽에 묻혔다.

당나라 때 관용을 위해 나무 비석을 세웠는데 비석에는 '하지가 관공의 묘를 훈계했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칭송시: "간과 담낭이 비어 왕에게 간구하기 위해 죽었고, 황하에는 고독한 무덤이 있고, 미련은 여름의 끝자락에 머물고 있으나 작은 자의 죽음 몸은 아무것도 아니다.” 중화민국 시인 초원방(朱源坊)도 『관용방(關龍坡) 묘』에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개선(開熙)에게 항의하기 위해 가장 먼저 죽은 사람은 비평에서 벗어날 수 있다. 번영하는 시대에, 그러나 흙은 직접적인 사역자를 대표한 적이 없습니다."

이인

이인(? ~ 기원전 1713년). 상나라 초기의 장관. 이름은 Yi(Zhi라고도 함)이며 공식 명칭은 Yin입니다. 우선 이름이 진심이다. 현재 Shenxian 카운티 출신입니다. 관직에 오르기 전 그는 '유신야생지'에서 농사일을 했다. 전설에 따르면 상당을 만나기 위해 스스로 신씨 딸의 지참금 대신이 되어 당나라 이야기를 하며 '소신'으로 이용당했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Chengtang에 의해 재사용되어 Aheng으로 임명되고 국정을 맡겼으며 T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Tang이 죽은 후 그는 Bu Bing (즉, Wai Bing)과 Zhong Ren이라는 두 왕을 계승했습니다. 중인이 죽고 태가가 왕위에 올랐으나 당손 태자가 황제가 되었을 때 당나라의 규율을 따르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인에 의해 통공(오늘의 산서성 만영현 서쪽, 현재의 유성현 북동쪽)으로 추방되었습니다. 왕조를 짓고 비윤리적으로 행동하게 하여 회개하게 하고 당나라의 칙령을 다시 배우게 하라. 3년 후, Taijia는 다시 리셋되었습니다. 워딩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60여년 동안 은나라의 정무를 다스렸고, 나라를 잘 다스리며 한동안 권력을 휘두르며 3대에 걸쳐 현명한 재상이자 노장으로 알려졌습니다. 의인은 기원전 1713년에 보(지금의 산동성 차오현현 남쪽)에서 10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의인이 태가를 유배한 후 왕위를 찬탈하여 자리를 잡았으나 태가가 몰래 돌아와 그를 죽였다고도 합니다). 신현(沈縣)의 옛 기록에 따르면 “신(新)의 북문 밖은 이음전(宇印泉)이라 불린다. 이인전에서 북쪽으로 8마일 떨어진 곳에 고대에 신정이 있었다. 이음은 이음이 있던 곳이라고 한다. 또한 기록: 청나라 강희제 55년(1716년) 동창. 현부사 성광주가 유적지를 방문하여 직접 6자로 된 『신팅이인농업서』를 썼다. "라는 제목으로 "요순의 길, 넓은 땅에 신성한 농작물과 용, 호랑이, 구름과 바람을 볼 수 있습니다." 현 행정관 유샤오러는 비석을 세우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큰 뜻. 비석은 현재 선현 북쪽 단먀오향 다리왕촌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의 비문을 명확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에는 Shenxian County에 Yiyin Temple이있었습니다. "Yimiao Qingfeng"은 옛날 왕조의 많은 지역 연대기에 기록되고 노래 된 "Shenxian County의 8 대 명승지"중 하나였습니다.

푸숴

상왕 무정의 재상 푸숴. 그는 복연(지금의 산시성 핑로동)에서 블록건축업에 종사했기 때문에 오정의 임명을 받아 복씨를 성으로 삼았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음서』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무정황제가 즉위하여 은기를 되살리고자 했으나 도움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3년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정치 문제는 종재가 관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u Ding은 밤에 Shuo라는 성자를 꿈에서 보았고 모든 장관과 관리가 같지 않았기 때문에 그곳을 찾기 위해 수백 명의 일꾼을 보냈습니다. 서미(徐密)라고 하더군요. 자신이 성자라면 총리직을 맡아 은(陰)나라를 다스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사건은 "Mozi", "Guoyu", "Lu Shi Chun Qiu", "Emperor Century", "Shang Shu"및 기타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푸웨는 정계에 입문하기 전 푸옌에서 노예로 열심히 일했다. 우와 궈의 교차점이자 중요한 교통로이기도 했습니다. 계곡의 물이 도로를 휩쓸어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노예들은 이곳에 도로 보호 시설을 건설했습니다. Fu Yue는 재능이 있었지만 그것을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상나라 오정왕은 통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황제였다. 그는 왕위에 오르기 전에 '작은 사람들' 사이에서 살았으며 사회의 실제 상황을 더 잘 이해했습니다.

그는 왕위에 오른 후 3년 동안 정치를 하지 않았고 모든 국정을 가문에서 관리했다. 그는 은나라와 상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한 전략을 옆에서 지켜보며 생각했다. 나중에 푸숴(Fu Shuo)는 도로를 건설한 노예들 사이에서 발견되어 총리로 승진했습니다.

부월이 총리가 된 후 오정을 도와 '가경은국' 정치를 대대적으로 개혁하여 귀족과 서민들이 불만이 없도록 역사상 '대통치'로 알려져 있다. 은나라'와 '은도부흥' 등이 있다. Wu Ding 왕조는 후기 Shang 왕조의 전성기가되었습니다.

한 세대의 유명한 재상 푸(富)는 자신이 나라를 다스린 방법과 은상 왕조를 중흥시킨 방법을 말했지만, 후손들이 배울 수 있는 언행을 많이 남기지 않았다. 그러나 그에 관한 많은 전설이 있습니다.

부숴와 오정의 만남 전설에 대해서는 당나라 『상서정의』의 공영달이 서진 황부미의 기록을 인용해 오정황제가 은나라 고종은 신이 자신에게 현자를 주는 꿈을 꾸었는데, 그 사람은 노예로 뒤덮여 있었고, 그의 성이 부(富)이고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Wu Ding이 깨어난 후 그는 생각했습니다. "나를 가르치는 사람은 전기가 될 것입니다. 말하는 사람은 행복할 것입니다. 나를 가르쳐 사람들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있어야 합니다. 그는 이것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곧 세상을 다스릴 좋은 조력자를 얻게 될 것이었습니다. 새벽이 되어서야 그는 모든 관리들에게 그의 꿈을 말했지만 아무도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Wu Ding은 누군가에게 꿈에 나오는 사람의 이미지를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전국 각지에서 그를 찾았습니다. 예상대로 그는 Fu Yan에서 Fu Shuo를 발견했습니다.

부숴의 정치적 경험에 관한 전설은 동진시대의 『의고경』에 등장한다. 『석명』의 첫 번째 장은 부숴와의 첫 만남의 과정을 그린다. 오정과 오정에 대한 설득의 중간 부분은 오정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에 대한 푸숴의 진술이다. "아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행하는 것이 어렵다"는 말이 끝없이 나온다. 두 번째 부분은 황제와 그의 대신들에 대한 격려의 말입니다.

위의 전설은 역사적 사실은 아니지만, 고대의 정치가인 푸숴의 위상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반영할 수 있다.

Jiang Shang

Jiang Shang

Jiang Shang, 유명한 Lu 가족, Ziya 또는 간단히 Huya라는 이름. Lu Shang이라고도 알려진 그는 Qi State의 창립자이기 때문에 "Tai Gong Wang"으로 불렸고 일반적으로 Jiang Tai Gong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중국해에서 온 사람들. 서주(周周) 초기에 주(周)나라 문왕(文王)으로부터 태사(大師)라는 칭호를 받고, 문왕(文王)을 보좌하고 건상(建商)과 상의하여 존경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주(周)나라 무왕(吳王)을 도와 상나라를 멸망시켰다. 그는 공로로 제(齊)라는 칭호를 받았고, 주나라(周朝)의 제(秦)를 시조(始祖)하였다. 그는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정치가, 군사 전략가, 전략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강상의 조상은 귀족이었는데, 순나라 때 관직을 맡았던 공로로 여(현 남양)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이름이 여(魯)였다고 한다. Lu Shang이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성은 모계 가문의 산물이었기 때문에 '성'은 '여자'를 뜻했다. 이후에는 남성이 주요 성이었고,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후에는 성씨가 더 많아졌다. 성(姓)이 많아지고 성(姓)과 성(姓)이 점차 둘로 합쳐져 지금은 성(姓)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의 가족은 쇠퇴했고, 장상이 되었을 때 그는 가난한 사람이 되어 있었다. 강상은 어려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상 수도 차오거(지금의 허난성 치현현)에서 소를 도살하고 고기를 팔았고, 그 후 몽진(지금의 허난성 맹진현 동북부)으로 가서 술을 팔았다. 그는 비록 가난했지만 큰 야망을 품고 열심히 공부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부흥시키는 방도를 쉼 없이 연구하고 탐구하였으며, 언젠가는 큰 성과를 거두어 나라에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가 마침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얻은 것은 말년이 되어서였습니다.

당시는 동방의 대국인 은상왕조가 쇠퇴하던 시기였다. 은나라 주왕(周王)은 포학하고 부도덕하여 정치가 부패하고 사회가 어두우며 경제가 황폐하고 백성이 곤경에 처해 불만이 많았다. 서쪽의 주나라(周國)는 서백계창(훗날 주나라의 문왕)이 인의정치를 제창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며 근검건국과 백성을 부강하게 하는 정책을 시행하였기 때문에 사회가 맑고 깨끗하였다. , 사람들의 마음이 안정되었고 나라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야망이 가득한 강상은 기창이 나라를 다스리고 부흥시키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인재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과감히 상나라를 떠나 서주나라 해안의 영토로 왔다. 그는 풍강에 살면서 하루 종일 낚시를 했습니다. 세상의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느 날 강상은 펀시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우연히 같은 사냥을 하던 서백 지창을 만나게 되었고,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나 아주 좋은 대화를 나눴다. 기창은 장상이 역사와 시사에 정통하고 박식한 것을 보고 그에게 나라를 다스리고 부흥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장상은 즉시 '3상' 이론을 내놓았다. 왕은 선한 사람을 높이는 것이 원칙이고, 다른 하나는 신하가 관직을 임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선비는 항상 선한 사람을 존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라를 다스리고 부흥하려면 선한 사람을 먼저 모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재능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세요. 기창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나의 선조 태공이 예언하기를 ‘성인이 주나라에 오면 주나라가 흥하리라.

’ 당신은 성자입니까? 증조할아버지는 오랫동안 아들(호프씨)을 기다리셨습니다! 그래서 기창은 직접 장상을 도와 마차에 탔고, 함께 궁으로 돌아와 그를 대공왕으로 모시며 그때부터 영웅이 활약할 자리가 생겼다.

참고: 강상은 원래 은주의 폭정을 피해 해빈에 숨어 있었다고도 하지만, 주나라의 부도덕한 행동 때문에 떠났다고도 전해진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조거(지금의 하남성 기현현)에서 소를 도살했고 맹진(지금의 하남성 유진 북쪽)에서 술을 팔았다고도 한다. 그는 늙고 가난하여 위빈(魏室)에 은거하여 주(周)나라 문왕(文王)을 찾아와서 그를 스승으로 삼았으나 주(周)로 돌아가는 데 핵심 인물은 다음과 같다.

곧 상나라 주왕은 주나라 문왕이 장사를 하려 한다고 의심하여 ​​주나라 문왕을 수도 감옥에 가두었다. 세계 각지의 미인과 진귀한 보물을 찾아 문왕에게 바쳤고, 문왕이 돌아온 후 강상과 함께 은나라를 전복시킬 방법을 비밀리에 계획했기 때문에 후세들은 강상을 선호했다. 상상은 군사 전략을 이야기할 때 군사 전략의 조상, 즉 창시자가 됐다.

장상은 주나라의 문왕을 보좌할 때 가장 먼저 그렇게 했다. 상인을 제거함으로써 내부적으로는 농민들이 공공 토지 경작을 도왔고 8가구 각각에 크고 작은 100에이커의 사유지가 할당되었습니다. , 모두 토지를 할당받았고, 이는 후손들에게 상속되었습니다. 봉급 등의 경제 정책은 정나라의 생산 발전을 촉진하고 대외적으로는 은나라를 섬기는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그들은 주왕을 마비시키고 점차적으로 은나라와 은나라의 동맹을 획득하고 와해시키려는 노력을 강상의 적극적인 계획에 따라 점점 더 약화시키고 고립시켰다. 가신국과 부족들이 주나라 문왕에게 복종하여 점차 은상나라의 영토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었고, '천하삼국'이 출현하여 '그 중 하나를 둘로 나누어 주나라에 돌려보내는' 상황이 조성되었다.

주 문왕(文王)이 죽은 후 무계파(吳發發)왕이 왕위를 계승하고 강상(江商)을 국가 고문이자 상부사(常寶師)로 모셨다. 강상은 계속해서 주나라를 도우며 주나라 무왕이 물었다. 그렇게 합니까?" 상상이 대답했다: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명이 두려워하고, 두 사람을 죽이고 천 명이 두려워하고, 세 사람을 죽이고 세 군대가 강하다면 그를 죽여라." 한 사람에게 보상하면 천명이 행복하고, 두 사람에게 보상하면 천명이 행복하고, 세 사람에게 보상하면 세 군대가 행복하다면 보상을 하라. 한 사람에게 천 사람을 행하게 하면 행하게 하고, 두 사람을 제지하고 만 사람을 막으려면 세 사람을 가르치면 그 사람을 가르치라. 한 사람을 죽여 만 명을 벌하고 한 사람에게 상을 주어 모두를 격려하는 것이 현명한 왕의 위엄이자 축복이다. "무왕은 그의 조언에 순종하고 항상 보상에 신중하며 최선을 다해 명령과 금지를 집행하여 주나라의 정치를 더욱 명확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때 은상 왕조의 정치 상황은 더욱 어두워졌습니다. ,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은에 반기를 들고 주 왕조에 합류했습니다. 주 왕조는 점차 강력해졌고 무왕 9년(기원전 1059년경)에 왕자들이 모였는지 알아보기 위해. 주나라 군대는 강상(江商)의 지휘 하에 맹진(孟晉)으로 진군하였고, 이때 주무왕(周王)은 이곳에서 유명한 '맹금(孟智)' 행사를 열고 은주왕(周王)을 비난하는 포고문을 발표하였다. 이때에는 800명의 제후들이 이곳에 모였습니다. (당시에는 은나라의 왕자들이 모두 매우 작았으며, 상나라의 영토에는 1,800명이 넘었습니다. 나중에는 춘추오패권과 칠영웅이 있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합병과 난전이 일어나 더 큰 가신국이 형성되어 무왕의 위세를 드러냈고, 당시 많은 제후들은 “상주(商周)는 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왕과 강상은 아직 때가 무르익지 않았다고 믿었다. 비록 은나라와 상나라의 통치가 내외적으로 혼란에 빠져 있고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었지만, 군대를 출동시켜도 뚜렷한 내부 붕괴는 없었을 것이다. 주를 공격하면 필연적으로 강한 저항에 직면하게 되므로 그는 군대를 이끌고 돌아오기로 결정했는데, 이 행동은 실제로 상나라를 멸망시키기 전의 예행연습이었고 더 많은 제자들에게 무왕의 명령을 따르게 만들었습니다. 기원전 1062년경) 은상(殷商) 지배 집단의 핵심에 내란이 일어났고, 선재(善師) 비간(恵庵)이 살해당했고, 계자는 노예로 갇혔으며, 위자는 재난을 두려워하여 도망쳤다. 진(眞)왕과 소석강(少師張)이 항복하자 강왕(商王)이 묻자, “은신(陰臣)이 죽거나 도망가면 주왕(周王)이 그를 공격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대답했다. ; 때가 이르면 실패하면 재앙을 당할 것이다. " 우왕은 이 말을 듣고 군대를 모아 주를 공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왕자들에게 "음은 심각한 범죄를 저질렀으니 공격을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후 강상은 총사령관으로 임명되어 병거 300대, 무사(전사) 3,000명, 병사 45,000명을 거느리고 '인민을 격파하고 범죄를 진압한다'는 구호로 제후들을 비롯한 여러 나라를 통일하고, 은(商)의 수도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상을 파괴하기 위한 주나라의 전투 참조). 그러나 점술 결과는 운이 좋지 않아 군대가 쓰수이의 니우토우산에 도착했을 때 강한 바람이 불고 천둥이 치며 깃발이 부러지고 북이 부서져 대중이 의심하고 겁에 질려 돌아오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군대. 강상만이 군대를 보내자고 주장했다. "주(周)가 감(甘)을 격파하고 계자를 가두었으니 왜 그들을 베어내지 않겠습니까? 제때에 하면 때를 가리지 않고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을 쳐 일을 잘하면 시든 풀이나 썩은 뼈는 안전하리라." 으응!" 점술에 쓰는 거북껍질과 톱풀에는 길흉도 알 수 없다고 하더군요. 강상은 친히 그를 지지하고 북을 치며 그의 군대를 이끌고 먼저 강을 건너게 했다. 마침내 무왕은 강상의 조언을 듣고 그의 군대를 이끌고 앞으로 나아갔다.

가자 2월(2월 5일), 주 무왕이 군대를 거느리고 옹(隆), 촉(船), 강(强), 위(魏), 노(魯), 팽(彭), 포(浮)국 등 방국(阿國)의 병거 4천 대를 합쳤다. 현재의 허난성 기현현 남쪽 송70년에 있는 진시목예(陳寧目)에 이르러 주왕의 17만 대군을 이끌고 결전을 벌였다. 새벽에 엄숙히 맹세하는데,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목사 맹세'로, 사랑하는 첩의 비방을 듣고 각지에서 죄인과 도망한 노예를 유인하고 잔인하게 살해한 주왕의 죄악을 담고 있다. 이는 주를 정복하는 목적이 하늘을 대신하여 형벌을 집행하고, 전쟁법과 규율을 공포하고, 군인들이 용감하고 용감하게 싸울 수 있도록 장려하여 상나라의 아버지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100명의 정예 전사 "지시"가 도전을 개시한 후, 300대의 병거와 3,000명의 호랑이 전사를 지휘하여 상황을 이용하여 돌진했습니다. 주군은 많았으나 모두 투지가 없었고, 앞선 제자들이 탈주했다. 앞선 병사들이 총구를 돌려 상인군을 겨누며 무왕의 길을 열어주었다. 이 광경을 본 무왕은 전군에 용감히 돌격하라고 명령했고, 그 결과 상왕의 수십만 대군이 하루에 무너졌다. 상황이 끝난 것을 본 주왕은 당황하여 밤새 도망쳐 첩 대계와 함께 노대에서 분신하였다. 이때 은상왕조는 멸망하였다.

마키노 전투의 위대한 승리는 강상영명의 조직과 지휘 덕분이었다. 전투의 시기를 파악하는 측면에서는 주왕이 마비되고 이완되고, 백성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친척들로부터 멀어지는 시기를 선택하고, '사람들을 정죄하여 범죄를 공격한다'는 소명을 사용합니다. " 왕자와 패거리를 통합하여 상인을 공격하는 것; 전투 지휘 측면에서 먼저 군대와 전사가 정면에서 공격을 시작하고 군인들이 맹렬한 돌격을 시작하여 상인군의 대형을 일거에 무너 뜨 렸습니다. 그리고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주나라를 건국한 후 강상은 상나라를 멸망시킨 공로로 제(秦)라는 칭호를 받았고, 도읍은 영추(지금의 린쯔시 북쪽, 임자시)였다. 강상동은 자신의 영지로 여행을 떠났고, 가는 길에 매일 밤 머물며 아주 천천히 걸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기회는 드물고 잃기 쉽다고 들었습니다. 손님으로서 나는 내 영지에서 직책을 맡을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손님으로서 나는 그렇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태공은 이 말을 듣고 밤에 옷을 입고 곧바로 갔다. 자, 새벽에 진영에 도착했는데 우연히 진영을 놓고 경쟁하러 온 라이족 사람들을 만났다. .

장상은 제나라의 정치 상황을 안정시킨 후 정치 체제를 개혁하기 시작했다. 그는 지역 관습을 준수하고 주나라의 관료주의를 단순화했습니다. 상업을 힘차게 발전시켜 사람들이 생선과 소금의 혜택을 누리게 하십시오. 그 결과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제나라로 왔고, 제나라도 당시 부유한 나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주성왕(周聖王) 때 관삼촌과 채삼촌이 반란을 일으켰고, 회하(淮河) 유역의 소수민족도 이를 기회로 삼아 반란을 일으켰다(주공의 동방 원정 참조). 동쪽에는 바다, 서쪽에는 황하(黃河), 남쪽에는 목릉(木靈)까지 이르리니, 그들이 왕자든 삼촌이든 순종하지 않으면 그들을 정복할 힘이 있다." 이후 제나라의 세력은 더욱 커졌고, 그 영토는 점점 더 넓어져서 춘추시대의 '오패왕'이자 '전국시대의 칠영웅'이 되었다. 전쟁은 마침내 Zhou Gong Ji Dan에 의해 진압되었습니다. 태공강상(Taigong Jiang Shang)은 백년 이상 살다가 죽었으나 그의 매장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군서인 『육도(六道)』는 강상이 지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전국시대 그의 작품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후대가 확인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내용으로 볼 때 기본적으로 강상의 군사실천활동과 그의 전략적 사고가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마천(Sima Qian)은 『역사기(史記): 제태공가문(史史私峰官氏)』에서 “후세의 안병과 주나라의 은권은 모두 태공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략가.

논평: 장상은 고대 중국 최초의 전략가형 군사 전략가로 중국 전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후대 군대 활용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주공기단(? ~ 기원전 1105년)

성씨는 기단으로 주나라 문왕의 아들이자 무왕의 동생이다.

그의 봉토는 주(周)에 있고 직함은 상공(商功)이므로 주공(周功)이라 불렀다. 주(周)문왕(文王) 때에는 효(孝)가 많고 인자(仁慈)가 많아 무왕(吳王)을 도와 주(周)나라를 무찌르고 그에게 여(魯)라는 칭호를 주었다. 주공은 봉건국에 가지 않고 왕조에 머물면서 무왕을 도와 사회를 안정시키고 주를 위한 제도를 세웠다. 어려움을 겪으며 상나라의 옛 귀족들이 복위를 준비하고, 주공이 정부를 보조했는데, 이는 왕위 계승 제도의 부자 계승 원칙을 위반하여 주씨 가문 내에서 갈등을 일으켰다. 그 결과, 남은 세력은 주나라 내의 반군과 결탁하게 되었고, 그 대표자는 주무경(周吳臣) 왕자와 관서(關談), 채숙(蔡葉) 등 3인이었다. 그 결과 주공은 동쪽으로 가서 세 번째 삼촌의 난을 진압하고, 50개의 왕국을 멸망시키고, 동남부를 건국하고, 돌아와 제의와 음악을 행하였다. , 그는 빗질하지 않은 머리를 여러 번 잡았고, 식사를 할 때 빗질하지 않은 머리를 잡고 입에 음식을 여러 번 뱉어 현자를 맞이하기를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이는 '머리를 잡고 음식을 뱉는다'는 관용어를 암시한 것이다. 주공은 어린 성왕을 세심하게 보살펴 주었는데, 성왕이 몹시 괴로워서 손톱을 자르고 강의 신에게 기도하며 말했다. 아직은 정신이 없군요." "어떤 잘못도 다 내 몫입니다. 죽고 싶으면 죽게 해주세요." 성왕은 병에서 회복되었습니다. 주공이 섭정한 지 7년 만에 성왕이 성장하여 주공이 다시 정권을 잡고 대신으로 돌아왔다.

나중에 누군가 성왕 앞에서 중상모략을 하게 되자 주공은 겁을 먹고 초나라로 도망갔다. 곧 성왕은 국고에 모인 문서를 살펴보았고, 주공이 병들었을 때 기도한 것을 발견했고, 주공의 나라에 대한 충성심에 눈물을 흘리며 즉시 주공을 데려오라고 했습니다. Zhou Gong은 Zhou 왕조로 돌아온 후에도 여전히 왕조를 위해 충실하게 일했습니다. 주공은 무왕을 도와 왕이 되어 주나라를 건국하고 통일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특히 성왕에게 모함을 받은 뒤에도 죽을 때까지 충성을 다해 주나라의 발전을 위해 힘썼고, 마침내 천하를 대치하게 되었다. . 주공은 그가 죽기 전에 성왕을 떠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그를 성주에 묻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성왕(成王)은 겸손하여 그를 문왕(文王)의 묘 옆 비의(築夷)에 장사하였다. 그래서 저는 주공을 매우 존경합니다.

주공은 미래세대 정치인들의 귀감이다. 공자의 유교는 그의 인품을 최고의 모델로 여겼고, 최고의 정치적 이상은 주나라 초기의 인정(仁政)이었다. 공자가 평생 동안 주창한 것은 주공의 의례와 음악체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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