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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에 왜 만두를 먹나요?

종자라고도 알려진 종자는 찹쌀을 만두잎에 싸서 쪄서 만든 것으로 '모퉁이', '관밥만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민족의 전통 명절음식이다. 종자는 춘추시대 훨씬 이전에 등장했으며 원래는 조상과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진나라 때 종즈는 단오절의 음식이 되었습니다. 단오절 기간에 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중국에서 유행해 왔으며 북한,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졌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벼를 야생벼잎(야생벼잎)으로 뿔 모양으로 싸서 '뿔쌀'이라고 부르는데, 대나무 통에 담아서 먹었다고 한다. , 봉인하고 구운 것, "튜브 쌀 만두"라고 불립니다. 종은 일종의 "籺"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신과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물입니다. 잔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다양한 축제를 위해 다양한 잔이 만들어집니다. 종지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신과 조상에게 바치는 헌사입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식물재물에 담가서 물에 '알칼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야생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빚은 것이 광동성 알칼리성 쌀만두가 되었습니다.

종자는 일찍이 춘추시대에 벼를 벼잎에 싸서 뿔 모양으로 만든 굴원을 기리기 위해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다. 쌀을 대나무통에 담아 밀봉하여 볶은 것을 "곡물만두"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종즈의 유래는 굴원(Qu Yuan)의 여동생이 만든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공 쌀만두의 유래는 굴원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굴원은 초나라의 멸망을 받아들일 수 없어 그를 추모하기 위해 굴원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배를 타고 강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찹쌀을 채운 대나무 통을 강에 던져 그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 왕조 건무 시대 중장사(長沙) 사람 오휘(吳惠)가 용선 축제 기간에 다시 밀라강을 따라 걷고 있었는데 갑자기 자신을 삼로박사라고 부르는 사람을 보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 매년 제사를 지내셨는데, 음식은 강물에 있는 용이 다 먹었어요. 앞으로도 내 꽃을 제물로 바치고 싶다면 님잎으로 싸고 화려한 비단줄로 감싸서 용이 먹기를 두려워하게 하라. 그 이후로 사람들은 제사를 드리러 갈 때 찹쌀을 담는 데 더 이상 대나무 통을 사용하지 않고 나뭇잎과 화려한 비단 밧줄로 싸서 포장에서 나온 것이 쌀만두였습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초목물에 담가두었다가 물에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삶았습니다. 광동 알칼리 쌀만두라고 불렸습니다. 동시에 속을 채운 쌀만두도 소수 있었고,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돼지고기 쌀만두였다.

진나라에서는 쌀만두가 단오절 음식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찹쌀 외에 쌀만두를 만드는 원료에도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여 지은 만두를 '이지중'이라고 불렀다. 밥에 희귀한 동물 고기, 밤 등을 섞어 밥의 다양성을 높인다. 종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당나라 : 쌀만두에 사용되는 쌀은 옥처럼 하얗고, 쌀만두의 모양은 원뿔형, 마름모형으로 나타난다. "Datang Zongzi"는 일본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이미 '보존 쌀만두', 즉 과일을 곁들인 쌀만두가 있었다. 소동파 시인은 “가끔 만두 속에 월계수 열매가 보인다”라는 시를 지었다. 이때 쌀만두를 이용해 정자와 정자, 나무 수레, 말을 짓는 광고도 있었는데, 이는 송나라에서 쌀만두를 먹는 것이 매우 유행했음을 나타냅니다.

원명대에는 쌀만두의 포장 재료가 야생 벼잎에서 루오잎으로 바뀌었고, 이후 갈대잎에 싸인 쌀만두가 등장했다. 호두 등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명청시대 : 갈대잎에 싸인 종자가 등장하고 된장, 잣, 대추, 호두 등의 재료가 추가되면서 품종도 더욱 다양해졌다. 함종자(Ham Zongzi)는 청나라 때 등장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쌀만두는 상서로운 음식이 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시 과거에 응시한 선비들은 모두 가족들이 특별히 포장해 준 '비만두'를 먹고 시험장에 가야 했는데, 그 길이가 가늘고 글처럼 보였다고 한다. 상을 받으려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와 동음이의어를 사용했습니다.

종자에 관한 다음 두 가지 이야기는 굴원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은나라 어느 나라의 왕에게 명교백이(Mingjiao Boyi)와 숙기(Shuqi)라는 두 아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주무왕이 상주왕을 공격하려고 군대를 보내려고 했을 때, 백의(白伯)와 서기(興橋) 두 형제가 이를 말리려고 애썼으나 실패했다. 그 후 상나라가 멸망한 후 백이와 서기가 주왕과 협력하기를 싫어하여 양산에 은둔하여 주나라의 음식을 먹기를 싫어하다가 결국 산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그들을 불쌍히 여겨 곡식으로 음식을 만들어 주머니에 넣어 제사를 드렸습니다. 이런 음식을 주머니에 넣는 것이 종지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