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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건의 서부지역 선교
장건의 서역 임무는 본래 대악족과 연합하여 흉노에 맞서 싸우려는 한무제의 전략적 의도를 구현하는 것이었지만, 서역 임무를 수행한 후, 한족과 이족 사이에는 문화 교류가 잦았으며, 중원의 문명은 '실크로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급속히 퍼졌습니다. 이는 한나라의 무제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장건의 서역사명이라는 역사적 사건은 특별한 역사적 의의를 지닌다.
'서부'라는 단어는 '한서·서부전'에서 처음 등장하며 장건의 이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서한시대 협의의 서역은 옥문관과 양관(지금의 감숙성 둔황 서쪽) 서쪽, 충링 동쪽, 곤륜산 북쪽, Balkhash 호수 남쪽, 즉 한 왕조 영토의 서부 지역 보호 지역입니다. 넓은 의미의 서부 지역에는 충링 서쪽의 중앙아시아, 로마 제국 및 현재의 아프가니스탄, 이란, 우즈베키스탄 및 지중해 연안을 포함한 기타 지역도 포함됩니다.
서부지역은 천산산맥을 경계로 남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타림분지를 중심으로 거주하고 있다. 서한 왕조 초기에는 남쪽 가장자리에 누란(산산, 로프누르 근처), 구강, 치에모, 호탄(현재의 호탄), 야칸드 등 "36국"이 있었는데, "남부 왕국"이라고 불리는 북쪽 가장자리에는 Gushi(나중에 오늘날의 Turbo에서는 Qianshi와 Houcheshi로 나누어짐), Yuli, Yanqi, Qiuci(오늘의 Kuqa), Wensu, Gumo(오늘의 Aksu) 및 Shule(오늘의 Kashgar) 등이 있습니다. ., Xi는 그들을 "북로의 나라"라고 불렀습니다. 또한 Tianshan Mountain 북쪽 기슭에는 Qian과 Hou Pu'e, Dongxi Qiemi가 있습니다. 면적은 크지 않고 대부분 사막의 오아시스이지만 계곡이나 분지도 있습니다. 인구는 일반적으로 20,000명에서 30,000명 사이로 작습니다. 가장 큰 Qiuci에는 80,000명이 거주하는 반면, 작은 규모의 인구는 1,000~2,000명에 불과합니다. 곡물 생산 외에도 Qiemo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포도 및 기타 과일과 최고의 마초 알팔파가 풍부합니다. 축산업에는 당나귀, 말, 낙타가 포함됩니다. 또한 옥, 구리, 철과 같은 광물도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주민들이 구리와 철을 사용하여 무기를 주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천산산맥 남북의 나라들은 규모는 작지만 대부분 성벽을 갖고 있다. 각 나라에는 왕 밑에 공직이 있고,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군대가 있습니다. 기원전 2세기, 장건이 서역으로 파견되기 전, 흉노귀족의 세력이 서역으로 퍼져 연철 등 여러 나라에 노비대장을 두었고, 여러 나라에 무거운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그리고 착취.
당시 일리강 유역의 유목민이었던 다웨씨족은 인구 40만명의 유명한 '여행국'이었다. 그들은 한때 둔황과 기련산 사이에 살았으며, 흉노에게 거듭 패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곳으로 이주했습니다. 흉노는 월지왕을 죽이고 "그의 머리를 술잔으로 삼았다". 따라서 다웨씨족과 흉노족은 '세계의 적'이었다. 그러므로 장건의 서부지역 선교는 그의 사명을 완수하지 못했다.
한나라가 점점 강력해짐에 따라 흉노귀족들의 북방 위협을 적극적으로 제거할 계획이었다. 무제(吳帝)는 다웨씨족에 대한 소문을 듣고 서쪽으로 가는 유일한 방법을 고려하여 다웨씨족과 동맹을 맺고자 했습니다. 하서 회랑은 여전히 흉노의 지배하에 있었기 때문에 그는 공개적으로 인재를 모집했습니다. 사신의 중요한 임무를 맡는다.
건원 3년, 즉 기원전 138년, 장건은 '남자로 모집해 월지를 만들었다'. "랑"은 황제의 시종으로 고정된 지위가 없으며 언제든지 중요한 임무에 임명될 수 있습니다.
장첸은 한중 출신이다. 의지력이 강하고 유연성과 관대함을 갖고 있으며 남을 잘 대하는 성격이다. 그는 임무를 수행하던 중 흉노에게 붙잡혀 10년 넘게 한나라의 특사로 지내며 흉노찬우의 강요로 현지인과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다. 임무를 완수하려는 그의 결심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는 흉노 서쪽 지역에 살면서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장건은 마침내 기회를 찾아 부하들을 이끌고 훈족에게서 탈출했다. 그들은 수십일 동안 서쪽으로 달려가 충링을 건너 다완(지금의 우즈베키스탄이자 일본 영토)에 도착했다. 다완(Dawan)에 의해 소개된 후 강주(지금의 카자흐스탄과 카자흐스탄의 남동쪽)를 거쳐 다시아(Daxia)에 도착했습니다. 박트리아는 현재의 아무다리야 강 유역에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Zhang Qian은 Da Yueshi를 찾았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다웨지의 '여행국'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먼저 일리강 유역에서 오손의 공격을 받은 후 다시 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63만명의 오손(吳孫)도 역시 '흥국(興國)'이다. 그들은 한때 둔황(敦煌) 지역을 배회하다가 대월석(大月師)의 공격을 받았다. 나중에 Xiongnu는 Wusun을 지원하여 Dayuezhi를 공격했습니다. Dayuezhi는 Amu Darya 강으로 이동해야했지만 Wusun은 Ili 강에 머물 렀습니다. 다웨지는 아무다리야 강에 도착한 이후로 무력으로 다샤에게 항복했을 뿐만 아니라 이곳의 비옥한 땅으로 인해 점차 유목 생활에서 농업 정착으로 바뀌어 동쪽으로 돌아가 훈족과 적이 될 생각이 없었다. Zhang Qian은 Dayuezhi에 1년 넘게 머물렀지만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흉노에게 1년 넘게 감금되었다.
기원전 126년, 흉노족이 내전을 벌이고 있었고, 장건은 기회를 이용해 도망쳐 장안으로 돌아갔다.
장건은 사신으로 파견될 때 1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데리고 갔는데, 13년이 지나자 그와 탕이푸만 남았다. 비록 이 임무는 원래의 목적을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서부 지역의 지리, 상품, 풍습 및 습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해를 얻었으며 한 왕조가 중앙 아시아로의 운송 경로를 개척하는 데 귀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장건은 귀국한 뒤 서부 지역의 상황을 우제에게 보고했다. 《한슈·서부전》에 실린 내용의 원본입니다. 이후 장건은 위청과 동행하여 "물과 풀을 알면 병력이 부족하지 않다"는 공덕을 행했기 때문에 무제로부터 "백왕후"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원수 4년(기원전 119년) 장건이 두 번째로 서역에 사신을 파견했다. 이때 한나라는 이미 하서회랑을 장악하고 무제 통치 기간에 훈족을 상대로 최대 규모의 원정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었다. 지난 몇 년 동안 한나라의 무제는 장건에게 대하와 다른 지역의 상황에 대해 반복적으로 물었고, 장건은 일리수에 도착한 후 오손과 흉노와의 갈등의 구체적인 상황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둔황으로 돌아가 한족과 함께 저항하기 위해 모집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훈족의 오른팔 절단'이라는 유명한 전략이다. 동시에 장건(Zhang Qian) 총리는 서부지역의 모든 민족과의 우호교류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견해는 한나라 무제(吳皇帝)가 채택하였다.
장건은 300명의 대표단을 이끌고 각각 말 두 필, 만 마리의 소와 양, 그리고 '수천만' 상당의 금과 비단 물품을 가지고 오손에 도착하여 왕을 설득했습니다. 오손이 동쪽으로 돌아가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그는 또한 Chijie 부사절을 Dayuan, Kangju, Yuezhi, Daxia 및 기타 국가에 보냈습니다. 장건이 원정 2년(기원전 115년)에 돌아오자 오손은 장건과 함께 장안으로 수십 명의 사절을 보냈다. 그 후 한나라는 파르티아(페르시아), 신도(인도), 연차이(아랄해와 카스피해 사이), 조지(파르티아의 속국), 리쉬안(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 속해 있는 도시)에 사신을 보냈다. 중국 사절도 파르티아가 특별히 조직한 2만명의 대접을 받았다. 파르티아와 다른 나라의 사절들도 계속해서 장안을 방문하고 무역을 했습니다. 이때부터 한나라와 서부지역의 소통이 이루어졌다.
원정 2년(기원전 115년) 장건은 한나라로 돌아와 그를 대종으로 모시고 이듬해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죽음 이후 한나라와 서부 지역의 관계는 더욱 발전했습니다. 원풍 6년(기원전 105년) 오손왕은 정혼을 위해 한나라에 천 마리의 좋은 말을 결혼시켜 달라고 청하여 강두의 시군공주와 오손왕을 시집보냈다. 시준이 죽은 후 한나라는 초무왕의 손녀인 결유공주(結佐妃)와 오손왕(吳孫王)을 시집보냈다. 걱정을 덜어주는 웨이터 풍뤄(鳳羅)는 시와 문학에 능통하여 공주의 사신으로서 자주 한족의 명절을 지내고 다른 나라에 포상을 보내며 존경과 신뢰를 받았고 풍부인이라 불렸다. 그녀의 활동으로 인해 한과 우순의 관계는 공고해지고 발전했다. 신각 3년(기원전 60년)에 흉노가 내부적으로 분열되었고, 예거왕 선현산이 백성을 이끌고 한나라에 항복하자 흉노의 서역 지배는 무너졌다. 한나라 선제가 위사마정기를 오뢰성(지금의 신강 룬타이 동쪽)에 주둔하게 하여 서역의 수호자로 임명하였다. 오늘날의 발하쉬 호수(Balkhash Lake)의 콩링(Congling)과 남쪽.
훈족 노예 소유자들은 서부 지역의 모든 민족을 극도로 잔인하게 착취하고 억압했습니다. 서한의 봉건제도는 흉노노예제도보다 훨씬 발전했다. 그러므로 신장 각 민족은 흉노귀족의 억압을 청산하고 서한의 통치를 받아들이기를 희망한다. 서한 정부는 그곳에 상주 관리를 배치하고 현지 군인을 파견하여 밭을 경작하고 학교 대장을 세워 밭을 지휘함으로써 한족과 신장 각 민족의 교류를 더욱 긴밀하게 만들었습니다.
한나라의 서역 편입은 원래 군사적 목적이었으나, 서역 개방 이후 그 영향력은 군사적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다. 서한시대 둔황에서 옥문관을 거쳐 신장으로, 신장에서 중앙아시아까지 동서횡단 통로가 다시 한번 방해받지 않았다. 이 통로는 후대에 "실크로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실크로드'는 서한 왕조와 중앙아시아의 여러 나라를 연결하고 그들 사이의 경제적, 문화적 교류를 촉진했습니다. 우리 나라 각 왕조의 봉건 중앙 정부가 국경의 소수 민족을 "오랑캐"라고 불렀기 때문에 장건의 서부 지역에 대한 사명은 한족과 오랑캐 사이의 첫 번째 문화 통합이되었습니다. 호두, 포도, 석류, 누에콩, 자주개자리 등 서부지역의 식물 10여종이 중부평원에서 점차 재배되기 시작하였다. Qiuci 음악과 Huqin과 같은 악기는 한족의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한군이 산산(山山), 처시(河寧) 등지에 주둔할 때 지하 우물을 파는 기술을 사용했는데, 이를 흔히 '카레즈'라고 부르며 점차 현지에 보급되었다. 또한 대완의 땀흘린 말은 한나라 때 매우 유명하여 '천마'라 불리며 '사신들이 서로 쳐다보며 찾았다'고 한다. 당시에는 다완 서쪽에서 파르티아까지 비단이 생산되지 않았고, 철을 주조하는 방법도 몰랐으며, 나중에 한나라의 사신과 척후병들이 이 기술을 전수했습니다.
중국의 비단과 철 제련 기술이 서쪽으로 확장된 것은 인류 문명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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