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BT가 하드 드라이브를 손상시키나요?
BT가 하드 드라이브를 손상시키나요?
BT로 인해 하드디스크가 손상될까 봐 두려운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세요!
BT로 인해 하드디스크가 손상될까 봐 두려운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세요!
(먼저 이 글은 재게시물이며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사이비 과학은 지옥으로 가세요 - 하드 디스크를 자주 읽고 쓰는 것이 정말 해를 끼치나요? 하드 디스크와 FLASHGET이 실제로 V5 버전에 해를 끼치나요?
여기서 FLASHGET만 언급했다는 점을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ED와 FTP는 원칙이 같고 너무 게으르기 때문입니다. 하나씩 입력해 보세요
여기서는 FLASHGET만 언급했다는 점을 강조하지만 원리는 ED나 FTP와 같고, 이른바 하드디스크의 마모도 마찬가지입니다. .
누군가의 말을 먼저 인용해 보세요
자주 읽고 쓰면 하드디스크가 손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기 헤드의 수명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주 읽고 쓰면 자기 헤드 암과 자기 헤드 모터의 마모가 가속화됩니다. 이는 해당 영역의 자기 매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기장의 안정성으로 인해 읽기 및 쓰기 오류도 발생합니다. 디스크 표면이 더 가깝습니다(일반적으로 자기 헤드와 디스크 표면은 몇 미크론에 불과합니다. 얼마나 가깝습니까?). 이는 또한 박막 자기 헤드의 데이터 읽기 감도에 영향을 미치고 수정 발진기의 클록 주파수를 변경합니다. , 하드 디스크 회로 부품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작업으로 인해 IDE 하드 디스크 자체의 단점으로 인해 작업 요청이 너무 많으면 검색 실패율이 높아지고 헤드 재설정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재설정을 의미함). 헤드 암과 헤드 모터의 마모를 가속화하기 위해 헤드는 다시 탐색하기 위해 0 트랙으로 돌아갑니다.
최신 하드 디스크의 작동 원리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IDE이든 SCSI이든 오늘날의 하드 디스크는 "Winchester" 기술을 사용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습니다.
1. 자기 헤드, 플래터 및 이동 메커니즘은 밀봉되어 있습니다.
2. 고정되어 고속으로 회전하는 도금 디스크의 표면은 평평하고 매끄러워졌습니다.
3. 자기 헤드는 플래터를 따라 방사상으로 움직입니다.
4. 자기 헤드는 디스크와 접촉하여 시작 및 정지하지만 플라잉 상태이므로 작동 중에 디스크에 직접 접촉하지 않습니다.
디스크: 하드 디스크 플래터는 알루미늄 합금(신소재에도 유리 사용) 디스크 표면에 자성 분말을 부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자성 분말은 트랙이라고 불리는 여러 개의 동심원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 0과 1의 상태를 나타내는 동심원 트랙에 무작위로 배열됩니다. 이 작은 자석은 자기 헤드의 자력에 의해 영향을 받으면 배열 방향이 변경됩니다. 자기 헤드의 자력을 이용하여 지정된 작은 자석의 방향을 제어함으로써 각 작은 자석에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본체: 하드 디스크의 디스크 본체는 여러 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디스크는 스핀들 모터에 의해 고속으로 회전합니다. 3600, 4500, 5400, 7200 또는 그 이상에 도달합니다.
자기 헤드: 하드 디스크의 자기 헤드는 디스크의 자성 물질의 상태를 읽거나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각 자기 표면에는 상단부터 시작하여 자기 헤드가 있습니다. 0부터 번호가 매겨집니다. 자기 헤드가 작동을 멈추면 디스크와 접촉하지만 작동 중에는 날아가는 상태입니다. 자기 헤드는 디스크의 랜딩 영역과 접촉하여 시작 및 중지됩니다. 랜딩 영역에는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으며 이 영역에서 자기 헤드가 시작 및 중지되므로 데이터가 손상될 문제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읽을 때 디스크는 자기 헤드 움직임의 절묘한 공기 역학적 설계로 인해 디스크의 데이터 영역에서 0.2---0.5 마이크론 높이에서 "비행 상태"에 있습니다. 표면. 디스크 표면과의 접촉으로 인한 마모가 발생하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
모터: 하드 디스크의 모터는 모두 브러시리스 모터로 고속 베어링으로 지원되며 기계적 마모가 거의 없으며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 회전 디스크는 명백한 자이로스코프 효과를 생성하므로 작동 중인 하드 디스크가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베어링의 작업 부하가 증가합니다. 하드 디스크 헤드의 트래킹 모터는 대부분 보이스 코일형 회전 또는 선형 모션 스테퍼 모터를 사용하므로 트래킹 조정에 따라 디스크의 트랙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드 디스크가 작동할 때 충격이나 충돌이 없어야 합니다. 작동하므로 이동할 때 주의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다들 원리를 이해하셨겠죠?
우선 자기 헤드와 데이터 영역이 접촉되지 않아 마모 문제가 없습니다.
둘째, 컴퓨터를 켜자마자 하드 디스크가 회전합니다. 스핀들 모터의 회전 속도는 FLASHGET을 사용하든 ED를 사용하든 관계가 없습니다. 전원이 켜져 있는 한 회전합니다. 마모는 소프트웨어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셋째, 탐색 모터의 제어에 따라 자기 헤드의 움직임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뒤로 움직이며 진폭은 가장 안쪽 층(착지 영역)에서 시작됩니다. 디스크를 사용하여 가장 바깥쪽 레이어로 천천히 이동한 다음 한 트랙, 다른 트랙으로 천천히 뒤로 이동하여 데이터를 찾습니다. 엄청난 도약은 없을 것입니다(개구리가 아닙니다). 따라서 마모와 손상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열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첫 번째는 스핀들 모터와 시크 서보 모터의 회전이다. 하드디스크의 온도는 주로 이에 따른다.
둘째, 고속으로 회전하는 디스크와 공기 사이의 마찰이 있다. 이것이 주요 요인이기도 합니다.
하드디스크 읽기와 쓰기는요?
안타깝게도 발열량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하드 디스크의 읽기 동작은 디스크의 자기장의 변화가 자기 헤드의 저항값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디스크는 열이 발생하지 않지만 자기 헤드는 열을 발생시킵니다. 전류의 변화로 인해 약간의 열이 발생합니다. 쓰기 작업은 어떻습니까? 반대로 자기 헤드를 통과하는 전류의 세기는 끊임없이 변화하여 디스크의 자기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과정은 전자기 유도를 사용하므로 자기 헤드에서 많은 양의 열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디스크의 영구 자석은 차갑기 때문에 디스크 자체는 열을 발생하지 않으며 자기장의 변화로 인해 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자기 헤드에서 발생하는 열은 이전 두 제품에 비해 미미합니다.
열은 방출되고 전도될 수 있는데, 높은 열이 디스크의 영구 자석에 손상을 주나요? 실제로 손상은 매우 작습니다. 영구 자석이 감자되는 온도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하드 드라이브에서 생성되는 온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물론, 케이스가 열을 잘 발산하지 못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을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누군가가 저지른 몇 가지 실수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1. 고온은 자기 헤드의 저항 유도 감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읽기 및 쓰기 오류가 발생합니다. 영구 자석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둘. 소위 열 팽창은 디스크 본체와 자기 헤드 사이의 거리를 더 가깝게 만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기 헤드의 비행은 공기 역학적 원리에 기초하고 정상적인 상황에서 항상 디스크로부터 특정 거리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하드디스크를 세게 치면 진동이...
셋. 소위 탐색은 하드 디스크가 초기 위치에서 지정된 트랙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재설정 작업은 자주 발생하지 않습니다. 트랙의 물리적 위치는 CMOS에 저장되므로 하드 드라이브는 트랙 0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기 헤드가 시작되자마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지 않는 한 소위 재설정 작업이 완료됩니다.
넷. IDE 하드 디스크와 SCSI 하드 디스크의 디스크 구조는 유사합니다. 단지 SCSI 하드 디스크의 인터페이스 대역폭이 최신 IDE 하드 디스크의 인터페이스 대역폭보다 크며 SCSI 카드에는 메인 CPU의 점유 속도를 늦추기 위해 CPU와 유사한 장치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바로 Seagate가 IDE 하드 드라이브에 SCSI 하드 드라이브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다섯. 하드 디스크 읽기 및 쓰기는 실린더 섹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실린더는 전체 디스크의 모든 자기 표면의 반경이 동일한 동심 트랙이며, 각 트랙을 여러 영역으로 나누는 것을 섹터라고 합니다. 하드 디스크의 쓰기 작업은 한 섹터를 먼저 채운 다음 동일한 실린더에 다음 섹터를 쓰는 것입니다. 한 실린더가 완전히 채워질 때까지 헤드는 다른 트랙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파일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지속적으로 함께 저장되지는 않는다(사용자 입장에서는 함께 있지만 운영체제의 최하층 입장에서는 그 저장이 연속적이지 않다). 따라서 FLASHGET 또는 ED로 얼마나 많은 스레드를 열어도 자기 헤드의 탐색은 일반적으로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때보다 크지 않습니다. 물론 이 상황은 단순한 다운로드나 업로드일 뿐이지만 실제로 이 과정에서 하드 디스크에서 읽고 써야 하는 다른 소프트웨어가 시작되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보장할 수 있습니까? 아마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를 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시겠죠? WINDOWS 자체가 가상 메모리 파일을 자주 읽고 써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FG를 사용하여 다운로드하든 ED를 사용하든 하드 드라이브의 고문은 평소에 비해 너무 심하지 않습니다.
여섯. FLASHGET에서 스레드를 너무 많이 여는 것이 왜 좋지 않은지, ED가 하드 디스크에서 자주 읽고 쓰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선 스레드가 많아지면 CPU 점유율이 높아지고, 페이지 변경이 잦아져 가상 메모리 읽기와 쓰기가 잦아지는 이유는 운영체제 원리를 공부해본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여기서는 들어가지 마세요. ED는 어떻습니까? 동시에 여러 사람에게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여러 사람이 동시에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FG 멀티스레딩과 유사합니다. 그래서 하드 드라이브 표시등이 세게 깜박입니다. 하지만 현재 하드디스크에는 캐시가 있는데, 데이터가 바로 하드디스크에 기록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캐시에 저장했다가 일정량에 도달하면 한꺼번에 하드디스크에 기록되는 방식입니다. . FG에서 어떻게 설정하든 실제로는 캐시에 먼저 기록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도 CPU 개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설정 시간이 너무 짧고 CPU 사용량이 높아 가상 파일을 읽고 쓰는 중이기 때문에 여전히 하드 디스크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일곱. 하드디스크는 자주 읽고 쓰고, 탐색 서보 모터에 의해 헤드암이 자주 움직인다. 그러나 이러한 손실은 기계적으로 발생하지만 실제로는 크지 않다. 하드 드라이브 자체에 포스 암 변형(병행 수입품의 가장 일반적인 고장)과 같은 기계적 고장이 있지 않는 한. 실제 마모는 자기 헤드에 있습니다. 전류 변화로 인해 노화가 발생하지만 수명에 비해... 합리적인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자기 헤드가 진동으로 인해 디스크에 부딪히지 않는 한.
여덟. 고온의 가장 심각한 영향은 기계적 회로, 특히 하드 드라이브 외부의 회로 기판으로 인해 고온에서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따라서 특정 IBM 글래스 하드 드라이브에는 배드 섹터가 있더라도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바로 사라집니다. 더 심각한 경우 회로 기판을 교체하면 정상이 됩니다. 그래서요.
너무 많은 단어를 입력하다 보니 정말 피곤해요.
간단히 말하면 열악한 환경과 부적절한 관리로 인해 하드디스크의 수명이 영향을 받게 되지만 이는 결코 소프트웨어의 잘못은 아닙니다.
FLASHGET이든 ED든 FTP든 하드디스크를 자주 읽고 쓰지만 좀 더 명확히 말하면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듣는 것만큼 하드디스크에 해롭지는 않습니다. , 소위 하드 디스크의 마모는 실제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표시등이 깜박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WEB 서비스 및 FTP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의 경우 하드 디스크가 충분히 크지 않습니다. 읽고 쓰기가 가능하며 게임을 하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기 위한 하드 드라이브와 비슷합니다.
하드디스크에는 연속 무장애 시간이라는 매개변수가 있다. 하드디스크의 동작 시작부터 고장이 발생할 때까지의 가장 긴 시간을 말하며 단위는 시간(hours), 영문 약어는 MTBF이다.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의 MTBF는 최소 30,000~40,000시간입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하드 디스크 제조업체의 매개변수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이 연속적인 문제 없는 시간을 직접 나누어서 몇 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드 드라이브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지 스스로 생각해 보십시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는 먼지 청소를 위해 10분 이상 몇 차례 꺼진 것 외에는 한 번도 멈춘 적이 없습니다(6세대 40G 골드 사용). 옮기다). SCSI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서버도 3대 있는데, 2년 연속 열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하드디스크에서 발생하는 열은 일반 IDE 하드디스크(10,000rpm 하드디스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다.
이런 점에서는 제가 할 말이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몇 가지 사항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1. 병행 수입품이나 수리된 하드 드라이브를 구입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행수입품은 표면적으로는 무해해 보이지만 운송 중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기계 본체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경우가 있어 운송 시 매우 안전하지 않습니다. 수리된 물건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하드 드라이브가 쉽게 손상된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은 먼저 자신의 하드 드라이브가 이러한 것들 중 하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둘. 하드 드라이브의 작업 환경은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어야 합니다. 특히, 정전이 잦고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섀시는 1~2개월마다 먼지를 청소해야 합니다.
셋. 하드 드라이브 메커니즘은 진동과 고온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따라서 환경이 좋아야 하며, 특히 섀시는 과도한 진동을 피하기 위해 튼튼해야 합니다. 컴퓨터 책상도 불안정해지지 마세요.
넷. 정기적으로 하드 드라이브 조각 모음을 수행하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드 드라이브 조각화가 하드 드라이브 마모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는 데 오해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드 디스크 조각화 자체가 증가하면 조각이 적을 때보다 하드 디스크를 읽고 쓰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뿐이며 하드 디스크의 마모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실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 네트워크의 서버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운영 체제는 UNIX이지만 UNIX에는 디스크 조각 모음 소프트웨어가 없습니다.
Microsoft의 NT4 자체에도 이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나 자기 헤드의 잦은 움직임으로 인해 읽고 쓰는 시간이 늘어나므로 CPU의 페이징 동작도 빈번하게 발생하여 가상 파일을 자주 읽고 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실제로 여기서 정확한 용어는 페이징 파일입니다). 따라서 하드 디스크의 로드가 증가합니다. 이것이 하드 드라이브 조각화의 단점입니다.
다섯. 하드 디스크를 읽고 쓸 때 갑작스러운 정전, 콜드 스타트 및 CPU 부하를 증가시키는 기타 사항(예: 게임을 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다운로드하는 동안 대용량 3D 게임을 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하드 디스크에 해롭습니다. 이유를 말하지 않겠습니다. 너무 피곤해서 타이핑을 할 수 없습니다.
요컨대, 하드 드라이브를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한 하드 드라이브는 우리에게 그렇게 빨리 BYEBYE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하드 자체의 품질이 좋지 않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