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무형유산 | 불꽃술 기술 - 불과 나무의 혼합, 첨필로 그림 그리기
무형유산 | 불꽃술 기술 - 불과 나무의 혼합, 첨필로 그림 그리기
사각형 나무와 스타일러스 펜,
펜 끝이 떨어지고 연기가 피어 오르고
아름다운 그림의 윤곽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마법의 마법이 아니라
고대 수공예품인 불꽃입니다.
잃어버렸다가 되찾은 고대 기술
파이로그래피는 파이로그래피, 핫 스탬핑, 파이어 펜 페인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더 생생한 고대 이름인 '불침 자수'도 있습니다. ". 탄화의 원리를 이용하여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스타일러스의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다림질을 주된 방법으로 하고, 색조합을 보조적으로 사용하여 대나무, 비단, 비단옷감 등의 재료를 굽고 칠한다.
'불화' 예술 형식의 원형은 이미 중국 노예사회 시대부터 나타났다. 기록에 따르면, 은대(商代) 우리 선조들은 금속을 불에 달군 뒤 다양한 모양의 뜨거운 쇠를 만들어 글자와 문양을 열탕으로 찍어 그릇에 새겼다고 한다. 그러나 "화로술" 기술이 실제로 유래되었는지에 대한 역사적 자료는 없습니다. 민속학에는 일부 기록만 있습니다. "화로술"은 서한 왕조에서 시작되어 동한 왕조 때 번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열전술이 최초로 인기를 끌게 된 것은 동한 왕조의 제지 기술이 발명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종이가 출현하기 전에 민속 예술가들은 비단, 나무 및 기타 재료에만 발열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원자재는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열화 기술이 진정한 '민중 예술'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이 혁명적인 발명이 글쓰기와 그림 예술에 혁명을 일으킨 것은 동한 시대에 채륜이 제지를 발명한 이후였습니다. 종이에 인쇄한 열전술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수년간의 기근과 전쟁으로 인해 파이로그래피 기술은 한동안 사라졌습니다. 청나라 광서제 3년(1877)이 되어서야 허난성 난양(南陽)의 명화가 조흥(趙興)이 재발견하여 정리하였고, 대대로 민속예술가들에게 전승되었다. 오늘날까지. 청대 열전술의 인기는 황제가 메뚜기 사육을 좋아한 것과 관련이 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특히 강희(康熙)와 건(隆)나라의 황제들은 메뚜기들을 위해 시를 지었을 뿐 아니라 내무부에 특별히 키워달라고 명령하기도 했다. 메뚜기를 담는 가장 인기 있는 용기는 그림이 그려진 박항아리입니다. 이러한 유행은 전국 각지에서 팔기의 제자와 고관들이 이어받아 한동안 박항아리에 의존하여 열화술이 다시 인기를 얻었습니다.
나무와 불의 충돌의 철필 예술
불꽃의 예술 형태는 불을 잡는 것뿐만 아니라 힘을 조절하는 것도 매우 높은 기술적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획의 의도'에 주목 먼저 종이에 펜을 대고 모양을 잡아요.” 홍이 이수동(Hongyi Li Shutong) 선사는 자신의 저서에서 발열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불 발열은 가장 오래된 방법입니다. 이 방법에서는 얇은 쇠바늘을 사용하고 점토 공을 놓습니다. 바늘이 용광로에서 붉게 타면 대나무나 돌에 칠하면 그을린 자국이 보입니다. 고무볼에 연결된 고무볼의 공기를 한쪽으로 짜내면 고무튜브와 볼이 가열된 후에도 펜이 열을 잃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펜을 자주 교체하기 위해 10개 이상의 쇠바늘을 대나무 젓가락으로 사용하여 화로에 굽는 것도 간단한 불화법이다."
파이로그라피에 사용되는 도구도 다른. 고대에는 민화작가들이 특수한 쇠꼬챙이를 잡고 등불이나 난로에 가열하여 나무, 대나무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가장 원시적인 방법을 사용하였다. 나중에 등유 램프의 출현으로 열화술 예술가들은 열화술을 위해 침대에 옆으로 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열화술 라인을 더욱 유연하고 다양하게 만들었습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뜨거운 쇠가 열화술의 주요 도구가 되었는데, 쇠꼬치에 비해 뜨거운 쇠는 넓은 면적을 칠할 수 있고 선이 더 거칠고 거칠어졌다. 전기 납땜 인두의 발명과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열화 기술도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용접 헤드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파이로그래피 사진이 더욱 아름답고 다양해집니다.
무형문화유산 공예의 다양한 학교
역사적으로 열화 기술은 Yanshan, Nanyang, Jinling, Shandong 및 기타 열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허난(河南)성 난양(南陽)은 화술 기술의 가장 오래된 전승지이다. 이 장르의 화술 주제는 인물, 고서, 꽃과 새 등 다양하며, 심지어는 풍경화까지 열성적인 대작가들이 단순하고 우아한 색으로 그려낸다. . 최근 몇 년간 남양불꽃은 호랑나무를 주재료로 하고, 불불젓가락을 주요 출력형식으로 삼아 그 기술을 계속 계승하고 갱신해 왔다.
장난(Jiangnan) 지역은 또한 화로학의 주요 발상지 중 하나입니다. 지방 정부 기록에 따르면, 화술 기술은 동진 이전에 소주와 항저우에서 나타났으며,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Zhang Youqin, Liu Jintang, Qian Huaijin, Pan Sansi 등과 같은 많은 유명한 불꽃 예술가가 이 땅에 나타났습니다. Liu Jintang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불꽃 작업은 주로 부채 뼈와 빗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뜨거운 꽃, 새, 숙녀를 잘합니다. Qian Huaijin은 서예와 그림을 잘하고 그의 불꽃 작업은 주로 부채를 사용합니다. 뼈대와 펜대를 가지고 있으며, 고귀한 선비들의 열띤 모습을 잘 표현합니다. 강남(Jiangnan) 지역의 유명한 화술 대가들은 불과 나무를 다루는 화술 예술과 강남 문인의 강한 북적 성향을 결합시켰습니다. 그들은 고대 백단향 부채는 물론 펜과 잉크 종이와 같은 섬세한 도구에 수많은 강남의 감정을 깊이 새겼습니다.
참고자료
[1] Liu Ziji. 선양대학교, 2021년.
[2] Liu Wenkui. 그림 [M], 내몽고 과학 기술 출판부, 1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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