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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진스님 소개
건진스님 소개
서민들 사이에서는 성(姓)이 춘우(春禮)인 건진(建眞, 일명 Jianzhen)은 춘추시대 춘우곤의 후손으로 전해진다. 춘추전국시대 당나라 무황후(687년) 양주 강양현(현 강소성 강두현)에서 광덕 원년 대종 1년에 태어났다. 당나라(서기 763년), 장수 76세. 그는 일본에 중국 불교 계율을 소개한 당나라 최초의 저명한 승려였으며 일본 율파의 창시자였으며 당나라의 국해대사 및 대승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평생을 계율을 설하는 데 바쳤으며, 다섯 번이나 바다를 건너지 못하고 심지어 시력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뜻을 바꾸지 않고 마침내 일본에 계율을 전파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67세의 그는 6번째 항해에 성공하여 일본에 도착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일본 불교 학문의 위엄과 전통을 확립하고 일본 율장(율장)의 창시자가 됨.
순우검진은 열네 살 때 오랫동안 승려였던 아버지를 만나러 양주 대윤사에 갔다가 장엄하고 친절한 불상과 깨끗하고 정돈된 본당을 보았다. 그는 승려가 되고자 하는 오랜 야망에 감동하여 아버지의 허락을 받아 오명(五智), 즉 내명(Nei Ming)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초보 승려가 되었습니다. 불교), 진술(언어학), 음명(논리), 이방명(의학) 및 공교명(장인)을 배웠으며 달력 산수와 같은 과학적인 기술도 배웠습니다. 당나라 중종 신룡 원년(서기 705년), 18세의 건진은 도안 변호사로부터 보살계를 받고(생년과 사망 연도는 불명), 계율과 의학과 법을 배웠다. 건축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었습니다. 2년 뒤, 동경 낙양과 명문 승려들이 모이는 서경 장안에서 유학했고, 21세에 변호사 홍징(634년)으로부터 장안 석사에서 정식 계를 받았다. - 712년) 형주 남천사(南泉寺) 형주 옥천사에서 공부하고 천태지관을 공부하였다.
Jianzhen은 배우기에 전념하고 불과 몇 년 만에 모든 대장경을 배웠습니다. 그 후 변호사 Rongji (생년 및 사망 연도 미상)를 따라 변호사 Daoxuan (596)의 '네 번째 가르침'을 공부했습니다. AD - 667 AD). "Fun Lv Xing Chao", "Karma Shu", "의식의 중요성과 중요성 측정", 그리고 Yiwei, Zhiquan 및 Daliang과 같은 변호사로부터 "Four Fen Lv Shu"를 탐구했습니다. " Xiangbu 법학대학원이 작성했습니다. 잉크와 종이에 관한 이 모든 연구는 미래의 진실 규명과 법률 연구의 진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는 불교 계율과 원리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치황 의학, 서예, 불교 건축 및 예술 분야에서도 깊은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개원 21년(서기 733년), 건진은 변호사 도안과 함께 장안에서 양주의 용흥사(다윤사)로 돌아와 10년 동안 강의하고 가르치고 홍보했다. Jianghuai 지역의 법률 그는 Dao'an 이후 Jianghuai 법률 연구의 대가가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그는 용흥사와 대명사 법무를 관장하고, 법회를 거행하고, 사찰에 자선의료기관을 세웠으며, 각종 약과 연고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동방탐험전설』의 통계에 따르면, 현종이 당나라를 건국한 21년부터 천보가 중국에서 떠난 지 12년(서기 753년)까지 만 20년 동안, 건진은 40년 동안 대록을 강의했다. 그는 전후에 절을 지어 시방의 승려들에게 공양하고, 무수한 불상과 보살상을 만들고, 천 깃과 2천 개가 넘는 천 깃을 꿰매어 공양하였다. 오대산(五台山)의 승려들은 공개 집회를 열었고,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해 자비의 장을 열었고, 삼보에게 공양하는 공경의 장을 열었고, 그로부터 계를 받은 개종자가 4만 명이 넘습니다. 그는 큰 자비와 지혜를 지닌 뛰어난 스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현종 천보 원년(서기 742년) 일본 승려 영록(생년 및 사망 시기 미상)과 보조(생년 및 사망 시기 미상) 사망 미상)가 도항에서 유학을 왔는데, 스승(생년 미상)이 스승에게서 건진이 당대의 명승임을 알고 양주 대명사에 가서 일본에서 가르칠 것을 권유했다. 검진은 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목숨을 걸고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가려고 하였으며, 그의 용감하고 사심 없는 정신으로 수십 명의 제자들을 감동시켜 그를 따라 동쪽으로 가서 계율을 전하고 정의로운 법을 수호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에서는 국가적인 금지령이 내려져 백성들이 사적으로 출국할 수 없었다. Jianzhen은 국가의 승인을 얻지 못한 채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가고 싶었는데, 이는 어려움과 위험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천보 2년부터 천보 7년(서기 743년~748년)까지, 건진의 다섯 번의 일본 여행은 좌절을 겪었다.
천보 12년(서기 753년) 10월, 건진은 66세였다. 당나라 주재 일본대사 후지와라 청화(富士樂淸, 서기 706년~778년)와 기비 마사비(기비 마사비, 서기 695년~775년)가 기다렸다. Jianzhen은 Yangzhou를 방문하여 안수를 설교하기 위해 다시 동쪽으로 여행하도록기도했습니다. Jianzhen은이 항해를 철저히 준비한 결과 마침내 이듬해 2 월 당시 일본의 수도 인 나라에 도착했습니다. 일본 천황은 건진을 위해 도다이지(土大寺)를 지정하고 도다이지(土大寺)의 주지(主師)로 임명하고 '천등대사'라는 칭호를 부여했다. 같은 해, 건진은 동대사 비로자나당에 계계단을 건립하고, 일본 천황, 황후, 황태자, 고위 관료들에게 보살계계를 가르쳤고, 또한 440여 명의 일본 사미들에게 계계를 베풀었습니다. 일본 불교 역사상 이정표가 된 공식적인 서품의 시작. 얼마 지나지 않아 Jianzhen은 불당 서쪽의 Shimono Yakushiji Temple과 Chikushi Avalokitesvara Temple에 계수 제단을 세웠는데, 이는 당시 "세계 3대 계계 단"이라고 불렸습니다. 황제는 또한 Jianzhen에 100개의 논 마을을 기증하여 도장, 즉 일본 Vinaya 종파의 첫 번째 사원인 "Tangshodai Temple"을 건설하라는 칙령을 내렸고 Jianzhen은 이후 일본 불교 계율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정동대사 전설"에 따르면, "그때부터 일본의 의식은 점점 더 심각해졌고, 스승들은 대대로 전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나는, 부처님의 제자들이 수시로 행하면 영원히 거하는 불멸의 여래가 되리라." 한 등불이 수십만 등불을 태우듯이 희미한 모든 것이 밝고 밝게 유지될 것이다." 천평보자 7년(763년) 5월 6일, 건진은 주지실에서 서쪽을 바라보고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침묵을 지켰다.
요약하자면, Jianzhen이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동쪽으로 여행한 위대한 업적은 그가 일본 불교의 확산과 일본 문화의 변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입니다. 『사부법』 등의 서예 작품과 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 왕헌지의 정통 서예 작품을 통해 중국 서예 예술이 일본에서 꽃피울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Jianzhen은 병리학, 특히 약초에 능숙했으며 일본 의학의 새로운 분야를 열었습니다. "Jianzhen의 비밀 처방"이 여전히 세계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의료계에서는 심지어 Jianzhen을 조상으로 존경합니다.
또한 그의 직접 지도로 건립된 당쇼다이(당서대)는 향후 일본 불교 미술의 모델이 되기도 했으며, 사찰 내 불상과 건축물도 중요문화재로 지정됐다. 일본의 불교 사찰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건축적, 예술적 공헌도 뛰어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건진이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동쪽으로 여행할 때 많은 불교 경전, 영상, 약품, 예술품을 일본에 가져왔으며 이는 일본 의학, 조각, 예술, 건축, 회화, 서예 등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것입니다. . 동시에 그를 따라 동양으로 온 유명한 중국 화가, 백단향 조각가, 조각가, 주조공, 자수가, 편집자, 서판 조각가 및 기타 장인들도 일본 문화, 조각상 및 예술을 당나라로 완전히 변형시켰습니다. 광범위한 역사적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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