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월극원학교의 창립자 원설분에 대한 간략한 소개

월극원학교의 창립자 원설분에 대한 간략한 소개

현대 인물

중국 이름: Yuan Xuefen

국적: Han

출생지: 절강성 성현

생년월일: 1922년 3월 26일

사망일: 2011년 2월 19일

직업: 위에오페라 공연가

신념: 마르크스주의

주요 업적: 중국 극작가 협회 부회장, 월극원 창립자(단 역할); > 대표작: "더블" 순교자 ​​이야기", "서방의 로맨스" 등 (history lixixinzhi.com)

원설분의 등장인물

위안 설분(1922.3.26-2011.2.19)은 절강성 성저우시 감림진 두산촌 출신이다. *** 파티원. 그는 상하이월극단 회장, 명예주석, 상하이외국우호협회 부회장,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11세에 사계절 춘월오페라반에 입학했고, 14세에 항저우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그녀는 1938년 상하이로 건너가 1942년 여성 월극 개혁에 전념했다. 그녀의 연주와 노래는 부드럽고 섬세하며 단순하고 깊으며, 부드러운 매력과 생동감 넘치는 리듬으로 캐릭터 묘사를 매우 중시하며 "원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설분은 편곡에 참여해 전통극 '량산백과 주영태', '서방의 낭만'에 주연을 맡았고, 사극과 현대극 '뮬란 입대'의 각본과 출연도 맡았다. 그리고 "레드핑크 진게". 1946년에는 루쉰의 소설 '축복'을 각색한 '향림자매'가 공연됐다.

1953년 위안설펀 주연의 '량산박과 주잉타이'가 국제영화제에서 '뮤지컬영화상'을 수상했다. 1955년 버마 총리 우 누(U Nu)가 그녀에게 금메달을 수여했습니다. 1956년 문화부로부터 '1949~1955년 우수영화상' 명예상을 수상했다. 1989년 중국음반주식회사가 발행하는 제1회 '금음음반상'을 수상했다.

Yuan Xuefen Yue Opera School

Yuan School은 Yuan Xuefen이 설립한 여성 배우들의 Yue 오페라 학교입니다. Yuan Xuefen은 1922년 Yue Opera의 고향인 Zhejiang Province Shengxia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11세에 그녀는 오페라를 배우기 위해 Four Seasons Spring Class에 입학하여 남학생 수업에서 Si Xian Zheng Diao 곡을 처음 배웠습니다. 졸업 후 여성 월극 사공곡 시대의 대표적인 인물인 왕흥화와 함께 무대에 올랐으며, 노래 실력의 영향은 비교적 크다. 1942년 10월, Yuan Xuefen은 Yue Opera의 개혁을 옹호했습니다. 대부분의 레퍼토리는 Yue Opera의 원래 단순하고 활기차고 점프하는 곡은 Yuan Xuefen의 캐릭터에서 시작하여 자주 반복될 수 없었습니다. 7성인 전통 창법의 성악 변화를 이용하여 창법을 형성하고 점차 급진적이고 하강하는 선율의 특성을 발전시켜 슬프고 깊은 창법을 제시한다. 1943년 1월에 나온 노래 '상심한 남자'는 "상심한 사람은 생각할수록 상심해진다"라는 곡이 대표적이다. Yuan Xuefen이 1943년 11월에 "Xiang Fei"를 연주했을 때 그녀는 피아니스트 Zhou Baocai와 협력하여 노래에 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처음에는 Chi Diao의 원형을 형성했습니다. 월극의 노래는 판 구조에서 더욱 발전되어 완성되었으며, 노래곡의 서정성과 드라마가 향상되어 월극 음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장르 출현의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Yuan School은 Chi Diao 곡을 기반으로 형성되었으며 Yue Opera의 초기 학교 중 하나였습니다. 1940년대 원파의 창법은 대체적으로 낮고 애처로웠으며 서사도 상대적으로 내밀한 편이었다. 그러나 원설분은 창악 수준의 변화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소흥극의 엄격한 상하문 형식을 깨는 데 능했다. 등장인물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에 따라 노래하는 선율은 놀랍도록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하다. 마리마리'와 그 유명한 '세 가지 울음', 즉 '향비·'울고 있는 머리', '나비연인·울는 영혼', '대마실·울고 있는 남편' 등이 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원파는 새로운 캐릭터의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1950년 "아카시아 나무"를 공연할 때 Yuan Xuefen과 Liu Ruzeng은 합작하여 Yue ​​Opera의 초기 남성 극단 예술가인 Zhi Jinxiang의 노래 요소를 흡수하여 열정, 열의와 같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남성 곡"을 만들었습니다. , 망설임, 불안감.

1953년 <서방의 낭만>을 연주할 때에는 우아하고 명쾌한 음악적 언어와 시적인 구창을 구사하였고, 촘촘하고 밀도 있는 인물의 리듬을 번갈아가며 가창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었다.

1958년 <두 순교자 이야기: 과부>를 연주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6자 곡을 창작해 여주인공 양홍우의 음악적 이미지를 정확하고 생생하게 만들어냈다. 1959년 <구금>을 연주할 때 <동항>의 6자 아리아는 고음과 장창 특유의 리듬을 흡수하여 혁명적 여주인공 구금의 결단력 있고 개방적인 성격을 보여주었다. 1962년에 "상림의 아내"가 공연되었을 때 6자 곡인 "천의 후회, 만의 후회"는 전통적인 무림 곡, 사명 남사, 현전 곡 및 기타 요소를 흡수하고 세심한 장식을 추가하여 슬픔의 음색을 형성했습니다. , 한숨, 자책 등은 Xianglin 부인의 고통받는 영혼을 심오하게 표현합니다.

위안파 노래의 특징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완곡하면서도 섬세하고, 깊고 미묘하고, 감미로운 맛이다. Yuan Xuefen은 캐릭터의 구체적인 개성과 감정을 바탕으로 곡을 만드는 데 능숙하며 화려한 곡을 추구하지 않고 목소리에 감동을 더하고 진실된 감정과 부드러운 매력으로 마음을 감동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노래할 때 숨이 차고, 목소리가 재치 있고, 뿜어내는 힘이 강하고, 발음이 단단하고 탄력 있고, 목소리에 긴장감과 절제력이 가득해 독특한 매력을 형성하고 있다. 그녀는 가사의 의미에 따라 특별한 리듬 형식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안정된 원래의 캐릭터 리듬을 변경하여 노래 스타일과 가사가 밀접하게 통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장계원이 아니었다면 그는 많은 사람을 알았을 것입니다." "서방의 낭만"의 "결혼"에서 "만약" 다음의 드로우에는 반박의 특별한 리듬 패턴이 사용됩니다. 그렇지 않았다'라고 잉잉이 언급한 의미를 생생하게 드러낸다. 누군가와 사랑에 빠졌을 때 감출 수 없는 기쁨, '진신'의 '링룽바오지'의 '링롱' 두 글자와 '칭둥'의 두 글자 "Being in the East of the Wall"에서는 둘 다 미리 당김된 리듬을 사용하여 노래의 멜로디를 만듭니다. 흐름에는 기복이 있고 안정성에는 점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