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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위구르춤

신장위구르춤

신장위구르춤은 민족무용 중 하나입니다. 이제 신장위구르춤에 대한 기초지식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1. 기본 자세

머리는 높이, 가슴은 높이, 허리는 곧게 펴되 뻣뻣하지 않게 유지하세요.

여성의 우아한 바디라인만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남성과 여성이 쌍으로 추는 것이 일반적이며, 여성의 춤은 우아하고 스트레칭적인 반면, 남성의 춤은 강렬하고 강력합니다.

2. 눈과 기본 손 위치

신장 무용에는 구부러진 손바닥, 손목을 감싸는 손, 손목을 감싸는 손, 충치를 감싸는 손, 등 여러 유형의 손 모양이 있습니다. 등. 이전에 눈 훈련 및 손 위치 조합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를 얻으려면 Dancing Half the Sky의 무대 뒤에서 직접 "eyes"라고 답하십시오(이 기사의 댓글 섹션에는 없음).

3. 기본 단계

기본 단계: 사이드 탭 스텝, 백 탭 스텝, 프론트 탭 스텝, 스텝, 하프 스쿼트 스텝, 스쿼트 스텝 및 백 탭 스텝.

4. 신장춤의 회전

회전은 '갑작스런 움직임과 갑작스러운 휴식'을 강조하며 시작하려면 빠르고 강하게, 멈추려면 멈춰야 한다. 다른 헤어댄스 로테이션과는 다릅니다.

5. 신장 춤의 스텝

흐름 중에 무릎은 유연하고 가벼워지며, 무릎은 항상 서로 밀착되고, 양쪽 손목은 유지됩니다. 다리는 계속 안쪽으로 굴러갑니다. 아래쪽 다리는 발바닥을 버클로 묶어 땅을 지탱하고 몸의 움직임을 단계별로 따라갑니다.

참고: 무엇을 하고 있든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머리를 높이 들고 손을 옆으로 움직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신장 춤의 떨리는 발걸음

, 눈썹을 올리고, 눈을 움직이고, 어깨를 움직이고, 목을 움직입니다.

연습할 때 턱을 눈 방향으로 살짝 들어 올리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구르 춤을 잘 배우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리듬의 기복을 잘 파악해야 하고, 언제 빠르고, 언제 빨라지는지 막연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위구르 춤의 자세와 표현을 이해해야 합니다.

때로 사람이 춤을 잘 못 추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지만, 표정에 많은 디테일을 담아내기 때문에 매력이 있고 위구르 춤의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만 하면 어떤 춤도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을 거예요.

역사:

위구르족은 고대에 위구르족, 위구르족, 위구르족 등으로 알려졌는데, 그들은 일찍부터 농업 경제를 시행했습니다. 위구르인들은 한때 샤머니즘, 마니교, 불교 및 기타 종교를 믿었습니다. 다양한 발전 단계에 있는 위구르인들의 경제, 문화 생활, 종교적 신념이 모두 그들의 춤에 반영됩니다. "위고철서"에 따르면, "우리는 함께 모여 하늘을 숭배했는데, 수만 명이 모였다... 유라가 신신을 노래하고 염불했는데, 이는 무당 의식에서 조상들의 춤을 반영한 것입니다." 모베이 활동에서는 유목민 시대에 천국을 숭배했습니다. 위구르 시대의 민속 및 궁중 음악과 무용 활동, 노래와 춤에 대한 불교의 영향은 당송 이후 역사 기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장 지역은 고대부터 중국과 서양을 잇는 중요한 교통로였으며, 고대 서부 지역의 음악과 춤이 성행했던 곳이기도 하다. 중원부 문화, 인도 및 이란 문화가 주요 문화이며 신장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유명한 호탄 음악, 슐러 음악, 치우자 음악, 고창 음악, 이저우 음악 등은 모두 신장에서 유래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역은 오늘날까지도 음악과 춤의 풍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들만의 독특한 춤 형식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춤의 대부분은 신장의 유명한 클래식 음악 모음곡인 마캄(Maqam)과 결합되어 있으며, 많은 소규모 공연은 대부분 대중이 모여 오락을 즐기는 "맥시 라이푸(Maxi Laifu)"에서 공연됩니다.

Muqam의 공연과 Maixi Laifu의 활동은 모두 신장의 전통 관습입니다. Muqam은 민속 음악을 표준화하고 민속 무용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민속무용을 배우고 즉흥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기회. 이제 위구르 춤은 본래의 형식을 바탕으로 공연 형태를 갖추게 되었으며, 위구르 춤은 오락용 춤, 관습 춤, 공연 춤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셀프 엔터테인먼트와 민속 무용에는 공연적이고 종교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현재 신장 전역에 퍼져 있는 민속무용의 주요 형태에는 사이나임(Sainaim), 도랑(Dolang) 댄스, 사마(Sama) 댄스, 샤디야나(Shadiyana), 나질 쿰(Nazil Kum), 접시춤, 손북 및 기타 공연 춤이 포함됩니다.

스타일 특성:

신장 북부와 남부의 자연 환경과 경제 발전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위구르 춤은 스타일과 지역 특성이 다릅니다. 위구르 춤의 주요 특징은 몸의 여러 부분과 눈의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어 감정을 전달한다는 점이다.

머리, 어깨, 허리, 팔부터 발끝까지 움직임이 있어요.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높이 들고, 허리를 곧게 펴는 것이 자세의 기본 특징이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크고 작은 움직임의 대비, 목을 움직이고 손목을 돌리는 등 장식적인 움직임의 장식을 통해 열정적이고 대담하며 꾸준하고 섬세한 스타일이 형성됩니다. 그 특징은 다음에도 반영된다. ① 계속되는 무릎의 미진이나 움직임을 바꾸기 전 순간의 미진이 움직임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연결시킨다. ②회전이 빠르고 다양하며 갑자기 멈춘다. 다양한 춤 형식의 회전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며 일반적으로 춤의 클라이맥스에서 경쟁적인 회전이 수행됩니다. ③음악 반주는 당김음과 점박자를 주로 사용하며, 춤의 매력과 민족적 색채를 부각시키기 위해 약한 박자에 강한 연주를 예술적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위구르 춤은 민속음악과 긴밀하게 통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춤에서는 머리, 어깨, 허리, 팔, 팔꿈치, 무릎, 발이 모두 움직이며 표정이 풍부한 눈이 더욱 대표적이다. '목 움직이기', '손가락 튕기기', '손목 돌리기' 등 일련의 작은 장식도 추가되어 위구르 춤의 특징을 형성합니다. 위구르 춤은 크게 자기 오락 춤, 의식 춤, 공연 춤으로 나눌 수 있다.

'사이나임'은 어떤 행사가 있든 축제일이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춤을 추며 자유롭게 입장하는 일종의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이다. , 즉흥적으로 연주하고 공연장 외부의 사람들과도 교류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소통하고 구경꾼을 초대하여 함께 춤을 추도록 유도하여 사람들을 친근하고 조화롭게 만듭니다. 사람들은 북소리와 반주에 맞춰 기뻐할 때까지 춤을 췄습니다.

또 다른 독특한 춤은 도랑춤이다. 듀오랑 댄스는 타림 분지(중국 북서부)의 듀오랑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도랑춤은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초반에는 듀엣 댄스가 주를 이룬다. 참가인원에는 제한이 없으며, 중간에 무대에서 나갈 수 없습니다. 이제 한 사람이 남았고, 환호와 함께 댄스가 클라이맥스에 이르렀다. 춤은 처음부터 끝까지 '돌랑무캄'의 반주에 맞춰 진행돼 따뜻하고 경쾌했다. 위구르족이 매우 좋아하는 춤이다.

위구르 민요와 춤:

위구르 춤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기 오락 춤, 관습 춤, 공연 춤. 셀프 엔터테인먼트와 민속 무용에는 공연적이고 종교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현재 신장 전역에 퍼져 있는 민속무용의 주요 형태에는 사이나임(Sainaim), 도랑(Dolang) 댄스, 사마(Sama) 댄스, 샤디야나(Shadiyana), 나질 쿰(Nazil Kum), 접시춤, 손북 및 기타 공연 춤이 포함됩니다.

사이나임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 신장 전역에 널리 유포되며 주요 리듬은 박자와 박자입니다. 일부 지역(예: 하미)에는 박자가 있습니다. 사이나임(Sainaim)은 원래 일정한 리듬과 아름다운 선율을 지닌 일종의 고대 신장 민요로, 나중에 경쾌한 곡인 사이러카이(Sailekai)와 결합되어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바뀌는 2단계 춤 형식을 형성하여 수집되었습니다. 위구르어 고전 모음곡 "12 Muqam"을 들어보세요. 『황궁서역도서』 제40권의 희부악에 대한 기록을 보면, 사이나임은 한때 청나라 궁중 희부악의 연주 품목이었던 것을 알 수 있다. Sainaim의 공연은 비교적 무료이며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공연할 수 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관중들은 둘러앉아 있고, 밴드와 백킹 가수들도 함께 모입니다.

마이가이티 카운티의 접시춤은 남성 예술가가 긴 나무 숟가락을 입에 물고 그릇을 치며 추는 춤입니다. 플레이트댄스의 스텝과 자세는 대부분 사이나임에서 따왔다.

핸드드럼

퍼포먼스 댄스. 1940년대에 등장한 춤 형식으로 신장 북부와 남부 지역 사람들에게 퍼지기 시작했으며 나중에는 무대 공연으로 발전했습니다. 연주는 주로 탬버린을 반주하는 여성이 담당합니다. 이 춤은 민첩한 움직임, 변화무쌍한 리듬, 어려운 회전 및 허리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타 퍼포먼스 댄스

소품으로는 돌 깨기 댄스, 사바예 댄스, 등불 댄스 등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댄스에는 염소 춤, 호랑이 춤, 낙타 춤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춤 형식은 대부분 메실라푸에서도 공연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무용 종사자들은 다양한 위구르 민속무용을 바탕으로 '위구르 무용 기본 훈련 교과서'를 편찬하고 우수한 무용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냈다. 손으로 추는 북 "포도 따기", 노래와 춤 "Kashgar Sai Naim", 대규모 춤 "Dolang Maixi Laifu", "호수"와 "북", "Tianshan Female Workers"등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국내외 유명 무용수와 안무가들이 대거 등장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