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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이젠탄은 어떤 책인가요?
'채근담'은 주로 생명사상에 초점을 맞춘 격언 수필집으로, 인용문을 채택하고 유교의 중용사상, 도교의 무위사상, 불교의 초월사상을 결합한 작품이다. 불다. "Cai Gen Tan"은 아름다운 어법, 깔끔한 대화, 심오한 의미 및 생각을 자극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정서를 기르고, 의지를 조절하고, 열심히 일하는 데 도움이 되는 대중적인 독서입니다. 저자는 '인간의 지능과 교양은 힘든 훈련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는 뜻의 '채겐(Cai Gen)'의 이름을 따서 이 책의 이름을 지었다. "채소의 뿌리를 깨물면 모든 일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Cai Gen Tan"(Sanqin Publishing House)
"Cai Gen Tan"에는 대략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청나라 판과 명나라 판은 Yu Kong의 비문에서 나온 것입니다. 삼풍의 스승 지안(Jian)은 일본 내각 도서관에 있는 쇼헤이자카 학문 연구소에서 수집한 사본으로, 원래는 명나라 고련이 편찬한 『야상자이쭌성팔주』에 실렸다고 합니다. . 책은 2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제1권은 225항목, 제2권은 135항목, 최종권은 360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항목은 청나라 판을 채택하고 있는데, 주로 광서정해년 양주경도서관의 목판본과 23년 불서사 조판본을 채택하고 있다.
채근담의 재치 있는 명언
도덕은 영원하고 권력은 일시적이다. 덕은 먼저 남을 이롭게 하고 그 다음 차이근담
[1] 오히려 수행하는 것보다 단순하고 루 후퇴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익이 많은 사람은 마음이 밝고 재능이 있으며 공덕을 조심해야하며 죄를 조심해야합니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후회하고 자신의 영광을 유지해야 하며, 자신의 명성을 멀리하여 자신에게 해를 끼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천도는 인연이 가득하고 해로움을 피하는 것이니 조화와 행복과 정신이 반드시 필요하며, 마음을 관찰하는 것보다 진실함과 조화가 더 낫습니다. 그리고 마음과 몸은 바쁠 때 여유롭고 조용합니다. 너무 엄격하게 가르치지 말고 진리와 미혹을 관찰하십시오. 마음을 깨끗이 보고 자기를 더럽히며 밝아지라 어두움에서 버리지 말고 공손히 항복하며 미혹된 마음을 소독하고 명철하고 살찌고 애통함을 깨닫고 , 자연을 없애고, 결심하고, 이익을 풀고, 산과 숲, 냄새, 복도, 사원, 경제 도로, 한 걸음 유지, 3 점 손실, 무과실, 무죄, 무죄, 이것이 미덕입니다 속세에서 벗어나 유명해지고 피곤함을 줄이고 신성한 세계에 들어가고 부지런하고 무관심하지 말고 마르지 말고 운명을 따르십시오. 나는 국내에서 온 사람들과 함께 여행하는 것이 기쁘지만, 국내에서 온 사람들과 함께 여행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다. 구름과 산의 변화무쌍한 산기슭을 두세 명의 소년과 함께 방황합니다. 나는 매일 다섯 호수 기슭과 푸른 들판의 계곡에서 어부와 전복랑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뜨겁고 추운 곳, 비린내 동굴에서의 감정. Xi Lian과 Luo를 말하는 사람이 있고, Zhu와 Qian을 연구하는 사람이 있고,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Tantian과 Diaolong을 옹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산에서 만나기로 한 그들. 나에게는 Cai Gen Tan을 데려와 서문을 요청하여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친구 Hong Zicheng이 있습니다. 이제 탁자 위에 원고를 정리하고 나니 마음 속에 생각이 엇갈리고, 손으로 읽으면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삶의 이야기는 바로 신비 속으로 들어가고, 도교와 사람에 대한 사랑은 그만큼 복잡합니다. 바위처럼. 하늘과 땅을 내려다보면 내 가슴은 메마른 가슴처럼 작고, 나의 업적과 명성은 너무나 높고 넓습니다. 펜 바닥의 도자기는 푸른 나무와 산일 뿐이며 화학적 톤은 날아다니는 연과 물고기에 관한 것입니다. 이 얼마나 자기 만족스러운 일인지, 포착한 말을 바탕으로 세상을 일깨우는 시급함이 귀에 들어와서 말하는 화려한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식물의 뿌리"라는 이름은 그의 노력과 노력뿐만 아니라 재배와 관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홍자는 "하늘이 나를 도와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하늘을 보충하며, 하늘이 만남으로 나를 괴롭게 하니 나는 높고 나의 길은 이를 잇는다"고 말했다. 의존하는 사람은 장(Zhang)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야채 뿌리에 진짜 맛이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 몇 마디로 설명하겠습니다.
(이 서문은 Hong Zicheng의 절친한 친구 Yu Kongjian이 썼습니다. Yu Shiming은 Jintan에서 태어나 Yuan 왕조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Wanli 시대의 Jinshi였으며 장관이되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자신의 노골적인 조언 때문에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삼봉의 주인"이라고 불렀고, 해임된 후 20년 동안 은둔생활을 했습니다. 석수윤감찰 콩공(孝孝)이 북경에서 와서 식물뿌리책을 써서 이야기하고 우에게 서문을 명하였다. 그는 또한 간략하게 말했다: "라이린이 처음 원원에게서 가르침을 받았을 때, 그는 서양에 가서 강의를 하고 부옹 노인의 가르침을 들었습니다. 쉬는 시간에 노인은 조용히 경고했다: "지혜로운 대선인은 오랫동안 위나야 식탁에 머물면서 몸과 마음을 길들여 오하(五下)의 법칙을 따르고, 보리의 근본이요 집중과 지혜의 근본이 되는 삼주경. '내가 여기에 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왜 그렇게 서두르느냐? 내 심장은 글쎄, 피를 고칠 수는 없어." 법의 연결이 빈약하다는 것을 알고 그는 사임하고 Xiuyun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옹이 말했다: "좋습니다! 원인과 조건이 있다면 영감을 많이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마음이 너무 바빠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두렵고, 율을 공부할 시간도 없습니다. 책이 있습니다. 첫 번째 제목은 Hong Yingming이 쓴 Cai Gentan입니다.
신체 언어, 세상 관련 단어, 숨은 단어, 표현하는 단어, 친절한 단어, 소개하는 단어, 자비로운 단어, 의미 있는 단어, 선 단어, 재미있는 단어, 학습 단어, 통찰력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명확하고 텍스트가 간결하고 간결합니다. 만약 수행하는 사람이 명상을 잘 익히고 수행한다면, 말하고, 움직이고, 고요해지는 가운데, 이득과 손실을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 자신의 허물을 보완하고 덕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법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타오.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가르친다. 너희는 그것을 알고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때 공경하고 받아들였으나 결국 약과 돌이 아니더라. 나중에 관직을 맡아 요직을 맡게 되었느니라. 하늘의 꽃이 내 앞에 있을 때 , 나는 눈에 비치는 그림자 때문에 근원을 모르고, 물과 달을 진리로 인식한다. 그것은 단지 하늘의 그림자일 뿐이라는 것을 거의 알지 못했다. 정신이 지쳐서 귀 끝까지 닿지 않은 것이 다행이었습니다! 나는 이 책에 있는 모든 것이 과거에 잘못되었음을 깨달았고, 노인이 나에게 주었을 때 그 의도를 깊이 후회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 책은 오랫동안 유통되었고, 종이가 벌레들에 의해 손상되어 재인쇄를 명하게 되었습니다. 이 서문을 세상의 미래 세대들에게 계몽시켜 보고 들을 수 있게 하여 주십시오. , 읽고 외우면 실천할 수 있습니다. 타타가타 린이 후회하고 부끄러워하지 않도록 하세요. 왜 이름을 붙였는지 모르겠고, 무슨 뜻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문? '요리는 맛이 있기 때문에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채소를 키우는 사람은 뿌리를 두껍게 가꾸어야 맛이 진해진다. 세상의 맛은 모두 베이컨을 기반으로 합니다. 고대인들은 "식물의 뿌리는 향기롭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식물뿌리는 버려진 것들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무시하고, 식물뿌리의 향은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는 이해하기 어렵다. 그런 책. 조용히 노는 사람만이 목적을 얻을 수 있다." 내가 라이제에게 배운 것을 이야기해보자! 건륭제 33년, 중원절이 있은 지 3일 후, 채겐탄은 서문 3
고대 사찰을 방문했을 때 알게 되었다. 경전의 스크랩 중 "채근담"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살펴보니 선불교에 속하지만 실제로는 몸과 마음, 삶에 대한 연구에 절실히 필요한 숨겨진 측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시 가져와서 다시 편집해서 깔끔하고 정돈된 문체로 수정했는데, 그 책은 언어와는 전혀 관계가 없어서 홍잉밍이 쓴 게 왜 50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999년 2월 2일 수추당 사부가 만났습니다.
채근담4 서문
'채근담'의 작가 홍잉밍이 있었습니다. 초도사(極道師)라고도 알려진 자성(紫成)의 생애는 알 수 없으며, 아마도 오랫동안 산속에 살았던 진탄현의 은둔자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만력 말기, 당은 재난에 시달렸고, 가경(嘉智) 시대에 나타나기 시작한 안팎의 혼란은 더욱 심해졌고, 통찰력 있는 사람들의 생각은 더욱 심해져서 헤어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당시의 매우 치열한 사회적 갈등을 표현하는 인물과 잉크가있을 것입니다. "Cai Gen Tan"과 "Jin Ping Mei"는 모두 이 역사적 시대의 작품이지만 표현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ai Zhizhong의 "Cai Gen Tan" - 상하이 생활의 맛: Sanlian 서점
예술 소설의 형식은 사회의 어둠을 드러냅니다. "Cai Gen Tan"은 도덕적 격언의 형식을 사용하여 인간 본성의 선과 악을 지적하고 사람들에게 복잡한 대인 관계에서 초연함을 얻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Jin Ping Mei"는 장엄한 구성과 섬세한 묘사로 인해 문학적 보물이 되었습니다. 사회적 이미지로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까지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그러나 "Cai Gen Tan"은 수백 년 동안 승려, 도교자 및 시인들 사이에서만 전승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ai Gen Tan"은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졌습니다. 일본 생활에 성공한 사람도 좋아하고, 좌절한 사람도 좋아하고, 정계, 학계에서도 좋아합니다. p>
<채근담>은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학문적 저작물이 아니라, 300여 년 전 은퇴한 관료가 쓴 작품으로, 작가는 유교의 중용론을 결합해 삶의 철학을 표현한 작품이다. , 도교의 무위사상과 불교의 세상살이철학이 이 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를 들어, 그는 "세상에는 영원이 있을 것이고 이 몸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삶은 단지 100년 동안만 지속되며 오늘은 살기 가장 쉬운 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기에 태어난 운이 좋은 사람은 인생의 기쁨을 몰라도 안 되고, 헛된 삶의 걱정을 품어서도 안 됩니다. "적극적으로 세상에 합류하려는 그의 생각은 제한적입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도덕적 표준을 고수하고 그 기준에 부합하면 적극적으로 세상에 합류할 것을 요구합니다. 반대로 그들은 "영원한 황폐함을 겪기보다는 일시적인 외로움을 겪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도덕적 원칙에 입각한 입장은 현대 사회에서도 여전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Hong Ziming의 "Cai Gen Tan"은 아름다운 어법, 깔끔한 대화, 심오한 의미 및 생각을 자극하는 작품입니다. 그 중 대만의 차이즈중씨가 선정한 125권의 만화는 홍씨의 유교, 도교, 불교 삼매를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표현한 것입니다. 참으로 독특하고 읽기 좋습니다.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은 형편이 좋지 않았지만 천성적으로 낙천적이었습니다. 나는 종종 올리브 몇 개를 먹고 문앞에 쪼그리고 앉아 다양한 단편 소설, 만화책, 만화, 특히 Feng Zikai와 Zhang Leping의 작품을 읽었습니다. , 종종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가져왔습니다. 기쁨과 희망은 사람들로 하여금 고통과 고민을 잊게 만듭니다. 음식을 달라는 어머니의 부르짖음만이 나를 만화책 중독에서 깨울 수 있었습니다. 올리브와 야채밥을 먹은 지 몇 년이 흘렀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채지중의 『만화 야채 뿌리』를 찬찬히 읽어보니 자연스럽게 이 두 가지의 향과 맛이 제 시대를 떠오르게 했습니다. 선생님으로서 단순한 삶. 매우 가볍지만 매우 풍미가 좋습니다. 나는 내 학생, 동료, 사업에 종사하는 몇몇 친구들도 이 만화 모음집을 좋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삶의 맛을 경험하고,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 여러분, 인생의 맛을 떠올릴 때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그 조합이 느껴지든 인생의 원래 맛은 단지 밋밋하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그렇지 않으면 채준 만화의 좋은 의도에 부응하지 않을까요?
1989년 말, 베이징(이 서문은 차이지중의 "채근담 - 인생의 맛", 상하이: 산롄 서점에 대한 Yu Zuyao의 서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