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길'은 주로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나요?
'길'은 주로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나요?
'길'은 깊은 의미를 지닌 희곡으로 1965년에 창작됐다. 늘 소잉카의 가장 대표적인 희곡 중 하나로 여겨져 왔으며 그가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주된 이유가 됐다. 일하다.
Wole Soyinka는 현대 나이지리아의 가장 유명한 극작가, 시인, 소설가, 비평가 및 번역가입니다. 그는 1986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여 이 영예를 얻은 최초의 아프리카 작가가 되었습니다.
'길'은 나라의 미래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작가의 깊은 고민과 비관적인 결론으로 인한 내면의 불안을 표현하고 있다.
'교통사고 가게' 주변에서 일어난 황당한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교회의 아침 종소리가 자고 있던 버스 차장 샴슨, 운전사 코토누, 살루비, 그리고 무라노라는 하인을 깨웠고 그들은 평소처럼 하루의 생계를 시작했다. 교통사고 가게 주인은 '교수님'이라는 수수께끼의 노인이다. 주일학교 교사, 기도회 진행자 등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자동차 부품, 운전면허증 위조 등을 취급하고 있다. 팔 수 있는 티켓이 없던 샴슨과 운전면허증이 없던 사루비는 장난으로 '교통사고 가게'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교통사고 현장에서 돌아온 '교수님'이 착각하게 만들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집에 있었고 떠났다고. 곧 시장은 자신의 당을 위해 일할 "도쿄 유지"가 이끄는 갱스터들을 비밀리에 고용하기 위해 이곳에 왔고, "도쿄 유지"는 시장으로부터 방금 받은 헤로인으로 즉시 경찰에 뇌물을 제공했습니다.
'교수'는 이곳에서도 성경을 찾는 작업을 계속한다. Cotonu의 질문에 "교수"는 그의 하인 Murano의 과거 사건을 말했습니다. 알고 보니 그는 차에 치여 버려진 남자였다. 이를 발견한 '교수'는 그를 구조하고 간호해 건강을 회복시켰다. 비록 무라노는 신체적 장애가 있지만 "교수"의 눈에는 도덕적 성자이자 영원한 진리의 수호자이기도 합니다. 코토누는 '교수님'의 조언을 무시하고 교통사고가 두려워 다시 운전을 거부했다. 알고 보니 그의 아버지는 생애 초기에 교통사고로 사망했고, 그의 친구인 버마인 하사도 며칠 전 비극적인 교통사고를 목격하고 다리에서 떨어질 뻔한 것으로 드러났다. . 게다가 마음속에 숨겨둔 고민도 있었는데, 운전하던 중 복면을 쓴 교통사고 피해자를 만나 의심을 피하기 위해 트럭 펜더 밑에 숨기고 도망쳐야 했다. 경찰이 수색한 결과 피해자들은 어디에도 없었고 오군신의 가면만 남았다. 이후 경찰 '퍼니조'가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교통사고를 조사하던 중, '교통사고 매장'에서 피해자가 착용한 마스크를 발견하고 모두가 숨겼다. 하인 무라노는 '교수님'의 의자 밑에 숨겨져 있던 가면을 보고, 실제로 그것을 집어들고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교수님'은 바보인 무라노가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가면무도회가 다시 춤을 췄고, '교수님'은 여전히 성경과 그 가르침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설교했다. 댄스에 참석한 사람들은 미친 듯이 춤을 췄고, 더 미친 듯이 춤을 췄습니다. 참석한 '도쿄 야쿠자'는 자신이 속한 훌리건들이 댄서 대열에 합류하는 것을 보고 그만하라고 소리쳤고, '교수님'은 사람들에게 마음껏 춤을 추도록 권유하면서 갈등이 일어났다. 난투 속에서 살루비의 도움을 받은 '도쿄 유지'는 '교수'를 단검으로 찔렀지만, 그 자신은 오군신의 가면을 쓴 남자에 의해 땅에 던져졌다. 임종 당시 "교수"는 모든 사람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길처럼 숨을 쉬고 길이 되십시오! 당신은 하루 종일 배신과 기만, 착취의 땅에 누워 꿈을 꾸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신뢰하면 고개를 들고 당신을 신뢰하는 승객을 공격하고 통째로 삼키거나 길에서 때려 죽입니다. 태양 광선처럼 길이와 세월이 긴 죽음의 장막을 당신들 사이에 펼쳐서 그것이 많은 얼굴이 되고 모든 죽은 자들이 검은 그림자를 드리울 때까지 길처럼 숨쉬십시오. ..
결국 '교수님'은 어둠에 둘러싸여 애가 속에 세상을 떠났다.
연극 '로드'를 창작하게 된 직접적인 동기는 나이지리아 도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작가의 심정이었지만, 연극에는 많은 현실적 문제에 대한 작가의 철학적 사고가 스며들어 있다. 그러므로 연극 <길>은 심오하고 상징적인 의미가 가득하다. 줄거리의 지속적인 진화, 등장인물의 대화 독백, 행동의 언어적 영감 등 모두 인본주의적이고 인도주의적인 관점에서 사회에 대한 작가의 날카롭고 강력한 비판을 드러낸다.
현실에 대한 작가의 깊은 생각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현안을 논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삶을 대변하기보다는 사회생활의 본질을 분석하고, 희망과 상상보다는 국가적, 국가적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도로" 이 연극은 경고적인 의미와 형언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관통력을 보여줍니다.
'더 로드'가 공연될 당시 나이지리아는 독립한 지 5년이 됐다. 조국의 독립 초기에 소인카는 조국 건설에 열중하고 모든 것을 재건하고 낡은 것을 버리고자 하는 열정에서 곧 진정되었습니다. 그는 새로 독립된 민족국가가 건전한 발전의 길에 들어서는 데 실패하지 않았다는 것을 냉철하게 발견했습니다. 국가는 행복한 번영의 모습을 보지 못한 대신, 다양한 심각한 사회적 위기를 노출시켰습니다. 권력자들은 부패와 방탕을 일삼았고, 정당과 종족 간 분쟁과 갈등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가난하고 불평하고 있습니다. 새로 독립한 나라는 곳곳에서 부패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가운데 다시 한 번 무너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극 <길>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은 더 이상 광복 초기에 창작되었던 <숲의 춤>에서 민족의 독립과 화합, 번영을 상징하는 카니발의 노래와 춤이 아니라 부서진 트럭과 울퉁불퉁한 도로, 그리고 지속적인 교통사고 및 기타 객관적인 물체.
'더 로드'의 막이 열리며 관객의 시야에 나타난 것은 '비뚤어진 차체와 바퀴가 없는 차량'과 '차량 뒤에 달린 4륜 트럭'이었다. 관객을 향한 몸'이라는 황폐한 장면. 이후에도 트럭은 풍부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 채 극에 계속해서 등장했다. 일부 부품이 누락되고, 차체가 손상되고, 일부가 일치하지 않는 부품으로 뭉쳐지고, 일부는 오래된 자동차를 다시 칠한 등입니다. 이 덜거덕거리는 낡은 차량은 종종 "빈민 수송", "나병 환자 수송" 및 기타 여러 잡다한 물건을 수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은 고르지 않고 구불구불하며 좁은 길을 운전합니다. 이 도로는 "썩은 음식과 온갖 쓰레기 냄새"를 풍길 뿐만 아니라 미래가 불확실합니다. 이는 운전을 하지 않는 대다수 나이지리아 국민의 무지와 혼란을 적절하게 반영합니다. 그들이 어디로 가는지 알아라.
주 상징인 '길'은 더욱 보기 흉하다. 험준하고 위험하며, 동굴이 가득하고, 다리도 폐허가 되어 차량의 하중을 지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황폐한 "도로"에는 노숙자, 마약상, 순찰경찰 등도 있습니다. 마치 나이지리아 사회의 현실을 그대로 재현한 것처럼, 운송업자가 차량을 전혀 원활하고 안전하게 운행하지 못하여 교통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이로 인해 사람들은 두려움을 느끼며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게 되고 미래는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전하는 운전자들은 종종 차량 손상과 사망의 결과를 무시하고 책임감이 없습니다. 그들은 업무에 무능력하거나, 술에 취해 있거나, 심지어는 무면허 운전자이거나, 아직도 충격에 빠진 교통사고의 가해자이기도 하다. 이 무책임하고 부주의한 운전자들은 당시 나이지리아 통치자들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들은 그런 열악한 "도로"에서 짐을 싣고 부주의하게 운전했고 그들의 미래는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극 '길'에서 보여주는 탐구 정신은 주로 생존과 죽음의 의미에 대한 이해에 반영된다. 극중 이상한 노인 '교수'는 교통사고 현장을 자주 현장에서 조사하며, 피묻은 시체와 부서지고 파손된 자동차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에 대한 '깨달음'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죽음의 미스터리를 파헤치기 위해 때로는 도로 표지판을 고의로 움직여 교통사고를 일으키기도 했다. 운전자 코토누의 아버지는 한편으로는 길에서 여자와 성관계를 맺어 그에게 생명을 주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를 도로에서 끌어내려다 죽음의 덫에 걸려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코토누는 적극적으로 생존을 추구하든, 수동적으로 죽음을 피하든, 절박한 딜레마에 빠져야 한다. 또한 극중에는 요루바신앙의 오군신이 수시로 등장하는데, 그는 날카로운 도끼를 들고 신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를 잇는 통로를 열어 삶과 죽음의 양극을 잇는다. "길"의 주인입니다.
극 말미에 작가는 '교수'를 자신의 이상을 대변하는 인물로 삼아 길의 상징적 의미를 삶과 죽음의 순환으로 표현하며, 현실에 직면한 작가의 절망을 표현한다. . 현실에서 무기력하고 삶과 죽음이 불분명할 때, 정치인의 희생양이 되기를 바라지 않고 신의 지배를 받고 싶지 않을 때, 그 '길'은 미지의 세계로 통하더라도 여전히 '생명을 옮기는 길'이 된다. 그리고 죽음." 당신의 운명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이는 작가의 비관주의를 반영하는 동시에 그의 이념적 모순을 반영한다.
소잉카의 연극예술은 민족생활과 문화예술 전통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을 뿐만 아니라 서양의 생활, 문화, 예술의 영향도 받았다. 그는 한때 “나는 서양의 교육을 받았지만. 그러나 나는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뿌리를 내리고 그들의 현실, 특히 그들의 고통과 미래에 대한 이상을 반영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서양 문학과 동양 문학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유익한 한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따라서 드라마 '더 로드'는 아프리카 전통 연극 예술과 현대 유럽 연극 예술의 이중적 영향을 반영한 작품으로, 서아프리카 요루바족의 문화적 유전자가 유기적으로 융합된 결정체이다. 그리고 이 두 가지 이질적인 예술은 세계 연극계에서 인정받는 독특한 극 스타일을 형성한다.
우선 '로드' 드라마는 통일되고 완전하지 않다. 다른 드라마들처럼 중요한 극적 모순과 갈등도 없고, 클라이맥스와 여파도 없고, 관습적이고 양식화된 인물의 표현과 조형에 치중하지 않고, 역사와 현실에 대한 깊은 철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희곡 전체가 서구 현대적 표현기법을 차용하고 사실적 극의 인과적 논리 구조를 깨뜨리며 현지 아프리카 문화와 예술의 토템, 춤 등 연속적인 이미지를 혼합하기 때문에 줄거리가 복잡하고 혼란스럽고 신비스러워 보인다.
둘째, 드라마 '길'은 전통적인 드라마의 시공간 관계를 깨고, 인물의 내면적 의식 과정의 심리적 시간과 외부 사물이 진행되는 물리적 시간을 엮는다. , 불변의 객관적 세계의 시공간은 가변적인 주관적 느낌의 시공간과 얽혀 극적 시공간의 높은 응집력을 형성한다. <길>의 줄거리는 교통사고 가게에서 일어난 일만을 보여준다. 어느 날 아침, 작가는 제한된 시간과 공간 속에서 작은 오두막에서 수많은 드라마 속 인물들의 오랜 인생 경험에 대한 다층적인 기억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연극 "The Road"는 "The Road"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하며, 전체 연극은 "Professor", "Tokyo Youzi", Shamson, Cotonu, Murano 및 오래전에 죽은 버마인의 캐릭터로 구성됩니다. 상사는 모두 각자의 사건과 관련되어 있으며, 각자의 작은 시공간 영역에서 과거의 경험을 회상하는 사람도 있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추구하는 사람도 있고, 은유적인 것을 이용해 구체적인 사실적 내용을 드러내고 흐름을 보여주기도 한다.
내용부터 표현 기법까지 작가의 드라마 창작 혁신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될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 서로 다른 문화적, 심리적 특성을 지닌 지역에 대한 수용은 실제로 드물고, 친한 친구를 찾을 수 있는 극작가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없습니다.
- 관련 기사
- 지동 브랜드 자동 엣지 밴딩 머신의 시세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감사합니다.
- 하얼빈에는 컨벤션 및 전시 센터가 몇 개 있나요? 그들은...특정 정보를 찾는 방법
- 중국 최초의 해변을 누가 지명했나요?
- 중국공산당 산둥성위원회 산하 부서는 무엇입니까?
- 샤오챠오는 어떻게 죽었나요?
- 장동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허난 위성 TV 단오절 원더풀 나이트에서 수중 낙심춤 '기도'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수중댄스를 촬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요?
- 우주를 탐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도우반 평점은 8.4. 못생긴 얼굴의 이 소년이 35만 명을 정복한 것은 어떤 기적인가?
- 보험사기 혐의로 아들을 바다에 빠뜨린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