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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세의 동명 앨범 '비욘세'를 평가하는 방법
비 팬으로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의 앨범 개발 트렌드는 사실 '페미니스트 탐구'라는 한 문장으로 요약된다.
데스티니걸 시절부터 독립여성 같은 노래가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비의 페미니즘이 등장한다.
데스티니걸이 해체된 후, 첫 앨범의 주목적은 시장 개척이었다. 그 결과 'Crazy in love', 'naughty girl', 'baby boy' 등의 히트 싱글이 차트에 오르기 시작했다. 제이지의 홍보는 빼놓을 수 없다.
두 번째 앨범 초반에는 감정적 카타르시스를 주제로 삼았다. 페미니즘의 초창기 생각은 예를 들어 “너 없이는 죽지 않겠다”, “감히 나를 속이고 싶다면 놔두라”였다. 순조롭게 가겠습니다"라는 말은 오늘날 대부분의 중국 여성들의 생각과 비슷합니다. 이때가 제이지와의 싸움이 뜨거웠던 때였으니 무슨 생각인지 이해가 가실 겁니다. 특히 히트싱글 '대체불가'는 그야말로 모델곡이다. 그런데, 퍼펙트 익스피리언스 콘서트에서 비는 "비욘세는 춤만 잘 추고 노래는 못한다"는 외부인들의 지적을 반박하기 위해 고음 가수로 변신, 허세를 부리며 노래를 부른 바 있다. 문제는 매우 명백합니다.
세 번째 앨범은 말할 것도 없이 비욘세의 가장 성공적인 상업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결혼 후 페미니즘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인해 Bee는 "내가 남자라면"과 같은 주제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최적화의 추세는 분명합니다. 그녀는 감정 처리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더 이상 순전히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고 고음을 치는 것이 아닙니다. 내 눈에는 I AM 투어가 단연 그녀의 최고의 콘서트 시리즈다. 그녀의 무대 장악력과 표현력이 질적으로 변화한 시기다. 이 시기는 마이클의 여성 버전이라 불린다.
그녀의 네 번째 앨범의 등장은 사실, Adele의 "21"의 영향과 세 번째 앨범 및 투어의 큰 성공으로 인해 Bee의 탐색 과정에서 큰 미끄러짐이 발생했습니다. (3개의 앨범은 6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하여 나중에 Adele과 동급인 여성 가수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Bee는 개인 앨범을 만들고 싶었지만 불행하게도 즉각적인 성공에 눈이 부시고 헤어진 후 신성한 지원을 잃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길이 조금 어긋났어요. 다소 극단적인 페미니즘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특히 『소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여자가 세상을 지배하고 싶다면 약간 히로인 같은 느낌이 들죠. 더욱이 플레이리스트는 4개 앨범 모두 좋은 곡이 없는데, 무작위 프로모션으로 모두 엉망이 됐다. Mrs. Carter 쇼의 지속적인 성공이 아니었다면 이번 앨범은 정말 눈물을 흘릴 정도로 망했을 것이다.
이후 오랜 침묵 끝에 동명의 앨범이 등장했다.
성공한 이유를 이야기해보자.
우선 홍보방법이다.
투어를 통해 쌓인 팬들을 바탕으로 17편의 뮤직비디오는 모두 프로모션 없이 공개됐다. 일반적인 홍보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고, Bee는 이를 할 수 있는 자본이 있었기 때문에 짧은 기간에 100개가 넘는 국가에서 정상에 오르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앨범 퀄리티를 살펴보자.
전 전공의 실패를 흡수한 뒤, 아기의 탄생까지 더해진다. 페미니즘에 대한 비 자매의 해석은 'Flawless'에서 드러난 태도처럼 대중이 수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바뀌었다. 이번에는 정말 특권보다는 평등을 추구하고 있어요. <헌티드>나 <유령>도 페미니즘을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비는 여성의 권리가 가족과 사회에 반영되며, 이 두 환경에서 평등을 이루는 것이 여성인권의 진정한 내용임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비의 노래 실력의 발전은 이번 앨범에서도 살짝 드러나는 것이 아니다. 과학적인 발성법이 그녀의 노래 실력을 더욱 발전시켰다. 특히 '슈퍼파워'의 베이스와 디테일 처리, '로켓'의 어려운 프리스타일 능력 등 그녀의 가창력은 이전의 노래 스타일과는 사뭇 다른 새로운 영역에 들어섰다.
편곡에 대해서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은 분명 음미해볼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