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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시는 어떤 사람인가요?
후시(1891년 12월 17일 ~ 1962년 2월 24일) 본명은 사(文), 학명은 홍희(洪熙), 호는 서강(西江)이다. , 그의 가명은 Shizhi였습니다. 유명한 사상가, 작가, 철학자. ?후이저우 계계 출신인 그는 '토속'을 옹호하고 신문화 운동을 주도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어렸을 때 고향의 사립학교에 다녔고, 19세에 복서면책장학학교에 입학해 1917년 여름 철학자 존 듀이(John Dewey) 밑에서 공부했다. , 그는 중국으로 돌아와 북경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었습니다. 그는 자국어 글쓰기를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개성의 해방과 사상의 자유를 옹호했으며 진두슈와 함께 신문화 운동의 지도자였습니다. 1917년에 출간된 그의 모국어 시는 현대 문학사에서 최초의 새로운 시였다. Hu Shi는 실용주의 철학을 믿었습니다. 그는 '5.4운동' 이후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인 리다자오(Li Dazhao), 진두슈(Chen Duxiu) 등 지식인들과 결별했다. 그는 '문제와 교리에 대한 논쟁'을 시작으로 개혁을 주창했고, 이는 이후 '정치를 논하지 않는다'로 바뀌었다. 20년, 20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은 '정치적' 태도. 1938년부터 1942년까지 그는 주미 연방정부 대사를 역임했습니다. 1939년 노벨 문학상 후보로 지명됨. 1946년부터 1948년까지 그는 북경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습니다. 1949년에 미국으로 갔다. 1952년 대만으로 돌아와 1957년 중앙연구소 소장이 됐다. 1962년 타이베이에서 병으로 사망.
후시의 평생 학문 활동은 주로 문학, 철학, 역사, 문헌 비평, 교육, 홍학 분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중국 철학사 개요』(부분)이 있습니다. 1), 『시도집』, 『토속문학사』(제1부), 『후시의 문춘』(전4권) 등. 그의 가장 큰 학문적 영향은 "대담한 가정과 신중한 검증"이라는 학문적 접근 방식을 옹호한 것입니다.
1962년 1월, 후시는 국립대만대학병원에서 퇴원했다. 2월 24일, 그는 대만 성 타이베이시 난강구에서 후시 아카데미아에서 열린 칵테일 파티에서 심장마비로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3월 1일, 장개석은 경의를 표하러 가서 친필 애가를 썼습니다. 석지 선생은 오랜 세월을 거쳐온 신문화와 구도덕의 모델이자 구윤리와 신사상의 스승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장쩌민은 후시가 사망한 날 자신의 일기에 후시가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혁명 대의에 대한 장애물이 실제로 제거되었다고 썼습니다. ?
후시는 미국 '실험주의'의 대가인 존 듀이(John Dewey)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의 기사는 종종 실험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매우 건설적입니다.
후시는 학습이 단계별 과정임을 강조하며 스스로 "대담한 가정과 신중한 검증"을 옹호했습니다. 이 문장의 후반부는 과학을 공부하든, 중국학을 공부하든,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공부하든, 필요한 것은 더 많은 인내와 더 많은 주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다는 것은 사실 문제를 피하고 이상주의를 이야기한다는 뜻도 아니고, 현실 문제를 버리고 사회를 재건한다는 뜻도 아니다. 사실의 문제를 발견하고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실천적 정신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후시의 실험주의일 것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의견을 쉽게 부정하거나 긍정하지 말고, 자신의 의견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후시는 사람들에게 반체제 목소리를 용인하라고 경고하고 싶어합니다. 자유의 전제조건은 관용입니다. 그래야 사회가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후시의 자유주의는 개인의 자유, 언론의 자유, 법적 평등을 위해 싸우는 사람들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자유에 대한 관용의 중요성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진정한 자유사회는 서로 다른 정치적 견해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살 수 있는 사회이며, 이 사회는 서로 다른 목소리와 서로 다른 정치를 허용하는 사회입니다. 또한 당신이 무신론자가 될 수도 있고, 물론 종교적 신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 사회는 자유로운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바로 그들이 서로를 용인하기 때문입니다.
후시는 법이 모든 사람에게 구속력을 가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법에 따라 통치하려면 법의 보편성이 필요합니다.
“민족주의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가장 천박한 것은 외국인 혐오이고, 두 번째는 국가 고유의 문화를 지지하는 것이며, 가장 높고 가장 어려운 것은 민족 국가를 수립하려는 노력입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단계가 가장 어렵기 때문입니다. , 모든 민족 사회주의 운동이 처음 두 걸음을 내딛는 경우가 많다. 지난 사건과 9.18 이후 극도로 시끄러웠던 반외국주의는 다소 줄어들었지만, 사방에서 낡은 문화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활발해졌다. 보수적인 경향을 숨기고 추세를 역전시키기 쉬우니 안타까운 일이기도 하다."
그래서 후시는 협소한 민족주의자가 아니다. 그는 세계 속에서 중국의 입장을 고민하고 있고, 중국은 이를 포용해야 한다. 세계. ?
후시는 동방 현자들의 무위를 옹호하지 않았다.
인생은 투쟁에 관한 것입니다. 절박한 상황에서도 우리는 미래에 대해 최소한의 낙관과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한걸음 한걸음 자신감을 갖고 모든 진전을 큰 희망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후시의 삶에 대한 낙관주의입니다.
오늘의 실패는 과거의 노력 부족 때문이라는 것을 굳게 믿어야 한다.
처음으로 중국 전통사와 사상사의 본래 개념적 기준과 규범을 깨뜨린 것은 1919년 2월 후시가 간행한 『중국철학사개요』(1권)였다. 수천년 동안 그리고 일반적인 원칙이 패러다임의 변화가 되었습니다.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확인되고 있습니다.
1917년 1월 후시는 『신청년』에서 『문예개혁예론』을 출판했고, 이후 진두슈는 '문예혁명'의 기치를 높이 들었고, 두 사람은 문학계의 주역이 됐다. 혁명. 호시는 한문을 반대하고 자국어를 장려하는 문학 혁명에서 선구자였으며 '중국 문화 혁명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시(Hu Shi)가 시작한 문학 혁명에는 시, 연극, 소설이 포함되었습니다.
후시는 정치생활 전반에 걸쳐 민주주의, 법치, 자유, 인권 등 보편적 가치 실현을 추구했다. 그는 폭력적인 혁명에 반대하고 점진적인 개혁을 주장했습니다. Hu Shi의 공헌은 "현대 중국에서 공정한 여론을 창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열린 여론의 장을 여는 것도 그의 정치적 이상을 실천하는 일이다. 그는 여당과 정부를 비판할 수 있는 국민의 정당한 권리를 위해 투쟁하기 위해 언론의 자유, 사상의 자유, 언론의 자유 등을 전적으로 옹호합니다. ?
후시는 지난 세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이자 학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영향력에는 부정적인 요소도 있지만, 그 주요 측면은 긍정적이고 진보적이다. 그가 평생 민주주의와 자유사상, 합리주의를 옹호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고는 많은 젊은이들이 자주적이고 자유로운 인격을 형성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사실을 존중하는 사고방식을 형성하며, 민주적이고 과학적인 소양을 갖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해준 것입니다. 후시는 5·4운동 이후 중국 민주세력의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
오늘은 후시의 주요 생각을 복습했는데 감탄하지 않을 수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