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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창의 문화적, 예술적, 역사적 가치는 무엇입니까? 긴급히 온라인 대기 중

일찍 요나라 때부터 지금의 북경을 동반수도로 정하고 당시에는 연경(燕景)이라고 불렀다. 연경 동문밖에 해왕촌(海王村)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는 많은 사찰과 상인들이 모여 있었는데, 한때 번영을 누렸던 곳이었으나 나중에 전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원명나라 시대에 왕실이 도읍을 건설하고 여기에 유약 타일을 만들기 위해 가마를 세웠기 때문에 유리창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당시 Liulichang은 북쪽의 Xiheyan에서 남쪽의 Zangjiaqiao Hutong, 동쪽의 Tongzi Hutong, 남쪽의 Liuxiang, 서쪽의 북쪽으로 뻗어 있었고 불꽃 놀이가 많고 사업이 번창하는 거대한 땅이었습니다. 이곳에서 구워진 오색 유약은 베이징의 황궁 안뜰을 장식했을 뿐만 아니라 사찰과 귀족들의 저택을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시인 오미춘(吳美村)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사방에 놓여 있고 봉황의 입맞춤이 놓여 있고 붉은 밧줄이 광한 사다리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청나라 이후 유리창의 유색 유약 생산은 점차 조용해졌지만 여전히 여행 상인들의 집결지였습니다. 및 공급 업체. 강희(康熙) 말기에는 궁궐의 안전을 위해 궁중에서 등불축제를 이곳으로 옮겼고, 이로 인해 곳곳에 백화점이 들어서고 매년 축제 때마다 장전원은 관광객이 몰리게 되었다. 수도 번영의 상징. 건륭 38년에 사곡전서를 편찬하였다. 당시 편찬에 참여한 한림학자들은 대부분 성 남쪽에 살았다. 돌이 차갑다'는 문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됐다. , 노련한 서점들도 분주하다. 그 결과 서적시장이 탄생하게 되었고, 서적, 골동품, 문구류, 서예, 회화 등이 한 거리에 모여 있는 문화센터로 발전하게 되었다. Dai Lu의 "Tengyin Miscellaneous Notes"기록 : Cheng Jinfang은 중국으로 이주하여 Yuan Mei에게시를 보냈습니다. 여기에는 "강력한 가족이 보물에 대해 논평하기 위해 말을 멈추고 차가운 손님이 돈을 뿌리고 과거에 대해 물었습니다. "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Yuan Mei는 웃으며 "이것은 Liulichang임에 틀림없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유리창의 명성이 이미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북경에 시험을 보러 온 학자들과 수도에 거주하는 관리들 모두 유리창을 청나라와 좋은 것들을 즐기세요." 하지만 이하왕 마을 길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은 서점, 사찰, 시장입니다." 뒷맛이 생각나는 것은 유리창의 은은한 책 향기와 약간의 우아함입니다. 당시 Liulichang의 서점과 골동품 상점이 줄 지어 늘어서 있었고 송준 관, Eryou Hall, Wenguang Building, Cuiwenzhai, Huaiyin Shanfang, Boguzhai ... 그것은 수도의 문화 중심지가되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광서 초기에는 유리창에 서점이 220개 이상, 골동품, 서예, 그림 가게가 50개 이상 있었다고 합니다. "옥 이쑤시개가 수천 개의 문을 연결하고 책이 건물을 가득 채우고, 보물이 거리를 가득 채운다." 당시 Liulichang은 또한 Sun Chengze의 Sun Park, Kong Shangren의 Aantang, Li Yu의 Mustard Seed Garden, Zhu Yizun의 Guteng 서점, Ji Xiaolan의 Yuewei Cottage, Wang Shizhen, Weng Fanggang 등 많은 문인을 끌어 모았습니다. , Qian Daxin, Luo Pin, Sun Xingyan 및 기타 유명 관리들도 여기에 머물 렀습니다.

중화 민국 이후 유리 창로 북쪽에 '해왕 마을 공원'이 개장되어 공원의 동쪽, 남쪽, 서쪽에는 골동품, 서화, 금석,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북쪽은 건물용으로, 창뎬박람회 기간에는 상인들이 이곳에 모이고, 수천명의 사람들이 모여들어 창뎬의 활기 넘치는 중심지가 됩니다. 1927년, 화평문이 개통되고 유리창교가 철거되고 신화남대가가 추가되어 유리창이 동서로 나뉘었습니다. 동유리창은 주로 골동품을 취급하고, 서유리창은 주로 고서를 취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본 패턴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유리창에서 가장 유명한 산업은 당연히 서점이다. Xunge, Sui Yazhai 및 기타 100년 된 상점을 방문하여 한적한 장소를 검색하고 탐험하세요. 그들이 판매하는 송나라 원창은 화려하고 오래된 조각 고급 지폐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Huang Pilie와 Miao Quansun과 같은 위대한 도서 수집가들을 매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서점이었던 Sun Dianqi와 같은 훈련된 서지 작가들도 매료시켰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수많은 감동적인 이야기가 남겨졌습니다. 민국 이후 수많은 신규 서점들이 이곳을 사업의 출발점으로 삼았다. 호팡(Hufang) 교차로 북서쪽 모퉁이에 위치한 징화인쇄출판사는 원래 직예 공식 출판사였으며 강유웨이(Kang Youwei)와 양치차오(Liang Qichao)의 강회(Qiang Society)에서 개편되었습니다. 1897년 상하이에서 설립된 Commercial Press도 Liulichang West Street에 베이징 지점을 설립했습니다. 그 밖에도 중화서점(Zhonghua Bookstore), 카이밍서점(Kaiming Bookstore), 사오예산팡(Saoye Shanfang), 푸진서점(Fujin Bookstore) 등이 모두 이곳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작품을 많이 출판했으며 중화민국 초기의 사상계몽운동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중국서점(China Bookstore)은 1952년에 설립된 신중국 최초의 국영 골동품서점입니다. 1958년 민관 합작 이후 베이징의 111개 개인 서점은 중국서점으로 합병되어 베이징 고서 산업의 계승자이자 주요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골동품 산업은 유리창의 또 다른 기둥 산업으로 사업 범위에는 금, 석판, 서예 및 회화 문화 유물뿐만 아니라 옥, 도자기, 보석 및 목공예품과 같은 많은 골동품이 포함됩니다.

과거 베이징의 각계각층에는 카운터가 있었지만 서점과 골동품점에는 카운터가 없었습니다. 고상한 거실에는 창문이 밝고 깨끗하며 은은한 향기가 떠오른다.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동안 손님들과 호스트들은 식기를 가지고 놀기도 하고,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농담을 하며 많은 장사를 하게 된다. . 이러한 독특한 영업 방식은 가게와 고객 사이의 특별한 우정을 쌓을 뿐만 아니라, 고서화 가게를 문인들이 문화 유물을 감상하고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줍니다. 골동품 상인들이 우리에게 가져온 오락 속에서,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많은 국보들이 갑자기 나타났다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졌습니다. 그중에는 진나라 고개지의 "낙심의 부"와 "평부접대"도 있었습니다. Jin 왕조 Lu Ji의 작품, Zi Qian의 Sui 왕조 전시회 "Spring Outing". 신중국이 건국될 당시 유리창에는 여전히 120개의 골동품 상점이 있었습니다. 1960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설립된 베이징 문화 유물 상점의 주요 사명은 문화 유물 보호입니다. 서주(西周)나라의 청동반계(爆絲), 십삼줄옥편(十十節玉節), '소향죽석그림(孝竹章圖)' 등은 모두 국가문화유적이다.

롱바오자이는 유리창 골동품 가게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전신인 송주자이는 청나라 강희제 11년(1671년)에 창업해 주로 사업을 해왔다. 4대 보물과 남지 서화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33년, 루쉰(Lu Xun)과 정진뚜(Zheng Zhenduo)는 공동으로 "Beiping Jianpu"를 편집하고 롱바오자이(Rong Baozhai)에게 인쇄를 의뢰했습니다. 롱바오자이는 그 큰 신뢰에 부응하여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으로 이 판각노트 세트를 완성하여 중국 판각사에 빛나는 한 장을 남겼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 롱바오자이는 전통 목판화 기법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중국화를 모사하고 독특한 목판 워터마크를 만들어 중국화의 생생한 매력과 수묵의 맛을 최대한 보존하고 중국 전통 예술의 보급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 또한, 롱바오자이의 100년 된 명성은 이곳을 중국 서예 및 회화 사업의 중요한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의 많은 유명 서예가와 화가들이 남긴 잉크 자국은 롱바오자이의 명성과 지위를 확실하게 보장해 주었습니다.

Liulichang은 또한 북경 오페라 예술의 번영을 목격했습니다. 여기에서 Liyuan 어린이들이 많이 왔으며 이들 중 다수는 중국 북경 오페라 역사에서 저명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Cheng Changgeng, Tan Xinpei, Yang Xiaolou, Chen Delin, Yu Shuyan, Mei Lan Fang, Shang Xiaoyun, Xun Huisheng, Qiu Shengrong... 경극 무대의 슈퍼스타들은 Liulichang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Xi Liancheng, Fuliancheng, Bin Qingshe와 같은 유명한 북경 오페라단도 Liulichang 근처에 캠프를 세웠습니다. 정이사 극장(Zhengyi Temple Theatre), 안후이 길드홀(Anhui Guild Hall), 북경 오페라 대가들이 종종 공연하는 호광 길드홀(Huguang Guild Hall)과 같은 무대도 유리창 문화 경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청나라가 도심에 극장과 길드 홀을 지을 수 없다고 규정했기 때문에 남부 지방에서 베이징으로 가는 유일한 길에 위치한 난청은 자연스럽게 리위안 아이들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유리창과 경극 예술의 관계를 확립한 것은 바로 이러한 역사적 배경이다. 오늘날 사람들이 유리창 주변에 산재해 있는 유명한 북경 오페라 스타들의 옛 거주지 유적지를 산책하고 정이사(정의사)와 호광회당의 고풍스러운 건물을 감상할 때 비단과 대나무가 희미하게 보이고 징과 북이 희미하며 선율이 아름답다. 그리고 감미로운 경극 현은 여전히 ​​긴 역사의 강물 속에서 조용히 노래하고 있는 듯하다...

유리창을 언급할 때 창뎬을 빼놓을 수 없다.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창뎬 사원 박람회(Changdian Temple Fair)는 옛 베이징의 민속 문화, 시장 문화, 종교 문화가 집결되는 장소입니다. Changdian Temple Fair에 갈 때마다 전 세계의 남성, 여성 및 어린이가 Liulichang에 모여 이곳의 풍부한 지역 매력과 민족 관습을 즐깁니다. 여기에는 튀긴 간, 차 수프, 국수 차, 떡, 위안샤오, 콩 주스, 관장, 완탕, 설탕 귀, 당나귀 롤링, 아이워워, 완도우황, 개조된 설탕에 절인 산사 등 모든 종류의 베이징 스낵이 있습니다. 또한 온갖 종류의 저글링 장난감도 있습니다. 디아볼로, 풍차, 죽도와 나무 총, 비단 꽃과 종이 꽃, 등불 연, 천 호랑이, 만화경은 시시각각 변하고 다채로워 아이들을 현혹시켜 내려놓을 수 없습니다. 크고 작은 노점상에서 풍기는 향과 높고 낮고 긴 함성이 새해의 분위기를 날카롭고 생생하게 과장한다. 등불 축제라면 곳곳에 오케스트라와 오케스트라가 있고 여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입니다. "10 마일의 향과 먼지가 비단 커튼에 잠겨 있고 자정에 불꽃 놀이가 홍교 위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도시 남부에 대한 오랜 꿈을 꾸몄는지 알 수 있습니다.

누렇게 변한 사진에서 우리는 과거 유리창의 영광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문화의 무게와 변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바뀌었고 오늘날 유리창은 더 이상 수도의 문화 중심지가 아닙니다. 새로 조각한 기둥과 채색된 건물은 관광객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없으며 새로 문을 연 골동품 가게는 문인의 여유롭고 여유로운 스타일을 재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중국을 보는 것은 이러한 옛것과 새것의 전환 속에서 유리창의 새로운 활력과 활력을 보았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오늘의 유리창은 새 세기를 맞아 우리 고대 민족문화의 생존 현황을 참으로 반영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