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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g Zhongshu의 주요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1. 군주는 무활동이다
동종수는 '존재'와 '무'에 대한 도교의 이해를 흡수하여 군주와 신하 사이의 물리적, 기능적 관계를 보여주었다. 노자가 제안한 '존재'와 '무'의 개념은 '주역'에서 유래합니다. 도교 사상은 주역에 나오는 두 개의 육각형 Qian과 Kun에서 유래합니다. 건은 만물의 근원을 나타내고 곤은 만물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건은 시작을 알고 곤은 만물을 만든다."
노자는 이 사상을 흡수하여 “무엇을 천지의 시작이라고 부르지 않으며, 존재를 만물의 어머니라 부른다”고 지적했다. 오, 즉 본체는 아무 의미도 없고 순수하고 혼합되지 않은 상태(건은 순수한 양의 육각형)를 의미하며 존재, 즉 만물은 본체가 나타날 때 존재로 나타나기 때문에 곤과(Kun Gua)로 사용된다. 나타내다. 이 이론은 진(秦)나라 이전의 많은 저술에 반영되어 있으며 모든 종교의 기본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독일은 지배하고 처벌은 원조
독일과 처벌의 관계는 중국 법사상사에서 오랫동안 논란이 되어온 문제이다. 동종서(周忠書)는 선(秦)나라 유교의 '덕치(德治)'와 '인의치(仁治)' 사상을 계승하고, 음양(陰陽)과 사계절의 원리에 입각하여 법치의 필요성을 설파하고, 둘 사이의 관계를 화해시켰습니다. . 이 논쟁이 공식적이고 주류적인 답변을 얻은 것은 오직 이러한 관점을 통해서였습니다.
3. 자연과 인간의 일치
자연과 인간의 일치는 이설의 자연과 인간의 일치 사상에서 비롯된다. 도교는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대응한다고 믿으며 소위 "만물은 하나의 태극권이다"라고 합니다. 인간의 몸은 하늘과 땅, 사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당 부분은 상호 영향을 미칩니다. "Lan Ming Xun"은 "오늘 하프를 조율하고 궁전을 버클로 응답하고 나팔을 불고 움직이는 사람이 같은 음색으로 조화를 이루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동종서(Dong Zhongshu)는 이 사상을 응용하여 향천(鄄泉)의 제도론과 도덕과 형벌론을 제시하였다.
4. 3대 원칙과 5대 불변 규칙
동중서가 제시한 '3대 원칙'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아버지는 아들의 지침이 되고, 남편은 아내의 지침이 됩니다." 삼경은 공자의 둔륜사상인 '왕, 신하, 아버지, 아들, 남편, 아내'와 한비자의 '신하가 왕을 모시고, 아들이 아버지를 모시고, 아내는 남편을 섬기느니라."
5. 자연재해
고대부터 사람들은 하늘과 인간의 관계에 관한 다양한 이론을 사용하여 세상 만물의 발전을 추론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론은 너무 난해하거나 비현실적이어서 대부분 상실되었다. 재난이나 기이한 사건을 추론하는 일부 기록은 춘추실록에 남아 유교에 전승되었다.
동중서의 자연재해론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유래한다. 첫째는 『춘추』의 기록, 둘째는 당시 유행했던 음양오행설과 항서와 이의학이다. . 그는 재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지면을 사용했습니다.
6. 충벤슈모모
'중경을 기본으로 하고 후자를 억압한다'는 것은 중국의 뿌리 깊은 전통사상이다. 그러나 기본을 버리고 약함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을 중시한다는 점을 한결같이 강조했다. 도교는 '순결이 천하의 근본'이라고 믿고, 율법주의는 '법치'를, 농부는 '농사'를 바탕으로 한다.
확장 정보:
사상적 성과
동중서는 『공양춘추』를 바탕으로 주나라 이래의 천도관과 은나라의 종교관을 결합했다. 그리고 양오행학(陽五行論)을 흡수하여 새로운 사상체계를 확립하였고, 이는 한나라의 공식적인 통치철학이 되었으며 일련의 철학적, 정치적, 당시 사회가 제기한 사회적, 역사적 문제들 .
서한 왕조의 통치를 받은 사람들은 황로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한다'는 이념을 고수했지만, 본질적으로 진나라 제도를 따르며 가혹한 형벌과 법률로 백성을 통치했습니다. 무제(吳帝)는 주술과 형벌을 잘하고, 관료들을 잔혹하게 다루며, 가혹한 형벌로 통치를 강화하여 백성들에게 큰 재앙과 고통을 안겨주었다. 사회 질서의 안정과 봉건 통치의 장기적인 안정을 위해 동종수는 빈부 격차를 줄이고, 다양한 사회적 모순을 조정하며, '균형 조정' 사상을 내세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한수한(宇宙朝)나라 무제(吳皇帝)는 “개인이 소유한 토지의 양을 제한하고, 권력자의 토지 병합을 제한하며, 관료들이 인민과 이익을 놓고 경쟁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금속 산업은 국민 스스로가 통제하고, 노예 제도는 무단 살인의 위엄을 없애고, 세금을 낮추고, 코르비 서비스를 줄이고, 사람들의 회복을 가능하게 하고, 국민의 인력 소비를 줄입니다."
이러한 명제는 첫째, 강력한 세력을 공격하고 중앙정부의 권력을 강화하며, 둘째, 지주계급과 농민 사이의 계급모순을 일시적으로 완화하고, 봉건 지배계급의 독재를 강화하며, 추가 독재를 방지한다. 사회적 불안을 해소하고 농민 봉기를 막는다. 동중수는 진나라 멸망의 교훈을 배워 지주와 농민 사이의 모순을 완화하기 위해 덕치(德治)를 추진하고 진나라의 나쁜 통치를 척결하며 '개혁'을 단행했다.
그의 '젠트리피케이션' 사상은 유교적 예의와 정의, 인애를 활용하여 인민의 착취를 제한하고 한나라 지배계층의 독재를 유지하고 공고히 한다는 것이었다. 그는 가혹한 형벌로는 지배계급의 안정된 지배질서를 가져올 수 없으며, 봉건 지주계급의 권력을 유지하고 공고히 할 수 없다고 믿었다. 그는 예의와 정의 정책을 시행하고, 자선을 베풀고, 도덕적 통치에 중점을 두고,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가혹한 처벌을 친절로 대체하는 것을 옹호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덕에 의한 통치'사상을 봉건 통치를 공고히 하는 기본 통치 원칙으로 여겼다. 그는 또한 한나라 무제(吳帝)에게 “제자는 신의 뜻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그러므로 형법을 사용하여 통치하는 대신 인덕 교육을 활용하여” 미덕'을 기본으로 하고 '법치'를 보완합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동중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