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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건 팔대 문화·복건 팔대 문학과 방언·명청 문학

복건 문화 · 복건 문학과 방언 · 명청 문학

명청 시대에는 북방 대혼란의 배후지로서의 복건의 패턴 변경되었습니다. 명나라 중기부터 일본해적들이 남동해안을 괴롭혀 복건성은 큰 피해를 입었다. 이후 청군은 남쪽으로 진격했고, 남명·정 정권은 잇따라 복건성과 대만을 거점으로 삼아 청에 저항했다. 현대에 들어 푸젠성은 외국 자본가의 공격에 정면으로 맞섰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복건애국문학이 등장했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로는 Yu Dayou, Huang Daozhou, Cai Yuqing, Zhang Jing, Zheng Chenggong, Zheng Jing, Lu Ruoteng, Lin Zexu, Zhang Jiliang, Xie Zhangcheng, Lin Changyi 등이 있습니다. . 그들은 애국심과 야망을 표현할 수도 있고, 적을 죽인 용기를 칭찬할 수도 있고, 조국의 멸망과 인민의 멸망을 한탄할 수도 있습니다. 청나라 정부의 부패와 무능, 그리고 항복주의자들의 생명에 대한 탐욕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침략자들의 폭력을 폭로할 수도 있습니다. 황도주는 명나라 말기에 청나라에 맞서 싸운 유명한 인물로, 포로가 된 후 《팔장》, 《팔장》, 《원한팔장》 등의 시를 지었다. , 나라의 쇠퇴를 애도하고 나라에 해를 끼친 배신자들에 대해 불평합니다. 그는 평생에 걸쳐 “옛날의 군자가 한 순간에 좋지 않으면 후세에 보상을 받고, 백년 동안에 좋지 않으면 영원히 보상을 받을 것”(36권)을 추구했습니다. "황장푸 컬렉션"). 정성공(鄭成功)은 청나라와 네덜란드에 맞서 싸우며 영광스러운 삶을 사는 동안 민족의 정절이 담긴 시를 썼습니다. 예를 들어 "Futai": "가시나무와 개암나무를 열어 네덜란드인과 오랑캐를 몰아냈고, 원래의 기반을 회복하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Tian Heng에는 여전히 3천 명의 손님이 있는데 그들은 견딜 수 없습니다. 쓰라린 시간에 떠나라."(연평두왕집)는 적에 대한 동일한 증오와 적의 회복, 국가의 자부심과 야망을 반영합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여약등은 청나라에 맞서 투쟁을 계속했고, 패배한 후에도 진과 샤먼에서 10년 이상 살았습니다. 루약텅(Lu Ruoteng)은 많은 글을 썼는데, 그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대만을 묘사한 그의 애국적인 시입니다. 예를 들어, 장시 "동방 여행(Journey to the East)"은 네덜란드인을 대만으로 몰아내고, 대만에 정치적 권력을 확립하고, 귀중한 섬을 정복한 정청공(Zheng Chenggong)의 불멸의 업적을 묘사합니다. 1840년 아편전쟁 전후에 임칙서는 치열한 금연, 반영침략 투쟁 속에서의 투쟁을 반영하고 애국심을 표현한 시를 썼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발코니와 허지운 선배의 운율"이라는 문구는 중국인의 열망을 크게 향상시킨 호문 지역의 아편 제거 위업을 설명합니다. Lin Zexu의 흡연 금지 승리는 아편을 사용하여 막대한 이익을 얻은 소규모 반역자들의 재정적 경로를 차단했기 때문에 공격을 받고 비방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임칙서는 변함없이 나라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소소를 해산했다. 영토는 여전히 듣고 있으며 "마을 용"( "Yunzuoshanfang Poetry Notes"제 5 권 "Ci Yun and Yanyun Seniors")을 가르치고 삼키려고합니다. 같은 시기에 복건성 시인 장계량(張吉亮)은 아편전쟁의 현 상황을 반영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의 애국심은 뚜렷이 드러났다. 시인은 적의 죽음까지 용감하게, 굴하지 않고 싸운 민족영웅들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 수천 명의 추장들을 아낌없이 죽인 일, 대명절에 대한 협력과 존경심 등 강한 사랑과 증오가 가득하다. 목숨을 바치라 명하였더니 노한 눈빛으로 죽어도 살아 있었느니라”(“사보자당 시집(32권)). 오히려 시인은 비겁하고 무능하며 삶을 탐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신랄하게 풍자했다. , 그들은 갑옷을 버리고 사람들은 도망칩니다. 장교는 무엇을 해야할지 모릅니다."( "현대 복건의 애국 문인들 사이에서 Lin Changyi는 그의 독특한 "Sheying Tower의시"로 문학계에서 유명합니다. 작가는 이 시에 대한 논평을 통해 자신의 애국심과 반제국주의를 표현하고 있다. "Shihua"는 Wei Yuan, Lin Zexu, Zhang Weiping, Zhu Qi, Zhang Jiliang 등과 같은 많은 애국 인물의시와 연대기를 기록합니다. 또한 댓글을 사용하여 현 정치를 비판하고 시사를 논의하는 강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문학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의 잔재인 리시옹, 웅싱린, 서유 등은 새 왕조에 복무하지 않고 산과 숲으로 도망쳐 시골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그들은 국가의 완전성을 옹호하고 충성심을 유지합니다. 그의 작품은 조국을 그리워하고 조국의 멸망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어려운 시대를 한탄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애도하기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운명을 낙관하고 밭을 갈고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관대한 통곡의 기운을 발산하며 산바람과 바다의 파도소리로 변한다.

근대에 들어 복건성은 외세의 자본주의 침략에 시달리면서도 서구 사상과 문학을 더 일찍 받아들였다. Fujian은 번역 분야에서 각각 장점을 지닌 Yan Fu와 Lin Shu라는 두 명의 거인을 배출했습니다. 번역사에서 Yan Fu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오랫동안 번역 업계의 지침으로 여겨져 온 "성실성, 표현력 및 우아함"에 대한 이론입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번역에서도 이 이론을 실천했습니다. 『천암륜』과 『춘학아연』의 번역은 학문적 작품이었지만 번역 스타일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문학적 가치가 높았습니다.

Lin Shu는 외국어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Wang Shouchang, Wei Yi, Chen Jialin 등의 협력에 의존하여 영어, 프랑스어, 미국, 러시아 등을 포함한 200개 이상의 외국 문학 작품을 놀라운 속도로 번역했습니다. 10개국. 더 유명한 것 중에는 "파리의 라 트라비아타의 유산", "검은 노예의 천국 여행 기록", "색슨 영웅 이야기", "고기 조각의 남은 삶"(예: " 데이비드 카퍼필드'), '이솝 우화' 등. 그의 번역은 실제로 영적인 유사성을 추구한 재창조였으며, 우아하고 매끄러운 문체로 한 세대의 문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폭넓은 영향력을 미쳤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 복건성 시가계에는 복고풍 스타일이 성행했습니다. "Jingzhiju Poetry Talk"는 "명나라 300 년 동안시 스타일이 여러 번 바뀌었고 Fujian과 Guangdong의 스타일은 한 번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Zhang Yining, Lan Ren, Lan Zhi 등이 주도했습니다." 복건 시의 복고풍 스타일이 한동안 번성하여 전국 5대 시파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0명의 학자 가운데 임홍(臨崇)과 고윤(高雲)은 당나라의 소리와 가락을 높이 평가했는데, 그 의미와 문장은 모두 당나라의 번영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음색은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운율은 깔끔합니다. 복건 시인들이 이를 주도하여 점차 "진안 시 학교"라고도 알려진 "복건 시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나중에 정산부(鄭山富)는 "기와 뼈가 약하여 중원 사람들에게 합당하지 못하다"(왕시마오: "이원추출"). 명나라 말기에도 여전히 서위(徐魏), 조설전(曹雪泉) 등 중부복건자연맹의 지도자들이 있었다.

청나라 말기, 전국적으로 문단을 장악했던 '동광종'이 등장했다. 동광학파의 첫 번째 주창자는 복건성 출신의 후관인 진옌(陳燕)이었다. 그는 시는 주로 송나라에서 쓰여져야 하며 한우(Han Yu)와 두보(Du Fu)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하며 “학자의 기초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인의 기질." 이것이 현대 송시운동의 주요 특징이다. 이후 동광종은 지역에 따라 복건종, 장시종, 절강종의 3개 종파로 나뉘는데, 그 중 가장 큰 종파는 진옌(陳燕), 정소서(鄭孝秀), 심옥경(沈玉淸), 진보진(陳寶現)으로 대표된다. 장시성(江西省)의 진산리(陳善利)를 삼동광종(三崇宗)이라 불렀다.

명청시대에는 『서유기』, 『삼국지연의』, 『수호』 등 고전소설의 명작이 등장한 것이 민족문학의 두드러진 현상이다. , "붉은 저택의 꿈", "황금 꽃병의 매화", "선비"는 복건성이 약간 열등하지만 지역 특성을 지닌 소설도 여러 편 등장했습니다. '기묘한 만남'은 복건성 남부 취안저우 출신 청년 진산과 광둥성 조저우 출신 황운량의 사랑의 애환을 그린 작품으로, 5~6년간 복건성, 대만, 동남아시아 등지에 널리 퍼졌다. 백 년 동안 드라마 무대로 각색되어 거의 모든 가정에 알려져 있으며 엄청난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대만의 외국기록』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정자룡, 정성공, 정징 3대에 걸친 반청 활동을 기술하고 있다. 소설은 주로 아버지와 아들 정지용과 정성공의 전혀 다른 인물과 청군 남침에 대한 서로 다른 태도를 대조 기법을 통해 드러내며 후기의 사회 풍경을 보여준다. 명나라와 청나라 초기. 『민두비지』 전체에는 중심인물은 없고, 단지 수많은 크고 작은 이야기들로 연결될 뿐이다. 내용은 청년 남녀의 연애, 부패한 관료, 지방 폭군과 악귀의 횡포, 기사도 여성과 의로운 남성의 일화, 신이 괴물을 죽이고 사람을 구한다는 신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민속과 역사 이야기로. 소설 속 『정당(鄭唐)』, 『실종된 형이 아가씨를 찾는다』, 『재물 대신 보물을 취하다』 등은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허우 관리인 "꽃 달"의 저자 위수인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위지주와 한허의 빈곤한 삶을 형상화했으며, 위경의 슬픔은 작가의 삶을 묘사한 반면, 한은 작가가 갈망하는 이상을 표현합니다. 번영하는 경력. 이 책은 현대 편협악 소설의 걸작이자 후대 원앙나비학파의 시초이다. 소설 "기묘한 만남", "복건성 수도와 이별", "석류꽃의 꿈"은 남부 복건성 및 복주 방언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복건성 풍습을 많이 보여 지역색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