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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경극 예술의 역사적 위상을 한 문장으로 요약
중국의 경극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역사와 심오하고 평행하며, 중국 역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 정보폭발 시대에 다양한 미디어가 끝없이 등장하여 우리의 눈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경극은 시민 문화가 아직 그다지 번영하지 못한 시대(처음 궁정 공연을 위해 베이징에 왔음)에 탄생했고, 예술 범주가 제한되었던 시대(중화 민국에서는 문화 센터조차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에 번성했습니다. 예술적 범주) 이 같은 영향을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전의 영광을 회복하기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죽을 것이라고 판단하는 것은 자의적일 것이다. 경극의 예술은 "중국의 정수"라고 불리며, 그 노래 스타일은 "Xipi"와 "Erhuang"을 결합합니다.
2. 대표적인 인물은?
경극 배우이자 4대 명배우 중 한 명인 순혜성은 1900년에 태어나 1968년에 사망했다. 그의 조상은 허베이성 둥광이다. . 이름은 빙차오(Bingchao)였다가 이름을 빙이(Bingyi)로 바꾸고 이름을 '치(Ci)'로 바꿨다. 예의는 휘성, 별명은 리우샹, 예명은 바이무단이다. "가족 낚시"에서 Shuyan은 이름을 Xun Huisheng으로 변경했습니다.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어렸을 때 천진의 가극단에 팔렸고, 이후 허베이 가극단 방치파에게 견습생으로 팔려갔다. 8세에 허우준산(徐君山)에게 사사하여 1911년에 가극단이 되었다. 삼락단(훗날 정러로 개명)에 입단하고 노삼보(魯信寶), 설란분(趙蘭亭)에게 경극 청의(淸儀), 화단(淮丹)을 배웠다. '정글삼사(정글삼사)'로 알려져 있다. 그는 한때 Wu Lingxian, Chen Delin 및 Wang Yaoqing을 스승으로 숭배했으며 Sun Yiyun, Cheng Jixian과 같은 유명한 스승들로부터도 배웠습니다. 1918년에 그는 Xiqun Society에 가입하여 Mei Lanfang, Cheng Jixian과 함께 "Hong Ni Guan"에서 공동 주연을 맡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Liu Xiang Society"를 조직했습니다. 1919년 영성협회에 가입하여 상하이로 가서 양샤오러우, 탄샤오페이, 샹샤오윈과 함께 공연하였고, <조운량>, <분할>에서 저우신팡, 개계천, 풍자허 등과 공동 주연을 맡았다. 어머니 구하는 산', '구곡교' 등 Xun Huisheng은 그림을 좋아했고, 1924년에 정식으로 Wu Changshuo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Qi Baishi, Chen Banding, Fu Baoshi, Li Kuchan, Wang Xuetao와 같은 유명한 스승들에게 조언을 구하여 그의 예술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그의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예술적 품질. 1930년대에 순파 미술은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Xun Huisheng의 연기는 Tsing Yi, Hua Dan, Guimen Dan, Daoma Dan의 연기를 결합하여 줄거리 전개와 캐릭터의 요구에 따라 Xiaosheng, Wu Xiaosheng 및 기타 직업의 연기 기술을 흡수합니다. 심지어 외국 춤도 섞어요. 그는 자신의 재능을 바탕으로 노래, 자세, 의상, 메이크업 등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뤄냈다. 그는 캐릭터를 연기할 때 심리 상태 묘사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캐릭터의 움직임을 매우 중시하며, 여자 배우의 움직임은 아름답고, 매력적이고, 산뜻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여성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이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주어야 하며 배우들은 기쁨, 분노, 슬픔, 기쁨, 말, 행동에서 여성의 매력을 발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특히 눈의 사용,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 모든 눈에 리듬이 명확해야 관객이 무대에 나타날 때 빛나고 무대 전체가 빛날 것입니다. 광채가 가득하세요. 그래서 그의 연기는 문예와 무술 모두 감성적으로 섬세하고 생동감 넘치고 다채로우며, 노래와 연기 모두 뛰어나다.
그의 노랫소리는 부드러움과 우아함으로 알려져 있으며, 훌륭한 아리아가 많아 슌 제자들에게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그의 노래는 완곡하고, 아름답고, 다채롭고, 감정적이고 감동적입니다. 그는 과감히 틀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곡을 창조했으며, 다양한 소스로부터 배워 다른 오페라 장르의 장점을 흡수하고 새로운 곡을 디자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The Matchmaker"의 "Siping 방지 곡"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장식적인 톤의 기복을 잘 활용하는데, 소리가 예쁘고 경쾌하며 유머러스하고 특별한 매력이 있다. Xun Huisheng은 새로운 곡을 편집할 때 세 가지 원칙을 고수합니다. 첫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둘째, 사람들을 이해하게 하는 것, 셋째, 사람들을 감정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Xun Huisheng의 낭송은 부드럽고 둥글며 리드미컬 한 아름다움이 가득한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윤백과 정백을 모방하지 않고 인물의 감정에서 출발하여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풍부하게 하며 인물의 내면세계를 충분히 표현하며, 우선순위가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동적이다. 소리가 귀에 즐겁습니다. 음악의 아름다움과 삶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대표 레퍼토리: '홍호', '중매', '수여기', '통청음', '옥검', '비자봉', '어조궁' , "Xun Guanniang" ", "말 상인", "Yu Tang Chun", "13자매", "바람직한 운명", "Hua Tian Cuo", "Yuanxiao Mystery", "Xin'an Station", "Xiangluo Belt" , "금옥노예", "홍루에 있는 당신", "두시앙", "화샤오위" 등 "슌휘성 희곡수필", "슌휘성 희곡선집", "슌휘성 무대예술" 등의 책이 있습니다.
슌파의 예술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널리 퍼져 있으며 제자가 많습니다. 그가 직접 지도하고 가르친 후손, 학생 및 견습생으로는 Wu Jimin, Jin Shuhua, Li Weihua, Xun Linglai, Song Dezhu, Mao Shilai, Tong Zhiling, Li Yuru, Li Yuzhi, Wu Suqiu, Zhao Yanxia, Xiao Wang이 있습니다. Yurong, Zhang Zhengfang, Shang Mingzhu, Li Huimin, Lu Zhengmei, Song Changrong, Li Miaochun 등 많은 사람들이 견습생이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 가르쳤습니다.
메이 란팡(Mei Lanfang)
경극 공연 예술의 대가인 그는 1894년에 태어나 1961년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본명은 란(Lan)이며 허밍(Hemi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별명은 쿤지(Qunzi)입니다. 예명은 Wanhua, 별명은 Yuxuan의 소유자, 무대 이름은 Lanfang, 원래 장쑤성 태주 출신입니다. 그는 Liyuan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Mei Qiaoling, 그의 아버지 Mei Zhufen, 그의 삼촌 Mei Yutian은 모두 유명한 연예인 또는 현악기 연주자였습니다. 어릴 때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삼촌 밑에서 자랐다. 그는 8세에 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했고, 9세에 우링셴(吳靈廣)의 스승이 되었고, 칭이(清治)에서 공부했으며, 10세에 '천하비'의 직녀로 데뷔했다. 동시에 그는 유명한 Dan Qin Zhifen과 Hu Ergeng에게 화단 오페라를 배우라고 간청했고, 유명한 무술 배우였던 Ru Laiqing에게 연주 방법을 배웠습니다. Dan Wang 등 많은 선배 예술가들. Yaoqing, Chen Delin, Lu Sanbao, Kun Opera Masters Qiao Huilan, 그는 Ding Lansun, Xie Kunquan, Chen Jialiang, Qian Jinfu, Li Shoushan 등의 가르침을 받았으며 특히 Wang Yaoqing의 강력한 지원을 받아 통합 된 공연 형식을 만들었습니다. 경극 춤, 칭이, 화단, 도마단의 감미롭고 부드러우며 우아하고 아름다운 선율은 Cheng Yanqiu, Shang Xiaoyun 및 Xun Huisheng과 함께 세계에서 "매화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 "4 대 유명 단단"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향력이 크며 첫 번째로 선출되어야합니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단흥종은 '매종'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이 견해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매종의 위상과 가치를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메이 란팡의 예술적 길은 세 가지 다른 발전 단계를 거쳤습니다. ① 그가 연기를 시작한 때부터 1915년경까지 그는 전통 계승에 중점을 두었고, 그의 공연의 대부분은 정통 노래 오페라였습니다. ②1915년부터 항일전쟁 직전까지의 시기는 그의 창작에너지가 가장 왕성했던 시기였다. 그는 여러 가지 새로운 패션극을 연달아 리허설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의상극의 창작과 전통극의 가공 및 편곡에도 전념하여 경극의 남성역할 공연예술에 일대 혁신을 완성하고 돌파구를 마련했다. 가창력에 특화된 전통 청의로 표현의 한계로 인해 화단과 도마단의 실력이 칭이 공연에 녹아든다. 그는 또한 무거운 노래와 춤 요소가 포함된 일부 연극을 리허설하여 북경 오페라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미래 세대에 물려줄 무대 예술, 풍경, 분장, 음악 분야에서도 획기적인 개혁을 이루었습니다. ③항일전쟁 승리 후 무대 복귀부터 사망까지의 기간은 그의 예술인생의 마지막 단계였다. 비록 이 단계에서는 많은 활약을 하지 못했지만 그의 캐릭터 창작은 본질적으로 더 매력적이었고 그의 예술은 숙련된 경지에 이르렀다.
메이란팡은 뛰어난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애국자이기도 하다. 1931년 9.18사변 이후 상하이에서 《반금병》, 《생사증오》 등의 희곡을 리허설하였다. 그는 일본제국주의자들이 중국을 침략하고 점령하던 어려운 시기에도 위협과 권유를 두려워하지 않고 수염을 기른 채 공연을 거부하고 글을 쓰며 생계를 유지했다. 그는 항일전쟁이 승리할 때까지 그림을 팔며 예술가로서의 고상한 민족성을 보여주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는 북한을 방문하여 북한 인민과 중국인민지원군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하는 공연을 많이 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메이란팡은 평생 동안 전통극, 개작극, 신작극은 물론 패션과 현대극, 클래식 뮤지컬을 포함해 200여 편의 북경 및 곤명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 역할의 관점에서 보면 Qingyi, Hua Dan, Guimen Dan, Daoma Dan 및 여장과 같은 기타 역할이 있습니다.
그의 대표 레퍼토리로는 경극 '술취한 후궁', '나심', '후궁이여', '창어달나라', '이상한 곤봉', '악해의 파도', '악해의 파도', 관료의 조류', '덩샤구', '위습' 대마', '감옥오리', '대옥은 꽃을 묻다', '금녀의 미소', '준희인', '연진풍' , '붉은 실 훔치는 상자', '봉황이 둥지로 돌아간다', '여신의 꽃을 흩뿌리다', '마고가 생일을 선물하다', '서시', '태진 외전', '우주 개척', '반금병' ", "무케 마을", "목계영이 지휘를 맡다" 등
메이 란팡은 전국인민대표대회 부주석, 베이징 문예계 연맹 부주석, 중국 문예계 연맹 부주석, 협회 부주석을 역임했습니다. 중국연극협회 학장 및 기타 직책. 1952년 제1회 국립 오페라 관찰 및 공연 회의에서 문화부로부터 명예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