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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동파 중국어 번역가
1. 소식의 한문 번역
이 문장은 소식이 문학 창작, 특히 산문 창작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자세히 설명할 때 말한 것입니다. 이런 수준의 문학 창작은 보통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수준일 것이다. 아마도 위대한 작가 동포만이 감히 이런 말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번역: 사물의 미묘함을 탐구하는 것은 바람과 그림자를 잡는 것과 같습니다. 사물의 이미지를 마음 속에 맑고 선명하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한 명도 없을 것입니다. 말과 행동을 통해 상황을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이해하기 쉬운 기사를 강조하고 어렵고 심오하며 화려한 문체에 반대하는 Su Shi가 추구하는 기사 쓰기의 'Ci Da'영역입니다. 이 문장은 소동파의 문체 추구를 설명하는 동시에, 이 추구는 당시 고전 산문운동에서 '도를 전하는 글'이라는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다.
이 구절은 린위탕 선생의 『소동포전기』에도 인용되어 있다. 그는 또한 이러한 평면적이고 대중적이며 비범한 예술적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 바로 소동포 기사의 섬세함이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글을 쓴다는 것은 “거의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다. 처음에는 뚜렷한 특징이 없다. 그러나 늘 해야 할 일을 하고, 멈출 수 없을 때는 항상 멈춘다. 문학과 과학은 자연스럽고 자세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말은 말로 표현되지 않으며 행동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사물의 아름다움을 구하는 것은 바람에 비친 그림자를 잡는 것과 같으니 마음으로 사물을 선명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어찌 말로 알 수 있겠는가? 직설적으로 말하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이 바로 전각사이다.” 여기서 문체를 설명하자면 소동포는 자신의 글을 매우 교묘하게 표현한 것이다. "움직이는 구름과 흐르는 물", 그리고 그는 가사와 작곡의 비밀을 버렸습니다. 언제 해야 하는지, 언제 멈춰야 하는지에 대한 규칙이나 규칙은 없습니다. 작가의 감정이 아름답고, 그것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충분히 잘 표현할 수 있다면 매력과 독특한 아름다움은 저절로 생겨날 것이다. 텍스트에 첨부된 외부적인 것이 아닙니다. 정교하고 능숙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물건의 단순함, 자연스러움, 가벼움, 우아함은 굳이 묻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나올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물건의 단순함, 자연스러움, 가벼움과 우아함은 좋은 스타일의 비결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기사는 지루하지 않을 것이며, 읽을 만한 좋은 기사가 고갈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2. 동포의 한문 부채 그림 번역 및 답변
번역
소동포가 직책을 맡기 위해 항저우에 갔을 때 누군가가 불평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산 비단 값으로 2만 위안을 빚졌다고 하는데 돈이 돌아오지 않자 소동포는 그 사람을 불러 심문했다. “저희 가족은 부채를 만들어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올해 봄부터 돌아가셨습니다. , 비가 계속 오고 날씨도 추워서 완성된 부채를 못 팔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포는 한참 동안 그를 바라보며 “지금 만든 부채를 가져와라. 그러면 열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잠시 후 부채가 배달됐고, 동포는 빈 비단 부채 20개를 가져갔다. 그는 심판펜을 집어 들고 서체와 필기체를 썼고, 고목과 대나무와 돌도 그렸다. 남자에게 건네주며 "밖으로 나가서 돈 갚으라"고 했고, 남자는 눈물을 흘리며 수동포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저택 문을 통과하자마자 나왔다. 수천 달러를 들여 부채를 사려고 서두르는 사람들. 손에 쥐고 있던 것은 즉시 매진되었고, 나중에 사려고 했던 사람들도 사지 못하자 부채 판매자들은 모두 돈을 써버리고 떠났다. 드디어 돈을 갚았습니다. 현 전체가 울부짖을 정도로 감동적이었습니다.
참고
⑴ 소씨가 첸탕강에 온 날: 소동포가 부임하러 항저우에 갔을 때 ⑵신고: 불만사항
⑶ 부정: 체납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⑷누군가: 나 ⑹시: 적시에. ⑺Fashi: 오프닝. ⑻Just Judgment pen: 판결 펜, 사건을 판단하는 데 사용되는 펜.
⑼Over: 나가다. (bū): 미납. ⑾ 판매 불가
⑿ Cao Sheng: 필기체. ⒀ Gong: 동포의 경칭. (Just in time, just in time.) )
⒂그래서; ⒄가다: 잠시
⒇바쁜 사람: 귀찮은 사람. 3. 소동포 격려 학습 연구소 한문 및 번역
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배움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줄이 있어 바퀴 모양이며 곡선이 규칙적이다. 폭력이 있어도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들이 폭력을 일으키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받치면 곧게 되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움이 있느니라.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른다. 역대 왕들의 마지막 말을 듣지 않으면 지식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없습니다. Qian, Yue, Yi 및 Raccoon의 아들은 같은 목소리로 태어나고 자라며 다른 관습을 갖고 있으며 그렇게하도록 배웠습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한숨, 군자여, 영원한 안식은 없을 것입니다. 정(智)이 당신의 위치에 있고 선하고 정직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말을 들으시며 당신은 복을 받으십니다." 재난이 없는 것보다 낫다. (이 부분은 교재가 없습니다.)
하루 종일 생각하는 것은 한 순간에 배운 것만큼 좋지 않고, 높은 곳에 올라서 통찰력을 얻는 것만큼 좋지도 않습니다. 내가 무릎을 꿇고 서서 그것을 바라보는 동안.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 팔이 길어지지는 않지만 멀리 볼 수 있고, 바람을 따라 부르면 소리가 빠르지는 않지만 분명하게 들린다. 가짜 말은 발의 도움 없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가짜 배는 물의 혜택을 받지 않고도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군자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일과 거짓을 잘합니다.
남쪽에는 몽골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털로 땋고 갈대로 묶어서 둥지로 삼는다. 주사위. 둥지는 끝이 없지만 묶여 있습니다. 서쪽에 서간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줄기 길이가 4인치나 되지만 높은 산에서 자라는데 수 백 미터나 되는 깊은 곳에서도 줄기가 길게 자라지 못해서 그 자리에 서 있다.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똑바로 자라며, 백사장은 열반 속에서 검게 변합니다. 난초나무의 뿌리는 지(旗)인데, 점차 자라면서 군자가 접근하지 않고, 서민들이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 품질은 매력적이지 않지만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에는 반드시 고향을 택하고, 여행할 때에는 선비를 만나야 하며, 반드시 악을 경계하고 의에 가까이 머물러야 한다.
사물의 기원에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명예와 불명예가 올 때, 그것들은 그들의 미덕과 같아야 합니다. 썩은 고기에는 벌레가 나타나고, 물고기에는 딱정벌레가 나타납니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잊어버리면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강함은 그 자체의 기둥을 갖고, 부드러움은 그 자체의 묶음을 취합니다. 악과 더러움이 몸 안에 있으니 원한이 그 원인이니라. 장작을 한 겹으로 깔면 불이 마르고, 평지가 한 겹으로 쌓이면 물이 젖는다. 모든 곳에서 풀과 나무가 자라고, 새와 동물이 함께 모여들고, 모든 것이 그 종류를 따릅니다. 자연이 뻗으면 활과 화살이 멀리 닿고, 나무가 무성하면 도끼가 멀리 닿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새들이 쉬게 된다. 산은 신맛이 나며, 각다귀가 뭉쳐진다. 그러므로 말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고, 행동은 불명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교과서가 없습니다.)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쌓이면 물이 쌓이고, 물이 쌓이면 심연이 되고, 용이 나타나며, 선행이 쌓이면 덕이 되고, 신들이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이 준비될 것이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열 번 탈 수는 있지만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이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므로 조바심의 표시이다.
그러므로 깊은 야망이 없는 사람에게는 분명한 이해가 없고, 부끄러운 일이 없는 사람에게는 큰 성취가 없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는 자들은 오지 않을 것이며, 두 왕을 섬기는 자들은 그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눈은 양쪽을 볼 수 없고, 귀는 양쪽을 들을 수 없습니다. 황갈색 뱀은 다리가 없어 날 수 있고, 두더지는 기술이 없습니다. 『시』에는 “시신이 뽕나무 속에 있는데 그 아들이 일곱이니라 군자의 예의는 하나이고 그의 예의는 하나이며 마음은 매듭과 같으니라”고 하였느니라.
과거 박이 하프를 불면 유우가 나와서 듣고, 보야가 하프를 불면 여섯 마리의 말이 고개를 들었다. 그러므로 소리가 작지 않아도 들리지 않고, 행위를 숨기지 않으면 보이지 않게 된다. 옥은 산에 있고, 풀은 촉촉하고, 진주는 심연에서 자라나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한 일을 합니까? 이 말을 안 듣는 사람이 있나요?
이것이 악을 배우는 시작인가? 악의 종말? 그는 말했다: 숫자는 경전을 읽는 것에서 시작하여 예를 읽는 것으로 끝나며, 의미는 학자가 되는 것에서 시작하여 성인이 되는 것으로 끝난다.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러므로 숫자 학습에는 끝이 있고, 그 의미를 한 순간도 버릴 수 없다면 말이다. 그것을 하는 것은 인간이고, 그것을 떠나는 것은 짐승이다. 고서는 정치의 규율이고, 시는 소리의 끝이며, 의례는 법의 구분이자 계급의 규율이다. 그러므로 배움은 에티켓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궁극적인 도덕성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예의와 글의 존중, 음악의 조화, 시와 서예의 폭, 봄과 가을의 미묘함은 모두 하늘과 땅 사이에 있습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 들어가고, 마음에 들러붙고, 사신에 퍼져서 움직임과 고요함의 형상을 취한다. 쉽게 말하면 기어서 움직이는 것이 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악인의 학문은 귀에 들어갔다가 입과 귀 사이에 나오니 귀가 4인치이면 7척의 몸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을 위한 존재였지만, 오늘날의 학자들은 타인을 위한 존재입니다.
4. 고대 문헌 번역 "소시가 판중옌과 개인적으로 친분을 맺었다"
소시가 판중옌과 개인적으로 친분을 쌓은 것은 청력 3년 ①시시가 재상이 되어 농촌에 입문한 때였다. 학교에는 노(魯)나라에서 온 학자들이 있었는데, 시수도가 쓴 『성덕(聖德)』 선생이 옆에서 지켜보며 시를 읊는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다. 그가 칭찬한 사람은 11명이었습니다. Shi 씨는 "소년이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Shi는 "오늘 인간? 나는 감히 모릅니다. 그들이 인간의 귀라면 왜 그것을 할 수 없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Qi Shi는 "Han, Fan, Fu, Ouyang ③이 네 사람이 훌륭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비록 시간이 지나지 않았지만 그는 이미 그것을 개인적으로 알고있었습니다. 진시로 승격하다... 도성에 이르자 범공이 죽고 장사된 후 비석이 나오더니 눈물을 흘리며 읽었다. 10년, 5년, 그것이 당신의 운명이 아니겠습니까?" (송나라 소식의 『범문정공전』에서 발췌) [참고] ① 청력: 송인과 송. ② 항씨? 마을의 사립학교 교사 ③ 한기(Han Qi), 판종언(Fan Zhongyan), 푸비(Fu Bi), 구양수(Ouyang Xiu)를 가리킨다. ④ 가후(Jiahu): 송인종(宋仁宗)의 또 다른 직함이다. . [문화 지식] "일반 각도" 및 기타 고대인들은 나이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대신에 일종의 제목으로 표현했습니다. 1. 티아오(Tiáo). 8살, 9살, 남녀 불문. "노란 머리가 늘어져 있고, 행복하다." 2. 종교(宗起)는 8살, 9살, 13살, 14살의 젊은이를 가리킨다. "Shishi Zongjiao"는 10세의 소녀를 의미합니다. 4. 롤빵 머리는 15세의 남성을 의미합니다. 20세 남자, 30세 남자를 가리킨다. 7세, 40세 남자를 가리킨다. 고대' 등
참고자료:. 5. 동포화부채 한문 번역
동포화부채(송나라) 하련
원문:
석 선생님이 전당에 오셨다( 1 ①)일 ② 비단 2만 원을 갚지 않고 빚졌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이에 누리꾼은 전화를 걸어 "어떤 가문에서 부채를 장사로 삼는다. 아버지의 죽음에 걸맞은 일이다. 게다가 봄이 되자 비가 오고 추워서 제품이 팔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손해는 아니다.” 공슈(2) 한참을 보다가 “네가 만든 부채는 내가 가져갈게”라고 말했다. 잠시 후 부채가 왔고, 그는 흰 공과 비단으로 만든 부채 20개를 가져갔습니다.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그러자 그는 그에게 말했다: "나가실 때, 당신이 행한 일을 빨리 갚아야 합니다." 그 남자는 눈물을 흘리며 부채를 안고 나갔다. ⑧ 저택의 문을 처음 통과할 때 어떤 선량한 사람들은 천 개의 동전을 가지고 문을 얻으려고 할 것이고, 나중에 와서 그것을 얻지 못한 사람들은 후회하며 떠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이 행한 모든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참고 :
① 소동파 선생이 전당에 온 날 : 소동파가 취임하기 위해 항저우에 갔을 때. ②신고: 불만사항. ③ Negative(부정): 기본값을 의미합니다. ④누구: 나. ⑤구: 지금은요. ⑥파시: 오프닝. 7 그냥 펜을 집으세요: 펜을 쉽게 집으세요. 판결 펜, 사건의 판결에 사용되는 펜. ⑧오버: 나가다. 9부(bū): 기본값. (1) 현재의 항저우시. (2) 그는 날씬하다. (3) 잠시.
번역:
동파가 취임하기 위해 첸탕에 갔을 때 어떤 사람이 링쥐안 구입 대금으로 2만 위안을 빚졌다고 불평하고 갚기를 거부했다. 그는 "우리 가족은 부채를 만들어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마침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올해 봄부터 비가 오고 날씨도 추워서 완성된 부채는 팔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일부러 돈을 빚진 게 아니다"라고 말했고, 동포는 그를 한참 바라보며 "지금은 네가 만든 부채를 가져오면 내가 팔도록 도와줄게"라고 말했다. 잠시 후 팬들이 배달됐다. 그리고 동파는 백지 가관 부채 20개를 들고 심판 펜을 들고 필기체, 필기체를 쓰고 죽은 나무, 대나무, 돌로 칠하고 그냥 흔들었다. 그 사람에게 건네주며 “밖으로 나가서 팔아 돈을 갚으라”고 했고, 그 사람은 눈물을 흘리며 부채를 들고 집 문을 통과하자마자 선량한 사람들이 달려나왔다. 수천 달러를 들여 그 부채를 사려고 했더니 손에 있던 부채가 바로 품절됐고, 나중에 사고 싶었지만 사지 못한 사람들은 모두 안타까워하며 자리를 떠났다. 부채 판매자는 마침내 부채를 팔아 얻은 돈으로 빚을 갚았습니다. 6. 동파 일화 번역
소시가 전당 태수였을 때, 한 평민이 부채 장수에게 은화 2만 달러를 빚졌다고 항의해 부채 장수를 체포했다. 오랫동안 비가 내리고 날씨도 많이 추워졌습니다. 부채가 있는데 팔 수가 없어서 빚을 갚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시는 그에게 부채 20명을 데려오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케이스를 다룰 때 사용했던 붓으로 가볍게 글씨를 쓰고, 죽은 나무와 대나무, 돌을 그려 건네주었다. (부채 판매원) 나가자마자 사람들은 실제로 1000위안을 들여 부채를 사는데 팔지 못한 부채가 다 팔렸습니다.
나중에 부채 파는 사람도 빚진 돈을 모두 갚았습니다.
원문:
동포는 첸탕에서 시간을 잘 지키는 사람이었습니다. 사람들이 팬샵을 상대로 2만 위안의 빚을 갚아달라고 고소하자 그를 붙잡아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춥다. 부채가 있으면 팔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팔 수 없다." "내가 기꺼이 지불하겠다." 공작은 20명에게 부채질을 하라고 명령했다. , 그리고 그는 펜과 붓을 보상으로 사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는 나가자마자 천 닢을 가지고 문밖으로 나가서 돈을 다 써 버렸습니다. 그래서 나는 회비를 지불했습니다.
이 기사는 송나라 소식의 "동포 일화"에서 나온 것입니다.
추가 정보
집필 배경:
"동포의 일화" 끝 당신의 장점과 능력을 활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유연성을 배워야 합니다. 가유 2년(1057)에 진사가 되었다. 제외된 사람은 중수세인(忠守心仁), 한림총각, 단명전총각, 예부장관이었다. 그는 한때 항저우(杭州)를 재판했고 미주(密州), 쉬저우(徐州), 후저우(胡州), 영주(應州) 등을 알았다. 원봉 3년(1080)에 새 법을 비방한 죄로 황주(黃州)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Huizhou와 Dan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송나라 희종황제가 그를 세우고 사면하였다. 창저우에서 사망. 시호 Wenzhong. 박식하고 재능이 있으며 글을 잘 쓰고 시와 서예, 그림에 능합니다.
Yu Ci는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리듬에 맞게 자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라는 풍부한 주제와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ci는 양키입니다"라는 전통적인 장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그는 당말, 오대, 송나라 초기에 시를 가사로 삼아 대담하고 개방적인 학파를 만들었고, 이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포칠집", "동포자", "동포이전", "동포월부" 등이 있습니다.
소시는 송나라 인종 황제 치위 3년(1037년 1월 8일)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Meishan)에서 태어났다. , 당나라 초기의 장관. Su Shi의 아버지 Su Xun은 "삼자경"에 언급된 "Su Laoquan"으로 "스물일곱 살부터 열심히 일하기 시작합니다." Su Xun은 늦게까지 일을 시작했지만 열심히 일했습니다. Su Shi의 이름 "Shi"는 원래 차 앞 난간을 의미하는데, 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 사람들을 구출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는 의미입니다. 청력 8년(1048), 소쉰은 집에서 아버지를 여의고 홀로 공부하며 소식과 막내아들 소철에게 지식과 인덕을 가르쳤다. 7. 고대 문헌 "동포화부채"의 번역
동포화부채
왕 씨가 전당강 근처에서 근무할 때 누군가가 20,000 위안의 빚을 졌다고보고했습니다. 상환하지 않는 다마스크 실크. 공작이 와서 물어보며 말했다: "어떤 집에서 부채 만들기에 종사하고 있는데 아버지의 죽음에 적합합니다. 올 봄부터 비가 내리고 추워서 부채를 팔 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는 아니다." 공작은 그를 한참 바라보며 말했다. "당신이 만든 부채를 가져오겠습니다. 팔겠습니다." 잠시 후 팬들이 왔고 그는 20개를 가져갔다. 흰 공과 비단으로 만든 부채. 이어 그는 돈을 먼저 지불하며 "나가면 빨리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남자는 부채를 안고 울며 감사 인사를 하며 나갔다. 그가 처음 저택의 문을 지나갔을 때 마음씨 좋은 사람들은 천 닢을 가지고 문을 얻으려고 했고, 나중에 왔으나 가지 못한 사람들은 모두 큰 후회를 하며 문을 떠났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지불했습니다. 비고 ① 소동파 선생이 항저우에 부임하기 위해 전당에 온 날.
번역
동파가 부임하기 위해 전당에 갔을 때 어떤 사람이 비단을 사는 데 2만 위안을 빚졌다고 불평하고 갚지 않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는 "우리 가족은 부채를 만들어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아버지가 최근 돌아가셨다. 올봄부터 계속 비가 내리고 날씨도 추워졌다. 완성된 부채는 팔 수 없다. 빚을 지고 싶은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동포는 오랫동안 그를 바라보며 "지금 만든 부채를 가져오세요. 열어드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잠시 후 부채가 전달됐다. 동포는 빈 지아주안 부채 스무 명을 데리고, 펜을 집어 들고 필기체와 필기체를 쓰고 대나무와 돌로 한 번만 칠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남자에게 건네주며 "밖으로 가서 돈을 갚으라"고 말했다. 남자는 눈물을 흘리며 팬과 함께 수동포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감탄하던 사람들이 나왔다. 그리고 수동포가 좋아해서 수천달러를 들여 부채를 사려고 달려갔습니다. 제가 받은 것은 바로 품절되었고, 나중에 사려고 했던 사람들은 사지 못해서 모두들 큰 아쉬움을 안고 떠났습니다. 부채 판매자는 마침내 부채를 팔아 얻은 돈으로 빚을 갚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회비를 지불했습니다. 한 군이 한숨을 쉬고, 심지어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부채 판매인)은 이로써 빚을 모두 갚았습니다. 첸탕현의 모든 사람들은 이 광경이 믿기지 않는다고 느꼈고 일부는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8. Su Shi의 전기를 한문으로 번역
Su Shi, 예의 Zizhan은 Meizhou, Meishan 출신입니다.
그의 아버지 Su Xun은 해외를 여행했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 Cheng이 직접 그에게 읽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열 살이 되면 역사책에서 과거와 현재의 성공과 실패를 들으면 핵심을 알 수 있다.
어느 날, 정씨 부인은 동한의 역사서인 『판팡전』을 읽고 신이 나서 한숨을 쉬었다.
Su Shi는 "내가 Fan Pang이 되면 어머니가 승인하실까요?"라고 물었습니다. Cheng 부인은 "당신이 Fan Pang이 될 수 있다면 나도 Fan Pang의 어머니가 될 수 없나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매일 수천 단어를 쓸 수 있고 Jia Yi와 Lu Zhi의 작품을 좋아합니다.
나는 곧 『장자』를 다시 읽고 한숨을 쉬었다. “처음에는 나름의 의견이 있었지만 표현하지 못했다. 오늘 이 책을 읽고 이 책이 내 마음에 큰 감동을 주었다. 마음." 가유 재위 2년에 에티켓부 주최 과학 시험에 참가했다.
당시 사회는 간사하고 불의한 글쓰기를 옹호했습니다. 심사관 Ouyang Xiu는 Su Shi의 "처벌 및 보상 충성"을 읽고 매우 놀랐습니다. 1위로 평가했지만 그는 그의 학생인 Zeng Gong이 쓴 것으로서 2위로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춘추실록'의 문항에 답해 재시험에서 1등을 했고, 2과목에 합격해 진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Ouyang Xiu에게 편지를 쓰고 Ouyang Xiu를 만났습니다. Ouyang Xiu는 Mei Shengyu에게 "이 사람을 피하고 그 사람이 그의 재능을 보여 주도록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서야 나는 마침내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쉬저우(徐州) 지사로 옮겨졌다. (한 번) Cao Village의 홍수로 인해 제방이 터졌고 부자들은 물을 피하기 위해 도시 밖으로 달려갔습니다.
수시는 "부자들이 성을 떠나면 백성들의 마음을 흔들게 된다. 그러면 누가 나와 함께 성을 지킬 것인가? 내가 여기 있는 한, 홍수가 둑을 무너뜨려도 , 성벽은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부자들을 쫓아내고 성으로 돌아가라.
소식은 우웨이 진영으로 가서 병사 사령관을 부르며 "강이 곧 성 안으로 흘러들고 있다. 문제가 매우 시급하다. 제국군도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인 사령관은 "대장님은 숨지 않으신다. 우리 악당들은 너희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삽을 들고 부하들을 도시 밖으로 이끌고 긴 성을 쌓았다. 말 무대에서 시작하여 성문까지 이어지는 남동쪽 제방. 밤낮으로 비가 내렸지만 3층짜리 성벽은 물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수시는 성벽에 천막을 치고 거주했다. 집 앞을 지나갈 때에도 들어가지 않았고, 관리들에게 성벽을 구역별로 지키도록 요청해 마침내 성을 구했다. 그는 또한 다시 홍수가 닥치는 것을 막기 위해 성벽을 강화하고 나무 제방을 쌓기 위해 새로운 사람을 모집하도록 황실에 요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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