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교사가 갑자기 매우 불교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그것은 교육 상태인가, 아니면 비극인가?

교사가 갑자기 매우 불교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그것은 교육 상태인가, 아니면 비극인가?

'불교'는 경멸적인 용어가 아닙니다. 선생이 불자가 되면 교육에 대한 이해가 깊어 더 이상 자기 의견으로 학생을 판단하지 않고, 학생의 좋고 나쁨을 가지고 자신을 납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불교는 하나의 영역이다.

현실적인 교직활동은 교사들의 '불교'를 위한 토양이다.

만약 선생님이 갑자기 불자가 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단지 작은 일 때문에 그렇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주 말했듯이, 낙타의 등을 부러뜨리는 것은 결코 지푸라기가 아닙니다!

선생님을 불자로 만드는 '지푸라기'는

공부 안 하는 아이들을 쫓아다니며 숙제를 시키는 교사들은 실망감을 느낀다.

진로로 바쁜 학부모들을 설득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 끝에 교사는 절실함을 느꼈다.

내가 열심히 일해도 직업 타이틀도 얻지 못했고 선생님도 더 이상 희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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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께 일부 학생들이 수업 생방송을 시청하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수업 참관 시간 기록을 학부모 그룹에 보냈습니다. 결국 일부 부모는 이미 일을 시작하여 집에서 자녀와 함께 공부할 수 없습니다. 그 목적은 부모에게 자녀가 가정에서 어떻게 학습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뜻밖에도 돌 하나가 수천 개의 파도를 일으켰고, 몇몇 부모들은 이를 그룹 내에서 '설명'할 수 있었다.

"선생님 그러면 안 돼요. 제가 나갔을 때 아이가 수업을 보고 있었어요!"

"아니 선생님, 아이가 전체 화면으로 시청을 안 해서 그런 건가요?" 시스템이 타이밍이 안맞나요?"

"아이가 수업을 보다가 인터넷이 좋지 않아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들어왔다고 하는데 영향이 없나요?"

설명이나 질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 여러분, 왜 전체 학급에서 그렇게 많은 아이들이 30분만 시청하는데, 여러분의 자녀는 절반도 시청하지 않고, 최소 시청 시간도 5분인지 생각하고 싶지 않으실 것입니다. 이건 설명이 필요한가요?

선생님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하는 부모님을 만났을 때, 당신은 불교 선생님이 아니어야합니다! 자녀의 과목별 시청 시간을 게시하시겠습니까? 그 사람은 아이들을 너무 믿는데, 선생님이 하는 말을 믿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는 자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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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실수를 하는 학생을 마주한 교사는 그가 불교도가 되어야만 그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

재작년에 숙제를 자주 제출하지 않고 매일 학교에 지각하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학부모들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연락을 해도 시간이 없어서 학교에 오지 않겠다고 합니다.

그런 부모는 정말 밉지만 아이들은 불쌍하다. 매일 나는 그에게 숙제를 달라고 부탁했고, 숙제가 없어도 가끔은 그를 칭찬하곤 했습니다.

어쩌면 아이가 당황해서 한동안 숙제를 내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좋은 시간은 오래 가지 못했고 결국 나쁜 습관은 고치기가 쉽지 않았고 아이는 곧 숙제를 중단했습니다. 졸업할 때까지 그는 기분이 좋을 때마다 글을 쓰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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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장웬홍(Zhang Wenhong) 박사는 “정직한 사람은 종종 괴롭힘을 당한다”는 매우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학교에 다니는 정직한 사람들은 대부분 눈부신 명예 증서나 명문 공개수업을 갖고 있지 않은 평범한 교사들이다. 그들 중 일부는 단지 수업에 참석하고 숙제를 하기도 하지만 항상 그것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다. 사람들이 가장 편안합니다.

안 좋은 수업을 대신해주는 사람이고, 동료들을 가르치기 위해 휴학을 하는 사람이고, 눈 오는 날 캠퍼스에서 눈을 치우는 사람이기도 하다.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을 바꾸세요. 요즘은 대부분의 교사들이 고위직 직위 평가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위의 불교 교사가 만들어졌지만.

그러나 불교적 태도야말로 진정한 교육의 영역이다.

일부 어린이는 공부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모든 부모가 자신의 성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그렇습니다. 모든 명예가 다 합당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불교선생님은 다른 사람을 위한, 그리고 자신을 위한 참된 교육입니다!

가르치고, 교육하고,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은 아마도 모든 교사가 매일 반복하는 일일 것입니다.

교육은 많은 노력이 필요한 성실한 프로젝트이며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이는 삶의 다양한 요인, 내면의 승화 또는 침몰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람의 변화와 같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특정 경험에 의해 촉발됩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대부분 자연 선택의 결과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예전에는 빵을 좋아했지만 지금은 과일을 좋아하는 것처럼 그것은 사실 그들의 내면의 이해 때문입니다. 이 두 단어를 이해하는 사람은 일종의 자기 이해와 수련이 있어야 합니다. 이들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높은 의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이해된다. 불교문화는 상대적으로 완전한 체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인정하는 불교의 기준을 진정으로 달성하려면 고도의 자기수양이 필요합니다. 도교 문화에도 비슷한 기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교 문화는 우리 삶에 가장 가깝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우리는 이러한 문화유산의 진면목을 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불교는 실제로 몇 가지 특징에서만 유사점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질적으로 말하면 당신은 많은 일에 대해 희미한 견해를 갖고 있으며 더 이상 그것에 쉽게 집착하지 않습니다. 나는 삶을 사랑하기 때문에 약간 채식주의자가 되었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더 친절하고 베푸는 것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이것은 모두 긍정적인 면이고 인생에는 좋아할 만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단 하나의 일이라면 많은 일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편향된 태도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문화는 공정성과 절제를 중요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실천이 필요하며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당신이 사는 한 그곳은 당신만의 도장, 당신이 성장하는 곳이다.

답변에 앞서 이해하실 수 있도록 실제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급 제1중학교에서 양 선생님은 졸업반의 교장이다. 그의 수업 성과는 최고이며 학생들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다. 리더들은 컨퍼런스나 소규모 모임에서 그를 매우 좋아하고, 교사들이 그에게서 경영 방법을 배우고 성과를 높이도록 격려합니다.

어느 날 수업 시간에 한 학생의 휴대폰이 학교에 가지고 오는 것은 물론 수업 시간에 휴대폰을 가져가는 것도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소년. 식사를 했어요. 그 소년은 수업 시간에 아무 반응도 하지 않았지만, 수업이 끝난 후 그 소년은 창문 밖으로 뛰어내렸습니다.

다행히 2층에 있던 학생은 다리가 부러져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부모가 문제를 일으키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 지도자들은 각종 회의를 열고 양 선생님을 엄벌하기로 결정하고 사과를 해야 했을 뿐만 아니라, 평가 및 승진 자격도 모두 취소하고, 기존 명예도 모두 취소하고, 담임교사직에서도 해임하기로 결정했는데… /p>

그때부터 양 선생님을 본보기로 삼은 젊은이들은 갑자기 매우 불교적인 사람이 되었습니다. 지도자들은 소집회에서 나를 비난하겠지만, 어떤 스승도 더 이상 나를 엄격하게 통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질문에 대답하려면 먼저 "불교"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까? '불교'는 특정 해에 등장해 나중에 문화 현상이 된 인터넷 소문이다. 주로 불교 청년, 불교 남성, 불교 여성 등이 사회에 등장했다는 뜻이다. 슬프지도 즐겁지도 않고, 조용하고 차분하며, 내면의 평화를 추구하는 삶의 태도를 추구합니다.

교사가 갑자기 '불교'가된다면 교육과 가르침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업무의 질, 학생의 성적 수준, 직업적 직함과 명예가 전부입니다. 그는 그에게 무관심하며 매일 정시에 출근하고 수업도 정시에 듣는다. 그는 매일 스님처럼 시계를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일한다. 이런 종류의 "불교" 교사에게는 개인적으로 삶의 상태이지만 교육 생활의 방식과 리듬에 따라, 그리고 성격의 관점에서 보면 "교육적 상태"라고 할 수 없습니다.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슬픔'이 아닐 수도 있지만, 교육과 학생에게는 일종의 슬픔이어야 합니다.

교사의 주요 임무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입니다. 즉, 교사는 가르치는 동시에 사람들을 교육하는 중요한 임무도 담당합니다. 사람을 교육하는 임무를 완수하려면 교사는 먼저 이상과 추구하는 바를 갖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매력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고 교육해야 합니다. 모든 학생은 성장과 발달 과정에서 어느 정도 교사의 영향을 받습니다. 거의 모든 학생들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교사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선생님이 갑자기 매우 "불교적"이 된다면 어떻게 학생들에게 가치 있는 지도를 제공할 수 있겠습니까? 대본에 따라 학생들에게 몇 가지 훌륭한 원칙을 가르칠 수 있지만 그는 자신이 "두 피부"이며 그의 행동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불교"선생님들은 반드시 "불교"학생 그룹을 양성 할 것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것이 학생들의 비극입니까?

'불교' 교사는 처음 교사가 되었을 때 특히 '불교'인가요? 나는 직장에 갓 들어온 모든 젊은 교사들이 아름다운 이상과 삶과 교육을 추구하며 학교에 와서 왜 갑자기 "불교인"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교사들이 부끄러워하는 것은 전체 교사 회의에서 리더의 부당한 비난 때문일 수도 있고, 직업 타이틀 승격 과정에서 자신이 가져야 할 자리를 누군가가 무심코 빼앗아 갔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학생을 벌한 사건에서 상사로부터 과중한 대우를 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피해자는 교사 개개인이 '세상을 꿰뚫어보는 시각'을 가지게 될 것이다. '사고와 행동이 갑자기 '불교적'이 됐다.

학교에는 '불교' 선생님이 한두 명 정도 있는데, 이는 개인의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세심한 설득과 교육을 시키면 그러한 선생님들은 점차 변화하게 될 것이다. 다수의 교사가 갑자기 '불교'가 된다면 이는 학생들의 비극일 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 전체의 비극이 될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학교 행정가들의 반성도 필요하다. 근본적인 학교경영시스템, 채용제도, 보상체계, 팀워크, 대인관계 등을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발굴하여 불공정한 요인은 없는지, 교사의 의욕을 꺾는 조항은 없는지, 그리고 개혁을 통해 이러한 교사들을 "불교"의 길에서 물러나게 하고 그들이 순조롭게 "세속주의로 돌아가도록" 도와 훌륭한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든 변증법적으로 보고 자세히 분석해야 합니다. 교사가 갑자기 불교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그것은 교육에 있어서 비극일 수도 있습니다. 교육의 영역.

1. 소위 불성이 매일 시계를 울리는 스님이 되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고 진전이 없는 것이라면 당연히 교육의 비극이다.

교직은 지치기 쉬운 직업이다. 첫날 연단에 서면 은퇴 후의 모습을 알 수 있다. 엄청난 재정적 수익을 얻을 가능성은 거의 없으며 일부는 매일 수업을 준비하고 수업에 참석하고 반성하는 등의 일을 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교사가 불교도가 될 것입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하루를 보내는 스님, 그것은 물론 교육의 비극입니다.

2. 저는 교사들이 "학생들을 엄격하게 통제하되 사랑하고 화내지 말아야 한다"고 늘 주장해 왔습니다.

엄격한 관리는 학교와 학급의 규칙과 규정이 일단 정해지면 엄격히 시행해야 하며, 어떠한 피해나 특별함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교육의 기본이 되어야 하며, 교사와 학생 사이의 갈등과 규율을 어긴 학생을 때리는 것은 명백한 체벌입니다. 다른 사람의 재정에 피해를 줄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정말 부적절합니다.

화내지 마세요: 학생들에게 화내지 마세요. 학생들에게 화를 내면 패배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공장소에서 학생을 때리고 휴대폰을 부수는 화이안 교사를 예로 들어보자. 이 경우 교사는 처벌을 받았다. 무력한 사실은 부모가 교사를 고소하면 매번 처벌을 받는다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은 수업 시간이 지연되거나 교사가 바뀌는 등의 상황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손실보다 이익이 더 큽니다!

생각이 미끄러지지 않는 한, 항상 어려움보다 해결책이 더 많고, 모든 것을 처리하는 더 나은 방법은 항상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교사는 모든 학생들 앞에서 그를 교육하고 다루어서는 안 됩니다. 대화가 비공개라면 훨씬 더 좋을 것입니다. 오늘날의 학생들도 강한 인품과 품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시간과 공부 학생들; 교사는 또한 급우들에게 설득을 요청할 수 있으며, 동료들 사이의 말이 더 설득력 있고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작동하지 않으면 매우 간단합니다. 부모에게 다시 가져가서 이틀 동안 반성하라고 알리십시오. 저는 어떤 부모도 자녀가 고등학교 3학년 때 학교 및 수업 규율을 위반하도록 돕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진정하세요. 학생을 사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도 사랑하는 더 좋은 방법, 더 나은 방법은 항상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두 가지로 이해해 보겠습니다. 우선, "불교"라는 단어는 수동성, 게으름 또는 무 활동과 동의어가 아닙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교사가 어느 정도 불교도가 되는 것은 좋은 일이다. 1. 성급함을 버리고 차분해지세요.

현대사회는 너무나 불안하다.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평화로운 캠퍼스조차 영향을 받았습니다. 학업 성취를 위해 학교, 교사 및 학부모는 빠른 성공과 빠른 이익을 열망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정신 성장을 파괴하면서 점수의 깃발을 들고 소위 성공과 발전을 추구합니다. 교사들은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원래의 의도에서 벗어났으며 좁고 폐쇄적인 포위 공격 속에서만 고통을 받을 수밖에 없었고 점차 일의 기쁨을 잃었습니다.

어느 날 선생님이 불교도가 된다면 정말 좋은 일이다. 그는 여전히 직장에 서서 설교하고 가르치고 있었고, 그의 정신은 점점 평온해졌습니다. 그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는 직업적인 행복과 소속감을 되찾았습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성공적인 교사는 아침 햇살 속에서 삶을 받아들이며 평화롭고 행복해집니다. 그는 삶의 무거움을 잘 내려놓는 데 능숙하고, 험난한 세상에서 자신의 여가를 찾는 데 능숙하며, 마음을 여는 데 능숙합니다. 세심한 작업에서는 아마도 모두가 좀 더 불교적인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때때로 멈춰서 우리의 사고방식을 재검토하고 행복의 요소를 탐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기꺼이 가난해지고 더 많은 여가와 여가를 누리십시오.

사회 현실에 직면하여 교사라는 직업이 열악하고, 가족을 부양하기에도 어려운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행복을 전혀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학생들처럼 그들도 희로애락이 있고, 관심과 취미가 있고, 자신만의 여유 공간이 있고, 솔직하고 정직한 기질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학생들에게 지식과 삶의 진정한 의미를 가르치기 위해 가장 단순한 노력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삶에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므로 교사로서 이런 평범하고 특별한 헌신은 고귀한 것입니다. 불교적 사고방식을 갖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기꺼이 기여하려는 의지의 축적은 다른 의미를 보여줍니다. 3. 의지를 연마하고 실패에 무너지지 마십시오.

대규모 교실 참관회에서 교육계의 유명 교사들이 큰 영광을 누리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긴장감이나 당황함 없이 차분하고 차분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유쾌하게 웃으시고 재치있는 발언을 해 주셔서 감탄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과 가까워지고 깊이 알아가는 기회를 갖게 된다면, 그들도 성공을 이루기 위해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누구나 성공하는 사람의 발밑에는 실패의 초석이 있기 마련이다. 실패와 좌절의 고통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강한 심리적 인내력을 가질 수 없습니다. 끊임없이 실패를 경험해야만 의지가 강인해질 수 있습니다.

교사로서 조정의 기능을 지닌 불교적 사고방식을 갖는 것은 확실히 좋은 일이다. 롤리폴리 장난감처럼 무게중심이 아래에 있기 때문에 아무리 밀거나 찔러도 놓는 순간 곧바로 똑바로 세워져 절대 넘어질 일이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실패를 인생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간주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습니다. 일반화할 수는 없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합니다. 만일 교사가 갑자기 불자가 되거나 소극적으로 일하거나 학생을 체벌하거나 맹목적으로 부당한 수단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추구한다면 그는 교사로서의 직업윤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다르게 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불교는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하므로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교육을 즐겁게 바라보고, 우리의 직업을 인내심을 가지고 해석한다면, 아마도 교사로서 우리는 삶의 시를 더 많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교사도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만약 교사가 갑자기 매우 불교적인 사람이 된다면 교육의 상태와 슬픔은 무엇인가? 모든 사람은 이 문제에 대해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그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누군가는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 관점에서는 이것이 교육의 비극이고 사회의 손실이며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던 고등학교 시절, 우리에게 중국어를 가르쳐 주셨던 선생님이 계셨는데, 그 분이 안경을 쓰고 '불편한' 다리를 가지고 있던 신입 남자 선생님이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처음 수업을 맡았을 때 저는 매우 진지했고 매 수업 준비 내용이 매우 충분하여 기본적으로 매 수업이 끝날 때마다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숙제를 위해 선생님은 각 학생의 숙제 책에 의견과 제안을 주의 깊게 적어 주셨습니다. 그러나 점차 이 선생님은 무관심해졌습니다. 그는 항상 제 시간에 수업을 마쳤고, 수업 후 숙제는 단지 "읽기"에 불과했습니다. 기자가 말했듯이 이 선생님은 매우 '불교주의자'가 되셨습니다.

선생님이 이렇게 되는 이유는 바로 학생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이죠! 수업 시간에 말썽꾸러기와 장난꾸러기, 잘 듣지 않고, 선생님에게 반박하고, 신인이라는 이유로 갖가지로 괴롭히고, 심지어 다리를 놀리기까지 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가장 어처구니없는 일은 여름에 야간 자율학습을 할 때 램프에 벌레가 많이 날아다니는데 냄새가 꽤 심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이 벌레를 잡아 선생님이 수업하는 동안 뒤에서 던졌습니다. 급우들을 살펴보더니 냄새가 너무 심하다고 다들 소란을 피우자 이 벌레들이 그에게 날아와서 빨리 나가서 씻으라고 했어요! 선생님은 떠났고 다시는 저녁 자율 학습을 위해 우리 수업에 오지 않았습니다.

대학의 교사들은 수업 종소리가 울리고 강의가 시작됩니다. 교사는 연단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떠납니다. . 이제 많은 교사들은 "내가 지식을 전수했고, 배울지 말지는 학생들에게 달려 있다"는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누구의 책임인가? 사람들을 도덕적으로 교육하지 못한다고 교사를 비난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학교가 무책임한 교사를 선택했기 때문일까? 물론 성실하게 가르치고 부지런히 일하는 선생님들도 많지만, 요즘 아이들의 사고방식이 변하지 않는다면 이 선생님들이 언제 '불교인'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선생님이 갑자기 불교적인 성향을 띠게 된다면 교육계의 슬픈 모습일까요?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개별 사례부터 전체에 대한 영향입니다. 비록 수천 명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얼굴을 하고 있지만, 그것은 전체에 대한 영향입니다. 이로부터 추론할 수 있는 결론은 가장 설득력이 있다.

예를 들어, 교사가 갑자기 매우 불교적인 성향을 띠게 된다면 이는 실제로 아무것도 아니며 교육에 영향을 미치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는 교육에 있어서 비극이 아니라 일부 학생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좋은 일이기도 합니다. 싸우거나 움켜쥐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리더도 걱정을 덜 수 있고, 동료도 마음이 편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는 좋은 일이지만. 모든 것이 이렇다면 어떨까요? 경쟁도 없고 움켜쥐는 것도 없다면 어떨까요? 모두가 무관심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데 이 업계에 아직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이 산업이 아직 발전할 모멘텀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선생님이 갑자기 불자가 된다면 '갑자기'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누가 그를 이렇게 변화시켰는가? 이것은 모두 환경의 문제이다. 개인은 자신의 형태, 스타일, 습관이 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분께서는 제가 갑자기 이해할 수 있는 많은 교훈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의 세력은 사실 괴물이다. 이것은 이 유닛이 절대적으로 비인간적이며, 분위기가 절대적으로 건강하지 못하고 사악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냐하면 일이 잘못되면 반드시 괴물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진정으로 인간적인 유닛, 과학적 관리를 갖춘 유닛,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사람을 존중해 주세요. 모든 사람의 개성을 존중합니다.

사람을 '갑자기' 불교 신자로 만드는 환경으로 보면 교육에 있어서는 그야말로 비극입니다!

선생님은 항상 너에게 장래에 커서 무엇을 할 것인지 천번씩 물어보십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이상의 날개를 달아 주고 항해를 하며 인생의 이면에 도달하는 것을 가르치고 교육합니다.

선생이 불교인이라는 것은 불가능하다. 불교인이라면 좋은 일이 아니라 나쁜 일이 분명 있을 것이다.

인간 생존의 법칙은 정신력을 잃은 사람이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산책을 나가고 모험을 하도록 격려할 때에만 아이들은 인생의 굴곡을 이해할 수 있고 인생은 완벽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