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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말랐어요
원문
어젯밤에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습니다.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 끝을 바라보세요.
직역
어젯밤 서풍이 강하게 불고 무성했던 푸른 나무들이 생명력을 잃었습니다. (오늘 아침 일찍)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지평선과 끝으로 이어지는 긴 길을 바라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후가 춥고 모든 것이 시들고 있는데 멀리 보이는 아름다움이 걱정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모습이 돌아오기를 바라면서 길을 따라 점점 더 멀리 바라보다가 끝까지 애인의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 하늘. 그는 포기하지 않고 오랫동안 바라보며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랐습니다. 희망의 환멸은 그리움의 감정을 억제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전작의 본질적인 비참하고 우울한 분위기에 문장 전체가 약간의 쓸쓸함과 서늘함을 더해준다. 서풍이 강하고 푸른 나무들이 모두 시들었는데, 나무들이 아직도 이렇다니 어찌 사람들이 부끄러울 수 있겠습니까? 『끝을 바라보다』는 그가 얼마나 멀리 바라보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얼마나 오랫동안 응시하고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시의 영역을 시공간적으로 확장시킨다. 그러나 "세상 끝을 바라보다"는 말에는 세상 끝에서 온 사람이 보이지 않습니다.
원문
죽연화Ⅰ
송나라 연술
문지방 위의 국화는 연기난초와 수양이슬을 걱정한다 , ②
커튼이 가볍고 차갑고, ③
제비가 날아갔습니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빛은 새벽 주후를 관통한다. ④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갔고,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알록달록한 쪽지와 자를 보내고 싶다면 ⑤
산이 어디에 있고 강이 넓은지 아실 겁니다.
둘 다 날아갔습니다. 밝은 달은 이별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은빛 빛이 새벽까지 붉은 문을 관통한다.
어젯밤에는 서풍이 심하고 푸른 나무들이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애인에게 편지를 보내고 싶은데 산이 끝도 없고 맑은 물도 끝이 없고 애인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어려운 점:
① Tongshu라는 이름의 Yan Shu (991-1055)는 Linchuan (현재 Jiangxi)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7세에 글을 쓸 수 있었고, 14세에 신동이라 불리며 진시(眞師)라는 칭호를 받았다. 송(宋) 인종(仁宗) 재위 기간에 통평장시(塔平張師)와 특사(私使)를 역임하였고, 판중언(象忠廣), 한치(hanqi), 구양수(湖陽秀) 등 유명 관료들이 모두 그의 종파에서 활동하였다. 그의 사후 칭호는 Yuan Xian이었습니다. 그는 부유하고 왕래가 많은 삶을 살았으며 그의 시의 대부분은 춤추는 누각과 노래하는 무대에서, 꽃 앞에서, 달빛 아래서 지었습니다. 그의 문체는 여유롭고 우아했으며, 그의 사유는 심오했고, 그의 음악은 단조로웠습니다. 화목하고 말투가 우아하여 당시 시단의 최고 권위자였다. "Zhuyu Ci"가 있습니다.
②창틀: 난간.
③뤄무(Luo Mu): 부유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실루 커튼.
4Zhuhu: 여전히 대가족을 뜻해요.
⑤치수: 글자의 이름. 고대인들은 보통 비단을 사용하여 글자를 썼는데, 보통 길이가 1피트 정도이므로 치수라고 불렀습니다. 『고시』에는 “먼 곳에서 손님이 와서 잉어 한 쌍을 남겼다. 잉어를 요리할 때”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들과 함께 치수 대본이 들어있어요."
감사와 조언:
이 시는 이별, 증오, 상사병의 고통을 묘사하고 있으며, 세심하고 감동적입니다. 첫 번째 영화의 초점은 풍경을 묘사하고 그 풍경에 담긴 감정을 구현하는 데 있다. 모든 풍경 언어는 사랑의 언어이다. 시인의 눈에는 국화는 슬픔의 안개에 싸인 것 같고, 난초의 이슬은 그것이 울 때 흘리는 눈물인 것 같다. 이 클로즈업 사진은 진실이면서도 환상적이며, 극도로 슬프다. , 바로 서정적인 주인공의 슬픔, 혼란, 외로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나목청한』의 두 대사는 정원에서 다시 방으로 붓질을 돌리는 것으로 마치 나목청한 때문에 제비들이 떠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사실 작가가 느끼는 감정이기도 하다. 그의 마음 속에. '함께 날아가는 제비'는 계절적 특성이 뚜렷한 장면일 뿐만 아니라, 제비의 '이중 비행'이 인간의 '고독'을 이끌어낸다. 때론 들보 주위에서 속삭이기도 하고, 때론 커튼 사이로 쫓아오던 제비 두 마리가 사라지는 모습을 지켜보며 작가가 느꼈던 외로움과 쓸쓸함은 상상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밝은 달은 익숙하지 않다"라는 두 문장은 밝은 달을 끌어당겨 더욱 대비와 대조를 이룬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과 미움의 괴로움을 모른다”는 저자의 불평은 또 다른 각도에서 나온 것이다. 그리고 살짝 비판합니다.
다음 부분은 건물에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는 부분이다. 어젯밤의 서풍이라는 문장은 이미 비참하고 우울한 분위기에 적막함과 서늘함을 더해준다. 서풍이 강하고 푸른 나무들이 모두 시들었는데, 나무들이 아직도 이렇다니 어찌 사람들이 부끄러울 수 있겠습니까? 『끝을 바라보다』는 그가 얼마나 멀리 바라보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얼마나 오랫동안 응시하고 있는지를 보여주어 시공간 모두에서 시의 영역을 확장시킨다.
그러나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는 것은 세상 끝에서 온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남은 일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편지를 보내는 것뿐입니다. “산은 길고 강은 넓으니 우리는 우리가 어디 있는지 안다”는 무력한 질문으로 끝나며 사람들에게 오래 지속되는 사랑과 오래 지속되는 미움을 선사한다. 왕궈위는 이 시 <어젯밤의 서풍>의 세 문장과 <인문>의 구양수, 신계기의 말과 문장을 학문의 삼계 중 첫 번째로 비유했는데, 이는 이 시의 명성을 보여준다. .
즉,
첫 번째 상태는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다.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끝을 바라보았다. 세계.
두 번째 영역은 "옷이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결국 아름다움 때문에 초라해지지 않는다.
세 번째 영역은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지만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희미한 빛 속에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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