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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에 나타난 버림받은 여인의 현대적 의미와 가치
『시집』은 풍부한 문화 내용과 폭넓은 창작 주제, 완벽한 예술적 형식을 갖춘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우리에게 3차원적인 사회사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은나라와 주나라 그림 두루마리. 중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문학의 범위를 훨씬 뛰어 넘었습니다.
『시경』시대에는 남성중심의 사회가 형성된 지 오래다. 비록 가부장적 윤리가 중후기 봉건사회만큼 엄격하지는 않았지만, 여성에게는 권력이 없었다. 결혼 후에는 독립적인 경제적 지위와 남성의 액세서리가 되는 것이 사회의 일반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사회 취약계층 여성으로서 결혼은 유일한 의지처이자 출구이다. 일단 부부 관계가 무너지면 가장 큰 고통을 받는 사람은 바로 여성이고, 버림받은 여성의 삶은 더욱 비참하다. . 아가서에 나오는 버림받은 아내에 관한 시는 당시에 널리 퍼져 있던 사회 문제를 잘 보여 주는 증거입니다.
『시경』 시에 등장하는 버림받은 여성들은 생생한 이미지와 뚜렷한 개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그들만의 독특한 미학적, 사회적 의미를 지닌다. 이들에게서 우리는 취약한 여성으로서 가장 불행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 집단 - 버림받은 여성 - 삶과 감정을 통해 당시의 결혼과 가정 상황에 대한 통찰을 얻고, 당시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이해하며, 고대 여성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덕목을 이해한다.
1. 버림받은 시에 대한 차별
아가서에는 버림받은 시와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의심의 시가 11편 있는데, 모두 버림받은 시라고 불린다. 서로 다른 문서에 따르면 그들은 "소남·강유사", "북봉·보주", "북봉·일월", "북봉·최종풍", "북봉·구봉", "위봉·몽", "왕"이다. 풍·중구고풍', '정풍·대도를 따르라', '샤오야·야생을 걷다', '샤오야·구펑', '샤오야·백화'.
위 11편의 시가 버림받은 아내에 관한 시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먼저 버림받은 아내에 관한 시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필요하다. 저자는 버려진 여성에 대한 시는 결혼 생활의 파탄이나 남편의 변심으로 인해 버림받은 여성의 심정을 표현한 시라고 믿는다. 이 정의는 버려진 아내에 대한 시가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하나는 버려진 여자가 결혼 후 버림받는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버림받은 아내가 남편의 가족을 떠나는 것이다. 이 두 조건은 두 가지 상황, 즉 연인이 결혼 전에 마음을 바꿔 여자를 떠나는 것과, 아내가 결혼 후에도 남편에게 무시당하고 시집을 떠나지 않는 두 가지 상황을 묘사하는 시를 제외한다.
표 1은 주빈지에(Chu Binjie), 위관영(Yu Guanying), 심택이(Shen Zeyi), 섭스차오(Nie Shiqiao)의 작품에 나타난 이들 11수의 시에 대한 성격 분석을 나열한 것이다. 표 1에서 알 수 있듯이 『북봉·고봉』, 『위봉·몽』, 『왕봉·중구유지』, 『정봉·준대로』, 『소아·백화』에 관한 시가 5편 있다. , 모든 학자들은 버림받은 여인에 대한 시라고 믿고 있으며, 저자도 이에 동의한다. 『북봉·보주』, 『북봉·일월』, 『북봉·말풍』에 대해서도 각파의 경향이 상대적으로 일관적이다. 앞 두 시의 여주인공은 결혼 후에도 소외되고, 본업을 떠나지 않는다. 남편의 가족에 대한 시입니다. 후자의 시는 성추행을 당한 후 여성이 겪는 미움과 사랑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 것이므로,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시는 아니다. 『샤오야, 나는 들판을 걷다』와 『샤오야, 계곡바람』에 대해 여러 학자들이 이의를 제기해 왔는데, 그 이유는 시에서 찾아야 할 여성의 완곡하고 슬픈 감정이 시의 어조에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묘사로,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방을 직접 질책하는 성격이라 버림받은 아내를 묘사하는 것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저자는 이 두 시가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시가 아니라고 본다. 『조남·강유사』에 관해서도 큰 차이가 있다. 여자가 버림받은 것인지, 남자가 연인에게 상처를 주고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이 글에서 설명할 수는 없지만, 이 글에서는 설명할 것이다. 정의에 따르면, 이 시는 버림받은 여성을 묘사하고 있지만 연인이 마음을 바꿔 자신이 아닌 다른 여성과 결혼하는 것에 대한 여성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시는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시라고 볼 수는 없다.
표 1 4명의 신사가 쓴 11수의 성격 분석
Chu Binjie, Yu Guanying, Shen Zeyi, Nie Shiqiao
'Zhaonan Jiang'의 여성 유시" 버림받은 후의 불평. 남자가 버림받았다. 남자가 버림받았다.
"베이펑·보저우" 여자의 불행한 결혼생활, 총애를 잃고 모욕당하는 여자의 불평, 여자의 자기- 불평, 여자의 자해시
"베이펑·리월" 여자의 불행한 결혼과 아내의 버림. 마음을 바꾼 남편에 대한 여자의 원망의 시
'북봉·말풍' 여자 연기 사건 이후 복잡한 분위기, 여자에 대한 원망의 말, 여자 놀림
'배풍·구봉' 버림받은 아내의 시 버림 아내의 슬픔과 원망에 대한 자기고백 버려진 아내의 자기고백 말 버려진 아내의 시
《위풍·몽》 버려진 아내의 시 버려진 아내의 자책시 버려진 아내의 시
"왕풍·중구유지" 버림받은 아내의 시 불쌍한 버림받은 아내의 시
"정펑·준다길" 버림받은 아내의 시 애인에게 버림받은 여자는 버림받은 아내의 시
"샤오야·나는 야생을 걷고 있다" 버림받은 아내의 시 버림받은 아내의 시 시댁에 등을 돌리고 버림받은 남자가 고향으로 돌아간다
"샤오야·구풍" 버림받은 아내의 시 버버린 아내의 시 버림받은 아내의 자책 왕과 신하의 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샤오야·백화" 버림받은 아내의 시 폐위된 후 지은 원망의 시 버림받은 아내의 시
그래서 저자가 정리한 버림받은 아내의 시에는 <북봉·고풍>, <위봉·몽>, <왕봉·중구유지>, “ 정펑·준다로', '샤오야·백화'. 그러나 『샤오야백화』는 신황후가 폐위된 여성으로 폐위된 후 쓴 원한이지만, 그녀의 고귀한 지위 때문에 버림받은 여성의 이미지를 분석하는 데에는 일반적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이 글은 다음과 같다. 분석하지 않을 것입니다.
2. 버림받은 아내의 이미지 분석
(1) "북봉·고풍"
계곡바람을 획득하다, -음-으로 비. 다른 사람을 격려하기 위해 함께 일한다면 화를내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Caifengcaifei, 다음 중 하나는 없습니다. 덕의 덕을 거역하지 말라. 그러면 함께 죽으리라.
경로가 지연되고 중앙을 침범한다. 멀지 않은 곳에 선물을 보내주세요.
투를 쓴 사람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양치기의 지갑만큼 달콤합니다. 연회는 새롭고 당신은 형제와 같습니다.
징은 웨이와 함께 탁해지고, 물도 탁해진다. 그것은 당신을 위한 잔치인데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 빔을 잃지 말고, 나를 보내지 마세요! 나는 그것을 읽지 않을 것입니다. 여왕님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깊다면 방지저우는 할 수 있다. 수심이 얕아서 수영할 수 있어요.
사망의 위험이 있는 경우 요청해주세요. 사람들은 애도할 때 무릎을 꿇고 그들을 구합니다.
내가 당신을 이길 수 없다면 당신의 표적이 될 것입니다. 나의 덕을 방해하므로 팔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매를 키우는 것이 두려웠지만, 전복시키겠습니다. 출산과 번식 모두 독을 낳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로부터 나를 보호하려는 목적이 있어요. 너희를 위한 잔치이고 나는 어둠 속에 있어서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
부종과 허탈이 있는데 둘 다 아프다.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은 다시 돌아온다.
시 전체는 여주인공의 자기서사의 목소리로 쓰여져 있으며, 화나는 말은 없고, 여주인공의 자기서사 언어를 통해 서로에게 표현되는 슬픔의 말들만 담겨 있다. 착하고 온화하며 나약한 성격이 독자들에게 여실히 드러난다.
여주인공은 열심히 일하고 친절하다. 시집이 어려울 때 남편과 힘을 합쳐 가업을 시작할 수 있었던 그녀(“과거에는 당신을 키우는 것이 두려웠지만 당신을 무너뜨렸다”). 이웃에게 선을 베푸는 것('그저 그것을 위해서') 깊으면 그냥 배일 뿐이고, 얕으면 헤엄친다면 왜 잃어버리겠는가? 그들을 구하기 위해 무릎을 꿇습니다."
여주인공은 온화하고 다정다감하다. 이것은 처음으로 남편에 대한 반감에서 드러났고, 남편이 그녀에게 등을 돌리고, 종종 가족 간의 분쟁을 일으키고, 그녀를 버리고 싶어 할 때에도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애정에 감동을 받았고, 충성심을 보여주었습니다. 남편에게 색깔만 보지 말고 마음을 보지 말며, 서약한 것을 잊지 말라고 정중히 설득하고, 남편이 마음을 바꾸길 바라라. 꽃과 꽃을 꺾을 때 다음 중 어느 하나도 없습니다." 데인이 불순종하지 않으면 함께 죽는다.") 그녀는 남편이 완전히 무정하고 그들의 사랑이 물거품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에도 여전히 남편의 무정함을 직접적으로 비난하지 않고 비난하는 어조로 "과거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율라이쥐."라고 정중하게 물었습니다. 이전) 나를 사랑했던 그 시절을 잊으셨나요!) 그녀는 자신을 향한 남편의 '사랑'을 그리워하고, 분노는 따뜻함으로 가득 차고, 비난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 번째 표현은 버림받은 것에 대한 그녀의 변호입니다.
그녀의 남편은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하며 그녀의 늙음과 아름다움 부족을 비난하면서 끈질기게 자신을 변호했습니다. 이 시에서는 경수 탁도를 비유로 사용하고 있으며, 경수는 탁한데, 이는 경수와 비교하여 경수가 흐르지 않으면 맑아지기 때문입니다. 그 의미는 그가 매력적이지 않은 것도 아니고, 그의 외모가 반드시 신부의 것보다 더 나쁜 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단지 남편이 결혼식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 더 이상 그녀와 가까이 있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Shi Shi Qi Zhu")).
여주인공은 자신감이 넘치고 자립심이 강한 인물이다. 여주인공은 옛 연애에 대한 향수를 갖고 남편이 마음을 바꾸길 바라지만, 남편의 무자비함에 분노할 수밖에 없고, 울거나 애원하지도 않는다. 부드러움과 강인함, 이런 자신감은 하나는 자신에 대한 긍정("징이웨이는 혼탁하고, 시시는 기수다")에서 비롯되고, 다른 하나는 "나는 목적이 있고 나에게도 목적이 있다. "겨울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친절하고, 온화하고 다정하며, 자신감 있고 주체적인 여주인공 캐릭터의 이면에는 약점이 있다. 그녀는 집에서 힘들고 힘든 일을 최선을 다해 견뎌냈고, 불평 없이 열심히 일했으며, 남편이 이미 새 가정에 들어와 견딜 수 없는 굴욕을 당했을 때에도 남편의 고의적인 정서적 무관심과 고문을 반복적으로 참아냈습니다. 남편을 이기기 위해 마음을 바꿨고, 버림받아 친정으로 돌아가야 했을 때 그녀는 남편이 배웅하러 오기를 바라면서 일부러 아주 천천히 걸었습니다. 그녀는 꺼져. 이런 나약함은 독자들로 하여금 그의 불행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게 하고 거의 화를 내고 싶게 만든다.
이 작품은 여주인공의 복잡한 성격을 깊이 있게 그려내며, 끈기 있고 근면하며 온유하고 감상적인 고대 중국 노동자 여성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2) '위봉·몽'
조폭의 치치는 천과 비단을 포용한다. 도적들이 비단을 거래하러 오고, 그들이 오면 나를 대적할 음모를 꾸미려고 온다.
아들을 Sheqi로 보낸 다음 Dunqiu로 보냅니다. 도적은 내 잘못이고 나는 부도덕한 중매인이다.
장군은 화내지 않고 가을이 온다.
패스가 복원되기를 희망하기 위해 그 벽을 활용하십시오. 리턴 패스가 보이지 않아 눈물이 터졌다.
리턴 패스를 보고 웃으며 이야기를 나눴다. Erbu Erzhen, 몸에는 비난 말이 없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시고 내 뇌물을 가지고 이동하세요.
뽕나무 잎이 떨어지기 전에 잎이 무성합니다. 내가 비둘기를 원망할 때에는 오디 먹을 것이 없고, 여자를 원망할 때에는 선비들과 함께할 시간이 없느니라. 학자의 지연을 설명하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여성의 지연은 설명할 수 없습니다.
뽕나무가 쓰러져 누렇게 변해버렸습니다. 자칭, 세 살 때 가난함.
치수이에는 물이 흐르고, 옷도 점차 흐르고 있다. 여성들도 불행하고 학자들은 다르게 행동합니다.
선비도 극도로 무지하지만 두세 가지 덕목만 갖고 있다.
저는 세 살 된 유부녀인데, 집 전체를 열심히 일해야 해요. 열심히 일하고 밤에 잘 자면 밝은 미래가 있을 것입니다.
말이 폭력적으로 변했습니다. 형은 몰라서 웃었어요.
조용히 생각하며 고개 숙여 애도합니다.
함께 늙어가는 만큼 늙음은 나를 원망하게 만든다. Qi에는 은행이 있고 Xi에는 은행이 있습니다.
총지배인의 연회는 웃음과 웃음으로 가득 찼다. 당신의 말에 충실하고 그 반대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반대로 생각하지 않으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해요!
시 전체가 여주인공의 목소리로 쓰여져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고, 굴욕을 당하고, 남편에게 버림받는 과정 전체를 묘사하며, 그녀의 안타까움과 결단을 표현하고 있다. 그녀의 열심히 일하고 친절하며 온화하고 평화로운 삶의 성격이 독자들에게 분명하게 제시됩니다.
여주인공은 예의를 알고 예의를 지키는 인물이다. 애인이 청혼하러 왔을 때 중매인도 없고 규정에도 어긋나기 때문에 동의하지 않았다("좋은 중매인이 없어서 억울함을 느꼈다").
여주인공은 온순하고 다정다감하다. 첫 번째 징후는 결혼 전 연인에 대한 반감입니다. 여자는 좋은 중매인이 없다는 이유로 결혼을 거부했고, 이는 남자의 불만과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여자는 남자를 멀리 떨어진 고향으로 돌려보냈고, 도중에 여자는 마침내 결혼하기로 합의했다. (“장군은 화를 내지 않지만 가을은 연말이 될 것이다”). 그 이후로 여자는 애인이 결혼하러 오기를 매일 고대했고(“고개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저 벽을 타고”), 애인이 나타나지 않자 서럽게 울지 않을 수 없었다. 리턴패스를 보지 못하자 눈물을 펑펑 흘렸다"고 말했다. 남편에게 무자비하게 버림받은 후에도 여자는 어린 시절 남편과 함께 즐겼던 기쁨(〈총연회, 옌옌에게 말하고 웃다〉)과 남편의 사랑의 서약(〈우리는 늙어갈 것이다〉)을 아직도 그리워한다. 함께").
여주인공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한다. 그녀는 시집의 가난을 싫어하지 않고 집안일을 모두 떠맡으며 밤낮으로 일하며 열심히 일했다.
"저는 세 살 된 아내입니다. 집 전체를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자면 다 성공할 거야.").
여주인공은 당당하고 자립심이 강하며 세상의 운명을 잘 알고 있다. '여자는 행복하지 않다'는 그녀의 자기 확언이다. 그녀는 자신이 잘못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남편이 자신을 버릴 이유가 없다고 한다. 남편의 불친절한 태도에 대해 그녀는 “학자가 너무 무식한데 두 가지가 있다”고 말한다. 또는 세 가지 미덕." 그녀는 남편의 부당한 행동을 직접적으로 질책한다. 버림받고 저항할 힘도 없이 여주인공은 구원의 여지도 가능성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잘못된 남자와 결혼했다는 사실을 혼자서 슬퍼하고 후회할 뿐이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애도한다") 이 경우 그녀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이 아니고, 그 불행을 묵묵히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3) "왕펑·중간 계곡에 야생화가 있다"
중간 계곡에 야생화가 있는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볼 시간이다.
누군가를 만나는 것은 비극이다.
이혼한 여자가 있다.
사람을 만나는 것은 불친절하다. /p>
계곡에 전갈도 있고, 이혼한 여자도 있는데 한숨이 너무 나오네요. 시인은 버려진 아내를 애도하는 시로, 여주인공이 불친절한 사람에게 버림받은 후, 여인의 가장 쇠퇴하는 모습을 계곡의 시든 익모초를 이미지로 삼아 표현하고 있다. , 감동으로 비명을 지르다, 감동으로 운다." 세 연은 층층이 쌓여 진행된다. 처음에는 감격에 찬 한숨을 쉬고, 다음에는 슬픔에 울부짖고, 결국에는 흐느껴 울며 홀로 남겨진 버려진 여인의 모습을 만들어낸다. 슬픔, 비난, 후회와 동시에 여주인공이 깊은 고통을 겪는 이유도 그녀의 깊은 사랑임에 틀림없다는 점을 반영했다.
(4) 『정풍·대도를 따르라』
"큰 길을 따르라. 그러면 아들을 붙잡음으로써 쫓겨날 것이다."
"자기가 없으면 악도 없고, 없을 것이다." 그 이유!" >
길을 따라가며 아이의 손과 뒤섞여,
자기가 없는 것도 추하고, 함께 있는 것도 좋지 않다!
이 시에는 버림받은 아내의 과거에 대한 회한이나 회한이 담겨 있지 않으며, 상심한 남자를 통렬하게 비난하지도 않고, 버림받은 여자가 마음을 쫓는 전형적인 장면을 가로채고 있다. 망가진 남자가 소매와 손을 잡아당기며 옛 사랑을 잊지 말라고, 자신을 버리지 말라고 애원하는 이 말과 행동은 여주인공의 끈기와 심취, 비참함을 여실히 보여주며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그녀의 "자기가 없는 것은 악이고, 자아가 없는 것은 추하다"는 굴욕은 여성의 자신감 부족을 간접적으로 표현한다.
3. 버려진 아내에 대한 시의 다각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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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버림 요인(표 2 참조)
표 2를 보면 여성의 아름다움의 저하가 남편이 아내를 버리는 주요 요인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 그리고 환경의 변화 ——생활의 향상은 인간의 마음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 "선비의 행실"과 "두세 가지 덕" 그러나 이는 시에서 문자 그대로 분석한 것일 뿐, 그 말 뒤에 반영된 관계를 보아야 한다. . 요인과 전반적인 사회 역사적 배경. 연구할 가치가 있는 한 가지 문제는 자녀 없이 버려진 아내의 문제입니다. 버림받은 아내가 버림받았을 때 가장 걱정되는 사람은 바로 자식들이겠지만, 버림받은 아내를 다룬 이 네 편의 시에는 자식들에 대한 연민의 표현이 전혀 없다. 그 시대에는 결혼의 주된 임무는 가문의 대를 이어가는 것이었고, 불임은 아내가 남편에게 버림받는 주된 이유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그 봉건적 가부장제 사회에서는 남성이 결혼의 주도권을 갖고 있었고, 여성은 불성실한 남편을 저항할 능력이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남성과 여성이 불평등한 사회에서는 위의 어느 요소도 결정적이지 않으며, 남성 중심의 사회적 지위와 사회 전체의 관습이 여성을 버림받는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
표 2 버림 요인과 버림 후 태도
버림 요인과 버림 후 태도
"베이펑·구펑" 생활이 좋아진다 "이미" 탄생과 번식"
여자의 미모가 쇠퇴하고 "징이 탁하다"
신혼 남자가 "어둠 속에서 너를 잔치", 원망은 있지만 분노가 아닌 희망이있다 원망
"위봉·몽" 인생은 "약속대로" 좋아졌다
여성의 아름다움은 쇠퇴했다 "뽕나무가 쓰러지고 그 노란색이 떨어졌다"
남자의 마음이 바뀌었다 "시얼" "그의 행동", "두세 가지 덕" 깊이 후회하고 환상이 없다
"왕펑·계곡에 파도가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거절, "건조하다(수리, 젖어)"
남자는 착하지 않고 "남을 만나면 불친절하다"고 혼자 슬퍼하고 자책하고 후회한다
"정 풍존다로' 여성의 미모가 쇠퇴하고 '나 없이 추하다', 하늘과 땅에 울부짖으며 자비를 구한다
(2) 버림받은 후의 태도(표 2 참조)
버림받은 네 여성은 각자의 성격을 반영해 버림받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보여줬는데, 그 답은 2장의 성격 분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이펑·고펑'의 여주인공은 '웨이펑·멍'의 여주인공보다 더 자신감 있고 자립심이 강하다. 그녀는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할 뿐만 아니라, 생계를 꾸려나가는 능력도 갖고 있는데, 이는 남편이 마음을 바꾸길 바라는 자본이기 때문에 시 전체에 원망이 가득 차 있지만 분노는 없다. 분노 속에 희망을 품으세요. '웨이펑·멍'의 여주인공은 자신이 늙고 음탕하다고 생각하며, 남편이 더 이상 마음을 바꿀 수 없어 깊이 후회할 수밖에 없고 환상도 갖지 않는다. 자신감이 가장 약한 두 여주인공은 <왕봉·중구유거>와 <정봉·준대로>의 두 여주인공인데, 한 사람은 내성적이고 다른 한 사람은 외향적인 태도를 보인다는 점이다. 슬프고 분개한 여자 혼자 자신을 자책하고 후회하며 하늘과 땅에 부르짖으며 자비를 구한다.
(3) 버림받은 후의 삶
아가서의 버림받은 여인에 관한 시에는 그 역사적 시대의 버림받은 여인의 삶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가 없다. 그 후 그들은 대개 출생한 가족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곳에서 여성들은 이해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형제들로부터도 조롱을 당하고("형들은 몰라서 웃습니다") 자연스럽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인생에서 외모가 좋지 않습니다. *보세요, 친가족에게 버림받은 여자의 삶은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그러므로 <북풍·고풍>의 여주인공처럼 버림받은 아내에게 자립은 유일한 선택이다(“나에게도 목적이 있고, 그것을 이용해 겨울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도 한다”).
(4) 고대 기혼여성의 전반적인 모습
버림받은 여성의 이미지 분석을 통해 고대 기혼여성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살펴본다. 전망과 좋은 도덕적 성격을 볼 수 있습니다.
1. 고난을 견디고 열심히 일하라. 예: "북풍·고풍" "멸망할 필요가 없으니 구하라. 백성이 애도할 때 기어서 구하라", "과거에는 주를 키우는 것이 두려웠으나 타도하리라
; '웨이펑' '멍' '저는 세 살 때부터 가난하게 살았고, 세 살 때부터 열심히 일해야 했어요. 집에서 열심히 일하고 밤에는 푹 자고 매일매일 좋은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2. 다정하고 다정하다. 예 : "Wei Feng · Meng" "장군은 화를 내지 않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고개가 돌아 오는 것을보기 위해 저 벽을 타고 있습니다. 고개가 돌아 오는 것을 보지 못하면 나는 터졌습니다. 눈물이 난다. 패스가 돌아온 걸 보면 웃고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3. 자기 확인. 예: "Beifeng · Gu Feng" "葑豞과 필리핀을 합치면 다음 중 하나가 없습니다", "Jing은 Wei와 혼탁하고 湜湜沚입니다": "Wei Feng · Meng": "여성은 행복하지 않아."
4. 정서적으로 헌신적이고 오래된 관계에 대한 향수를 느낍니다. 예: "Bei Feng·Gu Feng" "길이 막히고 중심이 어긋나 있습니다. Yi'i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작은 선물을 보내주십시오.",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들 Yi Yu가 올 것입니다. 쌍', '위봉·몽' '나팔장군의 잔치, 말하며 웃는 안연', '정봉·준달로', '자기가 없으면 악하므로 선하지 않다', '있다면 자아가 없어, 못생겨서 좋은 거야!"
5. 약해지고 체념한다. 예: "웨이펑·몽" "애도하지만 생각이 안 나니까 그렇군요." 왜 한숨?"
4. 결론
『시경』의 버림받은 여성에 관한 시들은 뚜렷한 개성과 생생한 이미지를 지닌 버림받은 여성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냈다. 그 시대에 버려진 여인들은 서로 사랑하며 동고동락하고, 남편과 함께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그들의 생활은 걱정이 없었고 외모도 잃었습니다. 나중에 남편은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하여 그들을 무자비하게 버렸습니다.
남성 중심의 사회에서 그들은 저항할 힘도 없었고, 고립되고 무력했습니다. 그들의 목소리와 불평에서 우리는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한 사회 현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추 빈지에(Chu Binjie): "중국 문학사 개요", 베이징, 북경 대학 출판부, 1986.
추빈지에: "시집과 초자", 베이징, 북경대학교 출판부, 2002.
추빈지에: "시집 전주", 베이징, 인민문학 출판사, 1999.
우관잉, 웨이펑쥐안: “추의 시집과 명가”, 창춘, 시대문학예술출판사, 1995.
위관잉: "선선시", 베이징, 인민문학출판사, 1956.
심택이: "시경의 새로운 해석", 상하이, 설림출판사, 2000.
Nie Shiqiao: "시경의 신주", 지난, 치루 출판사,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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