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시 "진화이 야계류": 전시 및 작가 소개
시 "진화이 야계류": 전시 및 작가 소개
"Night Mooring in Qinhuai" - 저자
Song He Zhu
"Night Mooring in Qinhuai" - 시 본문
공식 버드나무가 스프링 스트립을 움직이고, 친화이에 황혼의 조수가 있습니다.
발코니에서는 초승달이 보이고, 쌍둥이 다리에는 조명이 켜져 있다.
강 건너편에서는 빨간 호일을 펴고 바람에 보라색 피리를 불었습니다.
방랑자를 불쌍히 여기는 사람은 마음이 흔들립니다.
하주하주하주(1052~1125)는 북송시대의 시인이다. 팡휘(Fanghui)라는 단어. 웨이저우(현 허난성 웨이후이) 출신. 송나라 태조는 화왕후의 손자로 같은 가문의 딸과 결혼했다. 그는 자신의 먼 조상이 원래 Shanyin에 살았고 당나라 He Zhizhang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Zhizhang은 Qinghu (즉, Jinghu)에 살았으므로 자신을 Qinghu Yilao라고 불렀습니다. 어릴 때부터 공부하고 학식 있고 암기하십시오. 임샤는 무술을 좋아했고 세속적인 이야기를 좋아했다. "핑계가 많나요? 한동안 권력을 원했지만 작은 일에도 만족하지 않았고, 극도로 중상하고 비방했습니다"(" 송나라의 역사: 하주의 전기(宋朱史)'). 17세에 집을 떠나 변경으로 가서 우반관을 역임하였다. 무기고 문을 감독하고 Lincheng County의 주류세를 감독합니다. 원봉 원년(1078)에 관직을 부양도(富陽渡)로 바꾸었다. 5년째에 서주(徐州)에 가서 보봉(寶峰)을 지도하며 간수로 삼았다. 맡은 일마다 게으르고 게으른 탓에 우울하고 답답해 스스로를 '4년째 비웃는 늙은 동서'라고 불렀다. 원 3년(1088)에 하주(河州)에 가서 감찰관으로 일하였다. 군사적 지위임에도 불구하고 지위가 낮고 일이 번거로워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Li Qingchen과 Su Shi의 추천으로 공무원을 Chengshilang으로 변경하고 정규 수행자가되었습니다. 그는 사상자 복무를 요청받았고 북월사(Beiyue Temple) 감옥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소성 2년(1095년)에 장하(江夏) 보전(寶泉)의 감찰관으로 임명되어 재임 기간 동안 옛 필사본을 편찬하여 『청호일로전(靑湖伯老文)』으로 편찬하였다. 원부 원년(1098)에 어머니의 죽음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곧 동쪽으로 돌아와 소주(蘇州)와 항주(杭州)를 여행하거나 거주하였다. 희종이 형국을 건국한 원년(1101년), 애도 기간이 끝나자 태부사 주지로 임명되었고, 그 후 쓰저우 총판사 선의랑으로 임명되었다. 충녕 4년(1105)에 현덕랑으로 이주하여 태평주에 재판을 넘겼다. 그런 다음 그는 Feng Yilang으로 이사했습니다. 대관 3년(1109년)에 성일랑이 관직에 올라 소주에 거주하였다. 중화 원년(1118년), 태조가 그의 후손인 손은을 축하하고 그를 궁정으로 옮겨주고 오품을 하사하였다. 그는 너무 화를 내고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평생 좋은 관직을 얻지 못하고 좌절하고 좌절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자신의 경력에 대해 낙담했고 1년 만에 다시 사임하여 쑤저우에 정착했습니다. 그는 집에 10,000권이 넘는 책을 소장하고 있으며, 이를 혼자서 정리하고 있으며 평생을 이것과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계속해서 "Qinghu Yi Laohou Collection"을 편찬했습니다. 선화 7년(1125)에 창저우(長州) 승려의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허주는 시와 가사, 글쓰기에 능하다. 그러나 실제 업적으로 볼 때 그의 시는 글보다 높고, 시는 시보다 높다. 그의 시는 강하면서도 부드러우며 다양한 문체를 갖고 있어 장뢰는 "황금과 장지당처럼 화려하고, 난강과 시지처럼 매력적이고, 곡송처럼 조용하고 깨끗하며, 비극적이고 엄숙하다"고 칭찬했다. Su and Li'('Dongshan Ci 서문')). 그 중에서도 가장 심오하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치밀한 작품이 가장 흔하다. He Zhu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 글은 Li Shangyin과 Wen Tingyun이 주도하며 나는 항상 내 삶을 위해 달리고 있습니다."(Jiankang Collection, Volume 8, "He Zhu Biography") 이는 주로 다음의 시를 통합하는 그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당나라 중후기의 가사로. 이전 시를 녹이는 그의 기술은 Zhou Bangyan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사랑을 묘사하는 그의 말의 대부분은 Chengwen, Li 등의 스타일로 재치 있고 애정 어린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작품 "녹옥 케이스"에서 "링보는 형당로에 지나지 않지만 향기가 사라지는 것을 봅니다. 누가 황금기를 보낼 수 있습니까? 달교 정원, 좁은 창문과 빨간 문 , 오직 봄만이 그 곳을 안다 날아가는 구름은 황혼 속으로 천천히 다가온다, 색연필로 쓴 상심에 대한 새로운 문장 당신은 얼마나 많은 여유를 갖고 있습니까? 담배 강, 바람 가득한 도시, 노랗고 비 내리는 자두. "라는 말은 장면에서 아름답고 표현력이 뛰어나며 사랑의 '상심'을 묘사합니다. 특히 마지막에는 담배, 바람, 비라는 세 가지 기발한 비유가 연달아 사용되는데, 그 이미지가 참신하고 생생하다. 좋다'(비지만지 2권), '성중 비율이 있으면 뜻이 길어진다'('헬린제이드듀' 7권) 등 인기가 많아 '허메이지'(허메이지)라고도 불린다. "주포시 토크"). "Tasha Xing", "Shizhou Man", "Sheng Cha Zi"등 그의시는 모두 아름다운 말과 깊은 감정을 지닌 우아하고 우아한 시로 작가가 중국 전통 시인의 강력한 힘임을 보여줍니다. 북송 왕조.
허주는 낭만적인 사고의 범위를 뛰어넘어 개인적인 삶의 경험과 특정 사회적 현실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춘 몇 가지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성격은 거의 기사도에 가까웠고, 그의 정력과 확고함은 학자-관료들 사이에서 알려졌습니다. 주제와 내용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인해 이 유형의 시는 북송 후기의 부드럽고 온화한 어조와도 매우 다르며 대담하고 활기차고 관대하며 비극적으로 보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긴 술을 구하지 않으면 좋은 종자를 얻으리니 칼이 서풍에 휘날리리라”는 그의 정치적 심정을 표현한 노래 [유주송두]이다. 또한, 고대를 지칭하는 '수조송두', 마음을 전하는 '마음을 전하다',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니안량유' 등은 모두 숭고한 이상을 지닌 자긍심이 강한 이들의 슬픔을 표현해낼 수 있다. 자신의 성취에 의지하지만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합니다. 이 작품들은 분명히 소식의 영향을 받았으며, 남송 초기의 대담하고 자유로운 작품을 암묵적으로 따랐습니다.
더욱이 그의 시 중 일부는 전통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그 사상적 내용은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도련자』의 다섯 시는 유부녀의 사랑병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당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주제였음에도 불구하고 실종자의 내면 세계를 탐구하는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었다. 비스듬한 달 아래, 북풍 앞에 수천 마리의 유봉과 수천 개의 모루가 옷을 두들겨 입는다. 열심히 옷을 두드리지 않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 오늘 밤은 꼭 1년 같은 밤이에요.” 실종된 여성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은 남편이 그리워 잠을 이룰 수 없었고, 옷을 뒹굴며 긴 밤을 보내야 했고, 점점 더 슬프고 불쌍해졌습니다. 이 말은 당시 군 복무의 고통을 일면에서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한 사회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주의 시는 사상적 영역을 넓혔고, 다양한 문체를 갖고 있으며, 언어와 음악의 아름다움이 풍부하여 북송의 대가로 평가받을 만하다.
허주의 시는 이름에 가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7세 때부터 시를 배우기 시작해 원나라 3년까지 30년 동안 5,000~6,000편이 넘는 시를 지었다. 계속해서 삭제된 끝에 『청호 잔존 장로를 위한 시집』을 편찬했을 때 남은 것은 9권뿐이었다. 그의 글의 부지런함과 양은 그의 말보다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선인들에게 시를 배워서 여덟 문장을 얻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평범함은 천박해지지 않고, 옛 것은 이상해 보이지 않으며, 시는 사물에 부끄럽지 않고, 서사는 운율에 좌우되지 않는다.” ; 물리학을 이해하고 사물을 사용하는 데 더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작업자가 자신의 작업과 같으며 완전히 새겨지지 않은 정신이 단어에서 나오며 완고합니다. 『Tiaoxi Yuyincong Hua』 제1권) 그의 시 창작은 원칙적으로 이 원칙을 따른다. 그는 대담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의 시도 "맑고 우아하며 기개"(조정동의 "가집"), "솜씨가 깨끗하고 단정하며 때로는 우아함이 있다"("사천서총서")였다. ) "), 스타일은 Su Shi에 가까운 경우가 많지만 주제가 그다지 넓지는 않습니다. 그의 작품은 주로 개인 생활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주로 여행과 관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회적 갈등은 거의 다루지 않습니다. 금령비화단 참배'와 '우릉서탑 감상'은 거침없고 뛰어나며 애절하면서도 정력적인 문체가 돋보인다. 반면 '진화야계류'와 '버드가지 시'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우아하다.
'송대풍랑허묘비문'에 따르면 허주의 시는 '청후일라오 후기집' 20권으로 되어 있다. 전집'은 남송 초기에 남아 있다. 광종 3년(1192)에 호성(胡成)이 서문을 써서 전기로 편찬했다. Zhu의시는 "Dongshan Yushengyuefu"로 직접 편집되었지만 "Dongshan Yushengyuefu"라는 가사가 두 권 있습니다. Chen Zhensun의 "Zhizhai Shulu Jieti"에는 "Dongshan Yushengyuefu"가 3 권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음악에 새로운 단어가 가득 차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성"이라고 합니다. "동산 월부 컬렉션"이라고도 합니다. 현재 현존하는 것은 "동산자"라고 합니다. , "사음재가 지은 자" 버전이 있고, 서원영의 송, 진, 원, 명 판의 속편도 있습니다. "□ 촌충서" 판에는 "동산자" 1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허팡회자』 2권, 『동산자보충』 1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