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수시가 조롱했던 리보, 시중산지, 그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수시가 조롱했던 리보, 시중산지, 그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이박(773-831)은 이름을 군지(千治)라 칭하고 중사(忠治) 형제에게 은거하다가 나중에 그의 동생에게로 옮겨갔다. 가족. 원종(文宗) 재위 때 손님으로 왕자에게 경의를 표했다. 시, 서예, 그림도 환영합니다. 그는 5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당서전』과 『고서집』

2. [청나라] 쓰촨성 광한 출신인 랑산. 그의 산수화 솜씨는 왕세민의 솜씨와 비슷했다. "의주서화부록"

이박(? - 831), 호칭 단치(丹治)는 낙양(洛陽) 출신이다. 당나라 무종이 왕위에 오를 때 외랑(威浪)이라 불렸다. 원화 15년(820) 11월, 그는 북경에서 시험관으로 임명되었는데, 승진해야 할 때에는 승진하고 강등되어야 할 때에는 강등되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총리 샤오민과 다른 시체들이 평범한 식단에 앉아 평범하고 나라를 망치고 있으며 유력 장관들에게 꼼꼼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썼습니다. 직무를 수행하고 Qianzhou의 주지사가되었습니다. 장청 원년(821)에 강주(江州) 태수로 옮겨졌다.

이백은 강주에 도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황실 재정을 맡은 관리인 장수평이 백성들의 고통을 무시하고 정원 2년(786)에 실제로 보고한 것을 발견했다. ), 그는 집에서 탈출하여 440 위안을 빚졌습니다. 상황을 이해한 그는 즉시 천주에게 "장저우에는 2,197헥타르의 농지가 있는데 올해 가뭄으로 1,900헥타르 이상이 죽었다"고 편지를 보냈다. 사람들은 정말 그럴 여유가 없습니다. 그는 책에서 “기념관이 허용되지 않으면 “나는 성스러운 뜻에 부응하지 않기 때문에 서민들을 채찍질할 수 없고 감히 부적을 가볍게 쥐지 못하고 석방되기를 간청한다”고 적었다. 들판으로." 이백의 간절한 요청에 조정은 다음과 같은 칙령을 내렸다: "장저우의 보고는 사실 진실이다. 이를 용인(면제)하지 않으면 생존(해결)이 어려울 것이다. 고소(체납)는 풀려날 것이다." (면제)." 수집)."

당시 강주 관리성 남쪽에는 난후(南湖)가 있었고 면적은 약 1,200에이커(약 1,200에이커)에 달했다. 서쪽에는 용개강, 남쪽에는 산과 능선, 북쪽에는 쉰양시가 있습니다. 호수의 표면이 넓어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합니다. 보행자의 편의를 위해 Li Bo는 호수에 제방을 만들었습니다. 제방 길이는 700계단(약 2마일)으로 남쪽은 산천, 북쪽은 성의 남문을 연결하고 북쪽과 남쪽을 연결해 통행이 편리하다. 또한 제방 위에 교량과 수문을 건설해 수위를 조절하고 조절하는데, 이는 농지에 관개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후세들은 주지사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새로 건설한 제방을 리공 제방, 외호 간탕 호수, 다리를 육천교라고 명명했습니다.

리보는 어렸을 때 형 리서(Li She)와 함께 백로동(Bailu Cave)과 치현사(Qixian Temple) 지역에서 공부했다. 그는 백로동굴에서 흰사슴을 키웠고, 흰사슴과 함께 종종 방문과 관광을 나갔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이백씨를 백로씨라고 불렀고, 그의 공부 장소를 백록동이라 불렀다. 아카데미를 개조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백사슴동굴서에는 리박의 판테온과 그 후손들의 돌조각을 기념하는 흰사슴이 남아 있습니다.

장경 2년에 이박은 다시 장안으로 전근되어 방랑중(阿蘭中)을 역임하고 승진하여 의사를 훈계했다. Jingzong이 왕위에 올라 Shizhong에게 넘겨졌습니다. 그는 정의로운 말을 했기 때문에 환관들의 폭정을 비난했고, 어현 행정관 최발(崔發)을 원망했으며, 귀주(貴州) 관찰사이자 검열관 중성(忠成)이 되었으며 수도의 보위관찰사를 맡았다. 구이저우. 광서(廣西)에 머문 지 2년 만에 병으로 인해 낙양(洛陽)으로 돌아왔다. Li Bo는 거부당했지만 훈계 관리들은 계속해서 그를 변호했습니다. 태화 5년에 왕자의 손님으로 도성으로 갔는데, 유유에서 59세로 세상을 떠나 예부(禮臣)에게 봉헌되었다. 당고서(唐書)는 이박을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그는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갖고 있으며 함부로 동의하지 않는다. 속물들은 자신이 칭찬을 받기 위해 허세를 부리는 것이라고 말하지만, 어떤 신사는 자신이 말을 하면 비난을 받지만 상황을 구하기 위해 말을 멈추지 않으며 존경받을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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