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리징의 『환희의 모래를 뚫고 향기로운 연잎이 팔려나가다』 원문 감상 및 번역

리징의 『환희의 모래를 뚫고 향기로운 연잎이 팔려나가다』 원문 감상 및 번역

환희의 모래를 뚫고 · 연잎 향이 매진되었습니다. 원문 :

연잎 향이 매진되고 남은 푸른 잎도 매진되었습니다. 바람은 초록빛 파도를 걱정한다. 여전히 초췌하고 초췌해 보이는 시간이 참을 수 없습니다. 이슬비는 멀리 지사이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고, 작은 건물에는 찬 바람이 불었다. 아무리 눈물이 많아도 미움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칼럼 구절 : 阑)? (증오의 한계는 무엇인가? 한 작품 : 무한증) 환희사를 뚫고 ·연잎 향기가 매진됨 번역 및 주석

번역 연꽃은 떨어지고 향기가 흩어지고 연잎이 시들고 늦가을 강한 서풍이 푸른 물을 휘젓고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인생의 좋은 시절은 계속 지나가고 있습니다. 소광과 함께 괴로움을 겪은 사람들은 당연히 (이 암울한 광경을) 차마 볼 수가 없다. 이슬비가 계속 내리고 만리장성 밖의 풍경은 꿈속에서 멀다. (깨어나다) 한생의 훌쩍이는 소리가 작은 건물 안에 울려퍼졌다. (오래된 친구들을 생각하며) (그녀는) 난간에 기대어 눈물을 글썽이며 끝없는 원망을 품었다.

참고 1 환시 모래 위에 펼쳐져 있는: 브랜드라는 단어의 이름입니다. "Tianzi Huanxisha", "Shanhuazi"및 "Nantang Huanxisha"라고도합니다. 이중 성조로 된 48자. 앞면에 단음 3개, 뒷면에 단음 2개, 끝에 1개. 앞라인의 첫 번째 라인은 평발과 운율이 맞고 뒷라인의 첫 번째 라인은 스퀘어 피트와 운율이 맞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앞라인과 뒷라인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Houqi의 처음 두 문장은 일반적으로 대결이 필요합니다. 이는 42자 '환시사' 앞뒤의 마지막 문장을 두 문장으로 확장한 것이므로 '환시모래 깨기'라 불린다. 2. 연꽃(Lotus): 연꽃의 또 다른 이름. 3 서풍이 슬프게 일어남이여 푸른 물결 사이에서 서풍이 일어나느니라 꽃과 잎이 시들기 때문에 "슬픔이 생긴다"고 한다. 4 닭 플러그: "한수전": "수방계록 플러그에서 찬우를 보내라." Shuofang의 Hun County에서." "오늘은 산시성 헝산현 서쪽. "후한서: 하제연대기": "두현은 길로사이에서 나왔다", 길록사이라고도 한다. 길록산이라고도 한다. 손광현의 " "Huajian Collection"8 권의 Ding Xifan ": "길록 산 앞에서 타기.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변경의 요새를 가리킨다. 5체: 대곡의 마지막 부분. "추체"는 마지막 노래까지 연주한다는 뜻이다. 성은 오랫동안 불면 촉촉해진다고 하여 "한"이라고 한다. Yuan Zhen의 "Lianchang Palace Ci": "Dabing Daben Liangzhou Che"에는 수십 개의 단락이 있습니다. 후기 마스터 "Yulou Chun": "네온 옷을 다시 누르고 Che 전체에서 노래를 부르세요". . Yu Sheng Han: Yu Sheng은 구리 갈대를 사용하여 소리를 내는데, 추울 때 소리가 부드럽지 않고 가열되어야 하는데, 이를 Nuan Sheng이라고 합니다. 6 Yi: Lu Yuan의 명나라 "Ji" 원작. 그러나 "Ji"라는 단어는 좋지만 "Ji"의 의미는 상대적으로 모호하며 오늘날에도 "화안 선집"과 Tongxing 편에서 사용됩니다. , "이"라고 썼습니다. 환희의 모래를 뚫고 ·향기로운 연잎과 잔잎 감상

리징의 시는 전승되지 않은 몇 안 되는 시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모래를 뚫고'이다. Huanxi"(일부는 원래 버전은 "Huanxi Sand"입니다).

시의 첫 부분은 장면에 초점을 맞춘다. 로터스(Lotus), 연꽃의 다른 이름. 글의 언어가 비유적이어서 저자는 처음부터 “연잎 향기가 사라졌다”고 말했다. "향기"에 대해 말할 때는 "맛"에 초점을 맞추고, "녹색"에 대해 말할 때는 "색상"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때 맛이 사라지고 잎이 시들어 정말 우울해진다. 서풍은 가을바람이라고도 합니다. 반짝이는 가을 물에 녹색 물결이 쓰여 있습니다. 이전 문장이 가을색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문장은 가을의 모습에 초점을 맞춥니다. '슬픔'이라는 단어는 가을 바람과 가을 물을 모두 의인화한 결과, 외부 풍경은 작가의 내면과 순간적으로 합쳐지며, 가사는 짙은 적막한 분위기에 휩싸인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더욱 부각시킨다. Shaoguang은 봄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작가는 특유의 심오한 감정을 담아 사람들에게 말한다. 하늘이 가을빛으로 물드는 이 계절, 아름다운 봄 풍경과 연꽃 향기, 연잎의 푸르름, 그리고 사람들의 관심이 어우러진 이 계절에. 연꽃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초췌한 분위기에 슬프고 쓸쓸한 분위기가 더해졌다. '보기 흉하다'는 세 단어는 단순하면서도 강력하고, 명확하고 심오하며,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가을은 예로부터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다”(당나라 유우희의 시). 이정은 황제로서 높은 지위를 갖고 있었지만 천성적으로 약했고, 게다가 당시 내외적으로 갈등도 많았고, 지금 이 순간 그가 처한 상황은 매우 위험했다. 상황에 상처를 받아 끝없는 고통과 슬픔을 겪게 됩니다.

시의 두 번째 부분은 서정성에 중점을 둡니다. 첫 문장은 꿈을 통해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꿈에서 깨어나면 부드러운 빗소리가 들린다. 꿈이 아름다워도 내가 꿈꾸는 사람은 변방의 요새(지금의 산시 성 지루사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국경 요새), 생각할 수는 있지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야말로 '비도 계속되고, 생각도 계속된다'이다. "작은 건물"이라는 문장은 황폐함을 알리기 위해 셩을 연주하는 소리를 사용합니다. 바람과 비를 맞으며 고층 건물에서 Yu Sheng은 전체 노래를 연주했습니다(Che, Pass, Duan. Blowing Che, 마지막 섹션 연주 후). 작가의 외로움을 반영한 차가움.

이 두 문장은 멀고도 가깝고, 상상과 현실, 소리와 감성이 공존하며, 그 대비가 절묘하여 오랜 세월에 걸쳐 불려져 온 유명한 문장들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내 마음에서 직접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환경은 너무나 황폐하고 인간사는 너무나 비참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눈물과 원망을 터뜨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얼마나", "얼마나 제한되어 있는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끝없는 눈물이 흘렀고, 끝없는 증오가 있었고, 증오로 인해 눈물이 흐르고, 눈물에 대한 반응으로 증오가 쏟아졌습니다. 말은 평범하지만 매우 감동적입니다. 결론적 문장 '난간에 기대어'는 사물과 사람에 대한 글이지만, 그 맥박은 깊고 길며, 말은 고갈되지만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이 시의 일부 버전은 "가을 생각"이라는 제목이 붙은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이정기(Li Tingji)는 이 시가 "글씨가 모두 좋고 가을에 대한 아름다운 생각을 담고 있다"고 평했습니다('당오대자' 44페이지). 실제로, 그 설정은 생각을 자극하고, 장면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강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 작품 : 환희의 모래를 뚫고 · 향기로운 연잎이 매진됨 시저 : 오대 이정 시 분류 : 송 삼백시, 우아함, 내실, 풍경 묘사, 연꽃 , 그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