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2010년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의 날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의 날

2010년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의 날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의 날

제1회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데이가 2010년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광저우에서 개최됐다. '상호작용에서 승리하라'를 주제로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데이' 전시회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이 잇달아 진행됐다. 인터랙티브 디자인 작품, 인터랙티브 디바이스 체험, 전문가 강의 5회, 라운드테이블 2회, 업계 실무 워크숍 18회, 5일간의 체계적인 인터랙션 디자인 교육 워크숍, TouchMe 테마 이브닝 및 기타 교류회. 이번 컨퍼런스에는 200개 이상의 기업과 30개 이상의 대학이 참여했으며, 1,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광저우 미술 아카데미 디자인 학교 학장 Tong Huiming,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 디자인 학교 인터랙션 디자인 코스 디렉터 Xin Xiangyang, UPA China Tang 회장 Huang Feng이 함께 모였습니다. Tencent 사용자 연구 및 경험 센터의 총책임자인 Mu와 Alipay(블로그) 및 기타 상호 작용 디자인 분야의 수석 제품 디자이너인 Bai Ya도 NetEase, Tencent, Taobao, Kingsoft, Huawei, TCL의 상호 작용 디자인 리더 및 전문가입니다. , Midea, China Telecom, China Mobile, Tang Shuo, Shanghai Yitu 및 기타 단위가 작업 워크숍을 주재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되는 "개방형 경험"이 있습니다. 인터랙션 디자인 애호가는 인터랙션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3C 제품, 응용 소프트웨어,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제품, 서비스 디자인, 정보 디자인 등 5개 카테고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장비 및 인터랙티브 디바이스를 체험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 디자인 특별 채용 세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잘 알려진 회사에서.

체험의 날 컨퍼런스 회의

광동산업디자인협회 인터랙션 디자인 위원회와 UCDChina***가 공동 주최한 2010년 제1회 중국 인터랙션 디자인 체험의 날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12월 10일 오전 광저우대학타운 광저우미술학원 900석 회의실에서 성대하게 거행됐다.

세션소개 : 시간형식 내용 내빈 09:15-09:45 기조연설 잊혀진 인터랙션 디자인의 뿌리 전문위원회 부회장) 09:45-10:15 기조연설 : 경험디자인, 우리는 더 나아가야 한다! Huang Feng (UPA China 회장) 10:30-11:00 기조연설 디자인의 인본주의적 배려 Tang Mu (Tencent 사용자 연구 및 경험 디자인 센터 총책임자) 11:00-11:30 기조연설의 완벽한 디자인

완벽한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 Janna DeVylder(국제 인터랙션 디자인 협회 IxDA 회장) 11:30-12:00 기조 연설 Daniel Szuc(UPA International 부회장) Experience Day 워크숍 세션 소개 :

체험의 날 워크숍 A 12월 11일 오전 시간 세션 내용 손님 14:00-17:00 A1 절단 인터랙션 디자인 - 디자인 프로세스 탐구 Rational Thinking Stinky Fish (인터랙션 디자이너, Tencent Internet Business System) )

세븐(Tencent Internet System의 인터랙션 디자이너) 14:00-17:00 A2 뉴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사고: 디스플레이 공간과 사람 사이의 관계 전복 Interaction Keith Lam(아트 디렉터이자 Dimension Hong 창립자) Kong, 홍콩 폴리텍 대학교 디자인 학교 및 홍콩 예술 아카데미 객원 강사) 14:00-15:30 A3 B2 상호 작용: 플레이어 상호 작용의 촉매제 Ouyang Xiaoning(NetEase Games) 사용자 경험 그룹의 상호 작용 디자이너 학과)

Miao Fangfang (NetEase 게임부 사용자 경험 그룹의 인터랙션 디자인 그룹 책임자) 15:30-17:00 게임 인터랙션 VS 인터랙티브 게임 Lin Jian (NetEase 사용자) 게임부 체험그룹 인터랙션 디자이너)

Yang Bing (NetEase 게임부 사용자 경험그룹 인터랙션 디자이너) 14:00-17:00 A4 모바일 인터넷 제품 사용자 경험 평가 모델 구축 Lin Qin (Shanghai Art Tu, ETU ***동일 창립자 및 책임자)

Dai Junkai (Shanghai Yitu, ETU 수석 사용자 경험 연구원) 14:00-17:00 A5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통합 제품 디자인 Wu Xiaodan (CEO, 광저우 순커 Software Services Co., Ltd.)

Xu Sensheng(Tencent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14:00-17:00 A6 인터랙션 디자인 행동 연구

인터랙션 디자인을 위한 행동 시각화 Janna DeVylder( 국제인터랙션디자인협회 회장 IxDA)

번역보조 1인 12월 11일 오전 체험의 날 워크숍 B시간 세션 내용 손님 09:00-12:00 B1 캐릭터부터 디자인 프리젠테이션까지 Ouyang Can (인터랙션 디자인 감독관) 이메일 부서, NetEase 사용자 경험 디자인 센터)

Zhang Jiajia (NetEase 사용자 경험 디자인 센터, 사용자 연구 감독자) 09:00-12:00 B3 사용 편의성의 극한에 접근 - 도구형 웹 디자인 Mou Weicheng(Tencent CDC 수석 인터랙션 디자이너)

Liu Xiaogang(Tencent CDC 수석 인터랙션 디자이너) 09:00-10:25 B4 "소스"를 사용하여 인터랙티브 디자인 수행(라운드 테이블) Wang Jun(Tencent CDC 인터랙션 디자인 팀) 리더, 수석 인터랙션 디자이너)

Dong Zhongli(Tencent CDC 인터랙션 디자이너) 10:35-12:00 다중 플랫폼 시스템

실험적 이식(원탁회의) Chen Junbiao(Tencent CDC HCI 리더, 전문 디자이너)

Yang Guang(Tencent CDC 수석 인터랙션 디자이너) 09:00-12:00 B6 인터랙티브 경험의 혁신

상호작용 경험 만들기 Itamar Medeiros(오토데스크 사용자 경험 관리자)

번역 보조자 1인 체험 데이 워크샵 C 12월 11일 오후 시간 세션 콘텐츠 손님 14:00-17:00 C1 모바일 인터랙션 디자인 3부작 Zhang Lizhou(NetEase 사용자 경험 디자인 센터 웹사이트 디자인 인터랙션 그룹 리더) 14:00-15:30 모바일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계획의 C2 C6 Axure RP - 기본 기술 및 사례 Cai Mingzhe(Youshi Company 수석 웹사이트 설계자) 15:30 -17:00 복됨 – 장애물에 대한 사용 용이성 Tang Tingbin (Piaopiaoren Digital Technology CEO, 국제 인터랙션 디자이너 협회 베이징 지부 회장, 중앙 미술 아카데미 국제 디자인 연맹 중화권 지역 전무 이사) 예술 강사) 14:00-15:30 C3 휴대용 단말기 상호 작용 설계 방법 Zhong Lei(Tencent CDC 디자이너)

Gao Ge(Tencent CDC 디자이너) 15:30-17:00 모바일 단말기의 중국어 디스플레이 문제 Wu Wei(칼럼니스트, Southern Weekend 뉴미디어 부문 이사, Feng Duan이라는 가명) 14:00-17:00 C4 브랜드 사용자 경험 디자인 구성 Zhang Wei(eico 디자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Xu Shiyan(eico 디자인 CEO) 14:00-17:00 C5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적극적인 디자인 방법 Zhou Zhi(Yifang Digital ID/UI 부서 선임 관리자)

Xu Rang(UI 부서 디자인 디렉터) ) ) 인터랙션 디자인 교육 워크숍 1. 인터랙션 디자인 이론, 다양한 정의, 다양한 교육 및 실습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대학에서 인터랙션 디자인 전공이 갖추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됩니다. 인터랙션 디자인 전문 기술, 커리큘럼 디자인; 각 주제에 대한 교육 및 기업 협력 모델

2. 워크숍이 끝나기 전에 강의, 독서, 그룹 토론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그룹은 다음을 기반으로 과정을 설계합니다. 구체적인 예 또는 가상 상황. 실현 가능한 인터랙티브 디자인 교육 강의 계획서를 개발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학부 및 대학원 수준의 다양한 교육 목표 교사 요구 사항,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

Xin Xiangyang: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 디자인 학부 부교수 및 박사 지도교수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 디자인 학부 디자인 석사 프로그램 디렉터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 중국지부 초대회장

카네기멜론대학교 디자인철학 박사, 카네기멜론대학교 인터랙션 디자인 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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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cter & Gamble의 미국 본사 디자인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를 1년 이상 제공했으며, 미국 우체국의 우편법(DMM300) 새 버전의 개정 및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시스템 및 인터랙션 디자인 개념을 바탕으로 한 대규모 정보 및 서비스 디자인 프로젝트)

주요 연구 방향: 문화적 배경 제품 혁신, 디자인 방법론, 인터랙션 디자인, 통합 신제품 개발, 디자인 및 사용자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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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hael LAI: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 디자인 학교 조교 인터랙션 디자인 석사 프로그램

홍콩 폴리테크닉 디자인 학교 인터랙션 디자인 석사 과정 대학

Ologie(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와 자신의 컨설팅 회사인 Staticmotion(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근무했습니다. Alliance Data, Big Lots, JPMorgan Chase, Legg Mason, Monsanto 및 기타 미국 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브랜드 개발 기획, 2004년 콜럼버스 예술교류협회 공동회장 역임, 콜럼버스 예술디자인대학 시간강사 역임

주요 연구 방향: 브랜드 기획 및 디자인 연구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Wilson YUEN

홍콩이공대학교 디자인대학 강사

홍콩이공대학교 디자인대학 멀티미디어 석사과정 및 강사 인터랙션 디자인 석사 과정

홍콩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협회 집행위원 및 내부 비서

홍콩 디지털 게임 기반 학습 협회 명예 컨설턴트

홍콩 전문 정보 보안 협회 명예 고문

홍콩 중문 대학교에서 정보 공학 석사, 영국 하트퍼드셔 대학교에서 응용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우등으로 취득했습니다.

1993년 MANCO 디자인 회사를 설립하여 주로 그래픽 및 포스터 디자인, 디지털 및 오프셋 인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컴퓨터게임 응용 및 개발에 관한 제1, 2, 3차 국제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주요 연구 방향: 컴퓨터 게임 응용 및 개발, 인터랙션 디자인 및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디자인

Lv Xi:

대학원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디자인, 사천미술학원 부교수, 석사

사천미술학원 디자인대학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부국장

학과 객원학자 2005년부터 2006년까지 뉴욕주립대학교 버팔로 캠퍼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

주요 연구 방향: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정보 아키텍처 및 시각 디자인

Anwa:

홍콩 폴리텍 대학교 디자인 대학 인터랙션 디자인 석사

광저우 미술 아카데미 건축 및 환경 예술 디자인 학사

디자인 연구 조교, 학과 홍콩이공대학교 섬유의류학과

주요 연구 방향: 인터랙션 디자인과 공간 환경, 정보 아키텍처 시각화의 응용 및 개발, 가상 현실에서의 인터랙티브 디자인 경험 디자인 전략(Mike Lai)

교육에서 인터랙션 디자인 학습은 기능에만 초점을 맞추고 사용자 경험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모두 카드 정렬이나 작업 분석 도구를 통한 설문 조사 및 분석에서 파생되며 사용자 경험에 대한 포괄적인 고려와는 별개입니다.

경험 전략은 사용자가 달성하고 싶은 것, 달성하고 싶은 것, 사용자가 원하는 경험과 경험 이후에 느끼는 감정을 정의함으로써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디자인 목표, 서비스 및 환경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다음 내용을 배웁니다.

1) 경험 전략이란 무엇입니까?

2) 사용자 조사를 통해 경험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3) 사용자 인터랙션 경험을 달성하기 위해 경험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

인터랙션 디자인 관련 전공 학생과 전문가는 경험 전략을 정의함으로써 방법을 갖게 됩니다. 인터랙션 디자인은 단순히 무엇을 디자인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는 상호작용과 같아야 하며 상호작용 경험이 사용자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정보 아키텍처 및 시각 디자인(Lv Xi, Anwa)

주제 개요:

정보 사회에서 정보가 처리, 저장 및 전송되는 방식의 변화 ,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가져오고, 디자인 방식의 변화도 직접적으로 가져옵니다. 정보화시대의 경제, 문화, 기술 여건 하에서 정보디자인은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이론과 방법을 결합하고 디지털 수단을 활용하여 단순하고 아름다운 정보 인터페이스, 제품 또는 환경과 경험을 통해 사용자와 조화로운 상호 작용 방법을 창출합니다. 정보시각디자인은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활용을 달성하기 위해 정보를 표현하는 독특한 방법입니다. 좋은 정보 아키텍처는 복잡하거나 단순한 정보에 대해 쉬운 탐색과 의미 있는 상호 작용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중심의 디자인과 기획력, 그리고 정보산업과 사회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하는 창의적 능력을 키우는 과목입니다.

프로젝트 목표:

전문 기술과 포괄적인 읽기 쓰기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정보 아키텍처 시각 디자인의 방법과 절차를 이해 및 숙달하고 정보 아키텍처 시각 디자인을 수행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르치는 것.

전문 능력: 사용자 연구, 디자인 이론, 생활 경험, 논리적 사고, 합리적 분석을 이해하고 종합적으로 적용하며, 텍스트, 이미지, 공간, 평면 및 기타 매체를 통해 사고의 전환과 디자인 표현을 수행하며, 적절한 디자인 언어를 사용하여 정확한 정보와 개념을 전달합니다. ① 복잡한 정보에 대한 건축적 분석 및 구성 방법 ② 시각화의 다양한 방법, 수단 및 도구 ③ 시각 디자인의 분석 및 판단 방법.

종합적 문해력: 디자인 사고의 전환에 중점을 두고 연구, 개념, 방법, 수행 및 의사소통 방법의 유기적 결합을 강조하며 다학문 교차 연구에서 포괄적인 문해력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지식 포인트를 강조하고 시스템의 성적, 기능적, 전체적인 조직 계획, 논리적 분석 및 디자인 혁신 능력을 강조합니다.

주요 콘텐츠 프레임워크:

·정보 디자인의 기본 이론

·정보 아키텍처와 시각 디자인 방법 및 도구

·정보 연구 건축 시각 디자인 및 사용자 사용성

·정보 건축 시각 디자인 과정 설정

·프로젝트 교육

1. 정보 디자인 기초 이론

개요, 정의, 요구 사항, 목표, 표준

2. 정보 아키텍처와 시각적 디자인 방법 및 도구

·정보 아키텍처 정의 및 사례 공유

·전통적인 정보 정리 방법--LATCH

·시각적 디자인 정의, 디자인 방법 및 사례 공유

3. 정보 아키텍처 시각 디자인 및 사용자 사용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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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연구의 적용

· 사례 공유

4. 정보 아키텍처 시각 디자인 과정 설정

지금 사용하는 방법 일부 교육에서 시스템,

정보 디자인 과정은 이공계, 예술 대학의 다양한 특성과 학부 또는 대학원생의 다양한 수준에 따라 구성됩니다.

정보를 디자인에 통합하는 방법; 교육은 기업의 요구와 결합되어 디자인 학생의 취업 방향을 알리고 학교-기업 협력 채널을 확대합니다.

5. 프로젝트 과제 1. 중국 본토의 다양한 대학의 디자인 교육자

2. 중국 본토의 다양한 기업의 인터랙션 디자인 실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