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스스로를 밀기 위해 채찍을 들 필요는 없다'의 앞 문장은 무엇인가요?
'스스로를 밀기 위해 채찍을 들 필요는 없다'의 앞 문장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채찍을 들 필요는 없다'의 앞 문장은 '늙은 소도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이다.
"늙은 니우도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채찍을 기다리지 않고 열심히 일할 수 있다"는 장커자(Zang Kejia)의 시 "오래된 암표상(Old Scalper)"에서 유래한 것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오래된 암표상'
현대·장커자
황무지의 물과 진흙을 깊고 정성스럽게 파서 물건을 만들었다.
라오우 역시 시간과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채찍이 들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1975년 1월 28일에 지은 당대 시인 장커가가 지은 사물에 대한 시로, 이후 1978년에 출간된 시집 《태양을 회상하다》에 수록되어 있다.
시인은 의인화를 통해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부지런하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의식적으로 앞서가는 늙은 암표의 정신을 찬양했다.
"황무지의 물과 진흙을 깊고 정성스럽게 파서 물건을 만든다"는 노암표의 작업 환경과 작업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 그것은 척박한 들판에서 쟁기를 끌며 물과 진흙을 헤쳐나갔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고난과 단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깊고 조심스럽게 쟁기질을 했습니다.
"늙은 우우도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채찍이 열심히 일하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는 라오우우의 정신을 의인화 된 수사법을 사용하여 요약하고 승화시킨 것입니다. 늙은 소도 농부처럼 봄의 소중함을 알기 때문에 명령하는 사람이 채찍을 들기를 기다리지 않고 힘차게 전진한다는 뜻이다.
위대한 애국시인 장커자. 신중국 건국 초기에 그는 정치, 문학, 예술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시인은 개인적인 농촌 노동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 생활을 담은 시를 많이 써 '농민 시인'이라는 칭송을 받았다.
그러나 문화대혁명 초기, 60대였던 장커는 근거 없는 혐의로 노동개혁을 위해 농촌 오지로 보내졌다. 시인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실패하지 않고 강인한 정신력을 유지하며 자신을 '암표상'에 비유하고 냉정하게 현실을 받아들이며 생산적인 노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당과 인민을 위한 공헌에 헌신했다. .
이 시는 전체적으로 화려한 단어는 없지만 평범하고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밭을 가는 늙은 소의 모습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황무지, 물, 진흙 블록" 시인은 자신이 묘사하고 싶은 사건의 주제와 환경을 거의 직설적인 언어로 설명한다. 곳곳이 풀과 진흙으로 뒤덮인 들판에서 황혼을 맞이하는 늙은 소가 부지런히 일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노년기에 접어든 늙은 소는 물론이고 힘센 소도 일하기에는 매우 힘든 일이다.
"일을 하려고 깊고 조심스럽게 쟁기질을 한다" 그러나 천성적으로 솔직하고 솔직한 노우니는 어려운 여건에도 움츠러들지 않았다. "깊은 수련", "신중한 수련", "걷는 것",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단어, 여기에서는 모든 단어가 중복 없이 매우 적절해 보입니다.
노인의 한결같은 노력과 근면, 맡은 바 임무에 대한 충성심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늙은 니우도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채찍을 기다리지 않고 열심히 일할 수 있다." 더. 그는 주인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감히 조금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았고, 주인이 그를 재촉하기 위해 "채찍을 들어올릴 때"를 "기다리지 않고" 의식적으로 따라잡으려고 "고군분투"했습니다.
이 두 줄의 시는 늙은 암표꾼의 현실적이고 근면한 정신을 찬양하는 동시에 늙은 암표꾼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그의 숭고한 야망, 즉 자부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평생 동안 조국과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 이는 조조의 “곤경에 처해 수천 리에 걸쳐 야망을 품고 있지만 노년에 순교하고 그 열망이 무궁무진한 노인”과 비슷하다.
이 시를 읽고 시인이 당시 처했던 환경을 떠올려 보면 조국을 아끼고 당과 인민에 무한한 충성을 바치는 시인의 마음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불행한 경험에 대해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삶에 대한 열정적인 태도와 확고한 신념으로 계속해서 에너지를 발휘하며 사회에 보답하고 있다.
이러한 개방성과 개방성, 악을 친절하게 갚는 정신은 우리 모두가 심오하게 연구할 가치가 있는 정신이 아닙니까?
사회의 불공정한 현상에 맞서 비판과 불평에 더해 앞장서서 나쁜 습관을 바꾸고, 건강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만족스럽지 못한 일 앞에서도 우울하고 답답함과 더불어 득실을 개의치 않고 고통을 먼저 감수하고 달콤함을 감수하는 태도와 각오가 있는가 당신의 업무에서 우수성과 완벽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불만족스러운 삶 앞에서도 남을 먼저 생각하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가짐을 갖고, 어른의 품격을 가질 수 있을까?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을 "오래된 암표상"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바로 시대가 필요로 하는 것이고 여러분과 나에게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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