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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용통(당용통학원 원장)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오늘은 편집자가 당영통에 대한 지식을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당영통학원 원장의 분석과 답변을 통해 여러분이 알고 싶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지.

당용통(Tang Yongtong) 소개

당용통(唐永丸, 1893.6.21-1964.5.2), 철학자, 불교도, 교육자, 중국학의 대가. 본가는 호북성 황메이현이고, 간쑤성 웨이위안현에서 태어났다. 1917년 칭화학원을 졸업한 뒤 미국으로 유학해 햄라인대학과 하버드대학을 거쳐 철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귀국 후 국립동남대학(1928년 중앙대학, 1949년 난징대학으로 개칭), 남개대학, 북경대학, 서남연합대학에서 교수를 역임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북경대학 부총장, 중국과학원 철학사회과학과 위원, 중국 제1차 전국위원회 위원, 제3차 상무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 2, 3위 위원이다. 1 당영통(唐永塘)은 중국 근대학사에서 진잉커(陳寧左), 우미(吳密)와 함께 중국과 서양을 연결하고, 중국과 서양을 연결하며, 고대와 현대를 통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중국학의 거장 중 한 명이다. '하버드의 3대 거장'으로 불린다. 2 그의 저서로는 『한·위·금·남북조 불교사』, 『인도철학개요』, 『위금조 형이상학 수고』 등이 있다.

당용통 인생소개

유성팅순

1893년 8월 4일(음력 6월 23일) 간쑤성 웨이위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재임 중에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고, 아버지가 가르치던 학교에서 깨달음을 얻었으며 엄격한 전통 교육을 받았다. 그의 아버지 당임(唐臨)은 위산(御山)이며 만년에 이원노로(老老老)로 이름을 지었는데, 광서 15년(1889)에 진사(金師)였다.

1911년 혁명 이전. Tang Yongtong은 아버지의 교회를 떠나 베이징 Shuntianfu Academy (Hebei Normal University의 전신)에서 공부했으며 Liang Shuming과 함께 새로운 교육을 받고 인도 철학과 불교 고전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칭화학원

1912년에 그는 칭화학교에 입학했다. 그와 그의 급우인 우미(Wu Mi), 유이정(Liu Yizheng)은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 있었고 서로를 지도하고 배우게 되었다. 기타"로 졸업하고 1916년에 졸업했습니다. 공식 장학금을 받아 미국에서 공부하세요. 이후 트라코마 치료로 여행을 할 수 없어 칭화대학교에 머물며 중국어를 가르치고, 동시에 '청화주간지'의 편집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바다 건너

1918년 우미와 함께 복서배상금을 이용해 미국 유학을 떠났다. 먼저 미네소타주 햄라인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일반심리학, 유전심리학을 전공했다.

1919년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해 천은작과 동시에 산스크리트어, 팔리어, 불교를 공부했고, 계속해서 서양철학을 공부했다. 나중에 Wu Mi와 Mei Guangdi는 그를 Babbit 교수에게 소개했습니다. 바이는 당시 미국에서 잘 알려진 신인문주의자였다. 그는 중국과 서양 문화 전통이 인문학에서 '상호의존적'이라고 믿었고, 특히 공자를 찬양하며 중국 학자들이 중국과 서양 문화의 본질을 포착할 수 있기를 바랐다. 생존보다는 나라를 멸망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서구의 실수를 따르십시오. Tang Yongtong의 후기 문화관과 학문적 태도는 여러 면에서 Bai의 것과 일치했습니다. 하버드에 있는 동안 그와 Wu Mi, Chen Yinke는 "하버드의 세 영웅"으로 알려졌습니다.

학업을 마친 후 그는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다

1922년 하버드 대학에서 철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처음으로 중국으로 돌아왔다. 국립 남동대학교 철학과 교수. 당시 난카이대학교는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장볼링(張boling) 총장과 링빙(ling Bing) 학과장이 국내외 인재를 모집하고 학업 성취도가 높은 귀국 신입생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1926년 당용통(唐永丸)은 난카이대학교 인문철학과 교수 겸 이사로 임명됐다.

난카이대학교는 국내외 유명 대학에서 학교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사와 학생의 과학적 연구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학교에서는 교장과 각 교과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학교 외부의 유명 학자들을 초청해 공개강좌도 자주 진행하고 있다. 철학과 사회 과학 분야에서는 Hu Shi, Li Dazhao, Ma Yinchu, Liang Qichao, Fan Wenlan, Tao Xingzhi, He Lin 등이 모두 난카이에 왔습니다. 그의 학문적 성취와 성과로 인해 난카이 학생들을 위한 학술 간행물인 난카이 대학 주간지(Nankai University Weekly)는 1920년대 후반에 그와 판원란(Fan Wenlan), 장팅푸(Jiang Tingfu), 황위성(Huang Yusheng) 등을 특별히 초청하여 컨설턴트로 활동했습니다.

1927년 5월, 당용통은 남개대학을 떠나 난징으로 가서 중앙대학 철학과 교수와 학과장을 역임했다. 학교를 떠나기 전, 난카이 선생님과 학생들은 그가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도록 송별회를 열었습니다.

1930년 여름, 그는 북경대학교 철학과에서 가르쳤다. 그는 북경대학에서 중국불교사, 인도철학, 위·금나라 형이상학 등을 강의하는 한편, 중국불교사 강의의 개정 및 보완에도 주력하고 있다.

1933년부터 『한위진남북조 불교사』의 최종판을 완성하는 데 거의 4년이 걸렸다.

1937년 마르코폴로교 사건이 발생하고 항일전쟁이 발발하면서 북경대학교가 남하하게 된다. 같은 해 10월, 당용통(唐永塩), 천무(千穆), 하린(河伯)은 천진을 거쳐 배를 타고 남쪽으로 홍콩으로 향했다. 그런 다음 북쪽으로 광저우와 창사로 이동합니다. 드디어 우리는 남월성경대학(Nanyue Bible College)의 인문대학에 도착했습니다. Yu Nanyue는 "한, 위, 진, 남조 및 북조의 불교 역사"의 최종 버전을 출판했습니다.

1938년 설날 창사 상업출판사에서 발행. 같은 해, 학교는 곤명으로 전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때부터 Tang Yongtong은 서남연합대학에서 힘든 8년을 보냈습니다. Tang Yongtong은 처음에는 Lianda University에서 철학과 학장을 역임했으며 나중에 인문학 학교 학장을 역임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그는 난카이 교사, 학생들과 협력하여 난카이대학 철학과 건립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탕융퉁은 1947년 휴가를 떠나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에 가서 1년간 중국불교사를 강의했다. 이듬해 컬럼비아대학교 강의 초청을 거절했다. 그리고 중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1949년 1월, 베이징이 해방된 후 탕융통(唐永丸)이 북경대학교 학교위원회 위원장이 되었다(당시에는 회장이 없었다). 올해 Zhou Enlai는 북경대학교를 방문하여 그와 북경대학교의 다른 교수들과 토론을 가졌습니다.

1951년 이후 당용통은 북경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했다.

1953년 중국과학원이 설립됐고 역사고고위원회 위원도 역임했다.

1954년 뇌출혈로 쓰러져 오랫동안 침대에 누워 지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학생들을 부지런히 가르치고 학업에 계속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1956년에는 철학·사회과학부가 설립되었고, 교수진과 잡지 『철학연구』, 『역사연구』의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동시에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기 전국위원회 위원, 제3기 전국상무위원회 위원, 제1·2·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를 역임했다.

1961년에는 '승강'이란 무엇인가'라는 글을 통해 '승강'과 '세속강의'는 스님과 재가자의 청취자 입장에서 다르다고 밝혔다. "스님의 강의"를 들을 수 없으며 스님은 스님입니다. "세속적인 말"을 듣지 마십시오. "위반자는 공식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1962년 '중국불교의 십종(十宗)에 대하여'라는 글에는 '십종'이 특정 종파를 '종'으로, 특정 종파를 '종'으로 지칭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종" 하나로 헷갈려요. 치밀한 연구로 국내외 학자들의 오랜 오류를 바로잡아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다.

1963년 5월 1일 저녁, 탕영통은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천안문 성지로 갔는데, 저우언라이 총리가 마오쩌둥 주석에게 소개했다. "마오쩌둥은 공작의 건강 상태를 묻고 짧은 기사를 써 달라고 부탁했으며 공작이 쓴 기사를 모두 읽었다고 말했습니다."

1964년 5월 1일 당영통은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시신은 베이징의 바바오산 혁명묘지 제1묘에 안장되었습니다.

당영통의 인품 평가

중국 사회과학원 웹사이트: 우리는 종종 "중국과 서양 모두에서 배운다"는 일부 유명 학자들의 학식을 칭찬하지만, 영통, '중국과 서양 모두에서 배우기' '중국과 서양을 통해'는 협소하고 부족해 보인다. 왜냐하면 그는 중국, 서양, 인도학을 연구한 중국에서 매우 드문 스승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중국, 서양, 인도의 문화와 철학사상 연구에서 독특한 업적과 중요한 공헌을 했으며 이 세 가지 주요 문화 분야에서 큰 업적을 이뤘습니다. 일련의 기념물이 세워졌습니다. 왕 선생님은 중국, 서양, 인도의 철학과 문화를 개별적으로 연구하지 않고, 이 세 가지의 상호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그는 사실을 면밀히 조사하고 중국과 인도의 문화 교류와 통합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연구했으며 역사적 경험과 법칙에 기초하여 역사적 발전의 법칙을 요약하고 중국과 서양 문화의 갈등과 화해 상황을 분석했습니다. 중국 국민 앞에 나타난 것은 현재의 상황과 추세에 대한 통찰력 있고 현재적인 조사를 수행했으며 여전히 빛나고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통찰력을 제시했습니다. 이 분야에서의 그의 업적과 견해는 중국 학술 사상 발전의 이정표를 구성합니다.

당용통은 '성리학으로 부강하고 구국하는 것'에서 '중국과 서양이 서로 보완하고 혁명을 통해 이익을 얻는다'는 문화 시스템 공학 건설로 나아가 황금 시대를 창조했다. 그의 학문적 사고를 촉진하고 지도함으로써 학자의 시대.

이는 엄격한 학문 정신과 폭넓은 학문적 비전, 선구적인 학문적 분위기로 20세기 중국 학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학자세대 당용통(唐永塘)의 학문적 업적을 재현한 것입니다.

지선린의 『당영통 선생 탄생 100주년 기념 수필집』: 태연 선생, 양치차오(梁左橋), 왕국위(王國備), 진잉커(陳寧工), 진위안(陳源), 후(胡) 등 여러 중국학의 거장들 시 등은 모두 현재와 과거를 형성할 수 있고 중국과 서양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나는 Tang Yongtong (Xiyu) 선생님이 이 중국학 석사 목록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사실 국내외 학자들의 여론일 뿐, 결코 개인적인 의견은 아닙니다.

Qian Mu : ① Xi Yuzhi는 살레시안으로 봉사했으며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좋은 음식과 일상 생활을 누리며 둔한 유교의 전형적인 예였습니다. ② 그는 마음씨가 착한 사람이다. 그의 책을 읽어서는 그 사람을 알기 어렵고, 그의 학문을 다른 사람에게 주어서 알기도 어렵다.

후시: 시위(당용통)는 책에서 매우 조심스럽고 모든 곳에서 증거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비록 뒷받침되지 않는 이론이 합리적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것을 감히 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