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Yanlong, Hanshui, Moon, Sand의 마지막 두 문장은 무엇인가요?

Yanlong, Hanshui, Moon, Sand의 마지막 두 문장은 무엇인가요?

"연막, 냉수, 달 우리와 모래, 나는 밤에 친화이에 식당 근처에 주차한다"는 당나라 시인 두가 지은 고대시 "친화이에 주차하다"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 따온 것입니다. Mu. 전체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기 우리는 차갑고 물은 달로 갇히고 모래는 갇혔습니다. 밤에는 레스토랑 근처에 주차합니다.

상 소녀들은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참고

1. 연기: 연기 같은 안개를 말합니다.

2. 이 문장은 '상호텍스트적 의미' 쓰기 방식을 사용합니다: 연기와 달빛이 물과 모래를 덮습니다

3. 차가운 물: 차가운 강물

달: 달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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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샤(Sha): 해변

6. 야간 계류: 해질녘에 정박함

7. 친화이(Qinhuai): 리수이(Lishui) 북동쪽에서 발원하는 강 이름. 난징을 지나 장쑤성으로 흘러간다

8. 레스토랑: 선술집

번역

흐릿한 달빛과 옅은 연기가 찬물과 백사장을 덮는다 밤에는 보트가 친화이강(Qinhuai River) 기슭의 레스토랑에 정박되어 있습니다. 노래하는 소녀는 나라의 정복을 미워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강 건너편에 "우슈 뒤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감사

두무는 초기 정치에 관심이 많았고, 당시 구멍투성이였던 당나라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지배 집단, 봉건 도시의 군대 지원, 잦은 국경 문제로 인해 그는 사회 위기를 깊이 인식하게되었고 당나라의 미래는 한심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생각이 그로 하여금 실천적 의미를 지닌 시를 많이 쓰게 만들었다. "Bo Qinhuai"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6 왕조의 고대 수도 금릉의 친화이 강변은 항상 고위 관리들이 즐기고 잔치를 벌이는 장소였으며 '친화이'는 점차 호화로움의 대명사가되었습니다. 삶. 시인은 밤에 이곳에 머물면서 잔치를 벌이고, 음란한 노래와 음악을 듣고, 그 풍경에 감동을 받았고, 당나라의 쇠퇴와 권력자들의 무지와 방탕을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감동으로 가득 차서 "친화이에 주차하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포진회'는 두목의 걸작 중 하나로 '당나라 전시' 523권에 수록되어 있다. 다음은 안후이 사범대학교 교양대학 교수 자오치쥔(趙秋君) 선생의 이 시에 대한 감상이다.

강강은 육조의 수도였으며, 진회강이 도시를 통과해 양쯔강으로 흘러들어가는 곳으로, 도시 양쪽에는 유흥과 연회의 장소가 많았다. 당시 부유한 귀족, 관료, 학자들이었습니다. 당나라의 수도는 건강이 아니었지만 친화이강 양쪽의 풍경은 그대로였다.

시에서는 "좋은 문장은 특히 드물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Yan Yu의 "Canglang Poetry Talk"). 이 시의 첫 문장은 파격적이며, '새장'이라는 두 글자가 눈길을 끈다. 연기, 물, 달, 모래가 두 캐릭터 "새장"에 의해 조화롭게 혼합되어 물가의 매우 우아한 야경을 만들어냅니다. 너무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살짝 부유하고 흐르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펜과 잉크는 너무 가볍지만 안개가 자욱하고 차가운 분위기가 너무 강해요. 첫 번째 문장의 '달과 물'은 두 번째 문장의 '친화이 하룻밤'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첫 번째 문장을 읽고 나면 '식당 근처 친화이 하룻밤'으로 읽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활동에 관한 한, 그는 "연막, 냉수, 달 우리 및 모래"의 풍경을 보기 전에 먼저 "밤에 친화이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돌아서 읽으면. , 당신은 그것이 지루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 쓰기 방식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매우 독특한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매력을 주며, 예술적 표현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일류의 예술적 효과를 창출합니다. 둘째,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의 처리는 그림과 그림의 명문의 관계와 매우 유사하다. 사람들은 그림을 감상할 때 대개 멋진 그림에 먼저 초점을 맞추고(예: "연막, 차가운 물, 달 우리 모래") 구석에 있는 비문을 봅니다("친화이 야간 주차"). ). 그러므로 시인의 글은 사람들의 예술적 감상 습관과도 일치한다.

'밤에 친화이에서 식당 근처로 이사하는 것'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이 시의 논리적 관계는 매우 강력합니다. "친화이에서의 하룻밤" 때문에 그는 "식당 근처"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처음 네 단어는 이전 문장의 풍경에 대한 시간과 장소를 지시하여 보다 개인적이고 전형적이게 하며, 또한 시의 제목을 반영하며 마지막 세 단어는 다음으로 향하는 길을 열어줍니다. '식당'은 ​​'장사녀', '국토에 대한 증오', '뒷마당의 꽃'으로 이어져 시인의 심정을 건드린다. 그러므로 시의 전개와 감정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식당 근처'라는 세 글자는 수문을 열고 강물이 쉴 새 없이 솟아나는 것과 같다. 이 일곱 단어는 앞과 뒤를 연결하며 글 전체를 연결하는 시인의 치밀하고 절묘한 구상을 엿볼 수 있다.

상누는 남을 섬기는 가수이다.

노래하는 내용은 듣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달라진다. "상여자는 나라의 예속의 증오를 모른다"는 일종의 노래임을 알 수 있다. 나라의 예속"은 노래의 감상자, 즉 봉건 귀족과 관료입니다. , 젠트리. '후원화'는 '우수후원화'라고도 불리며, 방탕하고 불량한 남조 진황후가 작곡한 음악으로 전해진다. Chen Chao를 죽음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쇠퇴하는 시대에 국사에는 관심도 없이 국토탄압의 소리를 이용하여 재미를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이 시인으로 하여금 역사가 반복될까 걱정하지 않을 수 없게 한다. '강 건너'라는 말은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강 건너편에 있는 수나라 군인 진의 군대가 위험에 처해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천황후는 여전히 믿을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아직도 노래하고 있다'는 말은 역사와 현실, 그리고 상상의 미래를 미묘하고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는 심오함을 지닌다. "상인 소녀는 조국의 속국의 원한을 모르면서도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뒤뜰의 꽃'을 부른다." '백조의 노래'라고 할 수 있는 감정. 이 두 문장은 비교적 냉정한 봉건 지식인들의 국정에 대한 숨겨진 고민을 표현하고 있으며, 관료와 귀족들이 그들의 부패하고 공허한 영혼을 성, 노래, 춤, 사치의 삶으로 채우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이것이 바로 현실 생활입니다. 쇠퇴하는 당나라 말기의 두 측면의 초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