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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삼국지연의 소개

서론

삼국지연의는 고대 중국 최초의 장편소설이자 역사연의소설의 고전이다. 이 소설은 서기 3세기 조조, 유비, 손권을 필두로 위(魏)·촉(船)·오(吳) 세 세력의 모순과 투쟁을 그리고 있다. 넓은 사회·역사적 배경 속에서 당대의 첨예하고 복잡하며 특유의 정치적·군사적 갈등을 보여주며, 이는 정치·군사적 전략 측면에서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책 소개

삼국지(영문명: The Romance of Three Kingdoms)는 고대 중국 최초의 장편 소설이자 역사 로맨스의 고전이다. 짧은 이야기. 이 소설은 서기 3세기 조조, 유비, 손권을 필두로 위(魏)·촉(船)·오(吳) 세 세력의 모순과 투쟁을 그리고 있다. 넓은 사회·역사적 배경 속에서 당대의 첨예하고 복잡하며 특유의 정치적·군사적 갈등을 보여주며, 이는 정치·군사적 전략 측면에서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삼국지연의'가 등장하기 전 중국의 모든 소설은 대체적으로 길이가 짧았고, 일부는 심지어 수십 단어에 불과했습니다. 『삼국지』는 중국 최초의 장편소설이다. 중국 소설이 어떻게 단편소설에서 장편소설로 전개되는지 주목해야 한다. 송대에는 구연이 성행했고 구연이 직업이 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구연자는 고대 인물의 이야기를 공연의 주제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진수(Chen Shou)의 "삼국지"에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과 사건은 글쓰기에 가장 적합한 재료였습니다. 이야기. 삼국지 이야기의 일부 산발적인 단편은 원래 이야기꾼의 자료를 장기간 사용하면서 사람들 사이에 유통되었으며, 내용은 점점 더 풍성해졌고, 마침내 많은 독립된 이야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긴 걸작으로 결합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립된 이야기는 오랫동안 사회에 구전되어 마침내 가공되어 책으로 편찬되었으며, 이는 중국 최초의 집단 창작 소설이 되었습니다. 한 작가가 쓴 소설과는 형태가 달라 주목할 만하다. 이런 종류의 소설은 뛰어난 작가의 작품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후 신과 악마를 소재로 한 소설 '서유기'와 또 다른 역사소설 '수호호'가 있다. 『삼국지연의』는 후기 소설에 어떤 영감을 준 것으로 여겨집니다. 역사문학의 기원, 이 걸작 자체의 문학적 가치, 그리고 그것이 후대에 미친 영향은 모두 심도 있는 논의의 가치가 있습니다.

삼국지 이야기는 고대 중국인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있었다. 송원시대에 무대에 올려졌고, 진원시대에는 삼국극 30여종이 상연됐다. 원나라 지치 시대에 신안 우씨가 출판한 『전상삼국지평화』가 등장했다. 원말과 명나라 초에 나관중은 민간 전설, 오페라, 대본을 진수(陳壽)의 『삼국지』의 사료와 배송지의 주석을 결합하여 종합하고, 사회 생활에 대한 개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종합했습니다. , 그는 "삼국지의 인기 로맨스"를 만들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명나라 가경 년의 것입니다. 인쇄본은 일반적으로 "가경 버전"으로 알려져 있으며 24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시대 모륜(毛輪)과 모종강(毛宗康)과 그의 아들이 공식적인 역사적 사건을 검토하고 본문을 가감하고 개정하여 현재 통용되는 『삼국지연의』 120장판으로 만들었다. 오늘.

'삼국지연의'는 동한말부터 서진초까지 약 100년에 걸친 역사적 사건을 그린다. 책 전체는 삼국시대의 정치군사적 투쟁을 반영하고, 삼국시대의 다양한 사회적 모순의 침투와 변혁을 반영하며, 이 시대의 큰 역사적 변화를 요약하고, 전능한 영웅들의 집단을 만들어낸다. 삼국사를 파악하는 측면에서 저자는 유비파를 서사의 중심으로 삼아 유비파의 주요인물을 칭송하고, 유비파를 반대하는 경향이 뚜렷이 나타났다. 조조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저자가 유(劉)를 지지하고 조(曹)를 반대하는 경향을 변증법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유(劉)를 존경하고 조조(曹曹)를 거역하는 것은 민간전승의 주요 경향으로, 나관중(羅關中) 시대에는 한나라의 부흥에 대한 민중의 염원을 담고 있었다.

'삼국지연의'는 약 200명의 캐릭터를 묘사하며, 그 중 가장 성공적인 캐릭터로는 제갈량, 조조, 관우, 유비 등이 있습니다. 제갈량은 저자의 마음 속에 있는 '선의로운 재상'의 화신이다. 그는 '평생을 바쳐 일생을 바친' 숭고한 인품과 현대인들을 돕고 평화롭고 화목한 사회를 재창조하겠다는 야망을 갖고 있다. 번영하는 시대. 저자는 또한 그에게 바람과 비를 제어하고 기적적인 계산을 하는 마법의 능력을 부여합니다.

조조는 배신적인 영웅이었습니다. 그의 삶의 신조는 "세상 사람들에게 나를 배반하도록 가르치기보다는 차라리 내가 세상 사람들을 배반하도록 가르치고 싶습니다."였습니다. 그는 재능이 있고 전략적이지만 동시에 잔인하고 배신적이었습니다. 그는 정치 출세자이자 공모자였습니다. 이는 역사상 실제 조조와는 다릅니다. 관우는 "강력하고 단호하며" "산처럼 무거운 의로움"입니다. 그러나 그의 충성은 개인의 원한에 기초한 것이지 국가와 민족의 큰 정의에 기초한 것이 아니다. 저자는 유비를 백성을 사랑하고 사물을 사랑하며 유덕한 자에게 예의를 갖추고 사람을 잘 아는 인자한 왕의 모형으로 묘사한다.

'삼국지연의'는 크고 작은 전쟁을 거창한 발상과 다양한 기법으로 묘사해 칼과 빛과 피가 난무하는 전쟁 장면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관도전투, 적벽전투 등 전투에 대한 묘사가 기복이 있어 읽는 내내 짜릿함을 자아낸다.

책의 텍스트는 그다지 심오하지 않고 언어도 그다지 저속하지 않으며 간결하고 생생하며 활력이 넘치고 생생합니다.

'삼국지연의'는 우리나라 역사소설 창작에 붐을 일으켰고, 그것이 만들어낸 일련의 인물들은 우리나라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고, 모든 여성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리고 아이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나관중

(1330년경~1400년경)

한 국적, 이름 유래 , 의례 이름 가운데 이름은 Huhai Sanren입니다. 원말, 명초의 유명한 소설가이자 극작가인 그는 중국 장편소설의 창시자이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글을 썼으며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연극 "조태주의 용호회", "충성한 아들의 지속적인 항의", "삼평장죽이 울다 비호자", 소설 "전기" 등이 있습니다. 수당조', '남당오대연의', '삼수평요전', '분홍집', '수호' 대표작 '시내안'과 공동 집필 삼국지연의' 등이 있다.

나관중은 원나라 말, 명나라 초 봉건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우수화', '매춘'과 연관된 오페라 작가로서 당시 하급자로 여겨졌기 때문에 공식적인 역사에서 그에 대한 전기를 쓰는 것은 불가능했다.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것은 명나라 무명인이 편찬한 소책자 『귀기서속편』인데 다음과 같다. 사교적인 사람이고, 위에푸의 용어는 매우 상쾌했습니다. 우와 함께 우리는 우정을 잊기 위해 몇 년 동안 헤어져 있었고, 우리는 정가천에서 다시 만났고, 60년 넘게 서로를 보지 못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이야기 개요

동한 말기, 세계는 혼란에 빠졌고 영웅들은 위(魏) 삼국과 촉(蜀)이 싸우고 있었다. , 그리고 우는 차례로 일어나 삼자세력이 되었다. 그들은 장기적인 이별이 뭉쳐야 하고, 장기의 단결이 갈라져야 하는 긴 역사극을 연출했다. 이 책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역사소설이다.

황건의 난은 한나라 말에 일어났다. 그 반란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서로 독립된 세력이 나타나 자신들의 군대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서로의 이익을 위해. 한나라 영제(靈帝)가 죽은 후, 젊은 황제 유변(劉聯)이 왕위를 계승했고, 그의 친척인 허진(河晉)이 권력을 잡았다. Yuan Shao는 내시를 죽이려고 군대를 일으켰지 만 Dong Zhuo에게 패배하여 Liu Bian을 폐지하고 Liu Xie를 Xian 황제로 세웠습니다. Situ Wang Yun은 교묘하게 Diao Chan을 사용하여 Dong Zhuo와 Lu Bu의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쐐기를 박은 다음 여러 강력한 사람들과 연합하여 Dong Zhuo의 장군 인 Li Jue와 Guo Si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그 후 원소의 군대는 다른 17개 성 및 제후들과 싸워 마침내 세 개의 강력한 세력을 형성했습니다. 북쪽의 조조는 "황제를 붙잡아 왕자들을 명령"하고 차례로 원소, 원소와 다른 세력을 전멸시키고 통일했습니다. 황하 유역, 중앙 평야를 점령했으며, 유비가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하기 전까지는 처음에는 이주가 불확실했습니다. 제갈량의 도움으로 정확하고 효과적인 전략 정책, 즉 '황실'과 '한 왕조 회복'의 기치와 '오와 연합하여 조조를 저항한다'는 기본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마침내 '적벽 전투' 이후 조조는 강제로 북쪽으로 돌아가 이저우(Yizhou)와 징저우(Jingzhou)의 일부를 점령할 수 있었습니다. 점차 발전하고 확장되었으며, 손권을 시작으로 강동 6현 81개 현을 기반으로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그 세력은 날로 커졌습니다.

이후 삼국간의 전쟁이 벌어졌다. 첫째, 손권은 관우와 조병의 싸움을 틈타 군사를 보내 형주를 기습 공격했으나, 관우는 매성에서 패하고 손권의 손에 죽고 말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조는 병으로 죽고, 그의 아들 조비는 한나라를 멸망시키고 나라를 세우고 나라 이름을 '위(魏)'라 불렀다. 유비는 한나라를 계승하고 촉한나라를 세웠다. 유비는 관우를 죽인 원수를 갚기 위해 직접 강동을 정벌했고, 그 결과 홀로 깊숙이 들어가 육순에게 패하고 유비는 백제성에서 병으로 죽어 제갈량에게 맡겨졌다. 나중에 Sun Quan은 Wu 왕국을 세웠습니다.

유비가 죽은 후, 제갈량은 그의 젊은 스승인 유찬을 도와 위기를 지원했다. 이 기간 동안 제갈량은 오(吳)를 연합하여 조조(曹曹)와 싸우는 기본 전략을 고수했고, 몽화(孟衣)를 7번 포로로 잡은 뒤 후방을 안정시켰다.

그도 기산으로 나가서 위(魏)를 6차례 공격했으나 모두 실패로 끝났다. 제갈량도 과로로 병들어 군대에서 사망했다. 그가 죽은 뒤 강유(江魏)가 그를 이어받아 9차례 중원(中庭)을 정탐했지만 역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돌아왔다. 후일의 스승 유찬(劉玄)은 직무를 수행할 능력이 없었고, 정부는 부패했으며, 촉한(圭汉)의 국력은 점차 약화되고 있었다.

(참고: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제가 쓴 『삼국지』의 원작 줄거리는 공개할 수 없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개인 블로그 주소를 남깁니다. . 결코 광고를 의도한 것이 아닙니다. )/s/blog_5ac21b110100agbp.html

[이 단락 편집] 예술적 성과

" 『삼국지』는 초기 역사소설일 뿐만 아니라 고대 역사소설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이 소설은 밝고 매끄럽고 우아하며 대중적인 간단한 고전 한문을 사용합니다. 문체는 변화, 대조, 중복, 우여곡절, 흔들림이 풍부합니다. 또한 지난 한 세기 동안의 복잡한 사건과 수많은 인물들을 완벽하고 촘촘하게 정리하기 위해 웅장한 구조를 사용하고 있으며, 서사는 체계적이고, 앞뒤로 울려 퍼지고,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긴밀하게 연결되어 층층이 진행됩니다.

'삼국지연의'의 예술적 성취는 전쟁의 묘사와 성격화에 있어서 더욱 중요하다. 소설은 전쟁을 가장 잘 묘사하고 각 전쟁의 특징을 기술할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에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순수한 힘과 무술 경쟁에 대한 본문을 작성하는 대신 전투에서 주관적인 주도권을 발휘하도록 안내합니다. 관도전투, 적벽전투, 이릉전투 등 각 전쟁의 글쓰기 방식도 전쟁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며, 전쟁에 관해 글을 쓰면서 다른 활동도 전주곡, 여파로 쓴다. , 또는 전쟁의 보조 수단 , 긴장되고 치열하며 스릴 넘치는 전쟁을 긴장과 이완, 빠른 것과 느린 것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적벽전 이전에는 손과 유씨의 협력, 제갈량과 주우의 갈등, 조조의 유혹, 적을 유인하기 위한 손유연합군의 준비 등을 묘사한다. 소설은 인물 창작에 있어 인물을 최우선으로 두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현실 투쟁의 첨예한 모순 속에서 그들의 생각과 인물은 그들의 말과 행동, 혹은 주변 환경을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조조는 배신적이며 모든 행동에는 음모가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장페이는 솔직하지만 순진하고 무모합니다. 제갈량은 영리하고 영리하여 항상 일을 쉽고 침착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관우는 "술을 데워 화웅을 죽였다", "5관을 통과하고 6명의 장수를 죽였다", 장비 "강력한 장반교", "조운이 혼자 말을 타고 젊은 스승을 구했다", 제갈량이 "맹화 7명을 사로잡았다" 시대' 등이 더욱 인기를 끈다. 장의 폭이 매우 넓다.

'삼국지연의'는 역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지만 결국 역사서가 아니라 문학 작품이기 때문이다. 1. 400명이 넘는 캐릭터를 포함하여 많은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창작했으며, 그 중 주인공은 모두 독특하고 생생한 예술적 모델입니다. 같은 유형은 각자의 개성이 있습니다. 작가는 캐릭터를 묘사할 때 기본 특성을 파악하고 특정 측면을 강조하고 과장하며 대비와 호일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원리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사람들이 항상 "세 가지 미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즉 조조의 "배신" - 극도로 교활함 - 관우의 "정의" - "의는 산만큼 무겁습니다." ; 공명의 "탁월한 지혜" - 소설 속 인물을 묘사하는 주요 방법은 그들을 스릴 넘치는 군사적, 정치적 투쟁에 배치하는 것이며, 주인공의 경우에는 시리즈를 통해 묘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전쟁을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크고 작은 전쟁 장면, 특히 관도전투를 묘사한다. 작가는 삼국지의 흥망성쇠를 결정짓는 몇 가지 주요 전투를 늘 중심으로 서술하고, 인물을 중심으로 전쟁의 모든 면을 서술한다. 양측의 전략과 전술, 세력 균형, 지위 변화 등. 글은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독특하며 전쟁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비참해 보이지 않으면서 전쟁의 스릴을 표현하지만 일반적으로 의기양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표현하기도 합니다. 조용하고 서두르지 않아야 하며 움직임의 고요함, 긴장 및 이완이 있어야 합니다. 3. 그 구조는 장엄하면서도 엄격합니다.

조조: 역사상 조조의 성격은 매우 복잡했다. 진수는 조조가 삼국사상 최고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고, 그는 "심과 상의 마술, 한과 백의 독특한 전략을 채택했다. 공식 자료는 각자 자신의 무기를 가지고 있고 허식적이었습니다. "그것을 고려하고 오래된 악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조조는 30년 넘게 군대를 지키면서도 두루마리를 결코 놓지 않았다. 그는 시와 서예, 바둑에 능했다. 검소하게 생활하고 화려한 옷을 입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과 토론하고 행복하게 웃으세요. "공덕이 있으면 보상을 받아야 하며, 금도 아끼지 말아야 하며, 공적이 없으면 보상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중국 역사상 일류 정치인이자 군사 전략가이자 작가입니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는 조조의 이러한 좋은 성품과 도덕적 품성은 무시되고 잔인하고 교활한 면은 과장되었다. 그러므로 나관중 작품 속 조조는 교활하고, 잔인하고, 고의적이고, 의심스러운 전형적인 악당이다. 주유: 역사상 주유는 '성격이 훌륭하고' 겸손하고 설득력이 있으며 '우아하고 고귀하다'. Liu Bei는 그를 "민사 및 군사 문제의 전략가이자 수천 명의 영웅"이라고 불렀습니다. Sun Quan은 그를 "왕의 조수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 주유는 제갈량의 밑바닥 인물이 되었다. Zhou Yu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Zhuge Liang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삼국지연의>의 주유는 속이 좁고 지능 면에서 늘 제갈량보다 열등하다. 그는 소식이 칭찬한 ‘위엄 있고 영웅적인’ 주유와는 전혀 다르다. 세월을 헤아려라." 루소: 『삼국지』에서 조조, 유비, 제갈량, 관우 등의 인물과 이미지가 왜곡되어 있지만 여전히 어느 정도 근거가 있다면 『삼국지』에서는 삼국지'는 그의 이름 외에 루수(Lu Su)라는 이름이 거의 다 지어져 있다. 역사상 노수는 "군대에 있으면서도 두루마리를 놓지 않았다", "생각이 멀다", "지혜가 대단했다"고 한다. 손권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장강 동쪽에 거점을 마련하고 북쪽에서 조조를 물리치고 황조를 제거할 기회를 기다려 유(劉)로 진출하는 건국방침을 제안했다. 표는 양쯔강을 점령하고 황제의 칭호를 세워 세상을 이롭게 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Zhuge Liang의 "Longzhong Dui"와 유사합니다. 조조의 군대가 남쪽으로 형주로 진군하자 손권의 부하들은 모두 항복했고, 오직 여소만이 조조에 저항할 것을 주장하고 손권을 설득하여 주유를 불러 상잔과 싸우고 그 계획을 고수하게 했습니다. 적벽 전투 이후 그는 조조와 싸우기 위해 리우를 지지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Soochow의 역사에서 Lu Su는 실제로 Zhuge Liang과 같은 인물이었고 Sun Quan도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오나라의 건국과 발전은 기본적으로 노소가 제안한 정치적, 전략적 지침을 따랐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 노소는 제갈량과 주유의 지혜싸움의 희생자가 되었고, 속고 괴롭힘을 당하는 전형적인 예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