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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수정자에서 눈을 바라보다'의 선화 기법에 대한 100자 감상

청대 장대(張大)가 지은 『호수정(湖心亭)의 눈 구경』은 설경을 묘사하고 있다. 물은 다 하얗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의 작은 정자, 유주와 겨자, 그리고 배에 탄 두세 사람의 흔적일 뿐입니다. "수송...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하얗다"라는 문장은 창조의 마법을 묘사하고 있는데,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이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하나"라는 표현이 특히 영리하다. 밤에는 하늘, 구름, 호수 사이에 구별할 수 없는 웅장함과 흐릿함, 구별할 수 없게 만듭니다. 고요한 아름다운 풍경이 파노라마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호수에는 그림자가 두세 개 밖에 없습니다." 이 문장은 밤 설경의 특징을 포착합니다. 눈 내리는 밤에는 Xue가 볼 수 있는 호수의 그림자를 제외하고는 사방에 광활한 흰색이 있습니다. 호수에 있는 정자는 먹점만큼 크고, 작가가 타고 있는 배와 그 안에 탄 사람들은 풀과 벼알만큼 작다. 이런 세세한 과장과 생동감 넘치는 은유는 평온함 속에서 조금은 생기가 도는 듯한 호수의 경이로움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이 작은 조각 같은 작은 풍경은 광활한 풍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전 문장에서 사람들은 얼음과 눈이 있는 광활하고 무한한 세계에서 자신이 얼마나 하찮은 존재인지 느끼게 됩니다. 그야말로 "바다 속의 한 방울"입니다!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이라면 이 글을 읽으면 너무나 한숨이 나오는데, 명나라가 망하고 청나라가 바뀌는 시대를 살았던 작가라면 더욱 그러하지 않을까? 인생이 절망적이라 한탄스럽습니까? 이 두 문장만으로도 동화처럼 우리 눈 앞에 광활하고 광활하고 고요하고 순수한 얼음과 눈의 세계가 펼쳐졌을 뿐만 아니라. 또한 작가의 삶의 철학과 산강 외에는 표현할 길이 없는 마음속의 무한한 감정을 깊이 느끼게 한다. 독자들이 생각할 수 있도록 남겨진 거대한 공간은 간결한 단어 속에 제시된 '하늘과 구름, 산, 물, 흰색'이라는 공허한 세계와 같아서 독자가 마음대로 상상하고 추측할 수 있다. 이것은 꾸밈이 없고 곁들이거나 강조할 필요가 없는 선화이다. 검소하고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은 독자가 두 번째로 창작하고 깊은 연상을 할 수 있게 하는 '예술적 여백'을 만들어낸다. 그림 너머의 목소리와 의미를 감상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