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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과 유럽 낭만주의 시의 봄 이미지 비교-낭만주의 시의 이미지 특징

요약: 민족전통문화, 지역풍속, 시인심미정취의 차이로 중외시의 봄묘사도 각기 다르다. 이 글은 주로 송과 유럽 낭만주의 시의 봄 이미지를 예로 들어 그것들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한다.

키워드: 봄 노래시 낭만주의

I. 소개

봄은 파종 희망의 계절이고, 봄도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다. 동서고금의 수많은 문인 소객들은 모두 봄이라는 계절의 이미지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감정을 해석한다. 중외시는 강한 사상감정과 풍부한 상상력, 고도로 집중된 언어, 음악감과 리듬감을 요구한다. 그러나 언어, 역사 전통, 민족 풍속, 문화적 배경의 차이로 인해 국가마다 민족마다 미적 정취가 다르다. 그래서 같은 주제에 직면하여 중국과 외국 시인들은 송사와 유럽 낭만주의 시에서 봄을 묘사한 것과 같은 다른 표현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조용한 수묵화와 다채로운 유화

봄은 역대 문인 소객이 자주 묘사한 대상이다. 전 송시의 시를 펼쳐 보니 모두 봄의 광경이었고, 봄근심과 춘한이 가득한 시가 마음속에서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면: "밤비가 억수같이 쏟아지고, 복숭아꽃 물이 시냇물을 더한다. 붉은색으로 마루를 깔다. 나뭇가지에 짙은 녹색이 쌓여 있다. 작년에, 지금, 나는 자주 술에 취했다. 올해. 집에서 천리를 떠나다. 나 혼자 눈물을 흘리고 있어. " ('봄비 붉은 입술' 조청청) (당규장, 1999:4) 봄비의 경치는 봄비가 내린 후 이렇게 아름답지만 이런 아름다움은 초췌한 느낌을 주고 가지의 청록색은 더욱 매력적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봄비 뒤의 경치를 자의적인 수법으로 묘사하는데, 봄비 분위기에 둘러싸인 이런 경치는 은은한 봄빛 수묵화와 같다. 봄비가 내린 후 봄에 시인은 향수를 낙화유수의 경지에 걸었다. 또 다른 예는 "파도는 안개가 자욱하다, 유이이는. 고촌 풀은 멀고 살구꽃은 비스듬히 날고 있다. 강남춘원장, 평만정주 사람들이 돌아오지 않았다. " ('강남춘' 코우 Zhun) (당규장, 1999:3 1) 강물이 짙게 흐르고, 버드나무가 짙게 흐르고, 시인은 살구꽃이 흩날리는 봄에 기다리거나 기다리고 있다. 이것은 바로 몇 획의 옅은 잉크로 그려낸 조용하고 쓸쓸한 봄근심도이다.

송사에서 봄에 대한 이런 잔잔한 묘사는 중국 전통문화 형태와 큰 관련이 있다. 중국의 문화 형태는 윤리문화이며, 개인의 운명과 가치는 종법망에서의 그의 관계에 달려 있다. 문학적 표현에 있어서, 이성과 감정의 조화와 통일의 심미적 특징을 구현하였다. 더욱이, 중국 고대 작가들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문학 작품에서 절제하게 감정을 표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고대 시인들은 늘 완곡하고 함축적으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며, 위탁어에도 독특한 정적 산수화를 선보였다.

봄은 중국 고대 시인의 시적인 총아일 뿐만 아니라 서양 시인, 특히 낭만주의 시인의 작품에서도 마찬가지다. 그것은 밝은 색채로 가득 차서 중국 고대시와 다른 발랄하고 경사스러운 분위기의 특징을 보여준다. 전 낭만주의 시인 블레이크의' 천진한 노래' 의' 봄' 처럼 봄의 흥분과 환희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피리 소리가 울리고 피리 소리가 어둡다. /새,/쾌활함; 밤에,/산에서; 하늘에서,/행복,/행복,/새해를 즐겁게 맞이합니다. " (블랙, 1999:50)

호수시인' 시인 워즈워스는' 양춘 3 월' 에서 섬세한 관찰력으로 봄을 묘사했다.' 닭명 ○젊고 힘이 세서 농사일에 바쁘다. 소를 방목하고 풀을 뜯는다./영원히 고개를 들지 않는다./40 머리 자세는 변하지 않는다! ○잔설이 군처럼,/절절 패하고,/산꼭대기로 물러나고,/궁지에 직면하다. /경운기 랭 소리 쳤다; 산에 기쁨이 있다./봄에는 생명이 있다./구름이 가볍고, 하늘이 맑다./이 봄비가 지나갔다! " (워즈워스, 1996:83-84

유럽 낭만주의 시의 특징은 서구 문화 형식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서양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일종의 정치 법률 관계이지 혈연 관계에 의해 유지되는 윤리 관계가 아니다. 상업경제와 민주정치에서 배양된 민족적 성격은 자아를 핵심으로 하고 쾌락을 목표로 하는 개방적인 민족적 성격으로 문학 창작에서 솔직함으로 드러난다. 그래서 감정을 표현할 때, 종종 격정이 넘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장면을 묘사할 때 항상 한 폭의 유화를 그리는 것과 같다.

셋째, 인간과 자연의 조화의 서정적 표현과 자유롭고 낭만적인 이미지 묘사.

"시언지" 는 중국 고대 시의 전통이다. 시가 생겨난 것은' 지' 가 가슴에서 격동하고, 언어를 통해 표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음악기" 구름: "모든 소리는 사람의 마음에서 나온다. 인심이 움직이면 사물이 최선을 다한다. 감각은 움직이고, 고형은 소리에서 나온다. 뮤지션은 소리에서 태어난 것으로, 사람의 마음과 사물의 느낌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 (동경병, 2000:67) 느끼는 것은' 물건' 이고,' 감동' 은' 인심' 이며, 사람의 마음속의' 지' 나' 정' 으로 마음과 사물, 사물과 정 사이의 상호 감지를 강조한다. 가슴속의' 지' 가 포화되어 감정과 하나가 되어야 창작의 격정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시와 같다'. 바로 서정성으로 인해 중국 고대 문학은 글쓰기 수법에서 사실보다는 글쓰기를 강조하고, 예술 경지에서는 실제보다는 허영을 추구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일부 전원시에서는 시인들이 서정적인 수단으로 모호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단지 몇 획에 불과하며, 모양만 중시하여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럽인들은 작품과 우주의 관계를 중시하며 문학예술은 자연에 대한 모방, 재현, 현실주의라고 생각한다. 문학 작품에서 저자는 항상 인물의 사건을 상세히 묘사하기 때문에 편폭이 길다. 블레이크와 워즈워스가 시의 여러 방면에서 봄을 묘사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봄의 이미지는 송사와 유럽 낭만주의 시인들 사이에서 서로 다른 서정적 표현을 가지고 있다. 송사는 서정적이고 함축적인 감정 표현이며, 낭만주의 시인 작품 속 봄은 종종 직접 표현된다.

넷. 결론

중서시의 비교는 끝이 없고 송시와 유럽 낭만주의 시 중 봄이미지에 대한 비교 연구도 무한하다. 마지막으로, 이 글의 취지는 주광천 선생의 말로 요약된다. "서양시는 진진으로 이기고, 중국시는 완곡하게 이긴다. 서시가 심오하고, 한시가 함축적으로 이기고, 서시가 전해지고, 한시가 소박하게 이겼다. " (주광잠재, 1987:76)

참고 자료:

당규장이 편집한다. 송사 [M]. 제 1 권. 베이징: 중화서국 출판사, 1999.

[2] 윌리엄 블레이크. 블레이크 시집. 장지형역. [M] 입니다. 상하이: 생활독서 신지삼련서점 상해지사, 1999: 50.

[3] 윌리엄 워즈워스. 워즈워스의 가사. 양덕옥이 번역하다. [M] 입니다. 창사: 호남 문예출판사, 1996: 83-84.

[4] 동경병. 문학 도론 [M]. 무창: 우한 대학 출판사, 2000:67.

[5] 주광잠. 주광잠전집 [M]. 제 3 권. 합비: 안후이교육출판사, 1987:76.

저자 소개: 펑설 (1986-), 남자 (한족), 산둥 지닝인, 동화대학교 외국어학원 석사, 서양문학 연구.